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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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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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대 마스터 이's 정글 마스터 이 일기장

- 진데렐라tv(2020-12-18, 조회수: 5125)

"My Blade is yours."
나의 검은 당신의 것이오.
 
『 머리말 』

안녕하세요. 동아대 마스터 이 입니다.

현재 저는 동아대학교에 재학중인 20학번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롤만 하게 되었는데요.
 
롤 잘하고싶어서 글 씁니다. 생각하면서 할라고요.

숙련도는 백만점 넘었습니다.

그리고 이 글은 저의 굉장히 주관적인 생각이니 이해해주시고 귀엽게 봐주세요 ㅎㅎ

스킨은 불의 축제 마스터 이를 추천합니다. 

요즘따라 선택받은 마스터 이를 많이 쓰게 되네용.

전국의 마스터 이 장인 및 유저를 응원합니다.

유튜브에 동아대 마스터 이 검색해주세요 !


『 마스터 이 』

4티어 챔피언 -2020.12.16- 오후:8:50 기준 from OP.GG
승률 : 48.98% (28위) -2020.12.16- 오후:8:50 기준 from OP.GG
픽률 : 5.04% (14위) -2020.12.16- 오후:8:50 기준 from OP.GG
밴률 : 2.20% (17위) -2020.12.16- 오후:8:50 기준 from OP.GG


Master Yi(마스터 이)소개합니다.
Master Yi(마스터 이)는 양민과 장인의 구분이 심한 챔피언입니다.

수 많은 경험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Master Yi(마스터 이)1대1, 스플릿에 특화되어있습니다.
Master Yi(마스터 이)는 몇 안되는 포텐셜있는 챔피언입니다.
(Katarina(카타리나)Darius(다리우스)같이 킬이나 어시스트를 기록하면 쿨타임이 줄어드는 것.)
Master Yi(마스터 이)지속 근접 딜러입니다. 상대방과 계속 붙어서 딜을 해야합니다.
Master Yi(마스터 이)는 도주기가 없습니다. 들어가기전에 생각을 해야하며, 상대방의 주요스킬을 미리 파악해놔야합니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상황에 따라 전설 부분을 다르게 가져간다.

1)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 : 가장 일반적인 상태. 초반 카정으로 이득을 봐야하는 경우. 

2)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 상대 cc기가 많을 때. 저는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보단 Elixir of Iron(강철의 영약),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을 좋아함. 

다만, 상대가 잔CC기가 있을 때만 해당이 됩니다.
강력한 CC기가 있는 경우 or CC기가 적으면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이것을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3) LegendBloodline(전설: 핏빛 길) : 솔직히 잘안감. 하지만 피흡템(몰락한왕의 검)을 안올릴때 가면 좋을 듯 . 

LegendBloodline(전설: 핏빛 길)이거 전 별로임 진짜 이거 쓰고 진거같음. 체감이 잘안되네요..

『 보석 룬 』

보석 룬에서는 OFFENSE(공격),OFFENSE(공격),FLEX(유연)orFLEX(유연)을 챙겨야합니다.

1. OFFENSE(공격)는 평타기반인 마스터이 의 특성과 정글링을 위해서 갑니다.

2. OFFENSE(공격)은 칼날부리의 잡몹을 좀 더 수월하게 잡기 위함입니다.

3. 보통 상대 정글의 데미지를 보고 갑니다. 그러나 웬만한 상황에서는 방어력이 훨 좋습니다.
정글몹및타워,미니언,상대챔피언의 평타는 모두 물리 데미지이기 때문입니다.

지배 부분에서도 다르게 갑니다.

1) SuddenImpact(돌발 일격): 초반에 이득을 봐야 하는 상황. 초반에 강하게 나갑니다.

2) 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 : 후반을 바라보는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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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프리시즌의 핵심 룬은 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Transcendence(깨달음)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의 총 피 회복량을 보시면 어마무시하게 차 올라 있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발젭님의 무한 알파의 비결인 Transcendence(깨달음)입니다.

이론적으로 이 2가지의 룬을 모두 챙기기 위해서는 HailOfBlades(칼날비)(DarkHarvest(어둠의 수확))SuddenImpact(돌발 일격)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NimbusCloak(빛의 망토)(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Transcendence(깨달음)
이렇게 룬을 들 수 있습니다.

