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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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 신, 눈먼 수도승
Lee Sin, The Blind Mon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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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신, 눈 먼 수도승] 시즌10 리신 정글 [보고가는게 이득]

- 상큼발랄종현(2020-05-23, 조회수: 40056)


리신 공략





안녕하세요 수년동안 리신을 플레이 해온 유저 입니다 옛날부터 리신을 해온 사람이라 도움 될거라고 믿습니다 댓글로 궁금한 점이 있으면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맞춤법이 틀릴 수 도 있으니 양해바라고 지금부터 공략 인벤 글을 작성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냥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리 신, 눈먼 수도승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08) 2481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9 (+3.7) 131.9 공격 속도 0.651 (+3%) 0.983
5초당 체력회복 7.43 (+0.7) 19.33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6 (+4.9) 119.3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리신의 룬부터 차근차근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리신의 룬은 총 4가지 정도입니다 

Conqueror(정복자)MagicalFootwear(마법의 신발)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정복자 영감 빌드
Conqueror(정복자)TasteOfBlood(피의 맛)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정복자 피의 맛 빌드
Conqueror(정복자)NimbusCloak(빛의 망토)Celerity(기민함):정복자 빛망 빌드
Electrocute(감전)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Triumph(승전보):감전 승전보 빌드
DarkHarvest(어둠의 수확)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CutDown(체력차 극복):어수 극복   빌드 


리신의 장점 중 하나인 리신은 핵심 룬을 때에 따라 다르게 든다면 최고의 시너지를 맞출 수 있다는게 리신의 장점 중 하나
입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게 룬을 들 수 있다는 것)

첫번째 정복자 영감 빌드를 드는 확률:40%
두번째 정복자 피의 맛 빌드를 드는 확률: 20%
세번째 정복자 빛망 빌드를 드는 확룰:20%
네번째 감전 승전보 빌드를 드는 확률:10%
다섯번째 어수 극복 빌드를 드는 확률:10%

왜이러는지 하나씩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첫번째 정복자 영감 빌드를 드는 이유: 초반 이득을 볼 수 있는 타이밍 상대가 초식이든 육식이든 커버가 둘다 가능하기 때문이다 초식 정글러일 경우 초식 정글러와 다르게 초반부터 적의 성장에 격차를 일으킬때 드는 경우로 리신 초보 유저라면 처음 시작할때 이 룬을 드는게 좋다 

두번째 정복자 빛망 빌드를 드는 이유: 너의 실력이 충분히 향상됐을때 이를 카운터 치기 위해 초식 정글러를 괴롭히기 위해 지나치게 리신에게 약한 정글러Sylas(사일러스) 초반 사일러스 정글 (피관리르 잘 못함)Gragas(그라가스)그라가스 정글 (피관리르 못함)
Rek'Sai(렉사이)극초반 렉사이 (정글링은 빠르나 피관리를 못함) Amumu(아무무) (잿불거인 갈려는 초반  아무무) Ekko(에코) (초반 에코) etc

초반에 무지막지 약한 챔피언들을 괴롭혀 성장을 멈추게 할때 

또는

초반부터 그냥 쎈 애들

Elise(엘리스)Graves(그레이브즈)Zac(자크)Trundle(트런들)Master Yi(마스터 이)Rek'Sai(렉사이)Hecarim(헤카림)Shaco(샤코)(샤코 장인)

얘네는 그냥 초반부터 후반까지 리신을 괴롭히는 챔피언이기에 조심해야한다 

리신은 카운터가 많이 없다고 생각하지만 정글 챔피언 절반 정도가 리신 카운터인게 함정이다 초반에 약한 챔피언들은 결국 후반가서 리신을 펠 수 밖에 없는 구조이다 

예) 18레벨 극 후반 에코Ekko(에코) 초반에 프리파밍하게 냅둔Sylas(사일러스)Shyvana(쉬바나)Dr. Mundo(문도 박사) , 바텀갱을 2번 정도 성공한 Master Yi(마스터 이)Zac(자크)Rek'Sai(렉사이) , 그냥 Elise(엘리스) 가 있다 

 하여튼 이들에게 살아남기 위해서는 이 방법으로 살아 남아야한다 

상황-1) 
리신 블루팀Lee Sin(리 신), 렉사이 레드팀Rek'Sai(렉사이) 
Lee Sin(리 신)리신은 레드를 먹고 블루를 먹고 두꺼비를 먹고 상황을 보다가 Rek'Sai(렉사이) 렉사이가 상대 바텀을 찔럿을 경우 바로 탑에 가서 갱을 본다 

