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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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디르, 정령 주술사
Udyr, The Animal Spir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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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버수문장 우디르템트리 및 챔프별분석

- 죽무디르(2020-05-04, 조회수: 2848)

우디르는 3렙싸움이 롤1위입니다. 상대방이 작정하고 덤벼들면 1등 야금야금 싸울땐 꼴등


우디르가 잘먹히는 구간은 실버인데요 이보다 최적화된 티어도 없습니다


물론 골드~다이아4까지 먹히지만 플레가 넘어서부터 니달리 앨리스 렉사이 그라가스 껄끄러운 픽들이 자주나오니


한계가 있는 느낌이구요 실버에선 자주나오지 않는 챔프들이니 나오는 상대정글을 사정없이 때려줄수 있습니다


현재 롤 전체티어 승률1위 kda1위를  하고있는 실버 수문장 정현뿅 입니다





우디르, 정령 주술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 (+92) 2228 마나 271 (+50) 1121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5 (+3%) 0.982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7.5 (+0.45) 15.15
방어력 31 (+4.7) 110.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룬은 저게 고정이구요. 앨리스같은 cc나 에코처럼 도주기가 뛰어나면 강인함 or 빛망 ㄱㄱ


가교 (Bridge Between)
정령 각성: 네 가지 기본 스킬로 여러 '태세'를 오갈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 중인 스킬을 재사용하면 기본 효과에 더해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레벨에 따라 50~20초)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야생 발톱 (Wilding Cla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발톱 태세: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32/44/56/68/80% 상승하고 기본 공격으로 적중 시 5/11/17/23/29/35 (+0.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최대 체력의 3/4/5/6/7/8% (+ 0.04% 추가AD)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20+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갑옷 (Iron Mantl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갑옷 태세: 4초 동안 45/60/75/90/105/120 + 최대 체력의 2/2.3/2.6/2.8/3.2/3.5% + 0.4 AP%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15/16/17/18/19/2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1.2% + 0.08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불길 쇄도 (Blazing Stamped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쇄도 태세: 이동 속도가 30/37/44/51/58/65% 증가했다 4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기본 공격 시 대상에게 돌진해 0.75 초간 기절시킵니다. (대상별 재사용 대기시간 6/5.6/5.2/4.8/4.4/4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30~40%(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날개 돋친 폭풍 (Wingborne Storm)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폭풍 태세: 4초 동안 얼음 폭풍으로 자신을 감싸 주변 적들에게 매초 20/38/56/74/92/110 +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18/21/24/27/30% 둔화시킵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폭풍 안에 있는 적에게 10~30(레벨에 따라) +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풍이 사라졌다면 우디르 근처 적에게 적용)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6%(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40/55/70/85%(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80~40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마법사의최후도 상대방이 올ap면 좋은 선택지가 되는데요


죽음의무도가 패치를 받으면서 공격력50 물마방30 으로 변경이 되었어요


그래서 어느정도 탱킹이 되면서 괴랄한 피흡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대신 죽음의무도를 가면 공속이 느려지는데 광전자신발을가면 공속이 2.2정도 유지가 됩니다


마법사의최후는 내체력50프로이하라는 패널티가 있는데 죽음의무도는 그런게 없어요 그리고 피흡이 훨씬 우월합니다.


써보신분들은 아실테지만 죽음의무도가 있고 없고의 차이가 궁찍고 안찍냐의 차이보다 심합니다.


상황에 따라서 cc가많으면 헤르메스를 가고 부족한공속을 트포나 마최로 채워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렉사이
렉사이 나오면 닷지추천드립니다.

