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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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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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률92% 피지컬 안좋은 유저의 쓰레쉬 공략 ★

- 조댕87(2020-04-23, 조회수: 41978)

북미 아이디 : kC UandI

 

안녕하세요 북미에서 활동중인 유저입니다.

 

시즌3 다이아1 마감, 시즌4 다4로 마감(시즌 초반 배치받고 다 2,3 찍어놓고 딴게임하고 오니 4,5? )

 

주포지션은 미드랑 서폿을 주로 가는데요. 랭크에서 서폿갈경우 80% 이상 쓰레쉬를 합니다 왜냐면 사기니까요.

 

브실골플에서 점수 올리는게 너무 어렵다 하는분들이 많아서 조금이나마 도움드리고자 공략 올려요~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룬이 참 잡스럽게

왕룬 = 공격력 2.25 *2   방어 4.26*1

빨강 = 공격력 0.95*9

노랑 = 방어 1*4   체력 8*5

파랑 = 마법 저항력 1.34*9

이렇게 있는데요 룬은 각자 취향이니 알아서 드세요 . 센스있는 사람을 올라가는거고 센스 없으면 점수 못올리는겁니다.

룬 그렇게 상관없어요 ~  참고로 저는 좀 공격적인룬이죠^^

적편 AD가

 

점화 = 루시안, 바루스, 징크스, 코그모, 케이틀린, 미스포츈, 애쉬, 이즈

 

탈진 = 그레이브즈, 드레이븐, 베인, 시비르, 코르키, 트리스타나, 리븐, 칼리스타

 

뭐... 전 이정도로 가지고 가는거같네요. 적서폿 별로 신경을 안써서요~

 

생존기가 있냐 없냐에 따라 갈리긴 하는데.. 뭐 예외도 몇개 있어요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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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참고로 전 1렙스킬로 q 찍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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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베스트콤보

 

적원딜이나 미드한테 뚜벅뚜벅 걸어가서 E 슬로우 묻히고, 느려진적에게 Q 를 써서 머리채를 잡아 끌구 (두번 끌려야함,

 

뚜.. 뚝 가끔 초보분들 보시면 Q 맞았다고 바로 들어가는데 그럼 cc시간이 짧아짐) 그리구 R 궁을켜서 도주로 차단.

 

랜턴은 중간에 딜좀 나오는 우리팀쪽에 던져놓으면 댐.

 

물론 적원딜이나 미드가 내가 뚜벅뚜벅 걸어올때까지 아무것도 안하진 않겟지만 예로 내가 수풀같은데 매복해있는데

 

적원딜이나 미드가 시야가 없어서 그쪽을 지나칠 경우임.

 

또한 극후반게임에서도 내플래쉬 + E 거리안에 생존기없는 신드라같은 딜러가 들어왔다면 앞플레쉬 + E + Q + R =필킬

 

물론 내 주위에 우리 딜러가 있어야겠지요?

 

2.일반적인콤보

 

이건 그냥 있는대로 쓰세요 멀리 있는적 Q 맞추구 쭈욱 따라들어가서 E 쓰구 R 쓰구 뭐 그럼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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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은 뭐 별거없음. 타곤산 나오고 사람들 타곤산 많이 가던거같은데 전 한두번밖에 안써봣는데 취향이 아니라서 안씀

 

필수 = 승천 시야석 왜곡기동력 핑와

 

승천을 가는 이유는 후반게임으로 갈수록 죽으면 흑백시간이 길기 때문에 강제이니시가 중요함

예로 (적미드 제드가 잘커서 탑스플릿하는상황.. 미드에서는 5:4 대치할 경우 이니시도 수월해지고 추노력향상)

 

시야석을 가는 이유는 맵을 봐야지 게임을 하니까 ?

 

기동력을 가는 이유는 쓰레쉬는 공격적인 서폿이기에 로밍력향상. 왜곡을 업글하는 이유는 적미드, 원딜의 스펠유무

확인을 하면 30~40 분 이후게임에서 (점멸 + q + e + r) (점멸 + e +q + r) 등등으로 끊어먹기에 유리함.

 

핑와.. 핑와는 그냥 집다녀올때마다 한개씩은 무조건 사오는 버릇을 들이는게 좋을꺼임.

