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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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65 (+109) | 2518 | 마나 | 377.28 (+43.0) | 1108.28 |
공격력 | 64 (+3.3) | 120.1 | 공격 속도 | 0.694 (+2.13%) | 0.945 |
5초당 체력회복 | 5 (+0.75) | 17.75 | 5초당 마나회복 | 6 (+0.45) | 13.65 |
방어력 | 35 (+5.2) | 123.4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35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마오카이가 스킬을 사용하거나 적의 스킬에 적중당하면 마법 흡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줄어듭니다.
마오카이의 체력이 95%보다 많을 때 마법 흡수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대형 정글 몬스터에게 공격 당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몬스터의 기본 공격당 1.5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몬스터에게 120/130/140/150/16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수풀에 설치된 묘목은 30(+마오카이의 추가 체력의 1.5%)초 동안 유지되고 더 강력한 폭발을 일으켜 맞은 적 모두에게 2초 동안 두 배의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45% (+주문력 100당 1%) (+추가 체력 100당 1%) 둔화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최대 300의 피해를 입히며, 수풀에 설치될 경우 이 수치가 두 배로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적 챔피언이 맞으면 마오카이가 2초에 걸쳐 감소하는 40/50/60% 추가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3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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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쉬에던지고 무빙 후 묘목쪽으로 로 밀치기후
(평타는 중간중간 섞어주기)
에는 넉백이 있음. 그리고 이 넉백방향을 조절이 가능함.
그렇기에 무빙 여하에 따라 상대방을 밀어내거나
우리팀쪽으로 배달하는 것이 가능함.
에는 시전중 마오카이가 대상지정불가가 되는 효과가 있음.
이걸로 상대방의 주력스킬을 씹을 수 있음. 대표적으로 의.
는 던지는 순간부터 작동되기까지의 걸리는 시간이 좀 되는편임.
그래서 의 cc기와 연계해서 맞춰주는게 중요함.
는 상대와 근접한 상태에서 상대의 후퇴방향으로 쓰는 것보다
후퇴방향과 직각으로 교차되게 쓰는 것이 맞추기가 쉬움.
한타때는 들어오는 상대쪽으로 써서 받아치는 용도로도 나쁘지 않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상대로는 첫 귀환 이후 편한 라인전이 가능함.
중후반 한타에서도 마오카이 패시브 쿨 빨리빨리 돌려주고.
첫귀환 전에는 사리셈. 라인 타워 가까이 당겨두고,
정글러한테는 미리 백업 안된다고 윗바위게는 앵간하면 양보하라고 해주셈.
마오카이는 초반에 엄청나게 약하기 때문에 별 수 없음.
스택 쿨마다 로 돌려주면서 사려주셈.
ㅡㅡㅡ
그렇게 첫 귀환후부터는 조금씩 딜교의 여지가 생김.
상대방의 주력스킬이 빠지면 로 진입하는 스킬콤보를 넣으면서
으로 딜 받아내고 딜까지 넣고 나오면 됨.
킬각이다 싶으면 무빙하면서 평타평타 하면서 쿨 다시 돌리면 됨.
그리고 갱을 부르기 좋은 타이밍이기도 한데,
마오카이의 갱호응능력은 최상급이기때문에
당겨진상태에서 를 넣는다면 역갱아니면 앵간해서는 킬이 나옴.
1~3코어시점. 이때가 마오카이 사실상 전성기임.
자신의 성장여부, 상대방의 조합에 따라 정말 엄청난 탱킹이 가능함.
이때부터는 역할이 두 가지로 나뉘는데, 브루징 or 서포팅이 그것임.
이 역할을 고르는 방법은 간단함.
첫째, 우리딜러가 잘컸느냐, 상대 딜러가 잘컸느냐.
만약 우리 딜러가 잘 컸다면,
상대방 딜러를 물어서 발생시키는 상대팀 전체의 딜로스보다
우리팀 딜러를 지켰을 때 얻을 수 있는 팀원 전체의 딜 상승이 높을 것임.
그렇다면 우리팀 딜러를 지키면 될 것이고,
반대의 상황이라면 상대 딜러를 물어서 최대한 딜로스를 발생시키고,
팀원과의 cc기 연계로 잡아내려는 시도를 하는 것이 좋음.
