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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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바나, 하프 드래곤
Shyvana, The Half-Drag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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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도 모르는 개사기 치속 쉬바나

- Physco(2020-04-09, 조회수: 8901)

붙어서 싸우는
'치속 쉬바나'
AD 쉬바나
쉬바나, 하프 드래곤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6 (+104) 2432.6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3) 117 공격 속도 0.658 (+1.7%) 0.848
5초당 체력회복 8.59 (+0.8) 22.19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55) 115.3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용족의 분노 (Fury of the Dragonborn)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 만큼 증가합니다. 원소 드래곤(장로 드래곤 포함)에게 2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쉬바나 또는 아군이 원소 드래곤을 처치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칼바람 나락: 포탑을 부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뒤틀린 숲: 쉬바나는 썩은 아귀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팀이 썩은 아귀를 처치할 때마다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두 번 물어뜯기 (Twin Bite)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다음 기본 공격 시 쉬바나가 두 번 공격하여 (+1.0AD) (+0.5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0.2/0.4/0.6/0.8/1.0AD) (+0.25AP)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공격 속도가 50/55/60/65/70%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용 형상: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쉬바나 앞에 있는 모든 유닛을 공격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때 효과가 발동합니다.
연소 (Burnou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쉬바나가 근처 적에게 초당 20/30/40/50/60 (+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30/35/40/45/50%(+0.1 AP)증가합니다. 이동 속도는 3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연소 스킬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기본 공격을 하면 근처 적에게 5/7/9/11/13 (+0.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스킬 지속 시간이 1초 늘어납니다.

용 형상: 연소의 범위가 350/365/380으로 증가합니다. (범위: 325)
화염 숨결 (Flame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쉬바나가 85/125/165/205/245 (+0.5 AD)(+0.7 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5초간 불씨를 남기는 화염구를 던집니다. 화염구는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멈춥니다. 불씨가 적용된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하면 적 최대 체력의 3% (+추가 공격력 100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150의 피해)

용 형상: 최대 범위 내의 원하는 지점에 화염 숨결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화염 숨결이 챔피언에 적중하거나 대상 지점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85/125/165/205/245(+1.0 AD)(+1.0 AP)의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주변 220/240/260의 범위를 불타는 땅으로 만들어 (1~18레벨에)초당 40~100(+0.15 추가AD)(+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씨를 계속 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용의 강림 (Dragon's Descent)
분노 소모: 100
쉬바나가 150/250/350의 체력과 50/65/80의 사거리가 추가된 용으로 변신한 후 목표 지점으로 날아갑니다. 비행 중 쉬바나와 부딪힌 적들은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목표 지점 쪽으로 밀려납니다.

기본 지속 효과: 기본 지속 효과: 쉬바나는 1초마다 분노가 1/1.5/2씩 생성됩니다. 기본 공격 시 분노가 2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8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두 번 물어뜯기
(Twin Bite)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다음 기본 공격 시 쉬바나가 두 번 공격하여, 두 번째 공격 시 20/35/50/65/8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두 번 물어뜯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용 형상: 쉬바나 앞에 있는 모든 적들을 베어 가릅니다.


치속 쉬바는 붙어서 싸우기 떄문에 Q를 선마합니다
싸울때 Q는 돌때마다 사용해주세요.
연소
(Burnou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쉬바나가 근처 적에게 초당 20/33/45/58/70 (+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30/35/40/45/50%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는 3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연소 스킬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기본 공격을 하면 근처 적에게 5/8/11/14/18 (+0.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스킬 교화 지속 시간이 1초 늘어납니다.

용 형상: 연소의 범위가 350/365/380으로 증가합니다.
범위: 325
2번째로 선마를 해야하는데요, 붙어서 싸워야하기 때문에 이속을 늘려주고 지속딜을 넣을 수 있는 W를 찍어줍니
화염 숨결
(Flame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쉬바나가 60/100/140/180/220 (+0.3AD)(+0.7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5초간 불씨를 남기는 화염구를 던집니다. 화염구는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멈춥니다. 불씨가 적용된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하면 적 최대 체력의 3.7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150의 피해)

용 형상: 최대 범위 내의 원하는 지점에 화염 숨결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화염 숨결이 챔피언에 적중하거나 대상 지점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1~18레벨에)100~160(+0.3AD)(+0.3AP)의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4초 동안 주변 220/240/260의 범위를 불타는 땅으로 만들어 (1~18레벨에)초당 60~120(+0.1AD)(+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씨를 계속 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얘는 그냥 안찍으셔도 됩니다. 혹시나 모르니 3렙때 한 번 찍어주시고 냅두시다가 마지막에 찍으시면 됩니다.
용의 강림
(Dragon's Descent)
분노 소모: 100
쉬바나가 150/250/350의 체력과 50/65/80의 사거리가 추가된 용으로 변신한 후 목표 지점으로 날아갑니다. 비행 중 쉬바나와 부딪힌 적들은 150/250/3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목표 지점 쪽으로 밀려납니다.

기본 지속 효과: 기본 지속 효과: 쉬바나는 1초마다 분노가 1/1.5/2씩 생성됩니다. 기본 공격 시 분노가 2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850
궁국기는 쉬바나의 본체와 다름없기 때문에 찍을 수 있는 타이밍에 다 찍어줍시다
6레벨 
11레벨 16레벨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없습니다.
R로 들어가고 E를 적에게 맞춥니다. W를 키고 Q를 계속 켜주면서 때리시면 됩니다.
주의 사항
항상 이니쉬를 걸때는 CC기나 적의 강력한 궁국기를 확인하시고 들어가는게 좋습니다. 치속쉬바나는 탱킹도 되지만 탱템이 나오기전에는 항상 그렇게 단단하지 않다는걸 인지하고 게임하면 편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상대 AD가 잘컸을때
상대 AP가 잘컸을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자크
딱히 카운터는 아니지만 후반가면 거슬린다.
제드
궁키고 W키고 점멸을 써도 얘는 W하나로 쉬바나를 피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갱킹을 잘 안 당하는 챔피언이나 이동기가 있는 쳄피언은
상대하기 까다롭습니다.
애초에 쉬바나는 후반 챔이라 한타중에는 카운터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잘큰 상대는 당연히 힘들겠죠)

 

 

라인 / 정글 운영법

어딜 가든 돌거북 빼고 다 챙겨주시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에 갱은 최대한 자제하고 용이나 전령을 챙기는 플레이로 합니다

중반 운영법

6레벨을 찍으면 궁이 돌때마다 갱을 위주로합니다.

 
(오브젝트느 계속 챙겨줍시다)

 

후반 운영법
팀원과 움직이면서 라인을 풀어주다가 한타를 하시면됩니다.
EX. 미드와 함께 바텀에 가서 풀어준다.


팀파이트시 역할

후반에는 탱킹도 어느정도 해줘야하며
잘 못컸을 시에는 팀원과 포커싱을 맞추도록 합시다.


디스코드
Physco#2406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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