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사이온 유튜브 동영상들입니다.
혹시나 운영법 플레이 스타일이 궁금하시다면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sf1t3uLIAUkvARW2i01I5w
저는 사이온을 약 천판 이상한 사이온 장인 유저입니다. 제가 사이온을 이토록 오래 하게된 계기를 굳이 말씀드리자면,
저는 원래 모든 게임에서 갑옷입은 캐릭터만을 합니다. 그래서 시즌 3 때 가장 먼저 시작한 캐릭이 미드 모데카이저
( 이당시 롤 인벤에서 크로우즈 제로라는 분을 보면서 실력을 키웠죠. TMI) 였죠.
그런데 미드 모데카이저가 미드 사이온한테 너무 압도적으로 처 발리는 겁니다. (당시 리메이크 전 사이온)
그래서 사이온을 하게 되었고, 리메이크가 되서도 계속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오래도록 하면서 공부를 한다
고 캐릭을 지운적도 있기 때문에 지금 아이디에는 그 역사가 담기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게임을 하면서 사이온 유저가 더이상 보이지 않는다는 점이 슬퍼 공략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사이온의 장점
도 명확하지만, 그만큼 파훼법(씨씨기가 즉발이 아닌데다 노딜)도 쉽기 때문에 모든 구간에서 픽률이 아주
낮습니다. (고인 5대장)
사이온이 전략적 픽이라도 사용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제 모든 연구결과를 여기 적어넣겠습니다.
먼저 사이온의 장점부터 살펴봅시다
1. 사이온은 강력한 씨씨기를 가진 챔피언입니다.
스킬은 1초~2.25초의 스턴,스킬은 범위 슬로우,스킬또한 같은 스턴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롤 챔프
중 이렇게 많은 범위 씨씨기를 가진 챔프가 드뭅니다.
2, 패시브로 인한, 인베방어나 공격이 강력합니다.
사이온의 패시브는 살아있을때는 아무 쓸모없지만, 죽어서는 아주 강력한 또다른 챔프가 나와 1:5까지도 가능하
게 합니다. 이는 인베에서 거진 100퍼 이기게 합니다.(극강의 인베챔프)
3.탱을 가진 챔프 중 딜까지도 지닌 챔피언이다.
사이온은 4가지 스킬이 전부 딜링 스킬이고, 보호막 스킬은 상대의 최대체력[(140 + 14%) 상대 체력이 2000
이라고 하면 줄 수 있는 데미지 양은 420)에 비레해 데미지를 주는 스킬이라 얕볼 수가 없습니다.
4. 영구체력 증가가 있다.
사이온의 스킬은 일반 미니언은 4, 대포미니언은 15의 체력을 영구증가시킵니다. 더군다나 이는 일반 체력이 아
니라 추가체력으로 적용되기 때문에, 여러 아이템에서 최고의 효율을 자랑합니다.
크게 세가지로 장점을 볼 수 있고, 단점 또한 살펴봅시다.
1. 4가지 스킬이 전부 조건부 딜링 스킬이다. (타겟팅이 없다,)
저는 사실 초보들이 사이온을 하지 않는 가장 큰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4가지 스킬을 전부 맞추지 못하고 쿨타임동
안 적에게 얻어맞으면서 허무함을 느끼는 사람이 있었을 겁니다.
2. 초반에 비해서 후반에 스플릿을 하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후반가서 텔을 가진 챔피언에도 불구하고, 1:1 을 이길 수 있는 챔프가 적습니다. 무턱대고 라인을 밀 수만은 없다는 겁
니다. 또한 스플릿을 하다가 궁으로 빠질 수 있다는 것을 거의 모든 사람들이 알기 때문에, 퇴로 차단까지 잘해서
스플릿을 밀어붙일 수만도 없습니다.
3. 탱도 딜도 애매하다.
사이온은 씨씨기가 강력한 대신 탱도 딜도 애매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물론 경기 끝나고 사이온의 딜량은 무시못할
수준) 하지만 확정적으로 킬을 내는 것이 힘들기 때문에, 롤의 판세가 좀 더 극단적으로 변화할 수 있는 지금 상황
에서 애매한 챔프인 사이온의 입지는 낮아지는 게 어쩔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요즘은 최대체력 비례 데미지라든지, 깡딜이 괴랄한 챔프들이 많기 때문에, 사이온처럼 최대체력이 무지막지한
것보다, 아칼리나 키아나처럼 은신이 있거나, 카타리나 처럼 이동기가 있는 챔프들이 더 잘 버틸 수도 있습니
다.
4. 덩치가 너무 크다(?)
사이온은 이미 포식을 4번 한 초가스의 크기와 같습니다. 즉 이 말은 적의 투사체를 맞을 확률이 급격히 증가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요즘 날씬한 여챔프들이 무빙하는 것을 보면서 자괴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5. 킬을 전부 먹는다고 해도 캐리가 힘들다.
팀이 9킬을 했을 때, 사이온이 9킬을 먹었다고 해도 상대 진영을 휩쓸고 다닐 수 있는 무쌍챔피언이나 왕귀 챔피언이 아
닙니다. 때문에 9킬을 먹어도 캐리를 못해서 욕을 먹더라도 멘탈관리가 필요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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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87) | 2134 | 마나 | 400 (+52) | 1284 |
공격력 | 68 (+4) | 136 | 공격 속도 | 0.625 (+1.63%) | 0.798 |
5초당 체력회복 | 7.5 (+0.8) | 21.1 | 5초당 마나회복 | 8 (+0.6) | 18.2 |
방어력 | 32 (+4.2) | 103.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 | 17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정석 룬입니다. 사이온은 정상적으로 크기만 한다면 최대체력이 롤 내 최상위권이에요,
자기의 최대체력에 비례해서 데미지를 주는
착취의 손아귀나 거대한 히드라는
사이온에게 최대 효율을 자랑하는 템일 수 밖에 없습니다.
초반 14분 내에 철거를 통한 수급 이득을 보고 싶다면 철거를 드시면 되고
후반에 왕귀할 자신이 있다고 하시면 보호막 강타를 드시면 됩니다.
