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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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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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트, 우두머리
Sett, The Bo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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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4) "서폿" 세트 운용법

- Qnffn23(2020-08-16, 조회수: 63679)

계속되는 너프로 탑에서 예전 만큼의 사기성을 보여주지 못하는 세트.

최근 챌린저권 솔랭과 LCK에서 세트를 "서폿"으로 사용하기 시작함 

먼저 필자는 탑 세트를 단 한판도 해본적이 없으며

"서폿" 세트로 P4-> D4 달성함.



장점


Haymaker(강펀치)활용한 압도적인 딜교환 

원딜지키기 최적화된 준수한CC기 Facebreaker(안면 강타)와 The Show Stopper(대미 장식)


 Pit Grit(투기장의 투지)패시브 피흡을 통한 안정적인 라인전





단점




뚜.벅.이.

스킬 빠지면 할게 없음 















10.8 패치이후 '서폿'챔피언 란에 세트가 추가됨 




















부캐 



세트, 우두머리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70 (+114) 2608 마나 0 (+0) 0
공격력 60 (+4) 128 공격 속도 0.625 (+1.75%) 0.811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5.2) 121.4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25 125

필자는Aftershock(여진)룬을 사용
터트리기 쉽고, 탱커포지션인 세트에게 좋은 옵션
하위 SecondWind(재생의 바람)Revitalize(소생)는 패시브Pit Grit(투기장의 투지)와 호흡이 좋음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을 무조건 가기때문에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로 강인함 챙김.


체력 낮을수록 강해지는Haymaker(강펀치)LastStand(최후의 저항)와 호흡이 좋음.


천상계or LCK 프로경기에서는 MasterKey(프로토타입: 만능의 돌)룬을 사용 



모든상황에서 모든룬을 유연하게 사용할수 있기에 
 MasterKey(프로토타입: 만능의 돌)사용하는듯, 
 HextechFlashtraption(마법공학 점멸기)(마법공학점멸) 도 뚜벅이인 세트에게 정말 좋은 룬 , 

따라서 보조룬에 HextechFlashtraption(마법공학 점멸기)드는 Aftershock(여진)룬도 생각해볼수 있음 


'

탈진 버프먹어서 탈진도 좋음



Haymaker(강펀치)Flash(점멸) 가능 






투기장의 투지 (Pit Grit)
묵직한 주먹 : 세트는 기본 공격 시 왼쪽 주먹과 오른쪽 주먹을 번갈아 사용하며, 항상 왼쪽 주먹으로 공격을 시작합니다. 공격 속도는 양 주먹의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 왼쪽 주먹은 일반 피해량을 입힙니다.
- 오른쪽 주먹은 더 빠르며 5(5x레벨)+(0.5 추가 공격력)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반인반수의 심장 : 세트가 잃은 체력의 5%당 0.15/0.5/1.0/2만큼 추가로 체력을 회복합니다.
주먹다짐 (Knuckle Down)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세트가 싸움을 찾아 적 챔피언을 향해 이동할 때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세트의 다음 두 번의 기본 공격은 10/20/30/40/50(+대상의 최대 체력의 1%)(+총 공격력 100당 1/1.5/2/2.5/3%)의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상대로는 펀치당 최대 40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펀치 (Haymaker)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기본 지속 효과 : 세트가 받은 피해량의 100%를 최대 300(세트 최대 체력의 50%)까지 투지로 저장합니다. 투지는 피해를 입고 4초 후에 빠르게 감소합니다.

사용 시 : 세트가 힘을 모은 후 투지를 모두 소모하여 지정한 방향으로 강력한 펀치를 날리고 중심선에 있는 모든 적에게 80/100/120/140/160 (+소모한 투지의 25%+추가 공격력 100당 25%)에 해당하는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중심선 밖에 있는 적들은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또한, 3초 동안 소모한 투지만큼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은 빠르게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790, 범위: 805)
안면 강타 (Facebreaker)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세트가 양옆에 있는 적들을 서로 부딪치게 하여 50/70/90/110/130(0.6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70% 둔화시킵니다. 양옆에 최소 한 명씩의 적을 붙잡았다면 부딪힌 모든 적들이 1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490)
대미 장식 (The Show Stopper)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세트가 적 챔피언을 붙잡아 앞으로 도약한 후 바닥에 내리꽂습니다. 내리꽂은 지점 주변에 있는 모든 적은 200/300/400(0.4AD)(+붙잡은 적 추가 체력의 40/50/60%)만큼 물리 피해를 입고 1초 동안 이동 속도가 99% 느려집니다. 세트가 착지하는 지점에서 멀리 떨어질수록 더 적은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레벨 Facebreaker(안면 강타)(E)