반대로 렉사이가 탑갱을 찔렀을 경우 미드갱을 가거나 두꺼비를 먹은 후 늑대 칼날 바위게로 동선을 헌번더 꼬아서 상대 정글을 카운터친다 (렉사이가 3렙갱을 갔을 경우 늑대를 안먹었을 확률이 높기에 늑대를 털던가 바텀갱을 가는게 효율적이다 

또, 4렙 5렙일때 렉사이가 갱을 찔렀을때 반대편이라면 바로 카정을 들어가던가 반대편으로 갱을 가줘야한다 하지만 상대 팀에서 갱각을 안줄 확률이 대부분이기에 상대 정글을 카정치고 나오기 위해서는 강타에 NimbusCloak(빛의 망토) 빛의 망토를 섞어 도망가는 빌드도 나쁘지 않다 

세번째 감전 승전보 빌드는 상대팀에 유지력이 좋지 않은 챔피언들이 대다수일때+ 콤보로 상대를 녹일 수 있는 상황일때 극딜을 넣기위해서 감전 승전보 빌드를 간다 

거기에 더 붙여서 아군에서 힐또는 보호막 위주의 챔피언 1명 이상과 어깨 형님 챔피언들이 많을 때 내가 딜링을 해야할때 넣는 편이 좋다 

보호막:Inspire(고무)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Help, Pix!(도와줘, 픽스!) etc

힐: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Ebb and Flow(밀물 썰물) etc
탱커:Galio(갈리오)Nautilus(노틸러스)Nasus(나서스)Maokai(마오카이)Malphite(말파이트)Sion(사이온)Shen(쉔)Alistar(알리스타) etc

즉, 리신을 받추어 주는 챔피언이 많고, 상대에는 몸이 약한 챔피언이 대다수라면 감전으로 상대를 15분 내내 패주면 된다 (15서렌 나올거임 ㅋ)

네번째 어수 극복 빌드는 웬만하면 가지 않는다 그러나 가는 이유는 후반 챔피언이 없을때 주로 간다 

이것은 두가지가 포함된다 아군에는 초반 쇼부 챔피언 5명, 상대에는 후반 쇼부 5명일때이다 

이 뜻은 내가 만약 후반에 진입하게 된다면 그것을 보안하기 위해 어수를 간다고 하면 생각하기 편한다 우리가 잘하고 있지만 예를 들어 초반부터 인베를 당해서 초반부터 게임이 기울리기 시작한다 또는 아군을 못 믿는다가 이에 해당이 된다 









 룬을 미리 찍어드림

첫번째 정복자 영감 빌드를 드는 확률:40%
두번째 정복자 피의 맛 빌드를 드는 확률: 20%
세번째 정복자 빛망 빌드를 드는 확룰:20%
네번째 감전 승전보 빌드를 드는 확률:10%
다섯번째 어수 극복 빌드를 드는 확률:10%


첫번째 정복자 영감 빌드
Conqueror(정복자)Triumph(승전보)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CoupDeGrace(최후의 일격)MagicalFootwear(마법의 신발)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
두번째 정복자 피의 맛 빌드
Conqueror(정복자)Triumph(승전보)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CoupDeGrace(최후의 일격)TasteOfBlood(피의 맛)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

세번째 정복자 빛망 빌드
Conqueror(정복자)Triumph(승전보)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CoupDeGrace(최후의 일격)NimbusCloak(빛의 망토)Celerity(기민함)(기민함 대신에 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 물 위를 걷는 자 가능:3렙 바위게 싸움 확률 100%일때)


네번째  감전 승전보 빌드
Electrocute(감전)SuddenImpact(돌발 일격)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끈질긴 사냥꾼 대신에  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 궁극의 사냥꾼 가능: 상대 조합이 이상할 때 )Triumph(승전보)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

다섯번째 어수 극복 빌드
DarkHarvest(어둠의 수확)TasteOfBlood(피의 맛)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CutDown(체력차 극복)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민첩한 대신에 Triumph(승전보)승전보 가능: 상대에게 위협적인 스킬이 있을 때)



강타 점멸은 필수이다 

강력한 cc기를 모든 챔피언 마다 보유했을때 Flash(점멸)대신에 Ghost(유체화)Cleanse(정화)도 가능하지만 이 확률은 0.01%에 해당