PressTheAttack(집중 공격)LethalTempo(치명적 속도)FleetFootwork(기민한 발놀림)Conqueror(정복자)PhaseRush(난입)GlacialAugment(빙결 강화)Electrocute(감전)Predator(포식자)DarkHarvest(어둠의 수확)HailOfBlades(칼날비)의 룬을 모두 사용해보았었지만,
PressTheAttack(집중 공격)Conqueror(정복자)HailOfBlades(칼날비)DarkHarvest(어둠의 수확)룬 말고는 정말로 못 쓸 정도였습니다.
앞에서 말했듯이, 제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저는 마스터이라는 챔피언외에는 다른 챔피언의 실력은 잼병입니다.
그래서 "이기기 위해" 어쩔 수 없이 마스터 이를 하게 됩니다.
룬도 마찬가지입니다.
게임을 이기기 위해서 마스터 이랑 잘 어울리는 룬을 선택하게 됩니다.

사람마다 아이템 빌드, 룬, 플레이 방식 모두가 다릅니다.
그러므로 룬 또한 사람들이 드는 것이 다를 것입니다.
저는 Conqueror(정복자)를 꾸준히 써왔고, 그에 맞는 플레이 방식이 몸에 익혀졌습니다.
다른 룬을 쓰게 되면 저만의 플레이 방식이 확 죽어서,
게임 풀어나가는 게 힘이 듭니다.

요새는 HailOfBlades(칼날비)의 인지도가 많이 올라왔습니다.
다만, 저는 HailOfBlades(칼날비)도저히 적응이 안됩니다.
칼날비가 안좋다는 말이 아닙니다.
여러분에게 맞는 룬을 사용하셔야합니다.

하지만 저는 웬만하면 Conqueror(정복자)를 추천 해드리고 싶습니다.
제일 사용하기 쉽습니다.
본인은 F점멸을 지향합니다.^^

강타는 필수니깐 제외하고, 나머지 스펠에대해서 알아보자.

1) Ghost(유체화)

갱킹력 갑오브 갑입니다.
다만, 물렸을 때 소규모 대전에서 어그로 핑퐁하기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 유체화의 핵심은 정글링을 하다가 상대 정글이 갱을 찔렀을 때 빠른 역갱을 치기에도 좋고, 한타가 일어났을 때 후진입을 하게 됬을 때 가장 좋은 환경이 만들어 집니다.

2) Heal(회복)

옛날에 무극검성 마스터 이 님이 쓰신거 같은데, 옛날에 유행한 미드 힐 유체화 누누, 탑 힐유체화 나서스, 마타의 힐 탈진 이런거보면 좋은거 같기도해요. 그러나 저는 안씁니다.

7) Teleport(순간이동)

글 쓰는데 재밌을거같네요 한번 해봐야징

8) Flash(점멸)

가장 적합한 스펠입니다. 

9) Cleanse(정화)

생각중 .. -> 별로 였습니다.

10) Ignite(점화)

이거 샤코 상대로 좋을거같아요. 샤코 궁쓰기전에 점화 빡! --> 후반에 샤코는 못잡고 ㅋㅋ; , 점멸 없어서 죽게 되네요..


뚜벅이 정석 스펠 :Ghost(유체화)Flash(점멸) 이둘중 하나는 꼭 들어야함.

Ghost(유체화)상대방 뚜벅이가 많을 시, 확정cc기가 없을 시 추천. 유체화 쿨이 돌때마다 갱을 가면 됨.



그러나 굳이 Flash(점멸) 을 버릴 필요가 없음 ㅎㅎ!!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30/35/40/45/5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Double Strike(2연속 공격) (P) 2연속 공격
- 패시브 활용 법 -

1) 알파 이후 패시브
2) 패시브 이후 바로 알파

평타를 A라고 나타내 보겠습니다.

A-A-A-Double Strike(2연속 공격)-A-A-Double Strike(2연속 공격)

눈치를 채셨나요?? Double Strike(2연속 공격)는 이름 그대로 2연속 공격이 됩니다.
다만, 두번째로 들어가는 평타는 50%의 데미지만 들어가게 됩니다.


마스터이의 패시브 활용은 여러가지 상황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Double Strike(2연속 공격)가 쓰이는 상황 !!!!!!!!!!!!!!!!!!!!!!!!!!!!!!!!!!!!!!!!!!!!!!!!!!

