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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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4.4 (+94) | 2192.4 | 마나 | 500 (+28.0) | 976 |
공격력 | 48.4 (+2.63) | 93 | 공격 속도 | 0.625 (+2.11%) | 0.849 |
5초당 체력회복 | 5.61 (+0.6) | 15.81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30 (+4.7) | 109.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480.0 | 48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피들스틱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허수아비'가 힘을 얻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고,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6레벨 : '허수아비' 설치 시 6초 동안 근처의 와드가 드러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14.5/14/13.5/13초
사용 시 : 대상을 1/1.25/1.5/1.75.2초 동안 공포에 빠뜨리고 대상 현재 체력의 5/6/7/8/9%(주문력 50당 1%)(최소 40/60/80/100/12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최근 공포에 질렸다면, 대상 현재 체력의 10/12/14/16/18%(+주문력 100당 4%)(최소 80/120/160/200/24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4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피들스틱이 감소 전 입힌 피해량의 25/32.5/40/47.5/5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대상이 미니언인 경우 15%만 회복합니다.
정신 집중이 끝나거나 더 이상 수확할 대상이 없는 경우,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의 60%를 돌려받습니다.
몬스터에게는 135%의 피해를 입히고 피해량의 50%만큼 회복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히고 피해량의 15%만큼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65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초승달 모양 지역의 중심에 있는 적은 지속시간 동안 침묵 및 둔화 상태가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0/110/80 초
까마귀 떼는 5초 동안 유지되며 최대 총 750/1250/175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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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툭튀 한타 캐리 풀콤보 = -주요 딜러한테--쪼오오오오옥...
: 이 녀석은 챔프이면서도 와드 판정이라 CC기, 스킬 죄다 다 맞아준다. 보통의 와드처럼 텔도 타진다. 중요할 때 스킬 막는 용도로 사용할 수도 있다. 6렙 이후로는 탐지 와드 기능 6초간 추가된다. 이걸 이용해서 궁 쓰기 직전에 그 자리에 허수아비 하나 박아두고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고 궁을 쓰도록 한다. 안 그러면 공포 안 걸려서 적 한복판에 나타난 피들은 깽판치기도 전에 개작살난다.
피들 패시브의 훼이크 모션에 속는 놈은 거의 없다. 그러니까 사실상 그건 별 생각 안해도 된다. 어차피 활용도 ㅈ도 없다. 내가 허수아비인척 허수아비가 나인 척 할 수가 없다.
내가 허수아비인척 하면 한 대 맞자마자 안사라지는 거 보고 적이 개팬다. 1대1 맞다이, 그것도 거리를 내줬을 때의 맞다이가 최약에 속하는 피들스틱은 그대로 맞다가 죽는다. 그러니까 훼이크 플레이 같은거 하지 마라. 상대가 속지도 않지만, 속았다고 쳐도 할 거 없다.
툴팁에 써있지는 않지만 피들스틱이 가만히 서 있으면 체력바가 사라지면서 허수아비랑 똑같은 모습이 된다. 물론 다시 말하지만 어차피 툭 쳐보면 바로 알아서 애들이 안속으니까 그런 거 하지 마라.
: 현재 체력 비례 데미지이므로 빨리 쓸수록 데미지를 더 많이 준다. 공포에 걸렸던 적은 두 배의 피해를 주기에, 궁극기로 공포를 넣었다면 적의 주요 딜러에게 빨리 Q를 꼽고 E로 긁어준다음 붙어서 W를 갈겨야 딜러가 살살 녹는다.
사실 이 스킬의 핵심은 스킬 패시브다.
시야가 없는 곳에서 적을 공격할 경우 적에게 공포가 걸린다. 이걸 잘 이용해 궁으로 최대한 한 번에 적 시야 밖에서 많은 적을 적중시켜서 광역 공포를 넣는게 중요하다. 광역공포를 넣기만 한다면 피들은 한타를 미친듯이 캐리할 수 있다.