보호막 강타는 후반이 되야 좀 딜이 나오지 초중반 까지는 있는지 없는지 구분이 잘 안됩니다.
소리 때문에 상대방을 놀래키는 용도에요.
만약 도란방패를 가실꺼라면 재생의 바람을 드시면 되는데
(이건 사이온이 아니라도 팁인데, 도란방패와 재생의 바람 시너지는 상당히 좋습니다.)
아니라면 뼈방패를 드시면 됩니다. 잘하는 사이온 유저들은 사전준비를 들기도 하던데
저는 초반에 갱 당하거나 아니면 깜짝 킬을 당하는 것을 싫어해서 뼈방패를 듭니다.
효율 자체는 상당히 좋아요.
전 강인함을 상당히 좋아합니다. 요즘에는 챔피언간 연계가 상당히 중요시하는 신캐릭들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연계를 당하면 사이온같은 탱커도 사르륵 녹습니다.
강인함은 그것을 방지합니다 불굴의 의지와 강인함을 들면
주문이 없다는 가정 하에 (사이온은 쿨타임이 긴 스펠들을 들어야만 하기 때문에 항상 20을 유지할 수 있음)
헤르메스를 안가도 강인함이 44가 나올 수가 있습니다. (44!!!!!)
1초 스턴도 0.66초 스턴이 걸린다는 말이죠.
(근데 이 룬의 가장 큰 문제는 한 번 들면 다른 것을 못 든다는 무시무시함이 있죠..
짧은 스턴에 익숙해질 수 있어서..)
적의 스킬 사용 연계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단, 에어본을 제외하고 스턴 속박기가 2마리면
스턴 속박기가 세마리 이상이면 입니다.
솔직히 빙결 사이온은 조금 고수용이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서는 설명 안드리겠습니다)
라인전에서 좌절감만 느끼실수도 있습니다. (요즘 라인전을 다 너무 잘해서..)
1. 스턴 속박기가 한마리 이하일 시 필자는 이것을 듭니다.
필자 추천..
모르는 분들이 많은데, 이거 진짜 사기입니다.
E를 맞추고 궁을 쓰거나 큐를 하러 다가가는 사이온은 완소룬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초심자용입니다.
많이 맞게 되면 쉴를 쓸 수 밖에 없는데 그런 마나관리를 수월하게 해주는 비스킷입니다.
비스킷이 없다면 90원이라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2. 이것은 선택.
필자의 두번째 추천.. 사이온은 씨씨스킬이 생각보다 쿨타임이 짧기 때문에 비열한 한방을
상당히 잘 터뜨릴수 있습니다. (비열한 한방 4초, 사이온 큐 1렙 10초, 5렙 6초)
그리고 아이템 재사용시간은 20초 쿨타임의 거드라를 12초까지 땡길 수 있습니다.
거드라 담 템은 솔라리를 가면 됩니다. 최대체력 비례템인 이 것도 사이온에게 최대효율을 자랑합니다.
생각보다 좋습니다. 북미 1등 사이온 장인 thebausffs 는 이걸 듭니다.
3. 이런 것도 들 수 있구나 하고 추천드립니다.
이것으로 고정하겠습니다.
아이템빌드또한 조금의 변경이 있을 예정입니다.
사이온 고수들의 영상을 계속 관찰하면서 느낀 결과,
사이온에게는 강인함보다도, 포지션을 잘 잡는 것이 훨씬 중요합니다.
또한 스플릿의 주도권을 잡아야 될 필요성이 있다고 느꼈습니다.
(이유는 아이템빌드에서 소개)
또 사이온의 주력 딜링 스킬인 거드라의 쿨타임을 줄이는 게 아주 중요합니다.
이건 사이온 스펠일 뿐만 아니라 탑 스펠입니다.
솔직히 다른 유체화나 힐이나 점화를 들 수 있는 딴 챔프들도 있지만
사이온은 다른 스펠을 생각될 요소도 없습니다.
(큐 차징할 때 멈춰있어야 하는 점, 보호막이 있어서 굳이 들 필요가 없다는 점, 상대방이 무리하지 않는 한 킬
각을 볼 수 없는데 오히려 점화가 있으면 상대가 무리를 안한다는 점 등이 있습니다.)
이 동안 이동과 공격이 가능합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가 100% 증가하고, 매우 빠르게 공격하며 적중 시 대상의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상대로는 최대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모든 스킬이 죽음의 물결로 대체되어 이동 속도가 대폭 상승합니다.
사이온이 되살아난 상태일 때 구조물에 입히는 피해가 4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미니언에게는 60%의 피해) 여기에 맞는 적들은 잠깐동안 속도가 느려집니다.
사이온이 최소 1초라도 정신을 집중했을 때는 적들이 띄워올려지고 1.25초에서 2.25초 동안 기절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보호막이 사라진 뒤 11초
사용 시: 사이온이 6초 동안 60/75/90/105/120(+0.4AP)(+최대 체력의 8/10/12/14/16%)의 보호막을 자기 자신에게 씌웁니다. 3초 후에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사이온이 이 스킬을 재시전하면 보호막이 폭발하여 주변 적들에게 40/65/90/115/140(+0.4AP)(+대상의 최대 체력의 1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로는 최대 추가 피해량 4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대상이 챔피언이 아닐 경우 뒤로 밀려납니다. 뒤로 밀려난 유닛이 통과하는 적들은 속도가 40/45/50/55/60% 느려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0/100/60초
사이온이 적 챔피언이나 벽과 충돌하면 150/300/450(+0.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작은 반경 안의 적들을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리며 기절시킵니다. 더 넓은 반경의 적들은 3초 동안 같은 양의 피해를 입고 이동 속도가 40/45/50% 감소합니다.
사이온이 돌진하는 거리가 길어지면 피해량이 400/800/1200(+0.8 추가AD), 기절 지속 시간이 1.75초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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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은 고정입니다. 선공권이 있는 상대챔프가 나올 시에만 W 를 세개까지 찍고 다시 큐를 선마합니다. 이유를 설명
드리겠습니다.