Meditate(명상)으로 인해 Double Strike(2연속 공격)를 만들 수 있습니다. 
피가 적을 때 Meditate(명상)을 사용하여 Double Strike(2연속 공격)Wuju Style(우주류 검술)를 적절히 사용을 하게 된다면, 역관광 
즉, 반격을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초반 바위게 싸움에서 잘 못 싸웠더라도, 반격을 통해 상대방을 따 낼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이브 상황에서도 미니언이나 포탑등 여러가지를 통해 Double Strike(2연속 공격)를 만든 뒤, 다이브를 하게 된다면,
좀 더 안정적인 다이브가 가능합니다.

Double Strike(2연속 공격)과 명캔을 통해 Alpha Strike(일격 필살)의 쿨타임을 줄여 포탑 데미지를 피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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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pha Strike(일격 필살)-일격필살
1) 항상 주력스킬 및 도주기를 쓸때 사용할 것. ( 대표적으로는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 Decimate(학살)Light Binding(빛의 속박)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
2) 상대가 거의 딸피 이면 도주기 를 쓸 거에요. 심리적으로 죽기전에 써야하거든요!  딸피일때 쓰는 것이 효과적이에요.
3) 용의 넉백 있잖아요. 그거 평타 1~2대 치고 알파쓰면 피할 수 있어요.
4) 상대가 보이지 않는 곳으로 도주를 했을 때, 상대방위에 공격 OR 알파 버튼을 눌러놓았다면 알아서 찾아가요
5) Alpha Strike(일격 필살)이후 평타는 거의 무조건 적으로 나갑니다. 탈론인가 카타느낌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


1. 최대 4명의 적을 맞춥니다. 

2. AD계수는 1.0 입니다.

3.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 75/100/125/150/1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4. 치명타가 적용 될 뿐만 아니라, 0.6AD의 추가 피해도 있습니다.
5. 기본공격을 하면 Alpha Strike(일격 필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씩 감소합니다.

6. Alpha Strike(일격 필살)을 썻는데, Alpha Strike(일격 필살)의 대상이 죽으면 제자리로 돌아옵니다. 이것을 통해 라인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완전꿀팁)

EX ) 미니언 Alpha Strike(일격 필살)이후, Smite(강타)로 미니언 처치로 제자리로 돌아옴.

7. Alpha Strike(일격 필살)는 대상앞으로 순간이동합니다. 이것을 이용하여 도주 및 추노가 가능합니다.

Alpha Strike(일격 필살)는 치명타 추가 피해가 있으므로, 치명타와 잘 어울립니다. 
또한 기본공격과, 재사용대기시간 감소, 궁극기의 패시브로인한 쿨타임으로Alpha Strike(일격 필살)를 계속 자주 쓸 수 있습니다.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사용하게되면 Master Yi(마스터 이)가 순간적으로 맵에서 사라지므로 어그로 핑퐁에 유리합니다.
Alpha Strike(일격 필살)에게는 미니언에 추가피해가 있으므로, 최소한 원거리 미니언을 한번에 정리시킬 수 있는 레벨 정도는 찍습니다.

Alpha Strike(일격 필살)의 대상이 사라지면 제자리로 돌아옵니다.








핵심 : 공격속도, 재사용대기시간감소(40%), 치명타































3렙때 Q 2번 찍는 경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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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ditate(명상)

1) 명상은 피가 없을 때 효과적입니다.

2) Meditate(명상)으로 Highlander(최후의 전사)Wuju Style(우주류 검술)지속시간을 연장시키세요
3) Meditate(명상)은 상대 CC기가 빠지고 쓰는게 좋습니다. 초반 바위게 교전 때 상대방이 CC기가 없으면, 그냥 끝까지 패다가
피없으면 Meditate(명상)을 쓰고, 역관광을 노릴 수 있습니다.

4) 명캔을 할지 버틸지 판단하세요.

5) Meditate(명상)으로Double Strike(2연속 공격)패시브를 쌓을수있으니 반격을 노릴 수 있습니다.

6) 명캔은 평타Meditate(명상)평타 로써 Meditate(명상)쓰고 평타치면되요. 땅클릭 안해도 되고요. 그냥 상대방 우클릭 계속하시다가Meditate(명상)W 버튼 누르시면되요.