리메이크 전에는 선딜이 거의 없는 즉발스킬이라 바로 적이 공포에 걸렸지만 지금은 시간이 약간 걸린다. 그래서 예전처럼 돌진기로 들어오는 적을 바로 카운터치기는 힘들다. 그리고 후딜도 좀 있는 것인지 QW하면 Q만 되고 W는 안 눌리는 모습이 종종 보인다. 귀찮지만 Q띄고 W를 하도록 하자... 가끔 한타에서 이런 실수 종종 나오면 크다.
투사체 판정이 아니라 장막에 막히지 않는다. 편하게 야스오한테 공포 날리면 된다.
: 리메이크 되고 범위 내의 모든 적한테 빨대를 꽂는 스킬로 바뀌었다. 데미지는 핫픽스 버프로 상당하지만, 정작 그 데미지를 다 넣으려면 빨대를 끝까지 유지해야하는데 그게 쉬울 리가 없다.
막틱에 잃은 체력 비례 데미지가 있어 제일 강력하지만 사실상 끝까지 다 맞아주는 경우는 없으니 그냥 적이랑 전투할 때는 생각보다 쓰레기인 스킬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실제로도 그렇다.
게다가 힐량을 다수 대상으로 했을 때만 기준으로 생각했는지 단일 흡혈은 진짜 개쓰레기가 됐다. 툴팁상 피가 찬다고 하는데 적한테 꼽고 있어보면 이게 피가 차는건지 안차는 건지 잘 구분이 안간다. 어쨌든 그래도 시전시간이 2초로 줄어서 전보다는 빨리 끝낼 수 있게 되었다. 반드시 CC기를 넣고 붙어서 W를 빨아야 그나마 막틱까지 빨 수 있는 가능성이 조금이라도 더 높아진다.
#핵심#
얘 W는 그냥 범위 내에 있는 모든 적한테 빨대를 꼽아버리기 때문에 은신인 적도 그냥 빨대 꼽아지고 위장일 경우 모습까지 드러남. 그리고 W는 범위 내에 적이 있으면 활성화되므로 시야가 없어도 그냥 범위 내에 적 있으면 바로 W 활성화됨. 즉 그냥 걸어가고 있는데 갑자기 W가 켜진다? W 사거리인 650 범위 내에 적 있는 거임.
: 어둠의 바람 돌려줘 시발.... 리메이크 되고 제일 구져진 스킬이다. 데미지도 형편없고, 계수도 형편없고, 판정도 형편없는 개쓰레기, 피들스틱의 초반 교전을 최악으로 만들어버린 주요 원인이다. 하지만 사거리가 길고 쿨타임이 만렙 기준 상당히 짧은 편이라 그나마 W보다는 이거 선마하는게 딜이 더 잘 나온다.
생각보다 판정이 꽤 안좋기 때문에 신중하게 사용해야 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한 때는 좆공이 그리운 마음에 니가 사기가된 걸 마음 속으로는 인정했지만 상대팀으로 만난 순간 깨달았다. 천하에 다시 없을 개 새끼라는 걸....
장난이고 그냥 만나면 개발림. 초반부터 강한 정글놈들은 피들스틱이 대처하기 힘듬. 대놓고 우리 정글 막 들어오는 걸 미드의 힘이 아니면 막을 능력도 없는데다가 이놈은 갱킹 능력도 좋음.
진짜 피들스틱이 뭐 하기도 전에 우리팀 라인 폭발해 있거나 내 정글 다 털리거나 둘 중에 하나임. 나중에 궁으로 활약하려고 해도 이쪽도 궁극기 성능이 심상치 않은 놈임. 힘드니까 그냥 밴 ㄱ
그러면 그대로 겜 터지는 거임. 하필 초반 피들스틱의 갱능력이 그닥 좋은 편도 아니라 진짜 잘못하면 ㅈㄱㅊㅇ소리만 존나게 듣고 겜 짐. 그러니까 최대한 그브 위치 파악 잘 해서 핑 잘 찍어주는 게 중요.