사이온은 스킬딜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가진 마나통 자체가 상당히 적은 편이라 부패의 물약을 가지 않으면 마나
관리가 힘듭니다. (북미 사이온 1등 장인 thebausffs 는 도란방패를 선템으로 갔을 때, 첫 귀환 시 돈이 500원 내외면
반드시 부패의 물약을 갑니다.)
라인전 도중에 w를 쓰지 않으면 마나관리가 손쉬워지지만 사이온 같은 약캐는 그게 불가능 할 수 밖에 없죠.
하지만 q w e 중 선마해도 쿨타임은 짧아지지만 마나소모가 증가하지 않는 스킬은 q 가 유일합니다. 그리고 e q
로 이어지는 스킬콤보에서 q 선마가 e 선마보다 잠재적인 딜효율이 더 좋습니다.
다음으로 w 선마를 하는 이유는 w 선마는 다른 보호막 스킬보다 쿨타임이 짧을 뿐만 아니라, 깡딜이 무시못할
수준으로 증가한다는 점에서 상당히 좋습니다. 노틸러스 보호막도 같은 맥락의 스킬이지만 깡수치는 10씩 오르는
데 반해, 이 스킬은 25씩 오른다는 점과 계수조차 올라간다는 점에서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노틸러스보다 기대 성장체
력이 훨씬 높은 데도 불구하구요.
- 대량 학살 강타
(Decimating Smash)
- 마나 소모: 45
-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 사이온이 최대 2초 동안 강력한 일격을 준비합니다. 일격을 날리면 반경안의 적들에게는 30/50/70/90/110 (+0.45/0.525/0.6/0.675/0.75 AD) ~ 70/135/200/265/330 (+1.35/1.5/1.65/1.8/1.9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60%의 피해) 여기에 맞는 적들은 잠깐동안 속도가 느려집니다.
사이온이 최소 1초라도 정신을 집중했을 때는 적들이 띄워올려지고 1.25초에서 2.25초 동안 기절합니다.
으아아
큐 스킬은 2초동안 차징을 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큐스킬을 바로 쓰는 사람이나 2초동안 차징을 하는 사람은
없을 겁니다. 적어도 스턴을 넣기 위해서 1초는 차징을 하는데 저 두 수치를 더해 평균을 낸 것이 큐 스킬의 비교적 정
확한 데미지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즉 큐 스킬은 50/97.5/135/177.5/220(+0.9/1.0125/1.125/1.2375/1.35AD)입니다.
제가 말한 룬과 마스터리 아이템을 따른다면 AD 가 68이 나올 텐데 1렙 큐 스킬을 1초만 차징했을 시 데미지는 110 정
도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는 1렙 E 스킬은 물론, 다른 챔피언들의 스킬들보다도 월등한 데미지입니다. 부쉬를 활용하
든, 잘 활용 하시길 바랍니다
- 영혼의 용광로
(Soul Furnace)
- 마나 소모: 65/70/75/80/85
- 재사용 대기시간: 보호막이 사라진 뒤 11초
- 기본 지속 효과: 사이온은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최대 체력이 4 증가합니다. (대형 몬스터와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15)
사용 시: 사이온이 6초 동안 50/75/100/125/150(+0.4AP)(+최대 체력의 8/9/10/11/12%)의 보호막을 자기 자신에게 씌웁니다. 3초 후에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사이온이 이 스킬을 재시전하면 보호막이 폭발하여 주변 적들에게 40/65/90/115/140(+0.4AP)(+대상의 최대 체력의 10/11/12/13/1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로는 최대 추가 피해량 400)
W 스킬은 후반 사이온의 딜링을 책임지는 스킬입니다. 보호막도 되고 딜링도 되니까, 일석 이조의 스킬이 아닌가
하고 생각하겠지만, 1렙 보호막은 두대만 맞고 터질만큼 약합니다.
1렙 딜교는 씨에스를 먹다가 보호막 키고 착취 평타를 한대 때리고 거리를 벌렸다가 보호막 터뜨릴 시간이
되면 보호막을 터뜨리면서 착취평타딜교를 다시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기본지속효과에 의해서 체력이 올라가기 때문에, 대포미니언을 잘 먹어야 합니다. 다른 챔프들보다도 월등히..
씨에스 20개가 체력 100정도라고 생각하십시오.
씨에스 100개가 체력 500 이니까, 루비수정 3개..하고도 남죠.
즉 씨에스 100개 더 먹으면 1200원 더 버는 겁니다..
사이온의 가장 차별화된 장점입니다. (사이온의 성장체력이 극 하인건 안비밀)
- 학살자의 포효
(Roar of the Slayer)
- 마나 소모: 35/40/45/50/55
-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 사이온이 단거리 충격파를 발사해 첫번째로 맞는 적에게 65/100/135/170/205(+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속도를 40/45/50/55/60% 늦추며 4초간 방어력을 20% 낮춥니다.
대상이 챔피언이 아닐 경우 뒤로 밀려납니다. 뒤로 밀려난 유닛이 통과하는 적들은 속도가 40/45/50/55/60% 느려집니다.
으아아
이 스킬을 보기 전에 라이엇이 왜 방어력을 20퍼센트 낮추는 옵션을 주었을까? 후반 방어력 70짜리가 55정도로 낮아지
는 즉 방관 10~ 15정도 주는 건데, 이게 방관 사이온을 유행시킨 이유이기도 합니다.
방관 사이온(요우무 드락사르 나온)은 E 스킬 후 Q 스킬 한 방에 거진 100퍼 센트의 딜을 줄 수 있는 겁니다.
하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너무 스킬딜에 의존하지 마십시오. 요새 탑 트렌드는 빠르고 날 씬한 챔피언들입니다. 스킬을
맞추기가 힘듭니다. (후반되면 잉여스킬이 되는건 안 비밀)
- 멈출 수 없는 맹공
(Unstoppable Onslaught)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40/100/60초
- 사이온이 8초 동안 일정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서서히 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조종됩니다. 돌진하는 동안 사이온은 모든 군중 제어기에 면역이 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사이온의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사이온이 적 챔피언이나 벽과 충돌하면 150/300/450(+0.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작은 반경 안의 적들을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리며 기절시킵니다. 더 넓은 반경의 적들은 3초 동안 같은 양의 피해를 입고 이동 속도가 40/45/50% 감소합니다.