어떤 챔피언도 껄끄러운 상대고 우디르같은 뚜벅이는

렉사이 잡는게 하늘의 별따기고 점멸로도 못잡습니다.
니달리
실버구간에서는 잘안나오는 챔피언이라 상대할 일이 없는데

다이아만 가도 점멸2개있어도 잡기 어려운 챔피언입니다

제가 아무리 잘커도 정글주도권을 잡는건 어렵구요 나오면 닷지합시다
그라가스
잡았다 싶으면 역관광 당하고 아무쪼록 성가신 챔피언입니다

앨리스와 비슷하다고 보면되는데 전 앨리스보단 후반에도 캐리력이있는

그라가스가 더 껄끄럽다고 생각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신 짜오
뭐 할말이없어요. 얘한테 지면 우디르 q 안찍었다는 거밖엔..
마스터 이
템이 나오면 서서히 밀리긴한데 초반 카정에 매우 취약하고

딜도 약한 마이는 정글운영만 잘하면 5렙차도 벌릴수있는

우디르 역량에 달린 챔피언입니다
올라프
얘도 마이와 마찬가지로 초반운영만 잘하면 우디르혐오증 유발시킬수있는 놈입니다

물론 갱다니면서 잘크면 힘들겠지만 초반카정과 적진영 3:3싸움을 유도하면 적탑미드도

같이 말리게 해서 4캠프 운영이 가능합니다. 대신 초반에 킬 따이면 완전 반대상황..

Gragas(그라가스)  그라가스 어려움

3렙카정각이 잘 안나옵니다. 잡았다 싶으면 역관광 당하기 일수고

카정각이 안나온다는건 승률도 저조하단 뜻이고 후반 가면갈수록

챔프차이가 확연히 벌어집니다. 갱을 가서 풀도록 합시다.



Graves(그레이브즈) 그레이브즈 어려움

3렙카정각이 잘 안나오고 극단적으로 후반위주 파밍해도 막기가 힘듭니다

대신 초반에 부쉬 급습이나 언덕없는 싸움에선 킬각이 보이기때문에 해볼만한 상대입니다



Nocturne(녹턴) 녹턴 보통~어려움

얘는 우디르 역량에 따라 난이도가 많이 갈립니다. 그렇지만 역량이 출중하다고 쉬운정도는 아니고 잘싸우면 같은 근접으로써 쉽고 잘못싸우면 역관광 당할수 있는 챔프입니다. 룬도 중요한데요

녹턴이 칼날비면 어려움 정복자면 쉬움.



Nunu & Willump(누누와 윌럼프) 누누 쉬움~보통

정글싸움하기가 껄끄러운거 빼고는 스턴만 잘 활용하면 매우 쉽습니다

따로 할말은 없고 그냥 붙어서 때리면 죽어요



Nidalee(니달리) 니달리 어려움

저는 나오면 닷지합니다. 만날때마다 털려서 할말은 없는데 이기는 판을 보자면

니달리가 무리하게 갱오는걸 받아 치는거밖엔없습니다. 얘는 부쉬급습을해도 이속이 빨라서 잡기도 힘듭니다... 챔삭 ㄱㄱ



Rammus(람머스) 람머스 쉬움~어려움

초반3렙카정이 매우 쉬운챔프입니다. 그대신 우리팀이 올ad거나 람머스가 극ad탱을 가버리면 매우 힘든 챔프입니다. 3렙카정으로 난이도 쉬움으로 만드는   게임이 대다수지만 실패할시 어려움이 된다는거.. 



Rek'Sai(렉사이) 렉사이 어려움

살기감지 덕분에 3렙카정도 힘들고 붙어도 오지게 도망가고 따라가다가 역관광당하고 니달리만큼 힘든 챔프입니다. 하도 털려서 닷지가 습관이 됬네요.

얘도 칼날비면 답이없는데 정복자면 그나마 할만합니다. 상대가 우디르의 강함을 몰라 먼저 물려고 땅굴로 진입하면 이깁니다.



Lee Sin(리 신) 리신 쉬움~어려움

모든건 챔프는 3렙카정입니다. 리신도 예외가 없는데요.