둘째, 딜러조합을 잘 봐야함.
우리팀 딜러가 예를 들어 미드는 같은 챔피언이나
원딜은같은 챔피언같은 누적딜링이 미쳐날뛰는챔프면
상대딜러보다 약간 못컸더라도 상대 브루징이나 암살이 빡세다면
서포팅쪽으로 해주는 것이 좋을 수가 있음.
반대 상황에도 마찬가지로 하면 됨.
예를 들어,
아군 5/7/3는
적군 8/5/5보다 딜량 기대치가 높다 이 말임.
ㅡㅡㅡ
그리고 를 이용한 적극적인 시야작업을 해주면 좋음.
용이나 바론타이밍에 부쉬에 작업을 쳐주면 팀원에게 큰 도움이 됨.
이거 옛날에 공략쓸때 적어봤는데 진짜 존나 힘듦..
내키면 쓰고, 자주 거론되는 챔피언만 시간 날때마다 적어봄.
스압이 될 확률이 높기 때문에 글자 크기를 줄이고
아이콘을 쓰지 않을테니 양해바람.
★★★★☆
개인적으로 다리우스보다 어려운게 가렌이라고 생각함. 왜냐하면 다리우스보다 단단하고 유지력이 더 좋기 때문.
일단 1렙에 침묵 딜이 ㅈㄴ셈. 저번에 가렌할 때 봤는데 120이 넘어갔던걸로 기억함. 평q평 맞으면 싸니까
1렙에는 근접미니언 q로 먹고 당겨주셈. 그리고 미니언 치다가 팽이 다 맞지 않을만큼 짧게짧게 딜교하면서 마순팔
쌓아주셈. 그리고 첫귀환 후에는 빠른 라인클리어를 바탕으로 미드봇로밍 위주로 풀어주셈. 사실 1대1으로는 답이없음.
★★★★☆
'마오카이 카운터가 뭐임?' 하면 십중팔구 제일 먼저 튀어나오는 다리우스임. 하지만 상대법을 알면 할만함.
만약 우리 정글이 사람이 아니라면 더더욱 어려워짐. 사실 1대1로는 애지간하면 못잡음. 보통 타워 끼고 cs를 받아먹는 그림이 나오게 되는데, 이 때 미니언 개수와 다리우스의 위치를 잘 보면서 다리우스가 선넘는다
싶으면 바로 w로 묶고 타워쪽으로 밀어주면서 딜교환을 진행함. 사실 다른 육식챔피언 상대로도 기본적으로
이렇게 딜교환을 하는데, 다리우스는 과다출혈이라는 패시브때문에 타워딜교환을 하기에 한층 더 수월함.
만약 이렇게 타워 딜교환을 제대로 진행하면, 다리우스가 조금 깊게 들어왔다면 풀피킬각도 나올 수 있음.
그리고 다리우스같은경우는 첫코어템이 뜰 때까지 의외로 물렁물렁함. 2코어부터 탱템을 올리기 시작하면서
마오카이로는 잡기 힘들어지는거지. 정글러나 미드를 부르면 충분히 잡을 수 있음. 다리우스가 예전부터
정글갱승이 편한 탑라이너긴 하지만 그거는 q로 피흡을 했을 때와 패시브스텍을 충분히 쌓았을 때 이야기임.
쉽게 말해서 그럴 시간을 안주면 되는거임. 다리우스는 아까도 말했지만 물몸이기 때문에
여진이라도 들지 않았다면 패시브 스텍을 쌓기도 전에 녹일 수 있음. 가장 보편적인 방법은 티나지 않을 정도로
살짝씩 앞무빙을 밟아줌. 아마 다리우스는 마오카이와 라인전하면서 e각만 보고 있을거임. 그 각을 주셈.
그럼 e평wq를 할텐데 그q타이밍에 w로 씹어주고 평타 q로 밀어주셈. 그럼 다리우스는 피흡이 안되기 때문에
의외로 반반가는 딜교환이 가능함. 절대 선w하면 안됨. 엑스텀프됨.
★★★★☆
얘도 정말 자주나옴. 그리고 어렵지만 상대법을 알면 막 쳐발리지는 않을 수 있음.