사이온이 돌진하는 거리가 길어지면 피해량이 400/800/1200(+0.8 추가AD), 기절 지속 시간이 1.75초 증가합니다.
이 스킬이 이상하게도 고티어와 저티어 사이온을 가르는 열쇠가 되는 스킬입니다.
비교해보시면, 고티어 사람들은 씨씨기를 맞은 적한테만 이 스킬을 쓰지만
저티어 사람들은 적이 씨씨기를 맞지 않아도 이 스킬을 써서 빗밪추고 맙니다.
이건 꿀팁인데, 한타 대치할 때
를 든 아군 미드 챔프들이 를 썻을 때를 잘 노리셔야 합니다.
사이온의 궁과 정말 잘 맞습니다.
이 스킬을 써서 적을 빗맞췄다는 것은 사이온이 죽음의 구렁텅이로 혼자 들어갔고
우리팀도 전략적으로 와해시키는 행위입니다.
때문에 이 스킬을 쓸 때는 상당히 조심하셔야 합니다.
스킬 콤보
사이온의 스킬 콤보는 맞추고 차징하면서 키고 q 스턴 시키고 착취평타 한방 터뜨리고 뒤로 뺍니다.
궁을 포함한 스킬 콤보는 달리면서 키고 박고나서 터뜨리고 스턴.
스킬 활용 팁
사이온은 중반캐릭입니다. 그래도 초반에 너무 사리면 중반에 파밍도 안됩니다. 죽더라도 잘 죽는게 포인트입니다. 씨에스를 잘 먹어야지 성장할 수 있기 때문에... 스킬 콤보는 다 알더라도 w 터트리고 거드라 착취평타 사용이 사이온 활용을 중점입니다.
사이온은 초반 약캐지만 바미의 불씨나 가시갑옷이 나오면 라인전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다리우스 제외)
그리고 이번 패치로 바미의 불씨가 최대체력에 비례한 피해를 10초마다 줄 수 있게 변경되었기 때문에,
바미의 불씨를 터뜨릴 스킬이 많은 사이온은 사실상 간접 버프를 받은셈입니다.
그리고 정상적으로 컸을 경우에 태불망이랑 거드라가 함께 나온 시점에서
사이온의 체력은 3400 정도가 되는데, 상대 원딜이 거리조절을 잘 못했다면
평 거드라 착취평 큐에 깜짝킬 (못나와도 데미지 1000정도 나옴) 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이 빌드로 가셔야 합니다.
이후 부터는 자신의 취향인데, 스테락은 사이온과 상당히 잘 맞는 템입니다.
18레벨 기준, 기본 AD 가 136인 사이온은 스테락의 효과로 추가 AD 68을 받게 되는데 이는
다른 챔보다 단검 350원 정도 이득을 보는 겁니다.
그리고 추가체력의 70퍼 방어막은 사이온을 위한 효과라고 무방할 정도로 상대를 빡치게 할 수 있죠.
3코어가 나온 시점에서 아무리 못커도 보호막 2000은 보장받을 수 있고, 저 스테락 아이템 효과가 쿨타임이
상당히 짧은 템(60초)이라서 사이온 궁이 돌때마다 싸울텐데, 그 때마다 발동되어서 그야말로 꿀아이템입니다.
솔직히 체력도 낮은 서포터가 솔라리를 올려봤자 딜러를 구하기가 상당히 힘든데,
마지막 템으로 솔라리를 올린 사이온은 적 암살자한테 물린 우리팀 딜러를 반드시
살릴 수 있어요.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자면, 18레벨 기준 사이온이 올바르게 컸다면 체력이 4600~5000 사이일겁니다.
그러면 추가체력은 3000 이구요. 솔라리 기본 보호막 120 + 180(18레벨 시너지) + 600 해서
900의 보호막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솔라리 사용이 자신 없으신 분은 가고일 가셔도 됩니다.
극딜빌드도 있긴 한데, 정말 만만한 챔프가 나오면 가시면 됩니다.
사이온한테 가장 만만한 챔프는 제 기준에선 두갭니다. (나서스와 케일)
전 이 두 챔프가 나올 시 극딜빌드로 가고,
두 녀석이 씨에스 먹을 때 큐 차징 해주면 아주 좋아합니다.
북미 사이온 1등 장인 THEBAUSFFS는
극딜빌드를 갈 때는 빙결 사이온을 합니다.
제가 분석한 바를 말씀드리면,
그러니까 보통은 E를 맞추고 큐 차징을 해야 하는데
E를 못맞췄을 시 큐를 맞출 확률도 상당히 줄어들어 딜로스가 줄어들지 않습니까?
북미 사이온 1등 장인 THEBAUSFFS은
평타를 확실하게 맞춘 다음에 큐를 쓰고
E를 추가딜 용도로 사용합니다.
근데 이분이 하는 빙결사이온은 거의 자살사이온입니다.
몇번 죽으면서도(더티파밍 많이 함) 씨에스를 상대방보다 잘 챙기면서 플레이하는 데
너무 어렵습니다.
북미는 대체로 온순한 챔프들이 많아서 어려운데,
한국은 좀 매운맛이라서 어려운 것 같습니다.
밑의 것으로 고정합니다.
(이후 템트리는 본인 선택)
사이온은 체력이 영구적으로 높아지는 캐릭이기 때문에,
그것을 적극 활용해야 합니다.
아래의 템트리로 궁 쿨타임을 줄여서 변수를 창출해나가고
스플릿에서 이겼을 시 상대 진영 건물들을 아주 빠르게 철거해야합니다.
(철거룬으로 빠르게 깰 뿐 아니라 궁데미지 적 쌍둥이포탑에 적용)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갱와서 정글이 2킬 따줘도 집니다. 뚜벅이인 사이온은 거리 벌리는 것도 상당히 힘이 들구요. 우리팀 정글이 못하면 계속 씨에스 받아먹다가 져야 합니다.
짜증이 나서 필벤입니다.
무엇보다 피흡이 미쳤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딜교를 해도 마나손해 체력손해로 이어집니다. 정글이 왔을 때 한 번에 못잡으면 역관광당할 수 도 있습니다.