미리 동선파악해서 2버프 먹는게 빠르다 싶으면 2렙카정을 갈수도 있구요

미리 가서 와드박고 방호 빠질때 냅다 달려가면 리신과 저의 점멸이 빠져있고 저는 퍼블을 먹을겁니다. 제가 2레벨이건 3레벨이건 리신을 따는건 변함이 없으니 3레벨에 목숨 걸 필요는 없습니다. 리신이 6레벨이 되는 타이밍엔 잡기가 쉽지않으니 접근해서 리신 궁빼는 정도로만 싸워주고 나머지는 갱가서 풀도록 합시다.



Master Yi(마스터 이) 마스터이 쉬움

상대방 정글 들어가서 정글링하다가 마주치는 마이가 보이면 잡아줍니다



Shaco(샤코) 샤코  쉬움

까다로운 분들도 있을텐데 그냥 빨강렌즈들고 3렙카정가서 필킬 따면댑니다.

샤코가 점화강타면 100% 퍼블이고 점멸을 들었어도 렌즈를 들고있는 우디르를 막을순 없습니다. 제일 중요한게 정글돌때 강타를 쓰지 않는것인데요. 강타 들고 샤코인형만 없애주면 아주 쉽습니다



Shyvana(쉬바나) 쉬바나 보통

요새 자주 보이는 쉬바인데요. 얘는 정글링이 빨라서 카정각이 안나옵니다

3렙 탑갱을 가서 풀어주는 식으로 해야하구요. 쉬바나는 4~5렙 용타이밍을 무조건 잡으니 탑갱갔다가 복귀후 정캠 한번 쓱 돌고 빠르게 용을 먹던가 용싸움을해서 이득을 보는식으로 합니다. 쉬바나는 빛의망토를 들어서 접근만 잘하면 킬각 내기쉬운편입니다.



Xin Zhao(신 짜오) 신짜오  쉬움

상대방 정글 들어가서 정글링하다가 마주치는 신짜오가 보이면 잡아줍니다



Amumu(아무무) 아무무 쉬움~보통

얘는 너무 카정위주로 하다간 역관광 당하기 쉽습니다. 기본적으로 여진을 들어서 탱키하구요 탑미드 지원올동안 버티기가 가능해서 역관광 당하기 일수입니다. 적당히 정글 빼먹다가 용과 전령으로 운영싸움을 합시다. 물론 킬각이 또렷하면 잡는건 쉽습니다. 오래 버틸뿐이죠.



Ivern(아이번) 아이번 보통~어려움

이 챔피언이 뭔지몰라서 만날때마다 집니다. 제 정글은 다뺏기고 접근도 어렵고 저는 매우 힘들었습니다.. 다만 딜은 없으니 팀운이 좋으면 이기겠죠?



Ekko(에코) 에코 보통

제 하기 나름입니다. 초반에 굉장히 약하기 때문에 정글링 먹다 빈사상태인 에코를 잡아주는게 베스트이구요 킬을 안따더래도 적정글 뺏어먹으면서 야금야금 말려죽이면 됩니다. 에코특성상 정글링이 느려 정글 뺏어먹으러 오기도 힘들구요 그냥 말리면서 용 전령 챙기는 플레이 하다보면 템이 잘떠있는데요 그때는 붙어서 죽이면 최소궁 or 킬 만들수 있습니다. 그대신 후반가면 영향력이 어마어마하니 꼭 초중반 승부 봅시다



Elise(엘리스)앨리스 보통~어려움

잘하는 앨리스는 잡기가 매우힘들지만 실딱이들은 매우매우 쉽습니다

얘내들은 고치를 맞추면 들어오거든요. 들어오면 패주면 되구요. 요리조리 피해다니면서 갱다니는 앨리스가 있으면 매우 성가십니다.

룬을 강인함에 빛의망토 들어주면 킬각은 나오는데 자주 나오진않구여 초반에 안말리는게 중요합니다.