7) 명캔을 하는 이유
 
 첫째로는 상대방이 스킬을쓸때 덜아프게 맞는거입니다. 
두번째는 폭딜을 우겨 넣을때 
세번째는 초반에 공속이 느려서입니다. 
때로는 유지하는게 좋을수도 있습니다.

8) 명캔은 확실한 사거리 안에서 해야됩니다.
 
도망가는 적을 상대할때는 Alpha Strike(일격 필살)이후 평타Meditate(명상)평타 해야 확실합니다. 
도망가는적한테 그냥 명캔하면 사거리 때매 안되는 경우도 있어요.


Meditate(명상)명상

1. 4초에 걸쳐 초당 0.25AP 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2. 체력이 1%줄때마다 재생되는 체력이 1% 증가합니다.

3. 50/55/60/65/75% 받는 피해량이 감소함. 다만 포탑의 피해량감소는 절반임.

4. 정신집중동안 매초 마다 Double Strike(2연속 공격)의 스텍이 쌓임 Wuju Style(우주류 검술)Highlander(최후의 전사)의 시간이 멈춤.

Meditate(명상)Spirit Visage(정령의 형상)과 연관 되는 스킬이다. 
Meditate(명상)은 체력이 없을 때, 효과가 극대화 됩니다.
Meditate(명상)은 상대가 Guardian Angel(수호 천사)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발동시켰을때, Wuju Style(우주류 검술)Highlander(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을 유지 시킵니다.
다만 Meditate(명상)을 쓰다가 Wuju Style(우주류 검술)를 쓰면 Meditate(명상)이 풀려버립니다.
Wuju Style(우주류 검술)Meditate(명상)를 써서 Wuju Style(우주류 검술)를 더욱 많이 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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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uju Style(우주류 검술)
1) 진짜 제대로 때릴 수 있을 때 키는 게 좋아요
2) 때리기전에 쓰면 조금 그래요
3) Wuju Style(우주류 검술)사용하고 CC기 걸리면 손해봐요.
4) Wuju Style(우주류 검술)이 스킬 없으면 맞딜 져요.

마스터이를 자주 안하는 사람들을 보았는데 Wuju Style(우주류 검술)를 극대화 시킬 줄 모르는 거 같습니다.

마스터이의 실질적인 딜링은 Wuju Style(우주류 검술) 입니다. 

Wuju Style(우주류 검술)가 쿨일 때와 Wuju Style(우주류 검술)를 켰을 때, 데미지의 차이를 직접 체감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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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ghlander(최후의 전사)

1. Highlander(최후의 전사)또한 효과적으로 쓰셔야합니다.

2. Alpha Strike(일격 필살)이후Highlander(최후의 전사)을 켠다. ( 추격전 제외 )

3.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방어 아이템
마법저항력

『 마스터이 의 신화 아이템 』

(발걸음 분쇄기)(불멸의 철갑궁)(돌풍)(크라켄 학살자)(신성한 파괴자)Trinity Force(삼위일체)(월식)(드락사르의 황혼검)(자객의 발톱)가 있을 것 같다.

(크라켄 학살자) : 일반적인 상황 
(자객의 발톱) : 원거리
(드락사르의 황혼검) : 물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근접 지속 딜러인 마스터 이 에게는 히트 앤 런을 시전하는 챔피언 상대로는 많이 힘듭니다.
르블랑의 패시브로 원콤내기도 힘들고, CC기와 강력한 딜은 대치중에서 피도 많이 깎이고, 잘하는 르블랑은 상대하기 힘듭니다.

르블랑 말고 다른 챔피언으로는 아리가 있겠습니다.
레오나
탱커를 잘 잡는 마스터 이. 그러나 퓨어 탱과 CC기를 겸비한 챔피언은 잡는데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레오나 같은 챔피언들이 한타때 마이를 집중마크하게 된다면, 녹기 쉬운 상황이 여럿 발생합니다.

샤코
샤코를 잘하는 사람들을 만나면 이기기 너무 힘이듭니다.
그리고 엄청좋은 은신능력은 한 명을 빨리 잡아야하는 마스터 이의 입장에서 너무 까다로운 존재입니다.

다른 챔피언으로는 베인, 아칼리 등이 있겠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사딘
궁 모션이 크고, 후반 캐리형인 카사딘은 초중반에 궁없이도 풀피 킬각을 잴 수있는 엄청 약한 챔피언입니다.