얘도 너프를 먹어야 하는데 왜 안먹지라는 생각을 계속 하는 중입니다.
피흡하며, 괴랄한 데미지는 사이온을 눈물짓게 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기본적으로 사이온의 큐차징을 끊는 스킬이 2개 이상이면 힙든겁니다.
한국의 탑 패왕 5챔프가 있는 데, 이들은 한국에서 인기도 있으면서
기본적으로 사이온의 카운터 격입니다.
사이온의 입지가 낮아지는 원인이기도 합니다.
(너프가 시급합니다.)
★★★★
상당히 강력크 합니다. 제가 씨에스 먹겠다고 다가오면 큐 박고 바로 휠윈드 돌려주는데
데미지가 미쳤습니다. 라인 밀고 땡깡부려도 막을 수 가 없습니다.
패시브도 좋고, 실컷 딜교 다해놔도 체력이 그대로고 사이온 마나만 소모됩니다.
사이온과 비슷한 마방 증가도 있어도 왕귀도 합니다.
얘는 침묵 걸겠다고 다가오면, e 쓰고 큐 차징 하면 됩니다.
라고 말하고 싶지만, 막상 만나면 그렇게 안될 겁니다.
이 친구는 쉴드를 3렙까지 찍어줍니다.
제가 씨에스를 탐내려 할 때, 큐를 쓰고 휠윈드 돌려 줄텐데
맞으려 할 때, W 와 E를 거의 동시에 써서 거리를 벌려주면서 큐 차징해주시고
선마한 쉴드량으로 데미지를 상쇄하면서 딜교해주시면 됩니다.
(W를 1렙만 찍으면 큐 한방에 다 까집니다.)
6렙 이상되면 가렌이 라인을 밀텐데, 사이온으론 막을 수가 없습니다.
이 무서워서 대들수도 없구 후 ㅠㅠ
★★★
갈리오는 스킬이 강력한 친구입니다. 근데 이나 만 피하면, 사이온의 시간입니다. 후두려 패시면 됩니다.
마나소모량도 크고, 자가회복수단도 없는 친구라 딜교에서 사이온이 조금 우위
(사이온은 미니언 먹을때마다 영구체력증가 효과로 체력이 참)
그런데 도발에 큐 차징이 풀리기 때문에, 도발을 사용 한 후에 큐 차징을 하거나 도발이 안걸리는 거리에서 큐 차징을 하면 됩니다.
근데 사이온 큐가 쿨타임이 더 짧기 때문에, 또 그렇게 신경쓰실 필요도 없습니다.
★★
착취 큐를 로 막아 주시고,
갱플 상대할 때 공통적인 팁은 의 활성화 여부를 확인 잘 하는 겁니다.
이 연타로 맞으면 그 자리에서 딜교를 집니다.
와 을 딜교환하는 순간이 많이 올텐데, 그러면 사이온이 우위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갱플 상대는 사이온이 이깁니다.
후반되기 전에 승기를 잡아야 하는데, 얘는 초반에 약하기 때문에 승기 잡기가 편합니다.
사이온이 압박하면 타워에 박혀서 씨에스 먹어야 합니다.
큐 스턴 걸리면 귤 먹을 테지만 귤 쿨타임 엄청 길어요.
단, 트포 나오면 갑자기 쎄지니까 얕보시면 안됩니다.
사이온은 공속룬 한개 섞어도 평타모션이 구려서, 때문에 술통 터뜨리는 것에서 우위를 점할 수 없고, 지속적인 패시브가 엄청 쎕니다.
★★★
그라가스의 배치기에 큐 차징 끊깁니다. 배치기 피하는게 가장 중요하구요,
배치기 쓰면서 들어왔으면 풀 차징으로 혼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그라가스의 강화, 착취평타 맞으면 아프니까 평타 욕심은 내지 맙시다.
얘도 '유지력' 좋으니까 딜교환 무리하게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도란 너프좀..)
단, 얘도 마나가 상당히 부족한 챔프라서
마나가 없을 때는 킬각 잡으셔도 됩니다.
★★★
사이온과 같은 아웃복싱 스타일입니다. 워낙 잘 도망쳐서 킬각 잡기도 힘들지만, 라인을 밀 수밖에 없기 때문에
기회가 없는 건 아닙니다.
로 스턴시킬 생각같은 선입견은 버리시고 야금야금 데미지를 주시는 게 가장 중요포인트입니다.
사이온의 스킬을 다 써버리면 나르가 날아올텐데, 위험해집니다.
나오면 이깁니다.
분노한다고 엄청 쎄지도 않으니까 '궁이 없고 날아오면서 변신했고 큐 스킬을 썻다면' E Q W 콤보로 시원하게 반격해줍시다.
★
상향 먹었습니다만, 그래도 나서스는 나서스일 뿐입니다.
요즘 나서스는 얼건을 가지 않습니다. 반드시 트포를 갑니다.
때문에 저는 나서스를 만나면 극딜을 갑니다.
(바미의 불씨를 가다가 라인이 밀릴수도 있음. 나서스 E를 유도해서 라인이 밀리도록 해야함)
얘가 스텍 쌓으려는 미니언에 큐 차징을 해줍시다.
괴랄한 데미지를 맞고 나면, 나서스는 채팅창으로 "??" 라고 칠 겁니다.
★★
큐 차징할 때, 닻으로 캔슬 당하면 안됩니다. 반드시 딜교환에서 밀리게 됩니다.
그리고 보호막 있는 상태에서 평타 맞으면 데미지가 상당합니다. 보호막 빠지고 딜교환해주어야 합니다.
★★★★★
상성상 절대, 절대로 이길 수 없습니다.
가 나와도 절대 못 이김
따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다리우스에게 킬각을 주지 않는 것입니다.
다리우스에게 킬을 주는 순간, 고통행 지옥열차 탈겁니다.
하지만, 한타가 사이온이 훨씬 좋으니까 기회는 반드시 옵니다
는 훼이크고 걍 벤.
★★★
얘는 짤짤이를 보호막으로 커버 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큐를 찍는 겁니다. 또한 무리하게 착취 평타 딜교환은 안하시는 게 낫습니다.
