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아리, 구미호
Ahri, The Nine-Tailed Fox
0
0
0
1/1
서폿 아리 공략법 (승률 재미 다 보장해드립니다!)

- Soiza(2020-05-07, 조회수: 27065)

안녕하세요 
저는 흔한 다딱이 서포터 입니다.
제목 보시면 알 수 있듯이 약팔이 아닙니다!!
이론상 좋고 실제로 써보니 괜찮았어요
기본적인 아리 지식은 
다른 공략법이나 우에하라 아리님을 찾아주세요.
그럼 이제 시작하겠습니다.
잘 봐주세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빙결 아리는 미드로 갔을 때 보통 초반에 사리고 GLP 가 나온 후에 로밍이라는 선택을 통해 게임을 풀어나갑니다. 그 후 쌍둥이 그림자까지 뽑아서 하나씩 잘라먹으며 난전을 유도하죠. (이 부분까지는 다들 잘 아시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다들 아시다 싶이 빙결아리는 초반에 약해도 너무 약해서 디나이당하는 경우도 있으며 상대 미드가 초반에 강력한 챔프가 나왔을 때 합류를 빠르게 가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잘 컸을 때 다른 챔피언만한 딜이 나오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장점도 많죠)

 그렇다면 빙결아리를 서폿으로 써보면 어떨까요? 이론적으로 생각해봅시다. 
  서포터는 기본적으로 cc기, 라인클리어 능력, 라인 유지력이 필요합니다.(없다고 안좋은건 아니지만 있으면 더 좋죠) 동의하시나요? (해주세요)
 아리는 이 조건들을 모두 포함하고 있습니다.
우선 Q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광역 스킬로 빠른 라인클리어 , 스킬 패시브로 인한 회복(라인 유지력)
ECharm(매혹)- cc기 
RSpirit Rush(혼령 질주)- 도주기, 이니쉬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물론 Charm(매혹)은 맞추기 힘든 스킬이긴 합니다. 하지만 초반에는 충분히 딜교환 한 후 반응하기 힘든 Charm(매혹)Flash(점멸)을 통해 맞출 확률을 높일 수 있으며, GLP 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가 나온 이후에는 맞추기 더욱 쉬워집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또한 빙결아리의 단점으로 초반이 약하다는 점을 말씀드렸습니다. 하지만 서폿으로 쓰일 경우 아리는 강력합니다. 다른 견제 서포터와 비슷한 성능을 냅니다. 라인클리어도 빠르니 정글싸움의 합류도 편하겠죠. 또 빙결을 통한 로밍, 정글의 갱호응능력도 뛰어나 상대팀에게 강한 압박을 줄 수 있습니다. 후반은 말할 것도 없죠. (R 쿨도 빨리 돌으니 걱정 안하셔도 될것같습니다.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단점이라면 GLP나오는 속도가 미드보다 느리다는 것(당연하지만 빙결아리는 GLP 나온 이후 성능이 확 달라지니..)
 ECharm(매혹) 의존도가 높다는 것 (얼마나 잘맞추느냐에 따라 실력이 갈립니다)
아리, 구미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68 (+1.9%) 0.884
5초당 체력회복 2.5 (+0.6) 12.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룬은 기본적으로 빙결입니다.
MagicalFootwear(마법의 신발)PerfectTiming(완벽한 타이밍)- 취향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신발을 살 300원을 아껴 빠르게 쌍둥이 그림자를 가는 것을 선호합니다)
MinionDematerializer(미니언 해체분석기)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취향입니다 ( 미해분 - 레벨업을 통한 킬각        비스킷 - 라인 유지력 증가)


Ignite(점화)Exhaust(탈진)- 상황에 맞춰 들어주세요
정기 흡수 (Vastayan Grace)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리가 정기 조각을 얻습니다. 조각을 9개 모으면 전부 소모해 체력을 35~95(+0.2AP)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현혹의 구슬 (Orb of Deception)
마나 소모: 55/65/75/85/9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아리가 구슬을 던진 후 다시 받습니다. 던질 때는 40/65/90/115/1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구슬이 돌아올 때는 40/65/90/115/140 (+0.5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80)
여우불 (Fox-Fir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아리가 근처 적에게 날아가는 여우불 세 개를 방출하여 50/75/100/125/150 (+0.3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여우불이 적중한 후에는 30%의 피해로 감소합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4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매혹 (Charm)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리가 입맞춤을 날려 첫 번째로 맞는 적을 1.2/1.4/1.6/1.8/2초 동안 매혹하고 80/110/140/170/2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혼령 질주 (Spirit Ru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아리가 민첩하게 질주하며 근처 적(챔피언 우선)에게 혼령의 정기 3개를 쏘아내 정기 하나당 60/90/12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5초 안에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미드 빙결아리와 동일

스킬 활용 팁

 미드 빙결아리와 동일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저는 Relic Shield(고대유물 방패) 매우 선호합니다. 저는 물몸을 별로 안좋아해서 적절한 탱킹과 라인유지력을 챙겨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노틸러스
화정 cc기 , 강력한 딜 보유 (최대한 그랩각 안주시고 glp 구매하시고 3ㄷ3 , 4ㄷ4 싸움 먼저 거셔야 해요)
마오카이
확정 cc기 (라인전 버티면 이겨요)
모르가나
매혹 빙결 다 무의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타릭
상대랑 동실력이면 대부분 이깁니다
쓰레쉬
너무 쉬워요 초반에 라인전 터지지만 않으면 후반가서 빙결맞고 어버버거리다가 죽습니다
소나
물몸
간단하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아리는 돌진챔프에 약합니다. 6렙 전에는 꼭 유의해주시고
 노틸러스와 같이 확정 cc에도 약합니다.(마오카이) 노틸은 이기기 힘들어요
그랩류는 라인관리로 승부봐주세요. 킬욕심 부리지 않고 반반만 가도 이기는 겁니다.

난이도☆
Galio(갈리오)
Nami(나미)
Nautilus(노틸러스)
Rakan(라칸)
Leona(레오나)
Bard(바드)
Morgana(모르가나)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Braum(브라움)
Sona(소나)
Senna(세나)
Sett(세트)
Soraka(소라카)
Thresh(쓰레쉬)
Yummi(유미)
Janna(잔나)
Zilean(질리언)
Karma(카르마)
Taric(타릭)
Tahm Kench(탐 켄치)
Pyke(파이크)

운영법? 

미드에 있기보단 미드 주변에 시야를 잡아주며 한두명씩 오는 걸 빙결을 통해 잘라줍니다. 또한 난전을 유도해주세요.


초반엔 강합니다. 1렙때 Q를 배워 라인클리어, 견제를 해주신 후, 선 2렙을 통해Charm(매혹)Flash(점멸) 을 통한 킬각을 봐주세요. 단 노틸러스와 같은 강한챔한테는 안됩니다. 


4~5렙은 약합니다. 2렙 킬각을 잡지 못했다면 빠른 라인클리어를 해 라인을 초기화시키거나 라인을 당겨줍시다. (상대가 초반에 강한 조합일때)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글을 마치며

 서폿 아리는 대부분의 원딜과 잘맞습니다. 하지만 코그모 같이 수능봐야하는 챔프들은 피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상대가 이렐-유미 같이 근거리일때도 힘들다는 거 알고계시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후한 평가와 궁금하신 점은 댓글을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