그후 레벨업 순서는

The Show Stopper(대미 장식)(R)Haymaker(강펀치)(W)Knuckle Down(주먹다짐)(Q)Facebreaker(안면 강타)(E)

순서


스킬설명&활용법

1.Haymaker(강펀치)
고정데미지 증가하고, 세트의 핵심이기때문에 선마 

활용도가 굉장히 높은 스킬

Haymaker(강펀치)쉴드 활용 생존








2.Facebreaker(안면 강타)
선마 해도 스턴시간이 늘어나진 않기떄문에

맨 마지막에 업그레이드

하지만 얼마나 잘 활용하는가에 따라 게임이 바뀜










3.The Show Stopper(대미 장식)

굉장히 후한 판정이나, 모르가나 쉴드나 기타 군중제어 면역기에는 면역됨

원딜 지키기용으로 붙는 누커떼주거나, 앞라인 잡아서 적원딜한테 붙는 식으로 사용.


갱 받아치기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AD방어
AP방어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필자는 신속의 장화를 애용함

부족한 강인함은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로채우고

Knuckle Down(주먹다짐)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와 연계가 좋음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요번 버프로 bami's cinder(바미의 불씨)아이템이 상향먹었기 떄문에

최대체력5퍼 추가데미지는 엄청 쏠쏠함. 선템으로 올림

나머지는 생략.

딜섞고 싶으면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둘중 하나만 나와도 괴물됨



보통 무난하게 가는 빌드 


Runesteel Spaulders(룬 강철 어깨 갑옷)-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Ruby Crystal(루비 수정)-Ruby Crystal(루비 수정)-Chain Vest(쇠사슬 조끼)-bami's cinder(바미의 불씨)-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신발 먼저 올리고 태양불꽃 망토
무난하다 싶으면 Ruby Crystal(루비 수정)먼저 두개를 올림 > w딜이 강해짐

잘풀렸을때는 bami's cinder(바미의 불씨)


 이경우에는 라인 압박을 더 강하게 할수 있음 

그후 태양불꽃 망토 올리고 탱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세나
뚜벅이 하드카운터. 빙경강화 들고오면 할수 있는게 없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쓰레쉬
그랩류 챔피언한테 강함. 먼저 끌려도 E로 이득볼수 있고 원딜이 끌려도 커버가능하기 떄문.
블리츠크랭크
노틸러스
라인전 강하기로 유명한 카이사/노틸 상대해도 '세트' 하나 만으로 라인전 압도.

닻판정을 E나 R가 잡아먹음

궁극기 판정을 R이 잡아먹음


그랩류 서포터들에게는 먼저 끌려도 
Haymaker(강펀치)로 버티던지
Facebreaker(안면 강타)로 딜교각을 볼수 있어서

상대 하기 쉬움 







======================호흡 좋은 원딜====================






1티어 Kai’Sa(카이사)Kalista(칼리스타)










--------초반 라인전--------




1-3레벨 싸움이 강하고, Facebreaker(안면 강타)의 판정이 생각보다 좋음.


 선 2레벨 찍으면 이득보기 쉬움




일단 그냥 주먹이 쎔








세트 뒤에 미니언 둔채로 압박하면서 Facebreaker(안면 강타)각 보면 상대는 거리를 벌릴수밖에 없음

안싸워주면 Knuckle Down(주먹다짐)찍고 싸워준다면 Haymaker(강펀치) 찍기


6레벨이후

The Show Stopper(대미 장식)궁극기 이용한 손쉬운 다이브


다이브가 가능한 이유


1.포탑에 맞아도 Haymaker(강펀치)분노가 쌓임
--> 분노를 이용한 추가Haymaker(강펀치)딜+ 추가 쉴드

2. 군중제어 면역

일단 잡고보면 모든 CC 무시

3.포탑에서 꺼내기 

벽이없는한 무조건 일정거리 이동하기 때문에 
그후 Facebreaker(안면 강타)와의 연계로 쉽게 잡을수 있음 





피가 많다면 포탑 몇대 더 맞아서 Haymaker(강펀치)딜 높이는것도 좋은방법






------------------------------------
한타 포지션

1. 공격적인 포지션 



Flash(점멸)Facebreaker(안면 강타)(E) > The Show Stopper(대미 장식)(R)배달






The Show Stopper(대미 장식)(R) > Facebreaker(안면 강타)(E)Haymaker(강펀치)(W)








2. 수비적인 포지션



[준비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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