화염방사기 작살 딜이 훨씬 세거든요.
얘는 라인을 밀 수 밖에 없을 텐데, 너무 밀리는 라인이 되게 하진 마십시오.
정령의 형상까지입니다. 정령의 형상 전까진 킬을 주시면 안됩니다.
만 가주시고, 원래 템트리로 가셔도 쉽게 이깁니다.
초보자만 까지 올리세요.
(그 후엔 이김)
★★★★
'얘한테 어림업는 딜교는 금물입니다.' 라인 밀려요,
이 친구가 'Q E를 쓰면서 무리한 딜교환을 썻을 때만' 사이온에게 기회가 오는 것입니다.
그럴 때 딜교환이라도 해놓아야 우리팀 정글이 갱 왔을 때 기회라도 볼 수 있습니다.
옛날에는 얘가 사이온 극강의 카운터였는데,
아트록스 세트가 나온 후부터는 리븐이 나와줘서 다행이란 생각을 합니다.
얘는 적어도 피흡은 없거든요.
얘한테 풀콤보 맞으면 그 어떤 캐릭이라도 죽습니다.
얘랑 붙으면 겸손한 마음가짐으로 게임해야 합니다.
제 최대체력 2000이 넘어가는 시점에서는 얘는 광대일 뿐이니까요.
★
말파이트는 보호막이 생기지 않도록 잦은 짤짤이가 포인트입니다.
유성 말파이트는 좀 하는 사람입니다.
1렙 큐에 원래는 가 안 벗겨지는데,
유성을 들면 가 벗겨져요. (걍 참고만)
씨에스를 평타로 먹어야 하면서, 뒤에서 견제를 하는 저에게
큐만 던지지만, 그마저도 쉴드를 뚫지 못하는 챔프이니 질 수가 없습니다.
단, 체력관리가 포인트입니다. 를 통한 깜짝킬을 반드시 조심하세요.
★★★★
얘는 초반에 1렙 딜교환이 포인트입니다.
적 큐는 피하면서 제 W를 터뜨려야 합니다.
그래야 6렙까지 수월하게 클 수 있습니다. (3렙에 를 배우기 때문에, 그때부터 체력관리가 됨)
끌리지만 않는다면 킬각은 나오지 않습니다.
6렙 이후에도 끌려가면 죽을 수 있는데, 각을 안 주는 게 되게 중요.
를 차징할때 를 쓰기 때문에,
최대한 무빙해주고 빠지고 딜교를 하는 게 최선
있을 때는 짧은 큐로 딜교합시다.
하지만 후반에 왕귀력이 엄청난데
풀콤보 맞으면 풀피라도 위험합니다. (얘는 내 체력이 3천이든 5천이든 상관없이 셈)
그리고 버그 같은데, 내가 큐 차징하고 있을 때, 모데 진실의 방으로 들어가면 큐가 끊깁니다.
내리쳐도 스턴이 걸리지 않아요.
진실의 방에서 큐 차징하고 있어도 진실의 방이 끝나면 큐가 끊겨요,
명심하셔야 합니다.
★
이 친구는 처형인만 뽑으면 절대로 안 집니다. 한타 때 존재감 없고, 라인전도 약하고...
현 메타 나서스와 동급입니다.
★★★★
레넥톤은 라인전 강캐 중 하나입니다. 치고 빠지기에 능한데, 약점이 한개 있다면 쿨타임이 길다는 겁니다.
(감안하고 플레이합시다.)
우선 무조건 e 한번에 들어와서 데미지줄 거리보다는 두 번 들어오게 해야 하는데,
그래야 스턴을 당하더라도 사이온도 안정적인 콤보를 넣을 수 있습니다. (공평한 딜교환)
사실 들어오게 하더라도 보고 eq 를 빠르게 넣고 빠지면 되겠지만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유지력이 레넥톤이 더 좋아서, 갱을 바래야 합니다..
얘의 문제 중 하나는 보호막이 깨진다는 겁니다. 으헝헝헝 어떻게 이기란 거야 ㅠ
★★★★
리얼 개깡패입니다. 저도 올라프 좀 하긴 했는데, 도끼 맞으면 기초체력 약한 사이온은 걍 죽어야죠 뭐..
궁 찍게 되면, 씨씨기의 왕이라 할 수 있는 사이온도 소용이 없습니다.
근데 킬만 안먹으면 후반에 힘 빠집니다. 제 최대체력만 많아지면 얘한테 오래도록 버틸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딜교 그딴거 신경 쓰지말고 씨에스에만 신경 씁시다.
올라프는 유지력도 좋습니다. 올라프의 체력에 신경쓰지 마시고 '마나'를 보시면서 플레이하세요
★★★
구울은 물론 안개마녀도 뒤로 밀어낼수 있습니다. 구울들이 달려들어도 차징으로 쉽게 잡아낼 수 있
을것 같지만, 아닙니다. 구울은 평타만 한방입니다.
E에 맞고 W 에 갇혀도 당황하지 않는것이 중요합니다.
갇히는 게 힘들긴 한데, 주로 큐 차징할 때 가두려고 할 겁니다.
요릭은 이것만 맞지 않으면 되긴 한데, 쉽지가 않긴 하져.
맞으면 바로 구울들이 날라오는 방향으로 큐 차징 한 번 해주고 빼면
구울들이 때리는 게 초기화 됩니다.
그럼 얘들을 평타 한방씩 때려주면 제 체력 4짜리..
콤보 넣으려고 할 때, '적 무덤이 없을 때만' 큐 차징 넣으시길 바랍니다
얘도 잡아주긴 해야 하는데, 너무 잡기 어려워요...
이거 가지고 오브젝트 컨트롤이나 라인 미는 것도 쉽고
6렙부터는 좀 까다롭습니다.
★★★★
최근에 몰락 나오면서, 얘만큼 몰락이 잘 맞는 애는 없는 것 같습니다.
같이 스플릿 자체를 설 수가 없습니다.
좀 어려운 점이 뭐냐면, 사이온 앞으로 오는게 아니라 사이온 뒤로 오는 거기 때문에,
오는 방향으로 큐를 써도 안 맞아요.
