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르키 출시 후부터 계속 플레이해왔던 한 골수 코르키 유저입니다.
롤 초기에는 상당히 라인전도 강력하고 초반 데미지도 훌륭했으나 대회에서 자주 사용됨에 따라 연이은 너프세례를 맞아 카사딘처럼 초반 라인전이 매우 약한 대신, 삼위일체가 나온 후에는 전성기를 게임 후반까지 계속 지속하는 챔피언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코르키는 삼위일체 전까지의 라인전이 매우 중요하게 되었는데요, 특히 최근 쇼메이커 선수의 무라마나 코르키가 대세가 되면서 - 2코어까지 존버하는 것이 더 중요해졌습니다.
무라마나 코르키는 기존의 --와는 달리 초반에 살짝 더 약한 대신 중후반에 더욱 강한 폭딜과 높은 마나로 인한 폭딜과 유지력을 보여줍니다.
따라서 선픽으로 코르키를 뽑는 것은 지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미드에 서는 대부분의 주류 챔피언이 카운터이기 때문이죠. 상대 미드가 , , 등 코르키의 성장을 방해할 수 없는 챔피언이거나 , , , , 등 팔이 짧아 코르키를 제대로 견제할 수 없는 챔피언이거나 할 때 후픽으로 뽑아서 게임을 캐리하시면 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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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100) | 2310 | 마나 | 350 (+40) | 1030 |
공격력 | 52 (+2) | 86 | 공격 속도 | 0.644 (+2.8%) | 0.951 |
5초당 체력회복 | 5.5 (+0.55) | 14.85 | 5초당 마나회복 | 7.42 (+0.7) | 19.32 |
방어력 | 30 (+4.5) | 106.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메인 룬:기민한 발놀림 입니다.
현재 코르키에게 가장 잘 맞는 룬이라고 생각합니다. 상황에 따라 미드 하이퍼캐리가 필요한 조합이다라고 생각될 때(ex:탑, 정글 탱커, 원딜 포킹 바루스 조합 등), 치명적 속도 룬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초반 코르키 유지력을 생각해 보면 기민한 발놀림만한 룬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위룬:
침착 듭니다. 과다치유나 승전보등도 좋지만 기본 스킬들의 소모 마나가 큰 코르키의 특성상 싸움 한번 후에는 마나가 많이 딸립니다. 지속적인 한타 딜을 위해 침착 들어주시는 게 좋습니다. 부가적으로 마나통 증가도 역시 잘 맞고요.
3번째 룬은 핏빛 길 드는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흡혈 템을 가더라도 후반에 올리는 코르키의 특성 상 중반 라인 유지력은 이 룬 하나에 의지하는 경향이 큽니다.
막룬은 최후의 일격이 가장 무난한 룬 같습니다. 상대 조합에 떡대들이 많다 싶으시면 체력차 극복 효율도 좋습니다.
서브룬:
영감 쪽이 잘 맞는 것 같습니다. 신발 특성과 비스킷 특성이 초반의 코르키를 잘 서포트해줍니다.
초반에 코르키를 견제하지 못하는 쉬운 챔들이 나왔다면 마법 특성으로 후반 캐리력을 폭발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등 라인 유지력이 중요한 챔프들 상대로는 도 나쁘지 않습니다.
얘네 룬들은 취향입니다. 공속 안 드시고 공격력 드셔도 되고 2번째 줄에서까지도 방어-마방 챙기셔도 됩니다.
기본 스펠은 -입니다.
패시브 들고 바로 타서 상대를 잡거나 탑, 바텀 라인전에 타셔도 좋고요. 다만 최근 를 올리게 되어 10분 이전에 라인 지원용 텔을 탄 코르키는 상당히 약하다는 점 유의하시면 좋습니다. 적군 원딜보다 렙은 높지만 약할 수 있습니다. ㅠㅠ
상대로는 듭니다. 잘하는 신드라는 들어도 힘듭니다.