일단 초반에는 방법이 없음. 정글러라도 오지 않는 이상 닥치고 파밍만 해야함. 1렙에 근접미니언 세마리를
q로 먹고 미니언 뒤져도 치지마셈. 그렇게 되면 천천히라도 라인이 당겨지게 될텐데, 그렇게 돈을 모아야함.
그리고 레넥톤은 아이템으로 승부를 봐야하는데, 선템을 덤불조끼를 가주셈. 그리고 바미의 불씨를 올림.
덤불조끼가 나오고 나면 버틸만 하고, 바미의 불씨가 나오면 지지 않는 딜교환이 가능함. 얘도 당겨서 파밍하면
타워앞에서 막 깔짝대는 놈이라 타워딜교환이 가능함. 물론 e라는 도주기가 있기 때문에 다리우스만큼 각이
자주 나오지는 않지만.
★★★★★
답X 못이김. 갱을 불러서 초반에 잡아놓으면 게임이 조금 길어질 수는 있음 ㅋㅋ. 앵간하면 닷지하는걸 추천.
일반게임등에서 마주치게 되었다면 모데카이저는 스킬셋이 전부 광역이라 마오카이를 견제하면
다른 챔피언보다 더 라인을 많이 밀게 됨. 다리우스와 비슷하게. 그래서 일단 파밍하는데는 문제가 별로 없음.
하지만 템이 나올수록 맞기도 점점 부담이되고 패시브가 안티탱커스킬이라 갈수록 쉽지않은 느낌.
일단 초반에 역갱을 맞지 않는 선에서 갱을 불러서 잡아내야함. 진실의 방이 없을 때.
만약 무난하게 게임이 진했된다면, 왠만해서는 갱 부르지마셈. 님이나 정글중에 피 적은 애 끌려가서 뒤짐.
걍 1차타워 주고 다른라인을 터치는게 나음. 모데카이저는 힘든 이유가 마오카이의 전성기인 중반에 무난한 성장을 바탕으로다가 지가 더 게임에 영향력을 행사함. 그리고 그게 거의 필연적인거라는거.
어떻게든 극후반으로 치닫게 되면 마오카이나 모데카이저나 마찬가지로 힘이 빠지는데, 중반이 문제임.
★★★☆☆
이 쉐이킷도 쉽지는 않음. 하지만 초반 라인전이 편함. 서로 못잡는 구도라고 볼 수 있음.
이런 구도는 팀원조합에 따라서 게임의 승패가 갈릴 확률이 높은데 서폿한테 솔라리를 좀 올려달라고 하셈.
라인전은 블라디가 라인클리어가 약하다고 해서 어중간히 밀어버리면 안됨. 프리징해버리면
골때리는 상황이 나옴. 적어도 중간쯤에서 유지해주고, 다른 챔피언들이랑은 예외적으로 초반부터 정글싸움에
적극적으로 참가해주는 것도 괜찮음. 블라디e를 타이밍 좋게 마오카이의 w로 씹어주는 것도 시도해볼만 함.
초반 블라디w는 20초대로 매우 쿨타임이 길기 때문에, 한번 뺐다면 조금 앞포지션을 잡고 확실히 라인 밀고
라인에서 모습을 감춰서 초조하게 만드는 것도 괜찮음. 후반까지 가지 않기를 바라지만 후반까지 가게 된다면
한타때 블라디가 진입하지 못하게 묶어주는 것도 괜찮음. 진입하고 난 다음에는 소용이 없고, 궁각 보면서
달려오는 블라디한테만 유효한 전략.
★★★☆☆
얘도 어느순간부터 자주 나오는데, 결론만 말하자면 막 어렵지는 않음. 이 친구가 AP계수가 미쳐가지고
데미지는 센데 벨트가 나오기 전까지 라인 푸쉬력이 약하고 마나도 딸림. 처음에 라인 좀 밀어주는 것도 ㄱㅊ.
그리고 첫귀환 후부터는 딜교환 이기기 힘들어지는데, 저 w회복량이 저세상수준이라 그냥 라인푸쉬에
집중하는게 좋음. 나중에 3코어 이후에라도 덤불조끼 올려주는걸 추천. AP챔피언이긴 하지만 패시브평타
비중이 상당히 높은 친구라 라인전 단계에서라면 부담되어도 중후반에 원딜견제도 할 겸해서 올려볼만함.
