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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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르, 잃어버린 고리
Gnar, the Missing Lin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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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보고 했는데 승률 개판이다 그럼 욕하세요

- 찐용짱용(2020-05-08, 조회수: 9345)

요즘 나르가 버프되서 많이들 쓰시는가요? 
글쎄요 아직 솔랭에선 보기 힘들지 않나 싶네요
대회에서 나르가 활약하는모습을 보고 하시는분! 귀여운 나르에 반하고 하시는분!

막상해보니 분노조절 어렵고 미니나르일때 라인전이 쌔나 했더니 몇대 맞으면 고 홈...

하지만 어려운 만큼 매력있는 챔피언인 나르!!!!

우리한번 이 나르를 연습해보도록합시다

Let's go go sing~~~~~~~~

참고로 나르는 탱커가 아닙니다. 딜러입니다.

물론 메가나르일때는 탱커역할도 충분히 잘 수행해내지요. 

하지만

미니나르일때는 확실히 몸약한 원거리 딜러입니다.

이것이 진정한 딜탱인가....

암튼 게임 끝나고 통계보면 암만 말려도 2위 밑으로 떨어진적 없습니다.

받은 피해량은 그때그때 다른데 팀에 마땅한 탱커가 없다면 무조건 1등! 확실한 탱커가 있다면 2등 

이거 참고 하시고 공략 보시죠!!!!!!!!!!
나르, 잃어버린 고리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40 (+79) 1883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0 (+3.2) 114.4 공격 속도 0.625 (+0.5%) 0.678
5초당 체력회복 4.5 (+1.25) 25.7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2 (+3.7) 94.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0 175.0
뭐 op.gg나 나른 공략보면은 기발이나 콩콩이를 많이 드는데요. 

저는 기본은 정복자를 들고 플레이합니다.

메가 나르일때 e - 궁 - 평 - w - 평 q - 평  이것이 기본 콤보입니다. 그래서 정복자 스택을 쌓기가 매우 용이하구요

미니 나르일때도 q - 평 평평평평평..... 

쨋든 제가 이것저것 들어봤는데 정복자를 드니까 후반에도 날이 잘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전 정복자를 기본으로 쓰고 기타 룬은

기발 (거리조절이 매우 중요할때, 상대편 짤짤이가 심할때) : 다리우스, 루시안(ㅅㅂ), 퀸(ㄳㄲ), 신지드(그냥 닷지 ㄱ) 등등

콩콩이 (그냥 존나 무난) : 어떤 챔피언을 상대로 쓰든 무난한 모습을 보입니다. 하지만 후반엔 존재감 제로 

착취 (뚜벅이들) : 전 안씁니다. 근데 쓰는사람들은 가렌같은 뚜벅이들 상대로 쓴다고 하더라구요
                                                    
텔포 점멸


F 점멸이 국룰....

난 D점멸인데 마스터인데? -> F점멸 썼으면 최소 그마 

반박시 롤알못


라인전 쌔게 가려고 점화드는사람있는거 같은데 절대 안됩니다. 

사이드 운영하면서 분노 채워서 텔로 한타 합류하는게 을매나 중헌지 아십니까?

점화들어봤자 킬 별로 못땁니다. 
분노의 유전자 (Rage Gene)
나르는 전투 중 분노가 생성됩니다. 분노가 최고치에 도달한 후 4초가 지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메가 나르로 변신하여 생존력이 커지고 스킬이 바뀝니다. 메가 나르 지속 시간은 15초이며, 다시 미니 나르로 돌아오면 13초 동안은 분노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
재사용 대기시간: 20/17.5/15/12.5/10초
부메랑을 던지면 5/45/85/125/165 (+1.2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적들의 속도를 15/20/25/30/35% 늦춥니다. 부메랑은 적 하나를 맞힌 다음에는 나르에게 돌아오며, 이후 맞히는 적들은 50%의 피해를 입습니다. 적 하나 당 부메랑에 한 번만 맞습니다. 부메랑을 받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40% 감소합니다.

메가 나르: 돌덩이를 던져 맞은 대상과 주변 모든 적을 30/35/40/45/50% 둔화시키고 45/75/105/135/165 (+1.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돌덩이를 집어들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00)
슝슝 / 쿵쾅 (Hyper / Wallop)
기본 지속 효과: 같은 대상에게 매 3번째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하면 추가로 0/10/20/30/40(+1.0AP)+ 대상의 최대 체력의 6/8/10/12/14%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나르의 이동 속도가 20/40/60/80%(궁극기 스킬 레벨에 따라) 상승한 다음 3초에 걸쳐 서서히 감소합니다. (몬스터 상대로 300의 피해)

메가 나르: 1.25초 동안 일정 구역 안에 있는 적들을 기절시켜 25/55/85/115/145(+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나르가 메가 형태에서 미니 형태로 돌아올 때는 슝슝의 이동 속도 상승 효과를 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폴짝 / 우지끈 (Hop / Crunch)
재사용 대기시간: 22/19.5/17/14.5/12초
대상 지점으로 폴짝 뛰어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40/45/50/55/60% 상승합니다. 유닛 위에 착지하면 튕겨서 더 멀리 날아가며, 착지한 유닛이 적일 경우 20/60/100/140/180 (+나르 최대 체력의 6%)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잠시 둔화시킵니다.