나 , 같이 딜 한콤에 꽂아넣는 챔프들 상대로는 들면 좋아 죽습니다.
상대로는 추천합니다.
는 솔킬용인데 코르키로 솔킬을 딸 정도면 사실 뭘 해도 이긴다는 소리니...
제발 아끼지 마세요. 코르키는 다른 챔보다 한번 죽는 게 리스크가 큽니다. 라인전 끝난 0/0/0 코르키가 3/0/0 피즈보다 무서울 때도 있어요. 그만큼 안 죽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본 공격: 20%
치명타: 35%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감소 효과는 적중 후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이 스킬은 최대 4회 충전됩니다. 챔피언을 상대로 기본 공격 적중 시 충전 시간이 2 +(치명타 200%)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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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qew 순으로 선마합니다.
콤보는 없습니다. 싸움 시작 시 를 켜주시고 평타 사이사이 쿨을 돌려주시면 됩니다.
앞는 왠만하면 쓰지 마세요. 특히 초반엔 확실한 킬각이 아니라면 그냥 쓰지 마세요. 1렙 기준 쿨타임도 20초나 되는데 코르키는 가 없다면 어떤 챔피언도 이길 수 없습니다.
패시브 w를 쓴 뒤 바로 일반 w를 쓸 수 있습니다. 팀에 이니시에이터가 없는데 한타를 열어야만 할 경우, 로 이니시에이팅을 한 후에 로 벽 등을 넘어서 나오거나 상대 후방으로 빠지게 되면 상대 진영이 어그러지며 한타 승리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럼에도 상대 팀에 즉발 cc를 넣을 수 있는 챔피언등이 있다면 최대한 이 플레이도 지양하세요. 중후반 한타에서는 코르키가 살아 있는 것만으로도 상대 팀은 큰 압박을 받습니다.
코르키의 스킬 활용 면에서는 이 스킬을 빼놓고 얘기할 수 없죠. 데미지도 왠만한 궁극기만큼 높을 뿐더러 사거리도 1800으로 매우 긴 편입니다. 거기다가 맞추면 상대를 모두 넉백시키고 90%의 둔화를 걸죠. 그런 스킬임에도 가 생기자마자 재깍재깍 쓰면 효율이 별로 좋지 않습니다. 아껴놓았다가 용 싸움이나 전령, 바론 싸움 등 큰 싸움 직전에 를 들고 가시는 것이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그런 싸움에 를 쓴다면 코르키가 킬, 어시를 먹고 급성장할 가능성도 크고요.
위에서 말씀드렸듯 로 상대 뒤로 접근해서 안 보이는 위치에서 로 상대 진영을 붕괴시킨다면 그 한타는 지기가 힘들 것입니다.
는 라인전에서 매우 애매한 스킬입니다. 투사체가 꽤 느려서 일정 티어 이상에서는 상대가 잘 맞아주지도 않고, 잘 맞추려다가 가까이 접근하기라도 하면 초반 약챔인 코르키는 체력이 확 빠지고 말죠. 거기에다 마나 소모값도 매우 큽니다. 는 라인이 밀리되, 크게 밀리지는 않도록 미니언의 수를 유지하는 용도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차피 상대보다 라인전에서 약한 코르키는 라인이 밀릴 게 뻔하니까요. 상대 챔피언이 등이라면 라인이 밀렸을 때 아군 탑, 바텀, 정글이 막대한 손해를 입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코르키는 위 챔피언을 따라 로 지원을 간다고 쳐도 딜이 훨씬 약해서 3대3, 4대4 싸움을 질 확률이 높습니다.
그리고 는 시야 확보 능력이 탑재되어 있어 부쉬 시야 체크 등에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은신한 챔피언은 드러내지 않는 점은 유의하셔야 합니다.