도 몰락이 나온다면 소용없습니다.
몰락 나오기 전이 유리한 것도 아니에요.
근데, 라인 댕기면서 정글 콜합시다.
얘는 스킬로 달려올 때 를 쓸겁니다. 그러면 전 E 스킬로 느리게 하고 빠지는 척 하면서, 큐 차징을 끝날때 즈음 내리치면 됩니다.
그리고 딸피가 된 미니언 근처에 . 이 끝.
스택과 주변 미니언의 피를 보면서 싸웁시다.
얘 고정데미지 조심하십시오. 훅 갈 수 있으니까.
★★★★
요새 메타는 유지력 싸움인거 같습니다. 이 친구는 유지력이면 유지력, 데미지면 데미지 흠잡을 데가 없이 쎕니다.
너프 먹은 게 천만 다행같습니다.
큐 차징은 장막으로 피하면서 딜을 넣는데, 깜작 놀랄 정도의 딜입니다.
' 장막을 로 뺄 수 있긴 한데, 딜교 손해만 볼 거임.
(물론 큐 차징 안쓰면 장막도 뺄수 없다는게 함정..)
큐 차징을 하면 를 날리기 때문에,
미니언 뒤에서 를 하는 게 포인트입니다.
★★★
잭스는 쉬운 듯 쉽지 않은 상대입니다.
반격 쓰면서 큐 로 날라올 텐데,
로 날아올 때 를 써도 안 맞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를 주의해야 합니다.
확실히 하고 싶다면 날아오고 나서 를 쓰고 일단 를 맞고
큐 차징 풀콤보 해주면 됩니다.,
쉽긴 하지만 갱 당해서 1킬이라도 내준다면 얘는 갑자기 쎄집니다.
그것 때매, 별 세 개에요.
★★★★
얘는 데미지 자체가 너무 쎕니다.
라인이 밀려있든 밀고 있든 압박 넣을 순 없으면서, 압박 받는 것은 극고통입니다.
이제 제이스들은 사이온 상대법을 다 압니다.
가 에 끊기는 일은 이제 없어요.
를 날려도 차원을 통해서 큐 거리를 빠져나가 버리고
밀치기에 큐 차징이 풀리고...
최대한 거리 안주면서 싸우셔야 합니다.
체력관리를 해놓아야 갱호응이 됩니다.
★★★
카밀은 벽 근처가 아닌 곳에 라인을 형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이게 그냥 없는 스킬이 되버려요.
얘는 쫄지 않는 것도 중요 합니다. 체력 회복 스킬이 하나 밖에 없는데, 심리 싸움으로 안 맞도록 노력하십시오.
가까이 있을 때는 옆무빙, 멀리 있을 때는 가까이 가거나 멀리 가기. 느낌 파악 ㅇㅋ?
★★
케넨은 얼망 뜨기까지는, 사이온한테 맞고 도주기로 도망치는 것 밖에 할게 없습니다.
물몸에다가, 사이온 평타 한대라도 때리려고 욕심냈다가는 골로 가니까요...
쉽게 상대하고 싶다면 라인을 미는 게 좋습니다.
★★★★
얘는 역관광만 조심하면 되는데, 말에서 떨어뜨릴 때, 스킬을 남발하지 않는 게 중요합니다.
살짝 떨어뜨리고, 잠시 뒤로 빠졌다가
다가가는 척, 도주기를 빼주면서 짤짤이를 넣다가
EQ 풀콤 평타로 잡읍시다.
아 그런데 솔직히 말하면, 사이온 궁보다 얘 궁이 더 좋은거 같아요,,,
사이온 궁을 더빠르게 카운터 치지만,
정작 사이온 궁은 얘를 따라갈 수 없습니다.
★
트린다미어는 회전베기로 들어오면, 후두려 패시면 되구요..
들어오지 않아도 상관없습니다..
한타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고인은 다 이유가 있는 법...
★★★
즉 이 말은 우리팀이 불리한 상황일 때 한타로 이득보기가 상당히 어렵다는 말입니다.
기둥이 빠졌을 때만 콤보 넣으셔야 하구요.
평타 거리 안 주는 게 포인트입니다.
얘 빨피라도 궁있다면 욕심내시면 안됩니다.
★★
탑의 패왕이라고 불리지만, 사이온 앞에서는 아닙니다.
판테온의 특징이라면, 유지력이 안좋은 점과 별다른 이동기가 없다는 점인데,
사이온 콤보의 제물입니다.
풀 차징을 로 막을수 있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이게 쿨타임이 생각보다 길어서, 딜교에서 사이온이 우위입니다.
판테온의 스턴기도 그렇게 빠른 스킬이 아니라서, 보고 스턴 넣으실수 있습니다.
(궁극기로도 끊기가 가능)
★
ㅌㅣ모도 쉽죠..? 라인전은 둘째치고, 한타에서 존재감이 사이온과는 비교도 안됩니다..
다만, 레벨 6되고 티모의 유인에 너무 당해주지는 마세요.
★★
피오라입니다. 얘 패시브 풀리고 싸우라는데, 패시브가 시도때도 없이 생겨...
응수도 사이온의 큐가 우선권이 있다고 치지만, 그렇다고 편한 상대도 아닙니다.
단지 우선권이 사이온에게 있을 뿐입니다. 응수에 걸렸다면 처맞는 건 똑같습니다.
나오면 편하게 이길 수 있습니다.
날씬해서 E 맞추기는 어렵고 스킬들도 사이온(스킬들을 잘 피함)을 역관광 치지만, 반격하기도 어렵습니다.
최대한 빨리 타워를 밀고, 한타 페이지로 넘어가는게 중요합니다.
★★★★
사이온 큐 차징 끊을 수 있는 거 아시죠? 라인 너무 밀리지 않게 하셔야 하고, 갱호응 할수 있는 마나와
체력관리와 딜교환은 필수입니다.
얘는 템 나와도 후반되면 엄청 약해집니다.
라인 계속 밀어버리면 로밍도 갈 수 없습니다.
★★★
하이머딩거는 지금 캐릭이 딜 자체가 좀 사기인 것 같습니다.