저친구가 내 궁을 뺏으면 마오카이한테 동그란 원이 생기는데 이 원이 없어질때까지 내 궁 다시 못뺐으니
알아두면 좋음.
★★★★☆
이 색기도 애지간히 나오는데, 결론적으로 말하면 라인전단계에서는 못이김. 애초부터 설계가 안티탱커인 애고
패시브 유지력도 좋고 노코스트라서 아무리 유지력 좋은 마오카이라도 딜교해서 별 이득을 못봄.
당겨서 파밍하다가 각보이면 타워딜교정도만 해두고 라인전은 무난하게 넘기는걸 목표로 하는게 좋음.
w는 맞w로 씹어주고 쿨타임이라거나 한 이유로 못씹을때는 가능한 한 가운데 고정데미지로는 맞지마셈.
그렇게 중반부터는 기본적으로 뚜벅이인 친구니까 넘사벽으로 큰게 아니면 마오카이가 기여도면에서
충분히 비빌만함. 정 우리 딜러들이 힘들어한다면 아예 세트를 묶어주는 방법도 있음.
어디까지나 라인전이 문제인 친구.
★★★★☆
얘도 쉽지 않음. 잘하는 아트록스면 세트나 다리우스보다도 어려울 수 있음. 썬파를 기본적으로 올려주되, 올리면서
덤불조끼로 치감도 챙겨주셈. 궁키면 진짜 다리우스랑은 비교도 안될 정도의 피흡량을 자랑하기 때문에, 치감이 필수.
그리고 또 하나 중요한게, 얘랑은 딜교환을 하면 안됨. 라인을 밀어서도 안됨. 추노도 좋고 데미지도 쉽지않아서
어중간하게 밀었다가 풀콤맞고 그대로 돌아가실수가 있음. 당겨두고 타워딜교환각만 봐주면서 미드정글이랑
같이 잡아주셈. 아트록스의w는 맞은상태로 마오카이가 w를 써도 도중에 끊기므로 애초에 사슬 날릴 때 씹어주는거
아니면 의미가 없음. 차라리 q를 씹어주는게 좋은데, 무조건 마지막 3번째 q를 씹어주셈.
★★★☆☆
갑자기 요즘 안나옴. 착각하는 사람이 많은게, 야이언스다 히히 ㅈ밥이지 이러면서 라인전에 임하면 초반에 나오는
의외의 야스오 데미지에 돌아가실 수 있음. 그렇기 때문에 우리팀 미니언 주변에서 야스오 q를 한두대 맞아줘서
라인을 당겨주면서 초반단계를 넘길 필요가 있음. 그리고 바미의 불씨와 덤불조끼를 가주면 좋음.
두 아이템 다 야스오 패시브를 빼는데 좋기때문에. 야스오는 패시브의 쉴드로 상당량의 딜을 상쇄하지만, 그 대가로
기본스텟이 상당히 저열한편임. 그렇기 때문에 덤불조끼나 바미로 패시브를 빼준 후 딜교환을 하면 마오카이가 아무리 약하다지만 지지않음. 그리고 야스오의 에어본은 모션이 큰편이니까 w로 씹어주는게 좋음.
★★★☆☆
리메이크 되고 난이도가 좀 뛰었음. 오공이 원래 탱커상대 맞딜이 센 편도 아니었고, 그나마도 전부 %뎀 없는
물리데미지라 첫귀환 전 오공이 가장 세다는 2~3렙구간만 사려주면 질 수가 없는 상대였는데, 이제는 라인전 전 구간
방심하면 안되는 상대가 되었음. w범위 안에서싸우면 같이 들어오는 분신 딜이 상당히 세니까 옆무빙을 하면서
분신 범위 밖에서 싸워주셈. 마오카이q는 범위공격이니까 오공이 들어왔을때는 선q해주고 본체 맞은 거 보고
따라가서 w는 꼭 본체에 써주는게 좋음. 오공 패시브 피흡이 좀 있으니까 덤불조끼 여유되면 하나 가주는것도 좋음.