는 코르키의 유일한 생존기입니다. 딜링기로 사용할 생각은 일찌감치 포기하세요. 챔피언 등의 발빠른 챔피언들의 등 즉발 슬로우를 맞고 를 쓰면 상대 챔피언이 따라올 수 있습니다. 특히 유의하셔야 합니다. 이거 많이 당해서 많이 죽어봤습니다...
는 롤 내 유일무이한 마뎀-물뎀 혼합기입니다. 고정으로 마방, 물방을 20씩 깎습니다. 탱커에게는 그리 효율이 좋지 않으나 딜러에게는 효율이 좋은 편입니다. 1렙때 대신 를 찍는 이유는 단지 스킬 기대 데미지가 더 높기 때문입니다. 미니언을 먹을 때 평타를 쳤지만, 체력이 1 남았을 때 를 키면 즉발 스킬이기 때문에 바로 먹어집니다. 라인전에서는 를 과도하게 라인에 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코르키는 초반에 라인을 민다면 상대 정글러의 먹잇감이 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생존기도 부실한데다가 상대 정글러도 코르키를 초반에 말려놓는다면 성장이 힘들어진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죠.
는 마나 소모가 20밖에 안되는 착한 스킬입니다. 이 스킬 하나만을 보고 를 올리는 코르키는 의 활용이 매우 중요합니다. 는 3타마다 딜이 2배로 증가합니다. 1렙 는 데미지가 높지 않으나, 2렙, 3렙 는 쿨타임에 비해 데미지가 매우 높은 편이기에 코르키의 폭딜에 기여하는 바가 매우 큽니다. 범위 피해이기 때문에 미니언을 맞춰도 사이에 숨어있는 상대 라이너에게 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사거리도 길어 한타 대치 상황의 포킹 단계에서도 기여를 많이 하는 편입니다.
무난한 시작템입니다. 대부분의 상황에서 듭니다.
초반 존버챔인 코르키에게 딱 맞는 템이지만...스텟이 너무 약한 것이 흠입니다. 라인전이 편한 상대일 경우 올립니다.
라인 주도권이 필요할 경우 올립니다. 그러나 를 들고도 라인 주도권을 확보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또다른 존버템입니다. 상위 아이템으로 를 올릴 수 있고, 초반 마나가 부족한 코르키에게 잘 맞습니다.
자신이 파밍할 때 짤짤이 견제당할 것 같으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선템으로 올립니다. 코르키는 어차피 초반 딜이 약한 챔이기 때문에 마나무네의 단점인 초반 딜로스가 코르키의 단점에 가려 보이지도 않습니다. 를 가면 안 될만큼 초반이 힘든 게임(ex:상대 상체가 후픽 등)이라면 코르키를 뽑지 않는 것이나 닷지하는 것이 맞습니다.
신발은 왠만하면 갑니다. 패시브로 인해 평타 데미지의 대부분이 마법 데미지로 변환되고, 모든 스킬이 마법 데미지인 코르키는 와 매우 궁합이 좋습니다.
좀 말려서 생존 위주로 플레이해야 한다면 가시는 판단이 옳습니다.
는 고정적으로 올립니다. 가 나오기 전에는 싸움을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싸우려 해도 1인분 하기가 힘들 겁니다. 최소한 정도는 갖춰졌을 때 싸우셔야 합니다.
3코어로는 둘중 하나로 갑니다. 팀이 유리하거나 팀의 메인 딜러가 자신이라면 을 올립니다. 이 갖춰진 코르키는 믹서기가 됩니다. 왠만한 세미 탱커까지는 순간적으로 빈사 상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팀이 불리하거나 아군 원딜이 잘 컸다면 가 좋습니다. 긴 사거리로 폭딜을 넣는 코르키는 와드를 박는 서포터나 정글러 등에 갑자기 진입하여 빈사 상태로 만들고 바로 이어지는 한타에서 승리를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긴 사거리로 인한 안정적인 포지셔닝은 덤이고요.