이게 쿨이 긴 것도 아니고, 날려보내도보내도 계속 깔아재끼니까
라인 주구장창 미는 걸 막을 수가 없습니다.
그렇다고 e q 콤보를 쓰자니
차징하는 곳에다가 넣고 풀콤보 넣습니다.
이게 빠졌을 때만 그리고 주위 포탑이 한개 이하일 때만 딜교환 해야 합니다.
얘는 궁 타워가 밀립니다. 후진입 했을 때, 궁타워가 깔려 있다면 밀어내줍시다.
★★
얘는 뭐 선마인지 아는게 가장 중요한데, 그것을 알 수 없는게 함정.
큐 차징으로 절대 스턴 넣을수 없으니까 데미지 주는 용도로만 사용하세요.
재간둥이 했을 때 거리 예측해서, 안 주는 게 포인트입니다
근데 유지력이 엄청 약함.
★★★★
쟈크는 대세챔프입니다. 쿨타임 엄청 짧은 스킬들로 사이온의 큐차징 스킬을 끊는 스킬이 두개입니다.
.
초반에 갱을 불러서 따고 싶어도 얘 도주기가 사이온의 큐차징 스킬보다 상성이 우위입니다...
얘를 상대하는 팁은
초반에 e w 로 인파이트로 싸우다가 (젤리를 최대한 밟으면서)
마지막에 거리벌리기 전에 큐를 써보는 게 좋습니다.
그래도 초반에 약하니까 한번 노려보시는게 좋죠.
★★★★
일라오이 역시 가 나와도 이길 수 없는 챔입니다.
최대한 라인전 단계에서 궁을 빼놓고
갱을 바라는 게 최선입니다.
또한 영혼을 피해주시는게, 가장 중요한데 큐 차징하면 차징하는 곳 쪽으로 영혼을 끕니다.
그래서 미니언 뒤에서 큐 차징 하는 것이랑
주로 촉수를 때리러 가면 그 쪽으로 영혼을 끌려 할텐데
그 때 페이크 무빙을 잘해주시는 게 포인트입니다.
그리고 설령 영혼을 끌렸다고 해도 침착하게 방어막을 키시고 적 큐가 제 영혼과
제 본체가 같이 않는 선상에서 큐 차징을 하여
최대한 시간을 끄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무작정 도망치면 안되요. 어차피 사이온은 이동기가 없어서 밖에 나가기 전까지 맞을거 다 맞을게 뻔해요.
근데 얘가 왜 다리나 아트 셋 처럼 극강의 카운터 픽으로 설정해 놓지 않는 이유는
얘는 한타 단계에서 좀 무력한 경우가 많아서 그렇게 넣었습니다.
★★★★★
아트록스 또한 다리우스와 같이 극강의 카운터 중 한 명입니다.
스킬들이 전부 사이온을 카운터 칩니다.
가장 큰 포인트는 얘 주력스킬이 초반 쿨이 14초인 것을 이용해
1~3렙 때 딜교환을 해 놓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를 피하는 포인트는 첫번째는 옆무빙으로 피하면서 때리고,
두번째는 앞으로 때려줄려고 앞무빙해주고
세번째는 두번째 때리고 나서 바로 튀어주는 겁니다.
★★
우르곳은 생각보다 약합니다.
카운터 아이템이 있거든요. 그 아이템 을 갖추면 이길 수 있습니다.
에 에 끊겨서 쉬운겁니다.
단 이거 맞고 풀콤보 맞으면 훅 갈 수 있으니 그것 만 조심해주면 됩니다.
근데 시전 시간이 생각보다 느려서 눈에 다 보입니다.
★★
블라디미르는 라인을 미는 게 최우선입니다.
라인 밀어놓으면 얘는 평타로 씨에스 먹는 게 어렵기 때문에
라인 먹는 데 스킬을 낭비해버리고
갱왔을 때도 호응을 하지 못합니다.
★★★★★
괴랄한 챔프입니다.
한마디로 딜교가 불가능합니다.
큐 차징이 얘랑 같은 사정거리인데다가,
먼저 얘한테 끌리고 몇대 처맞고 혼수상태에서 로 반격해도
로 제 딜을 흡수해 버립니다.
심지어 노코스트 챔프인데다가 체력 유지력도 좋음.. 넘사벽..
팁이 있다면 를 피하는 페이크 무빙이 가장 중요합니다.
쿨타입이 16초라는 것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중요한건 절대로 상대 플 이 있을때는 궁으로 들어가지 마세요. 역관광 당합니다 ;;;
초반 운영법
초반 운영법이라 하면 어느 챔프나 똑같습니다. 갱 안당해주면서, 우리팀의 갱각을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다만 6레벨 되고, 봇이나 미드 각 나오면 직선 로밍 갔다가 킬을 따거나 저 챔프의 체력 빼주고, 사이온은 집갔다가 텔 타시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제가 말한 아이템트리를 가면 궁쿨이 빨리 도는데, 다 궁을 통한 빠른 합류를 위해서입니다. 서포팅템을 간것도 한타에서 도움되기 위한 거겠죠?
타워를 빨리 깨시고, 타워를 빨리 깨지 못했다면 스왑을 권장드립니다.
후반 운영법
사이온은 가진 씨씨기에 비해 후반 가면 스플릿도 안되고, 힘이 빠집니다. 중반에 한타를 많이 유도하고 이득을 챙겨서 우리팀을 키워야 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사이온은 탱이 그렇게 좋은 편이 아닙니다. 스킬도 없으면서, 앞에서 막 나 대거나 하지 마시고 이니시 걸때도, 플 있는 상대를 목적으로 두면 안됩니다.
주위에 옆으로 빠지는 길이 있을 때도 무작정 궁이니시는 안됩니다. 많은 게임을 통해서 숙련도가 쌓이실겁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카운터픽 사항에 추가해놓았습니다.
마치며
https://www.youtube.com/channel/UCsf1t3uLIAUkvARW2i01I5w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댓글에 올려주시면, 더 상세한 대답을 올리겠습니다.
심심해서 끄적였다가 너무 자세히 적어버렸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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