다른 예시로는 카타리나가 있겠습니다.
아트록스
스킬 비중 챔피언 상대로는 마스터 이가 압도적으로 이길 것입니다.
아트록스의 Q3타 및 w를 피해준다면 손 쉽게 따낼 수 있는챔피언입니다.
파이크
몸이 약하고, 기동력의 장화를 올리는 챔피언입니다. 그랩으로 깔짝대고 E로 빠질라 할 때, 보고 알파를 쓴다면,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Garen(가렌)Galio(갈리오)Gangplank(갱플랭크)Gragas(그라가스)Graves(그레이브즈)Gnar(나르)Nami(나미)Nasus(나서스)Nautilus(노틸러스)Nocturne(녹턴)Nunu & Willump(누누와 윌럼프)Nidalee(니달리)Neeko(니코)Darius(다리우스)Diana(다이애나)Draven(드레이븐)Ryze(라이즈)Rakan(라칸)Rammus(람머스)Lux(럭스)Rumble(럼블)Renekton(레넥톤)Leona(레오나)Rek'Sai(렉사이)Rell(렐)Rengar(렝가)Lucian(루시안)Lulu(룰루)LeBlanc(르블랑)Lee Sin(리 신)Riven(리븐)Lissandra(리산드라)Lillia(릴리아)Master Yi(마스터 이)Maokai(마오카이)Malzahar(말자하)Malphite(말파이트)Mordekaiser(모데카이저)Morgana(모르가나)Dr. Mundo(문도 박사)Miss Fortune(미스 포츈)Bard(바드)Varus(바루스)Vi(바이)Veigar(베이가)Vayne(베인)Vel'Koz(벨코즈)Volibear(볼리베어)Braum(브라움)Brand(브랜드)Vladimir(블라디미르)Blitzcrank(블리츠크랭크)Viktor(빅토르)Poppy(뽀삐)Samira(사미라)Sion(사이온)Sylas(사일러스)Shaco(샤코)Senna(세나)Seraphine(세라핀)Sejuani(세주아니)Sett(세트)Sona(소나)Soraka(소라카)Shen(쉔)Shyvana(쉬바나)Swain(스웨인)Skarner(스카너)Sivir(시비르)Xin Zhao(신 짜오)Syndra(신드라)Singed(신지드)Thresh(쓰레쉬)Ahri(아리)Amumu(아무무)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Ivern(아이번)Azir(아지르)Akali(아칼리)Aatrox(아트록스)Aphelios(아펠리오스)Alistar(알리스타)Annie(애니)Anivia(애니비아)Ashe(애쉬)Yasuo(야스오)Ekko(에코)Elise(엘리스)Wukong(오공)Ornn(오른)Orianna(오리아나)Olaf(올라프)Yone(요네)Yorick(요릭)Udyr(우디르)Urgot(우르곳)Warwick(워윅)Yummi(유미)Irelia(이렐리아)Evelynn(이블린)Ezreal(이즈리얼)Illaoi(일라오이)Jarvan IV(자르반 4세)Xayah(자야)Zyra(자이라)Zac(자크)Janna(잔나)Jax(잭스)Zed(제드)Xerath(제라스)Jayce(제이스)Zoe(조이)Ziggs(직스)Jhin(진)Zilean(질리언)Jinx(징크스)Cho'Gath(초가스)Karma(카르마)Camille(카밀)Kassadin(카사딘)Karthus(카서스)Cassiopeia(카시오페아)Kai’Sa(카이사)Khazix(카직스)Katarina(카타리나)Kalista(칼리스타)Kennen(케넨)Caitlyn(케이틀린)Kayn(케인)Kayle(케일)Kog'Maw(코그모)Corki(코르키)Quinn(퀸)Kled(클레드)Qiyana(키아나)Kindred(킨드레드)Taric(타릭)Talon(탈론)Taliyah(탈리야)Tahm Kench(탐 켄치)Trundle(트런들)Tristana(트리스타나)Tryndamere(트린다미어)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Twitch(트위치)Teemo(티모)Pyke(파이크)Pantheon(판테온)Fiddlesticks(피들스틱)Fiora(피오라)Fizz(피즈)Heimerdinger(하이머딩거)Hecarim(헤카림)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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