카운터긴 하지만 상위 티어로 갈 수록 핑만 잘 찍어주면 무력화되는 경우가 잦아서 사실 그리 어려운 카운터는 아님. 그러나 상대법을 잘 모르면 얘가 미친 듯이 커서 괴물이 되기 때문에 상대법을 적으려고 여기다가 적음.
그나마 다행인 건 얘도 초반은 조루라는 것. 피들스틱보다 정글링도 안 좋은 편이고 초반 갱킹도 못가는 Wls따 챔피언이 얘임.
그냥 초반에 갱 가서 터뜨릴 수 있으면 터뜨리는 게 좋음. 이런 애들 상대로는 E를 적게 찍고 Q를 많이 찍어서 성공률 높이는 것도 좋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피들스틱의 정글 속도가 예전보다는 느려진 편이라 그 예전의 속도랑 비슷하게 먹으려면 2개를 걸쳐먹기를 해야 됨.
초반 레드-칼부 이렇게 묶어먹는 게 좋음. 본인은 퍼플팀이 나올 경우 역벞 동선을 밟는 편.
근데 이것도 상대에 따라 다름. 상대가 만약 카정이 존나 강한 그브, 오공 같은 챔피언이다? 그냥 역벞하지 말고 우리 버프에 욕심을 버리고 거기다 와드 하나만 박아두고 호다닥 도망와서 정버프만 챙기셈. 적이 안 먹어주면 고맙고 먹으면 어쩔 수 없는 일임.
정글링을 열심히 해서 빨리 빨리 신발을 사도록 한다. 신발이 나왔다면 대충 레벨도 6렙 가까이 되었을 것이다. 그때부터 활약하면 된다. 신발 사기 전에는 갱을 최대한 지양하고 적 정글 핑만 잘 찍어주면 된다. 6렙 전에 갱킹은 진짜 확실할 때 아니면 안 간다. 얘는 역갱에 너무 취약해서 자칫 잘못하면 그대로 더블킬 주고 게임 터져버린다.
6레벨 이후로는 그냥 적팀 아군이 우리팀 포탑에 라인 밀어넣고 있을 때 대충 시야 안보이는 곳에서 궁 맞추고 공포, 침묵으로 포탑 범위 바깥쪽으로 못 벗어나게 하면서 툭툭 치면 그냥 죽여진다. 그만큼 피들스틱 궁은 ㅈㄴ게 세다.
이게 피들스틱 성장의 핵심이다. 타워에 미니언 꼬라박고 포탑 플레이트 먹을려고 툭툭치는 새끼들 죽여버리면 걔들은 라인도 말려서 꽤 많은 손해를 보고, 우리는 개이득을 본다.
이제 슬슬 템이 룬메에 마관신까지 완성이 되었을 것이다. 이때부터는 적도 슬슬 뭉치기 시작한다. 시야를 잘 먹어서 궁대박을 노리자. 그리고 궁대박이 났을 때 무조건 적 딜러를 먼저 죽인다. 안 그러면 이쪽이 녹는다. 공포 걸린 적 딜러한테 Q+E+강타+W 해주면 감전이 터지면서 궁의 도트뎀과 함께 스킬의 폭딜이 들어가서 물몸인 대부분의 딜러들은 원콤 난다.
오 로 지 궁 대 박 그거 밖에 없는 챔프.
걍 우리팀이 먼저 싸워도 절대 같이 나대지 말고 저 멀리서 빙 돌면서 적 시야 안 보이는 곳에 자리 잡은 뒤에 우리팀 적팀 싸우고 있는 곳에 궁으로 광역 공포 박으면 승리.
피들 힐량이랑 스킬 역시너지나는 것좀 고쳐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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