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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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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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르마, 깨우친 자
Karma, The Enlightened 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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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폿 카르마

- 브라운테니(2020-05-13, 조회수: 16519)

 

카르마, 깨우친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9) 2483 마나 374 (+40) 1054
공격력 51 (+3.3) 107.1 공격 속도 0.625 (+2.3%) 0.869
5초당 체력회복 5.62 (+0.55) 14.97 5초당 마나회복 13 (+0.8) 26.6
방어력 28 (+5) 113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SummonAery(콩콩이 소환) 유성보다 압도적으로 좋다 .추가 베리어도 있고 딜도 쏠쏠하다.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 쿨 돌고 있을 때는 Q짤 금지. 마나 많이 딸린다.


Transcendence(깨달음) 템트리 자체가 쿨감 40퍼를 쉽게 얻기 때문에 추가 주문력 받기 쉽다.

Scorch(주문 작열) 카르마는 초반 Q짤로 인한 견제가 좋다 이 룬과 찰떡궁합이 아닌가?

MagicalFootwear(마법의 신발) 비스킷 보다 신발이 좋다. 비스킷 3개 파는 돈보다 신발 값이 더 높고 마순팔 덕에 마나 딸리는 일도 없다.

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 그냥 말이 필요 없다. 
거의 고정

원딜이 Exhaust(탈진)Cleanse(정화)barrier(방어막)등을 들면 Heal(회복)을 들어주자

열정 응집 (Gathering Fire)
카르마가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만트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내면의 열정 (Inner Flame)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에너지의 구체를 발사하여, 적과 닿으면 폭발하며 해당 범위 내의 적들에게 70/120/170/220/27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40%의 둔화를 겁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영혼의 불꽃 : 40/100/160/220 (+0.3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떨어진 위치 혹은 사거리 끝에 원형의 불꽃을 남겨 범위 안의 적에게 50% 둔화를 겁니다. 1.5초 후 원이 터지면서 해당 범위 안의 적에게 40/130/220/3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굳은 결의 (Focused Resolv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카르마를 대상 적 챔피언과 연결시켜 절대 시야를 얻고, 2초에 걸쳐 40/65/90/115/14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으면 대상 적을 1.6/1.7/1.8/1.9/2초 동안 제 자리에 묶습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재생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17% (+0.01% AP)를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거나 대상이 죽으면 다시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 (+0.01% AP)를 회복합니다.

굳은 결의 스킬의 속박 효과 지속 시간이 0.5/0.75/1/1.25 초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고무 (Inspir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르마가 아군 챔피언에게 2.5초 동안 80/130/180/230/280 (+0.6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 상승시킵니다.

만트라: 카르마가 힘을 집중해 아군 챔피언과 주변 챔피언들에게 +50/100/150/200 (+0.4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15% 상승시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700)
만트라 (Mantra)
재사용 대기시간: 40/38/36/34초
카르마가 8초 동안 다음 스킬을 강화하여 추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영혼의 불꽃 :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원모양의 불꽃을 남겨, 적들의 이동 속도를 대폭 늦추고 잠시 후 피해를 입힙니다.
재생 :적과 연결되어 있는 동안 끈이 대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만큼 체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을 경우, 카르마는 다시 일정량 체력을 회복합니다.
저항 : 보호막 시전 대상 주변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보호막이 씌워지고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상황따라 알아서 스킬 분배하면서 쓰면 된다. 



스킬 활용 팁

 W로 무리하게 속박 넣으려다가 죽지마라


어차피 상대도 W 속박 피하고 싶어서 알아서 뺀다.


라인전 끝나면 강화 E를 많이 써라 강화 Q는 슬로우가 필요할 때 쓰는 느낌으로 쓰는 게 좋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서폿은 아이템 칸이 5칸이다.

무조건 아이템 칸 한 칸은 제어 와드 자리다.

카르마는 향로 먼저 올리는 것 보다 성배가 좋다.

라인전을 강하게 가져감과 동시에 힐까지 생겨 유지력 면에서도 좋다.

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 체력 10, 주문력 8 vs Relic Shield(고대유물 방패)체력 30, 주문력 5 고대유물 방패를 선호한다.

주문력은 3밖에 차이가 안 나지만 체력은 20이나 차이가 난다.

그리고 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은 챔피언이나 포탑을 때려야 돈이 들어오지만 Relic Shield(고대유물 방패)는 미니언만으로도 골드수급이 가능하다. 대포 먹기 쉬운 건 덤이다.

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몽상) 주로 흥 했을 때 간다.

Redemption(구원) 무난하게 올리기 좋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AP 암살자들 많을 때 올린다.

Mikael's Crucible(미카엘의 도가니) 상대가 치명적인 CC기를 가지고 있을 때만 올린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카르마는 라인전 짤짤이가 강력한 픽이다.


공격적으로 하는 것을 추천한다.


초반 운영법
내가 죽지 않는 선에서 공격적으로

중반 운영법
라인전이 끝나고 대치를 하는 상황에선 제어 와드 2개씩 들고 다니며 오브젝트가 있는 쪽에 박아주자

후반 운영법
절대 짤리지 말고 팀원과 같이 움직이며 시야를 먹자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과 비슷한 포지션에서 스킬을 적절히 쓰면 된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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