왠만하면 막템으론 흡혈템을 갑니다. 위협적인 cc가 있다면 가고, 그렇지 않다면 를 갑니다.
게임의 흐름을 바꾸겠다 싶은 중요한 한타 전에 구매하시는 판단...좋습니다.
는 암살자들이 많아서 흡혈템을 올려서는 도저히 폭딜을 버틸 수 없을 때 갑니다
ad템을 올리는 딜러는 마뎀이 아플 경우 언제나 고려해야 할 템입니다.
: 상위템 중 가장 방어적인 선택지입니다. 빠르게 방어를 신경써야 할 경우 포기하고 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정글러와 듀오라면 초반 미드 압박을 통해 최대한 성장을 방해해야 합니다.
중반 한타에서는 카사딘보다 코르키의 캐리력이 더 높기 때문에 중반 이내에 게임을 끝내야 합니다.
탈론 역시 이와 동일합니다.
그러나 키아나와 탈론은 태생이 암살자 챔피언이기 때문에 초반이 중요합니다. 초반 갱을 통하여 키아나와 탈론의 성장을 1번이라도 망칠 수 있다면, 혹은 탑, 바텀 라이너의 분전으로 두 챔피언의 로밍이 실패한다면, 두 챔피언은 코르키의 성장을 방해할 수 없게 될 것입니다.
거기다가 성장 기대치도 매우 높고, 지속딜이 매우 강해 파일럿이 숙련되었다면 라인전에서 한두번 죽은 것 가지고는 코르키 상대로 잘 말리지도 않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대부분의 미드챔들은 숙련된 파일럿들이 잡는다면 상대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미드로 내려온 탑챔들은 왠만하면 이깁니다. 코르키는 꼭 선픽으로 고르지 마시고 후픽으로만 고르세요. 선픽으로 코르키를 골랐는데도 게임을 이겼다면 그건 상대가 코르키를 상대하는 방법을 모르거나 상대보다 한두티어 실력이 높다는 소리입니다.
극초반에는 갱 방지를 위해 약간 당기시되 아이템을 갖추고 강해지면 점점 슬로우 푸쉬 쪽으로 노선을 변경하세요.
초반 갱을 맞고 죽게 되면 복구가 매우 힘듭니다.
2코어 이상이 나온 코르키는 사이드 운영을 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꾀하되 과 으로 한타가 열렸을 때 지원을 하시는 방향으로 플레이 하시는 것이 기본입니다.
다만 팀이 4대 4 한타에서 코르키의 이 도착하기 전에 질 만큼 불리하다면 사이드 운영은 포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이드에서 밀려오는 라인만 받아먹는 정도로 끝내야 합니다. 무리하게 사이드를 도는 것은 운영이 아니라 쓰로잉입니다.
왠만하면 앞라인 탱커를 빠르게 녹일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코르키를 녹이려고 적이 알아서 들어올 겁니다. 뒷라인 포지션을 잡고 그것들 위주로 아군 cc지원과 함께 한타를 이기시면 됩니다. 를 든 코르키는 왠만한 암살자들은 잡기 힘듭니다.
팀의 메인 딜러 역할을 하시면 됩니다. 아마 아군 원딜보다 강할 겁니다. 그래도 보단 약해요. ㅎㅎ
: ★
대부분의 탑챔들은 코르키의 성장을 방해하지 못합니다.
: ★★★ 갈리오 자체는 상대하기 편합니다. 코르키의 성장을 방해하지 못하거든요. 다만 갈리오의 로 인한 로밍 변수로 인해 게임이 터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팀에게 무리한 싸움은 최대한 지양할 것을 알려두는 것이 좋습니다.(어차피 대부분이 듣지는 않습니다.)
: ★★★ 녹턴 역시 라인전에서 상대하기는 편합니다. 로밍변수가 있습니다. 로밍에 몇번 성공한 녹턴은 사이드 운영에서 코르키에게 상당한 우위를 갖습니다. 아군 인원이 부족할 때 으로 벌어지는 기습적인 한타를 조심해야 합니다.