이유는 말안해도 알겠지만 그냥 중요함 ㅇㅅㅇ . 뭐..다 알겟지만

1.우리피들 궁쓸때 근처에 와드체크

2. 한타시 적원딜 ( 베인 트위치 등등) 시야확보

3. 한타이기고 적정글만 남은상황이라면 용,바론 시야체크

 

미카엘은 가고싶은사람은 가는데, 전 롤시작하고 미카엘을 사보질 않아서 ㅋㅋ  살사람은 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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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적 원딜포함 에이디가 많으면

 

   란두인이나 얼어붙은심장

 

2. 적 에이피가 잘컸다

 

   암살 챔프 (리산,르블랑,신드라,아리) = 벤쉬 or 가엔

 

   포킹 챔프 ( 아지르, 트페, 벨코즈 ) = 벤쉬 or 군단의방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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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반 운영법

 

라인전에 힘을 실어주고, 맵리딩 계속 해주면서 적정글이 보이면 핑만 찍어줘도 이득 (못보는애들이 많으므로)

 

 중반 운영법

 

초중후반 다 중요하겟지만 어느타워가 부서지고 어디와드를 해야하는건 아시리라 생각함. 상황에 따라 와드 위치변환

 

 후반 운영법

 

적원딜 or 미드가 잘크고 우리 원딜 or 미드가 망했다면 이니시를 적원딜 or 미드로 포커스

 

우리원딜 or 미드가 잘컸다면 딜러진 보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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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두개때문에 공략쓴거에요 ~ 이거 두개가 개꿀입니다^^

 

 

★★★★★★★★★★★★정글왓을때 랜터 플★★★★★★★★★★★★★★★★★★★

 

그리구 쓰레쉬로 제가 꿀빨았던 플레이들은..3,4,5렙에 우리편 정글이 라인갱을 왓을시 뒤에 랜턴 던져주고, 정글러가 랜턴 날아오는 동안 적원딜한테 플래쉬 + e +(탈진) + q 콤보임.

이건 차후에 영상을 올리겟지만 우리편 정글 딜이쌔거나 cc가 강력하면 80% 이상 킬로 연결

 

★★★★★★★★★★★★★★★4~5렙에 미드로밍    ★★★★★★★★★★★★★★★★★★★★

 

낮은티어분들 보면 라인전만 주구장창하고 시야석 나오면 그때서야 미드쪽 올라가고 적정글 와딩을 박는데요.

미드가 집을 아직 가지않고 장신구도 초반에 써서 없을타이밍  4~5렙을 노려야해요. 이경우도 미드 뒤쪽을 돌아가서

E가 먼저 가능하면 슬로우 묻히고 Q 를 던지는게 제일 베스트지만 , 여건이 안된다면 무난하게 Q로 던지고 E 로 들어가는게 맞습니다.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반타작이상 킬나오고 최소한 플래쉬 뺍니다. 물론 제가 자리를 비운사이 우리 원딜이 안죽는다는 가정하에죠 ? 바텀 빽핑을 여러번 찍어주고가야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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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수올리는팁 별거 없음. ☆★

 

1. 숫자만 셀줄알아도 올라감

 

후반에 이니시 열리는 방법은 많지만 서포터가 여는 경우가 대다수인데 꼭 밑에 티어님들 보면 우리팀 한명 집갔는데 원딜이나 미드 훅잡았다고 들어가는 경우가 있음. 제발 강제 이니시 하기전에는 자기편이 몇명인지 적편이 몇명인지 숫자만 잘세어도 올라갑니다. 

 

2. 자신의 플레이를 녹화하고 보셈☆★☆★☆★☆★☆★☆★☆★☆★☆★☆★

 

이게 점수올리는 가장 꿀팁인데 자기가 플레이한걸 녹화를 하고 상황판단을 어떻게 해야할지 감으로 익히는겁니다.

이때는 이렇게 했으면 우리편이 살고 적팀을 누구를 잡았을텐데.. 이때는 핑와를 여기다 박아야 하는구나...

이때는 적정글과 미드가 안보이니.. 적핑와를 지울때 무빙을 하면서 지웠으면 미드모르가나 속박을 안맞앗을텐데 등등

이건 지인들 백날말해줘도.. 그거야 그렇겟지 하고 절대 안봅니다. 그시간에 랭크를 한판더하죠 왜냐면 귀찮으니까요..

 귀찮으면 그티어에서 절대 못나오는데말이죠..

 

 

3. 남탓하지마셈

 

아직까지 한국인들 보면 팀탓하는사람들 있는데  아직까지 팀탓을하고 싶냐고 물어보고 싶음.

극단적인 예로 페이커 브론즈에 가져다 놓으면 챌린져 찍는데 얼마나 걸리겟음 ? 반박하는 사람들

그건 페이커니까 ... 라고 하지말고 평균 다이아 1에 있는사람들 브론즈 가져다놓으면 다1 복구하는데 얼마나 걸리겟음 ? 제발 남탓좀 하지말고 자기가 3인분4인분 하면 올라가는거임.

못올라가고 그티어에 있는거면 님들이 그실력인거에요. 인정하고 올리면 맘이편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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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5--04

 

2014년 초중반부터 롤에 흥미를 잃어서 거의 게임을 안해요 ~ 메타는 시시때때로 변하니 제 공략은 더이상 무쓸모네요

 

다들 열심히 랭크하셔서 티어들 올리시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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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5---31

 

근래에는 팀랭 노멀 위주로 하는데 쓰레쉬는 아직 좋은거같아요~ 많이 하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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