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실골
승률 58%
픽률 7%
밴율 30%
30분 이후 승률 59% 최대
하지만 플래티넘 이후 급감하는 승률그래프 // 승률 52%
-> 이유는 모르가나에 Q적중률 난이도가 상대플레이어의 게임실력과 큰 관계가 있어서 그렇다고 봄.
-> 초반성적이 낮은 이유는 아마 플레이어들이 모르가나 정글교전방법에 대해서 이해가 낮아서 그런게 아닌가 싶음.
-> 그럼에도 정글메이지에 블랙실드, Q속박 하드 CC기 보유 챔피언으로, 현 빠른정글링을 기반으로
후반 대미지 기대치를 높게 평가 하여 후반승률도 높고 픽밴율은 30%가 넘음.
11.9 패치 이후의 느낌.
- 개사기적인 정글링속도가 사기적으로 바뀌었습니다.
- 이전엔 그냥 갱 실패해도 빠른 정글링 기반으로 성장하는것에 견제가 들어온정도입니다.
11.11 패치
- 200% 이던 W피해량이 185% 로변경되고 다시 155% 으로 너프를 받습니다.
앞서 이야기했듯, 빠른정글속도를 기반으로 갱킹실패시에도 존재값어치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155% 속도로는 굳이 모르가나를 써야할까요
175% 정도로 조정된다면모를까, 패치가 그대로 이루어진다면 쓸게 못됩니다.
목차
0. 모르가나 정글 개요
1. 정글링 루트
2. 룬특성
3. 템트리
4. 운영방법
5. 꿀팁
0. 모르가나 정글 개요
왜 모르가나 정글이 떳나?
4월 14일 패치
정글몹 피해량 150 % -> 200% 증가
안정적인 정글을 위한 패시브 -> 대형몬스터, 상대챔피언만 적용 // 분리된돌거북에는 적용 X
정글링이자 데미지 딜링의 핵심W -> 대형몬스터,상대챔피언에 패시브를 터트리면 쿨타임 5% 감소
이번 패치로 정글몬스터에게 주는 피해량 150%-> 200% 증가
정글 시작아이템 빗발칼날의 효과로인한 마나관리의 유용함
원래 기존에 있던 강점 강력한 하드CC기에 날개를 달아준 위 요소가 더해져 지금 브실골에 양학머신으로 사용되고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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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28일 11.9 패치 예정에 너프 확정.
역시 2분 59초에 정글링이 끝나는 사기적인 속도로 인하여 피해량이 185%로 조정
그래도 좋습니다. 풀캠시 리쉬시작 3분 12초.
체력관리가 잘된상태이며, 이때 상대정글러는 체력좋은 상태가 아니거나 3렙에 바위게로 와야합니다.
( 탑,미드 상태를 보며 바위게를 어떻게 할지 조율을 미리 하시는게 좋습니다.)
1. 정글링 루트 // 현 정글링속도 1위 체력풀피,마나풀피가능
레드팀
조건1, 3캠 봇갱
-> 칼날부리 스타트 // 리쉬X , 모르가나 W 와 패시브로 피관리 및 빠른정글링 가능 // 봇듀오에게 부쉬에서 기습공격해서 유리한 스타트 유도
단, 3캠 이후 갱을 갈것이라 끝까지 싸우지는 말라고 권하셈.
-> 칼부 - 레드 - 돌거북 (돌거북에 W쿨 거의다 차갈때쯤 강타로 치고 W) // W 쿨타임맞춰서 강타쓰는게 중요함
-> 봇갱 or 돌거북->집
->블루에 QW박고 두꺼비 평타로 가져와서
이런식으로 2개 캠프 한번에 잡기
조건2, 풀캠
-> 레드 -> 돌거북 (강타)-> 칼부 -> 늑대 -> 블루 두꺼비 동시 잡기 // 강타는 써도 되고 아껴서 돌거북쌈해도됨
이러면 풀캠시간이 3분 나옵니다.
이제는 3분 10초 대가 나옵니다. 2개캠프를 동시에 잡는게 시간단축의 핵심입니다.
블루팀
조건1 블루시작은 생각보다 별로입니다만, 한다면 해도됩니다. 왜 블루시작이 별로냐면,
모르가나는 두꺼비-블루를 같이 잡는게 가능한데, 블루시작을 하면 두꺼비가 더 늦게나와서 동시에 잡는게 안됨.