: ★★★주로 를 들고 옵니다. 쌍둥이 그림자 같은 건 피하기도 힘들기 때문에 빙결을 맞고 니코의 e를 보고 로 피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나 갱호응에서의 는 좀 다릅니다. 를 피한 후 등의 후속타가 날라오기 때문에 생존기가 빠진 빙결된 코르키는 상당히 무력히 죽게 됩니다. 라인전 단계를 잘 넘기면 사이드 운영 능력, 한타 파괴력은 코르키에 비교할 것도 없습니다.
: ★★★★★ 로밍능력도 출중한데다가 스텟도 좋아 코르키의 견제가 잘 통하지 않습니다. 한타 파괴력과 사이드 운영 능력도 높은 편이고요. 보통 코르키보다 성장이 0.5~1코어 앞서 있기 때문에 매우 힘듭니다.
: ★ 코르키의 성장을 견제할 수도 없고 팔이 짧아서 후반 한타 파괴력도 코르키에 비해 제한적입니다. 생존기도 부실해서 코르키보다 말릴 확률도 높고요.
: ★ 스킬만 피하면 됩니다. 는 눈으로 보고도 피할 만큼 느립니다. 성장 기대치도 높지 않고요.
: ★★ 종종 나오는데 원딜들 죄다 이깁니다. 맞고 꼬치구이 될 수 있어요. 라인전에서 죽지 않겠다는 마인드로 누우면 이깁니다. 특히 든 럼블은 사라지면 타 라이너들에게 무한핑 찍으세요.
: ★★ 가끔 나오는데 초반에 힘듭니다. 근데 2코어 나온 직후부터 루시안 이길 수 있으니 걱정 마세요. 얘는 코르키보다 팔이 더 짧아서 후반 갈수록 더 힘들어집니다.
: ★★ 코르키로 카운터치는 픽입니다. 사슬만 미니언 사이에 껴서 피해주면 코르키보다 딜이 약해요. 초반에 조금 사리다가 마나무네 뜬 이후로 포킹으로 피 살살 빼다가 이기실 수 있습니다. 로밍능력은 좋지만 라인클리어가 별로라서 코르키 상대로는 그 장점을 살리지 못합니다.
: ★★ 갱호응 조심하세요. 필수고요. 딜자체는 그렇게 쎄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들고 오는 챔피언이니까요. 라인전 이후에는 코르키를 저지할 수 없습니다.
: ★★ 요새는 다들 아시지만 로 제압 안풀립니다. 어차피 코르키는 를 올리니 미리 가시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얘도 알다시피 팔이 짧아서 코르키의 성장을 막을 수 없습니다.
: ★★ 갱호응 하나는 좋습니다. 굴리러 오는거만 자주 안맞아주면 됩니다. 편합니다.
: ★★ 가끔 나오는데 만 안맞으면 아무것도 못합니다. 으로 갱호응하러 오는데 하나로 못끊습니다. 점멸도 써야 합니다.
: ★★★★ 얘는 코르키보다 성장 기대치는 낮은데 상대 딜러들의 포지셔닝을 제한하는 가 있어서 코르키가 후반 한타에서 활약하기 힘들어집니다. 코르키는 에 갇히면 말고는 빠져나올 방법이 없습니다. 포지션을 제한받은 코르키는 상대 원딜에게 물려죽거나 콤보를 맞고 죽게 됩니다. 가능하면 베이가의 를 한번 뺀 상태에서 진입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 ★★~★★★★ 눈치싸움은 스킬을 자주 맞는다면 게임이 힘들 거고, 잘 안맞는다면 게임이 쉬울 겁니다. 그게 다에요. 를 맞고 자주 죽거나 집을 간다면 과의 성장 차이가 벌어져 게임을 이기기 힘들게 될 겁니다.
