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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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95.64 (+108) | 2531.64 | 마나 | 100 (+0.0) | 100 |
공격력 | 66 (+4) | 134 | 공격 속도 | 0.644 (+3.4%) | 1.016 |
5초당 체력회복 | 8.51 (+0.9) | 23.8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3 (+4.8) | 114.6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 | 17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총검내셔 트리이기 때문에 기본공격도 강하진 않지만 꽤나 애용할 만한 룬입니다. 상대에게 를 맞춘 후 라인푸시에도 도움이 되곤 합니다.
분노가 1 상승할 때마다 치명타율이 0.5% 만큼 증가합니다.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분노를 소모하여 30/40/50/60/70 (+0.3AP) +0.5/0.95/1.4/1.85/2.3 (+0.012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치명타를 입힐 경우 회전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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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 주문력이 전부 올라 효과 모두 좋아지며 특히는 공격력/주문력 보정을 전부 받기에
가 AP 아이템을 가면 회복력이 엉첨나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보통 등의 치유감소 효과(고통스러운 상처)를 내세워서 카운터를 칩니다. 치유량이 50%나 감소하기 때문에 매우 골치아파집니다.
가 나온 시점에서는 이미 풀템 상황입니다. 굳이 신발이 아니더라도 이속10%에 주문력120이나 달려있는
맞딜이 매우 강한 상대
얘는 반반인게 스킬 다맞고 딜교 끝나면 트린이 집니다.
말파이트를 제외한 탱킹 챔피언 및
와 가 핵심입니다. 분노를 절반 이상 쌓고 로 들어간 후 치명타 기회를 노리시는 게 좋습니다.
상대가 유지력이 좀 떨어질 경우 딜교 이후 빠져서 로 회복하며 무난히 레벨을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상대가 견제가 강하거나 라인클리어 속도가 느릴 경우 라인푸시를 통해 초반 단계를 넘기시는 게 좋습니다.
미니언을 계속 공격하면 공격할 수록 분노는 쌓이기 때문에 이 후 딜교환 시 이득을 볼 수도 있습니다.
가 나온 시점 이후부터는 라인클리어 속도가 눈에띄게 빨라집니다. 를 어느정도 찍고 난 이후부터는 한방에 원거리 미니언을 정리하는 등 라인유지는 매우 좋습니다. 상대를 압도하기 힘드시다면 라인을 밀고 상대 정글에 와딩 혹은 상대 정글몬스터를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체력은 금방 채울 수 있으므로 CS차이를 내시는 것이 좋습니다.
삼신기가 나온 시점에서는 라인클리어 속도도 빠르고 기동성도 좋으며 철거속도도 매우 빠릅니다.
약해보이는 상대를 노리는 것 이외에는 굳이 싸우기 보다는 빠른 기동성을 통해 라인을 밀고
상대 정글몬스터를 정리하며다른 라인도 미는 운영 위주의 방식을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물려서 체력이 다 빠져서 겨우 살아남았더라도 상대 눈치를 조금씩 보며
라인을 빨리 정리하거나 정글 몬스터를 정리하며 체력을 다시 채우며 반복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트린다미어가 어그로를 끌고 몇명 데리고 오고 본인은 팀파이트에 참여하러 가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지만 뭉쳐서 싸울 경우 스킬 콤보 한번 돌리시고 로 버티시다가 2초 정도 남으면 도망가면서 타이밍을 재다가 회복하여 살아남고 다시 어디서 체력을 회복시켜 라인푸시 등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AP트린다미어를 트롤픽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AP트린다미어 또한 사용처가 있으며 AD만큼의 폭발력은 없지만 나름 준수한 챔피언이라고 생각하며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스타일을 정립하신다면 이 또한 좋은 아이템트리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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