블루 -> 두꺼비 -> 늑대 -> 칼부 -> 레드 -> 바위게 대기 or 돌거북 // 바위게잡으러가기엔 젠시간이 남았고, 돌거북을 먹고가자니 바위게타임이 10초 남습니다.
조건2 역버프 리쉬 탑라이너 2대만 때리고가기. 레드 -> 돌거북 -> 칼부 -> 늑대 -> 블루-두꺼비 -> 바위게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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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29 (+104) | 2397 | 마나 | 340.8 (+60.0) | 1360.8 |
공격력 | 55.5 (+3.5) | 115 | 공격 속도 | 0.625 (+1.53%) | 0.788 |
5초당 체력회복 | 5.5 (+0.4) | 12.3 | 5초당 마나회복 | 11 (+0.4) | 17.8 |
방어력 | 25.38 (+5) | 110.38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450.0 | 4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피흡관련 룬은 패시브가 워낙 성능이 우월하고, 충전형물약도 있기때문에, 패스했습니다.
궁은 돌았는데 존야가 쿨인경우가 있어서 저는 영리한사냥꾼 채택합니다.
결론 : 아이템 사용률을 극한으로 한다 = 영리한사냥꾼
빠르게 거리를 좁혀 Q각을 본다 = 끈질긴사냥꾼
체력관리란 체력 100%을 말한다 = 굶주린사냥꾼
신발이 필요해 = 신발
시계가 필요해 = 시계
마공점 꿀잼 = 마공점
우주적 통찰력 = 점멸 쿨 강타 쿨 아이템 쿨 감소
컨셉에 맞추어 선택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저는 위에 예시룬대로 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영혼 흡수로 체력을 회복할 때마다 고통의 대지 재사용 대기시간이 5%씩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정글 몬스터에게 17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350)
재사용 대기시간: 26/23.5/21/18.5/16초
5초 또는 피해를 모두 흡수할 때까지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영혼의 족쇄를 사용하는 동안 모르가나가 사슬로 묶은 적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10/35/60% 증가합니다.
모르가나는 영혼의 족쇄에 걸린 모든 적에 대해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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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순위는 양피지입니다. 블루를 미드에게 주기도하고, 초반 마나관리핵심이기때문이죠.
초시계 사용시에는 꼭 0순위로 존야부터 가줍시다.,
신화템먼저올려도 어그로핑퐁해야할 존야보다는 하위템입니다.
지금 아이템 선택률은 리안드리가 1위입니다. 압도적으로
하지만, 액티브아이템 사용에 익숙하신분이라면 만년서리 추천드립니다.
만년서리의 속박or슬로우 효과가 한타,갱킹에서 매우 유용하다 봅니다.
액티브아이템 활용이 익숙치 않다면 리안드리가세요.
신발은 기동신 신지 마시고 신을거면 신속신 신으세요. 기동신이 접근은 좋지만 이후 갱실패 도주시 혹은 궁극기로 더 붙어야하는 상황이 발생할때 이게 발목잡습니다.
10분이후 아이템슬롯이 좀 불편하다 싶으면 충전형물략을 팔아도됩니다.
// 진짜 극단적으로 할거면 시작을 정글템+핑와도 가능.
이후에는 진입하지 않고 기회주의자 딜러가 되겠다 -> 메자이
상대팀 원딜러 브루저들이 피흡기가 좀 있다 -> 망각의구
이후 템트리는 상황에 봐가면서, 본인 운영방법에 맞춰서 가면됩니다.
이동속도증가,스킬쿨타임 -> 우주의추진력
악마의 포옹도 고려해볼만하고, 라일라이도 고려해볼바만 하며
지평선의 초점, 산화방지용 밴시장막 등 갈템은 많아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궁극기하나로 모든게 바뀜
한타파괴력 싸움해봅시다.
근데 이거 카운터픽으로 골라도 현재성능이 안좋아서 누가 쓰려나?
상대로 나온다면 와드 잘하시고 피해다니세요
6렙 이후로 1:1은 절대 피해요!
날다람쥐처럼 빠르게 Q피하는 놈들은 다 무서워요
날다람쥐처럼 빠르게 Q피하는 놈들은 다 무서워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랙쉴드 하나에 바보
가 되어버리는 애들은
전부다 쉬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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