: ★~★★★★ 몰려있지 마세요. 궁만 여러번 안맞아도 브랜드는 한타에서 존재감이 크지 않습니다. 궁이 여러번 튕기면 그 한타는 이기기 쉽지 않을 겁니다.
: ★★★★ 힘듭니다. 딜교환을 이겨도 얘는 로 체력이 계속 차는데다가 스킬도 광역딜이라서 한타 파괴력도 더 높습니다.
: ★★ 팔이 짧고 한타 파괴력도 코르키에 비해 약합니다. 왠만하면 좁은 골목에서 싸우려 하지 마세요. 에 아군 다 쓸려나갑니다.
: ★★ 스킬을 몇 번만 피해도 빌빌댑니다. 자주 딜교환을 해주지 마세요. 시간은 코르키의 편입니다.
: ★★★★ 잘하는 신드라의 콤보는 피하기 힘듭니다. 들고 의 미친 데미지 조금이라도 막아내야 합니다. 기절을 자주 맞는다면 게임을 이기기 어려워질 겁니다.
: ★★★★ 빙결을 들고 옵니다. 와 같이 는 로 피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느려진 상태에서의 후속타 는 피하기가 힘듭니다. 거기다 아리는 와 다르게 로 근접해서 를 쏠 수도 있기 때문에 더 힘듭니다. 로 라인을 빠르게 밀고 로 로밍도 갈 수 있기 때문에 게임이 더 어려워집니다.
: ★★ 라인전은 쉽습니다. 는 피하기도 쉽습니다. 를 통한 초장거리 로밍을 조심하세요. 이 역시 아군 라이너에게 게임이 달려 있습니다.
: ★★★★ 패시브를 통한 확정 기절과 엄청난 폭딜로 코르키를 한방에 보낼 수 있습니다. 팔이 짧은 게 단점이지만 코르키 역시 애니와 사거리가 비슷하기 때문에 그 단점이 상쇄됩니다. 매우 힘든 상대입니다.
: ★★★★ 를 통해 코르키의 포지션을 제한 할 수 있고, 로 범위에서 벗어나면 를 날리기 때문에 상대하기가 매우 까다롭습니다.
: ★★★★★ 원딜들의 전통적인 카운터입니다. 를 통해 스킬을 전부 막고 로 거리를 좁히며 강력한 평타와 로 코르키를 녹입니다.
: ★★★★ 초반 라인전도 코르키보다 강하고, 중후반에 엄청난 딜로 코르키를 녹일 수 있는데다가, 꽤 긴 거리에서도 접근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코르키의 로는 즉발 이동기인 에코의 를 피하기 어렵기 때문에 코르키가 마음껏 딜하기가 힘듭니다. 무엇보다도 딜러를 녹이고 스킬로 다시 나올 수 있다는 점이 힘든 것 같습니다. 스킬 때문에 대부분의 에코 유저들의 플레이가 과감한 편이라서 원딜 챔피언들이 한타에서 자리잡기가 힘듭니다.
: ★★★★★ 라인전 단계에서 대처가 불가능하고, 한타에서도 스킬 두번 돌리면 한타가 끝납니다. 코르키가 성장하려면 시간이 어느 정도 필요한데 그 시간 전에 게임의 판도를 뒤집어 놓을 수 있습니다.
: ★★★ 손싸움입니다. 라인전은 코르키가 불리하나, 사이드 운영은 코르키가 유리하고, 한타에서는 오리아나의 이 잘 들어간다면 오리아나의 승리고, 그렇지 않다면 코르키의 승리입니다. 혹은 코르키의 가 잘 들어가면 코르키의 승리입니다.
: ★★ 이렐리아는 라인전에서 q를 미니언에 연속으로 맞추고 스택을 쌓아서 상대에게 딜교환을 시도하는 챔피언인데, 코르키가 작정하고 라인을 살짝만 당기고 버틴다면, 이렐리아는 타워 다이브는 애매한데다가 로밍도 그다지 좋지 않아서 가기도 애매하고, 별별 시도를 다 하다가 자멸하게 됩니다.