Olaf(올라프) 올라프 보통

저는 어렵다 생각하지 않습니다 올라프 특성상 초근접이고 우디르가 붙으면 이기니깐여.. 문제는 어떤상황에서 어떻게붙냐인데 그냥 꽝하고 붙으면 올라프가 이길수도있습니다. 이건 좀 많이 해봐야 아는건데 내가 원하는 상황에서 꽝하고 붙으면 100이면 100 이깁니다. 그리고 스노우볼이 굴러가서 6레벨 올라프 패황 일때도 템차이로 이기는거에요. 올라프 어려워하시는분들이 초반에 말려놓지를 못해서 중반 동템에 싸우니 지는경우가 대다수인데 무조건 바위게 싸움 걸고 잘싸우면 이깁니다. 쫄지마세요 안쪼는게 뽀인트 입니다.



Jarvan IV(자르반 4세) 자르반 보통~어려움

꽤나 성가십니다. 티어불문하고 자기가 지는걸 알기떄문에 킬각을 안내줍니다.

창으로 벽넘어가면 그만이라 잡기가 니달리만큼 어렵고 무리하게 잡으려다가 오히려 역관광 당합니다. 최근까지 자르반만 벤했을만큼 성가신 챔프입니다.

그냥 갱위주로 다니면서 2:2 유도하는수밖에없습니다 2:2는 안지거든요



Zac(자크) 자크 쉬움

보이면 잡으면 됩니다. 팁이 있다면 선기절 쓰지말고 q로 줘패주다가 점프 뛸려고할때 기절넣어주면 점프 씹히면서 다시 줘패면 댑니다.



Jax(잭스) 잭스 보통

잭스는 뭐 별다를건없고 제일중요한게 절대 먼저 때리지 않는겁니다

지금까지 잭스를 만나온 데이터를 분석하면 우디르가 초근접으로 붙으면 무조건 e를 킵니다. 그렇기때문에 잭스를 잡을땐 Bear Stance(곰 태세) E로 열라 달리면서 잭스를 위협하고 잭스가 Counter Strike(반격) E를 키면 다시한번 Bear Stance(곰 태세)E를 시전해주고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W로 버티다가 잭스 Counter Strike(반격) 가 끝나면 Tiger Stance(호랑이 태세) Q로 줘패면댑니다. 제일 중요한건 EW를 시전하는중에 많이 안맞는건데 여기서 숙련이 부족하면 개처맞다가 딸피로 싸우게 됩니다. 요리조리 잘 피하시는게 뽀인트입니다. 한마디로 숙련도 싸움이죠.

제가 한말만 숙지해주면 절대 질일이 없습니다. 잭스는 11렙까지 약합니다



Khazix(카직스) 카직스 쉬움

렌즈들고 미친광이처럼 쫒아가서 죽입니다.



Kindred(킨드레드) 킨드레드 보통~어려움

잘하는 킨드레드 만나면 엄청 어렵습니다. 벽넘기도 가능하고 슬로우가 있어서 빛의망토를 껴도 접근이 어렵습니다. 그런데도 보통을 넣은 이유는 부쉬활용 잘하면서 내가 원하는 싸움만 만들면 어린양마냥 약하기 때문입니다. 절대 내 위치를 들키지않고 상대방 동선 파악후 기습만 잘하면 쉽습니다. 경험이 중요하겠네요.



Trundle(트런들) 트런들 보통

딱히 어렵다 느낀적은 없지만 작정하고 사리는 트런들은 후반 영향력에서 우디르가 불리합니다. 맞다이 뜬다고 지는건 아닌데 실버까지는 뭣도모르고 달려들다 죽어주지만 다이아만 가도 죽어주질 않습니다. 오히려 트런들이 자기가 원하는 맞다이를 만들어서 싸우져, 트런들이 초근접챔임에도 우디르가 주도권을 쥐기 힘듭니다. 2:2 싸움에서도 힘들다는 느낌을 받지만 느낌아닌 느낌인데 그렇게 어렵단 느낌은 안듭니다. 근거리이기 때문에요. 원거리보단 백배 낫죠 ㅎ



Twitch(트위치) 트위치 쉬움

빛의망토 들고 죽입니다



Fiddlesticks(피들스틱) 피들스틱 쉬움

빛의망토 들고 죽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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