메가 나르: 대상 지점으로 훌쩍 뛰어 착지 위치에 있는 모든 적에게 80/115/150/185/220 (+나르 최대 체력의 6%)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나르에게 밟힌 적들은 잠시동안 둔화됩니다.

우지끈 스킬을 사용하여 변신하게 되면 메가 나르가 되어서도 튕겨 날아갈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475/600)
나르! (GNAR!)
재사용 대기시간: 90/60/30초
슝슝의 이동 속도 증가분이 45/60/75%로 상승합니다.

메가 나르: 근처 모든 적을 정해진 방향으로 밀어내서 200/300/400 (+0.5 추가AD)(+1.0AP) 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1.5/1.75초 동안 속도를 45% 늦춥니다. 벽에 부딪히는 적은 150%의 피해를 입고, 둔화되는 대신 기절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미니나르 q 평평 ( 삼타 터트리기~) 이것이 알파이자 오메가 

e는 확실한 경우 아니면 아껴주세여


메가나르 

분노 98 일때 

e(2단 점프하면서 변신함) - 궁 (날라가면서 쓰는게 중요) - 평 - w - 평 - q 평

이렇게 하면 앵간하면 풀콤보 넣을 수 있을겁니다. 고티어에선 e 점멸 궁 쎈쓰껏




스킬 활용

미니 나르일때 3타를 터트리려고 무리하게 앞무빙치는데 절대 안됩니다. 

미니나르일때 체력이 매우매우매우 낮기 때문에 앞무빙은 절대 조심 또 조심 꺼진불도 다시 보자


하지만 추격, 도주할때 3타가 터지면 이속이 증가합니다. 센스껏 잘해보세요 ㅋ


메가나르


궁 박으면 풀콤 예약입니다. 스킬 사이사이 평타 꼭 한대씩 때려주세요


상대방이 멀어서 점프에 플까지 써야하는 상황이 있습니다. 이떄는 다들 아시겠지만 상대가 반응하기 어렵게

e - 플 - 궁 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시겠지만 아이템은 유동적입니다. 

저는 몰락 거의 고정적으로 갑니다. 몰락이 버프를 먹고 많이 좋아졌어요. 미니때네 메가떄나 다 좋습니다. 

특히 미니나르떄는 피통이 작습니다. 떄문에 미니나르때 피흡을 하면 메가나르땐 큰 피통으로 변신을 할수있어서 라인유지력이 매우매우 좋아집니다. 

단, 선도끼보다 피통이 작기때문에 더욱 조심하면서 라인전을 합시다. 

블클를 먼저가는 경우도 있는데요. 
슉슉 들어와서 스턴을 쳐 넣는 악어새끼같이 강제 이니쉬가 가능한 놈을 상대로는 칠흑을 먼저 갑니다. 초반에는 일방적으로 딜교를 당하지만 칠흑이 뜨면 압살하실수 있습니다. 죽지만 마세요...

아이템을 보시면 쿨감을 그렇게 중요시 하지않습니다. 상대가 ap가 많으면 칠흑 20 + 정령의형상 10 + 적응형 투구 10 = 40 이렇게 쿨감을 채우지만 ad가 많을때는 쿨감을 거의 가지않죠?

최근 메가나르 버프로 인해 q 돌덩이를 먹으면 쿨타임 반환율이 상당히 높아져 그렇게 쿨감의 중요성을 못느끼겠더라구요.  

쿨감가면 한번 변신할때 궁 두번쓸 수 있지 않냐구요?  
쓸 수 있으면 뭐합니까. 궁 두번쓸 상황이 그렇게 잘 나오지 않습니다. 



아참! 빌드를 보면 바미를 올려주고 도끼를 가는데 바미의 불씨 또한 이전 패치때 버프를 먹었습니다. 
적에게 이동방해 효과 사용시 데미지가 추가로 들어가는데 메가나르의 모든 스킬이 이동방해 스킬입니다.
q w e r 전부다!!!!!!
나름 쏠쏠한거 갑디다

근데 태불망까지 올릴 필요까진 잘 모르겠어요. 가고싶으면 가고 아님 말고

마지막 마법사의 최후. 상대 ap 많고 본인이 잘컷다! 그럼 가세요. 나름 시너지는 좋음






★★★★★★★★★★★★★★ 
제일 중요한거 까먹을뻔했음.
★★★★★★★★★★★★★★★★★★★ 포션은 꼭 미니나르일때 먹으세요!!!!!!!!!!!!!