: ★~★★★★ 적중률이 높은 제드는 뭘 해도 이길 수 없습니다. 를 잘 피한다면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어렵습니다) 스킬을 사용할 때 걸어주면 쉽게 죽지 않습니다. 는 로밍도 좋은 편이고 상대 정글러 잘라먹기도 가능하기 때문에 변수를 잘 제거해야 합니다.
: ★~★★★★★ 스킬을 잘 맞추는 제라스는 이길 수 없습니다. 얘는 사실 스킬 적중률이 곧 게임 승률이니 길게 말하지 않겠습니다.
: ★★★ 제이스가 나오면 갱으로 푸시면 됩니다. 갱에 상당히 약합니다. 딜교 함부로 시도하지 마세요.
: 평
: x새가?
예. 초중반엔 함부로 딜교하다가 뒤집니다.
: ★★★ 무지개반사
라인전에서 는 보고 피하기 쉽습니다. 안 보이는 데서 날라오는 스킬이나 을 통해 접근한 뒤 쓰는 스킬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로 한번 풀었다고 해도 쿨타임에 한번 더 걸리면 죽을 수밖에 없어요.
:★ 똥챔 스킬은 앞무빙으로도 피해지는 사실...알고 계셨나요? 를 앞무빙으로 피하면 의 멘탈이 !
:★~★★★★ 둔화를 통한 갱호응을 조심하시고, 상대 원딜이 잘 안컸기를 바라세요. 상대 탑이 5킬먹고 내려온 같은 애면 게임 나가셔도 무죄입니다.
:★★★★ 얘는 좀 힘듭니다. 라인 당기는 것도 조심하셔야 합니다. 스킬로 타워 어그로 한번 씹을 수도 있어서 다이브 능력도 좋은데다가 스킬로 갱호응이랑 로밍능력도 엄청 좋아요. 상대 정글러가 좀만 도와줘도 난이도 헬입니다.
: ★★★★ 맞고 들어오는 스킬 피하기 좀 어려워요. 과감히 바로 쓰세요. 카타리나 단검 떨어진 쪽으로 쓰시면 안됩니다. 보통 옆으로 쓰시면 됩니다.
: ★★★ 만 잘 피하세요. 적중률이 게임 승률입니다. 스칼 다시 타는 거 조심하세요. 역관광당해서 게임 좀 져봤어요.
: ★★★ 갱호응 조심해세요. 드는것 나쁘지 않아요. 는 진짜 넓은데다가 코르키가 정신집중을 끊을 수단이 없어서 왠만하면 탑이나 바텀 라이너들이 당할 겁니다. 나 로 어떻게든 비벼봐야 합니다. 도 를 올리는 챔피언이라 못지않게 초반에 약합니다. 1인분 지원이 가능해요.
: ★★★ 를 통한 어거지 딜교환 조심하세요. 견제하면 피가 잘 빠지긴 하는데 패시브 때문에 피도 잘 찹니다. 를 통한 로밍에서 골드 흡입해서 순식간에 천골드 넘게 차이내고 한방에 겜 터트릴 수도 있습니다. 조심하세요.
: ★★ 갱호응 조심하세요. 방어적스펠 좋아요. 얘도 초반만 어떻게 넘기면 코르키 못막습니다. 아군 정글도 이런데 픽하지 마세요. 이러면 초반 못넘깁니다.
: ★★★ 미니언에 타고 날리는 거 조심하셔야 합니다. 생각보다 피하기 어려워요. 이거 한두번 맞아서 죽어주면 피해도 죽을 수도 있습니다. 대신 트포 나올때까지만 버티면 피즈는 쉽습니다.
코르키 유저로써 처음 공략 써봅니다. 잘 봐주세요.
플래티넘 하위~상위 넘나들며 느낀 대로 써 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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