★★★☆☆
얘는 강력한 타이밍만 알고 라인전에 임하면 됨. 그 강한 타이밍이라는게 두 가지가 있는데, 초반 6렙 이전에
딸피미니언qqqqq로 스텍 쌓고 싸움거는 타이밍, 그리고 무난하게 갔을 때 몰락검 나온 타이밍. 그 타이밍만 조심하면
1대1에서는 질지 몰라도 팀 기여도 면에서는 안 밀릴 수 있음. 선템 덤불조끼 후 썬파 올리고, 닌탑 올리는 것 추천.
이렐리아 e스턴 걸리는 타이밍에 w로 씹어주는 플레이도 중요함. 보통은 쉬운데, 이렐 고수들은 e던지면서 w로 막
모션 캔슬하는 사람들도 있으니까 유심히 잘 보셈. 이번에 버프 먹었다는데 그 후 양상은 또 어떻게 될 지 모름.
★★★★★
ㅋㅋ어케이기노?
얘는 상대법이 초반 궁배우기 전에 빡딜교해서 압살하는 게 상대법인데, 마오카이는 초반에 얘를 압살할 딜이 안나옴.
그래서 자연스레 파밍구도로 가게 될텐데, 그렇게 6렙 찍히고 하면 답이 안나오게 됨. qw로 라인 존나 밀어서
마오카이를 타워에 밀어넣고 e각 보면서 말려죽일거임. 마오카이는 타워에 박히는 씨에스 먹느라 급급할거고.
할 줄 아는 일라오이는 마오카이가 미니언 치는 그 때 e날리기 때문에 피하는 것도 마냥 쉽지만은 않음.
결국 상대법은 하나인임. 정글러랑 같이 조지는 건데 원거리 폭딜형 정글이 좋음. 엘리스, 킨드레드같은 정글러.
리신 자르반 이런 근접정글러는 일라오이 e각도 잘 나올 뿐더러 마오카이랑 같이 궁맞고 더블킬 줄 확률이 너무 높음.
e는 꼭 피해주고 폭딜로 일라오이가 궁w쓸 틈도 안주고 녹여야함. 우리 정글 갱 왔는데, 상대 일라오이가 궁쓰고
w를 두번 이상 찍었다? 더블킬이라고 생각하면 됨.
★★★☆☆
잭스는 흔히 왕귀챔이라고 알려져 있어서, 초반에는 약하겠지 하는 사람이 많은데, 1~2렙구간 대표적인 깡패임.
e반격때문인데, 잭스 유저들은 그걸 보통 알기 때문에, 마오카이가 미니언 먹으려고 앞으로 슬금슬금 나오면 바로
평타 한대 치고 미니언 어그로 끌리면 마오카이 평타랑 우리 미니언 평타 다 e로 상쇄시키면서 계속 평타 치다가
뎀증폭된 e 걸고 빠짐. 그럼 최소 반피임. 그렇기 때문에 초반에는 무조건 사린다는 느낌으로 처음 근거리 3개
q로 먹고 당겨주셈. 혹시라도 실수로 거리를 줬다면 바로 q로 밀쳐내고 여진 터트리고 빠지는게 좋음.
그렇게 첫 귀환 후에는 라인관리하면서 라인전을 길게 가주는 게 좋음. 잭스는 유지력이 안좋기 때문에 서로 오래
집을 안가면 유리한건 마오카이임. 잭스e 스턴을 마오카이 w로 씹는건 입롤이고, 그냥 여진 터트려서 딜을
최대한 줄인다는 느낌으로 하면 좋음. 한타때는 잭스 거슬린다면 집중 마크 해주고.
★★★★☆
초반이 정말 강력한 제이스임.
그냥 닥치고 사려주면 됨. 1렙 근거리 미니언만 먹고 미니언 건들지도 마셈. 혹시라도 빡세게 앞쪽에서 1렙부터
방해한다면 걍 경험치만 먹어주셈. 그리고 타워 허깅하다가 도주기 없으니까 정글 불러서 잡는 아주 심심한 방식으로
상대해야함. 어쩔 수 없음. 첫귀환 후에도 딜교 막 이기지는 못할거임. 그렇기 때문에, 유지력으로 승부 보던지,
아니면 무한갱으로 승부 보던지 해야함. 그리고 주의할 점이 초반챔프라고 후반에 무시하는 경향이 있는데, 풀콤보 다 맞으면 어느 챔프 못지 않은 데미지가 나옴. 한타 때 먼저 물어주는 것도 괜찮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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