포션은 미니 나르일때나 메가 나르일때나 동일하게 150 (체력포션) 오릅니다.
메가나르 체력 700/1000 (70%) 일때 먹으면 850/1000 (85%) 이 되겠죠? 
변신이 풀리면 그러면 미니나르 425/500 (85%)가 됩니다. 무슨말인지 아시겠죠??

미니나르 300/500 (70%) 에서 먹으면 450/500 (90%)
변신하면 메가나르 900/1000 (90%) 가 됩니다!!!
유가릿? 아겐두잇? 

똑같이 체력 150을 채워주는 물약을 먹어도 약 50의 체력차이가 납니다.
소소하지만 이런게 모여서 라인유지력이 올라가는거 아니겠습니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트록스
ㅈㄹ 염뱅을 다 떨어도 그냥 스킬셋 상성이 안좋아요. 상대 아트룩스가 병신이 아닌이상 나르가 짐
모데카이저
메가나르일때 진실의 방으로 끌려가면 상관없을듯....
근데 모데가 병신이 아닌이상 메가나르를 끌고갈까?
신지드
이새낀 그냥 싫음 좋같음 ㅋ

맹독 뿌려놓고 있으면 메가나르일때도 접근 하기싫음 ㅇㅈ?

그냥 닷지하는게 정신건강에 좋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가렌
미니나르 w가 퍼뎀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거리 조절 못하면 바로 뒤짐 ㅋ q쓰고 달려오는 가렌 무서움

근데 나르 q가 이속저하시켜줌 q쓰고 e로 빠지만 거리조절 잘됨.

근데 가렌 q 가 나르 e보다 쿨이 짧음 ( 고로 거리 조잘 개 어려움 )

조심하세요 거리만 안주면 이깁니다 ( 한번 주면 무조건 데스ㅋ)
오른
미니나르 w가 퍼뎀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오카이
미니나르 w가 퍼뎀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방어력 높고 피통큰놈들!!!!!!!!       

미니나르 w가 퍼뎀입니다. 뚜벅이 탱커들을 두들겨 패는데에 아주 제격이죠
세트 역시 좁밥입니다 당기는것만 피해주면 w? 그 광역기 맞아도 걍 일반적으로 팹디다

을 조심합시다. 

갱 회피는 실력입니다.




솔직히 나르하면 상대가 어떤게 와도 힘들긴한듯.... 
그냥 사람 취향타는거 같습니다. 저는 모데하고 아트룩스가 힘든데 다른 분은 아트룩스하고 모데가 제일 쉽다고 하더군요;;;

전 갠적으로 아트룩스하고 모데는 한번도 이겨본적이 없네요 ㅠㅠㅠ

대신 라인전만 안죽고 잘버티면 한타때는 확실히 존재감이 더 클겁니다. 확신 합니다



 

 

 죽지만 마세요. 죽더라도 최대한 덜 죽으세요

 

초반 운영법
거리조절이 알파이자 오메가 입니다.

거리조절 잘하세요.

원딜챔프 들고 탑오는 놈들이 있습니다.

정신건강에 매우 해롭지만....

q로 견제만하다가 6렙 찍는순간 궁각 보고 들어가세요 이깁니다.

 

중반 후반 운영법

 텔을 드는 이유! 


사이드 운영하면서 분노조절하세요. 분노 50프로만 채우고 텔타도 충분히 제역할 할 수 있습니다.


글고 나르 이놈이 한타가 좋다고 하는데 우리는 솔랭입니다. 팀원은 나르가 화날때까지 기다려주지 않아요.


상대또한 그렇구요


그냥 사이드 운용하면서 막으로 오는놈 짜르는게 더 쉬울 수 있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미니나르 일때는 원딜처럼 후방 포지션 잡구요

 

잘컷으면 e - 궁 으로 이니쉬 넣어도 상관없습니다. 


못컷으면 그냥 후방에서 원딜 지켜주세요 

나르!가 범위가 넓기 때문에 원딜 지켜주는데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아트룩스 - 벤


 신지드 - 닷지


 원딜챔프 (루시안, 베인. 칼리스타) - 초반에 q로 견제 및 존나 사림 -> 6렙 킬


 

마치며

 글재주 없는 놈이 두서 없이 쓴 글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 고쳐야 할점이나 추가 해야할게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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