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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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00 (+69) | 1673 | 마나 | 440 (+45) | 1205 |
공격력 | 49 (+3.1) | 101.7 | 공격 속도 | 0.625 (+1%) | 0.731 |
5초당 체력회복 | 5 (+0.55) | 14.35 | 5초당 마나회복 | 10 (+0.4) | 16.8 |
방어력 | 25 (+4.2) | 96.4 | 마법 저항력 | 25 (+1.1) | 43.7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425 | 42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유미가 밀착한 아군이 챔피언이나 미니언을 처치할 때마다 우정이 쌓입니다. 우정이 가장 깊은 아군은 유미의 단짝이 됩니다. 단짝에게 밀착한 동안 유미의 스킬에 추가 효과가 생깁니다.
유미가 이미 밀착 중일 경우 아군 체력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5초
밀착 상태에서 사용하면 유미가 마우스로 미사일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일단 속도가 붙은 미사일은 조종할 수 없고 직선으로 날아가며 대상에게 80/140/200/260/320/38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5/60/65/70/75/80% 둔화시킵니다.
단짝 추가 효과: 사르르탄의 둔화 효과가 항상 강화되며 적 챔피언에게 둔화 적용 시 5초 동안 단짝이 강화되어 적중 시 10 (+0.05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적중 시 추가 피해량은 단짝의 치명타 확률에 따라 75% 증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25)
사용 시: 유미가 아군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밀착합니다. 유미는 밀착 상태에서 밀착 대상을 따라다니며 포탑을 제외한 유닛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유미에게 이동 불가 효과가 적용되면 이 스킬에 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10~0초지만 이미 밀착 상태일 경우 언제든 다시 사용해 다른 아군에게 밀착하거나 밀착 해제할 수 있습니다.
유미의 스킬은 유미 대신 유미가 밀착한 아군 위치를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밀착 상태인 아군이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유미가 밀착 해제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유미가 밀착 상태면 위 효과를 유미 대신 해당 아군에게 적용하고 마나를 20/24/28/32/36 회복시킵니다. 마나 회복량은 대상이 잃은 마나에 따라 100%까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파동에 맞은 적은 75/100/125 (+0.2 AP)의 마법 피해를 받고 1.25초 동안 10% 둔화됩니다. 맞은 파동 하나당 10% 추가로 둔화됩니다.
아군 챔피언은 파동 하나당 35/50/65 (+0.1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 회복 초과분은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단짝 추가 효과: 단짝은 파동에 맞으면 45.5/65/84.5 (+0.19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너랑 유미랑! 사용 시 파동을 현재 방향으로 고정합니다.
유미는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할 수 있으면, 슈우우웅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이후의 미사일이 25%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단일 대상에게 입힐 수 있는 최대 피해량은 150/200/250 (+0.4 AP)의 마법 피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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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연히 콤보.. 따위는 없습니다만
-> 끝.
라인전 때도 물론이지만 한타중에 와 와를 잘 쓰는 데에서 의 실력이 보입니다.
힐은 적당히 필요해 보이는 곳에 붙어서 쓰면 되는 부분인지라 그렇게 어렵진 않으실거에요.
하지만 한타 중간중간에 한번씩 안전하게 돌리는 는 생각보다 아주 중요합니다.
한타 중간에 생기는 생각보다 막대한 실드량 + 추가 힐량 + 본체 마나 보충
위 설명처럼 와 와를 잘 쓰기 위해서는 한타시 꽤 집중을 하실 필요합니다.
한타 중에 본체가 이동중에 광역스킬에 휩쓸리면 안.됩.니.다.
눈 부릅 뜨고 저런 스킬이 빠지는걸 보세요. 급박하게 이동해서 을 줘서 살릴 수 있는 각이 아니라면
저런 스킬들이 빠지고 나서 이동하세요.
이 부분이 한타를 할 때 유미가 제일 집중해서 봐야하는 부분입니다.
상대가 본체의 갈아타기를 끊을 수 있는 스킬이 빠졌다 ->
유미의 궁각을 만들기 쉽다. 아무에게나 이동해서 를 쓸 수 있다.
스윽 나와서를 돌릴 수 있다.
종합 : 유미가 할 수 있는 모든걸 자유롭게 할 수 있다.
쿨타임이 돌 때마다 써주는건 아무나 맞춰도 됩니다.
물론 상대중 물몸 챔피언에게를 맞추면 더 좋겠지만, 그 각만 집중해서 보려다가는 상대 주요 스펠 빠지는걸
확인하지 못하고, 다른 아군 상황을 못보고, 상대 브루저나 탱커가 사용하는 스킬을 보기 어렵습니다.
또한 에 있는 현재체력 비례 %데미지 + 와의 시너지로 상대방 앞라인에게 q를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즉, 한타 중간중간 는 쿨타임 돌면 쓰고보자.
또한 숙련도가 된다면 항상 강화된를 맞추자.
---() 이렇게 근접해서 적이 붙어있다면?
를 오른쪽으로 사용해서 위나 아래방향으로 한바퀴 크게 돌려서 상대에게 맞춰주세요.
강화된 와 그냥 맞추는 는 생각보다 데미지 차이가 큽니다. 강화된 를 사용하도록 연습합시다.
라인전 최약체.
라인 푸시력 최약체.
제발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길 빕니다.
그래도 나와서 평타를 계속 친다면 0.5인분 정도는 할 수 있다는 사실은 잊지마세요.
그를 위해서 첫 까지 버리고 를 사서 정글에 설치하는 겁니다.
하지만 라인전/라인 푸시력이 최약체인 만큼
우리 바텀이 푸시할때가 거의 없습니다. 즉 갱킹을 받을 위험이 적다. 상대바텀이 갱 압박을 느낀다면 베스트.
우리 바텀이 다이브를 당할 때 우리 정글이 상체에서 다이브/갱 성공해주길.. 두꺼비 하나 빼먹지 말고 .. 야BAL..
가 나왔습니다.
앵간하면 상대 서포터보다 해줄 수 있는게 많아요.
우월한 한타력을 뽐냅시다.
다른 딜러들과는 다르게. 안전하게 올라타서 현재 체력% + + + 쿨감40%로 포킹할 수 있습니다.
힐량 또한 어마무시하죠.
로 인한 능력치 상승량도 생각보다 엄청납니다.
쎕니다 쎄요 . 잊지 마세요. 본체는 입니다.
보통 2종류로 나뉩니다.
1) 이니시를 걸 때
2) 이니시를 걸릴 때
1) 우리팀이 이니시를 거는 상황에는 보통 이런 팀원에 타서 시작합니다.
엄청 조심스럽게 궁각을 재서 등을 해야하는 와는 달리 친구 위에 타서 천천히 각 보고
를 딜러진에 맞춰줍시다. 앵간하면 2~3인은 속박 하기 쉬울 겁니다.
그럼과 동시에 본체가 휪쓸리기 좋은 상대편 하드CC기 등이 빠지는걸 보면서
돌아다니세요. 적절한 곳에 을 써주고, 안전하게 를 돌리세요.
상대편 하드CC기가 빠지는 걸 잘 보세요 !!
2) 우리팀이 이니시를 걸린다면, 상대 딜러진에게 를 맞춘다는 욕심보다는, 팀원을 최대한 살리면서
적들에게 오지마 궁 을 쓰는 경우가 많은 것 같네요.
물론 우리팀 잘 큰 에게 붙어서 역이니시각을 볼 수 있다면 정말 좋겠습니다.. 만
상황마다 다르겠죠? 보통은 물린 팀원에게 붙어서 , 를 써주고 을 상대편 쪽으로 사용합니다.
하지만 그 전에... 상대편 하드CC기가 빠지는 걸 잘 보세요!! 물린 팀원에게 해주려다가
같이맞고 이 됩니다.
액티브 아이템들을 사셨다면 적재적소에 사용해 주는것도 중요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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