적을 모두 잡을 수 있는 챔피언이라면 그 룬인 감전 대신하여 Ignite(점화)Smite(강타)를 드는 경우도 있으나 이도 역시 0.1%에 해당

1대1 3레벨 교정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Heal(회복)barrier(방어막)Exhaust(탈진)울 두눈 경우도 있으나 이도 역시 0.01%에 해당
질풍격 (Flurry)
리 신이 스킬을 사용하면 그의 다음 두 번의 기본 공격 속도가 40%만큼 증가합니다. 공격으로 20/30/40, 두 번째 공격으로 10/15/20 만큼의 기력을 환원합니다.
음파/공명의 일격 (Sonic Wave)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음파: 리 신이 불협화음으로 된 음파를 발사하여 적의 위치를 파악하고 가장 처음 명중하는 적에게 55/80/105/130/155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이 음파에 명중하면 다음 3초 안에 공명하는 일격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공명의 일격: 리 신이 음파를 맞은 적에게 돌진하여 55/80/105/130/155 (+1.15 추가AD)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이 잃은 체력에 따라 피해량이 최대 10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200)
방호/강철의 의지 (Safeguard)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방호: 리 신이 대상 아군에게 돌격합니다. 아군이 챔피언인 경우 2초 동안 아군과 자신을 70/115/160/205/250 (+0.8AP)만큼의 피해로부터 보호하고, 방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방호를 사용하고 난 뒤 다음 3초 동안 강철의 의지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강철의 의지: 고된 수행으로 리 신이 전투에서 보다 잘 살아남을 수 있게 됩니다. 4초 동안 생명력 흡수,주문 흡혈율이 10/14/18/22/26%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폭풍/무력화 (Tempest)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폭풍: 리 신이 바닥을 내리쳐 충격파를 방출하여 35/60/85/110/135 (+1.0 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여기 맞은 적 유닛을 드러냅니다. 폭풍이 적에게 명중하면 다음 4초 안에 무력화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무력화: 리 신이 폭풍으로 드러난 적을 4초 동안 약화시키며 이동 속도를 20/35/50/65/80%만큼 낮춥니다. 저하된 이동 속도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회복됩니다. (범위: 350)
용의 분노 (Dragon's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10/85/60초
리 신이 강력한 돌려차기로 적 챔피언을 뒤로 날려버리고, 날아간 대상과 부딪히는 모든 적에게 175/400/625(+2.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대상과 부딪힌 적은 짧은 시간 공중에 떠오릅니다.

공격 대상은 적 챔피언과 부딪힐 때마다 추가로 대상의 추가 체력 12/15/18%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3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콤보


대부분 사람들은 리신 하면 콤보라고 생각한다 이는 당연


리신은 콤보를 대부분 차지한다 


리신은 아주 많은 챔피언 콤보가 있기에 리신 초보라면 차근차근 하는게 매우 좋다 


첫번째, 정글링


리신의 패시브를 이용해 기본공격과 스킬을 번갈아 가면서 사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예를 들어 1레벨에 패시브를 이용할때는 Flurry(질풍격)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Flurry(질풍격)Flurry(질풍격)Iron Will(강철의 의지/방호)Flurry(질풍격)Flurry(질풍격) Flurry(질풍격)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Flurry(질풍격)Flurry(질풍격)Iron Will(강철의 의지/방호)Flurry(질풍격)Flurry(질풍격)...(반복)을 이용하여 정글링을 하도록한다 2레벨부터도 역시 이와 조금 섞인 것 뿐


(블루팀 레드를 먹고 블루를 먹을 타이밍 때 벽을 넘어가면서)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Flurry(질풍격)Flurry(질풍격)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Flurry(질풍격)Flurry(질풍격)Iron Will(강철의 의지/방호)Flurry(질풍격)Flurry(질풍격) Flurry(질풍격)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Flurry(질풍격)Flurry(질풍격)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Flurry(질풍격)Flurry(질풍격)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Flurry(질풍격)Flurry(질풍격)Iron Will(강철의 의지/방호)Flurry(질풍격)Flurry(질풍격)


또는 

(레드 팀 블루를 먹고 두꺼비를 먹을 타이밍)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Flurry(질풍격)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Flurry(질풍격)Flurry(질풍격)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Flurry(질풍격)Flurry(질풍격)Iron Will(강철의 의지/방호)Flurry(질풍격)Flurry(질풍격) Flurry(질풍격)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Flurry(질풍격)Flurry(질풍격)Iron Will(강철의 의지/방호)Flurry(질풍격)Flurry(질풍격)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Flurry(질풍격)Flurry(질풍격)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Flurry(질풍격)Flurry(질풍격)


이런 느낌으로 먹어주는 것이 좋다 가끔 패시브를 보면 패시브가 3개씩 있는게 보이는데 초반 레벨에는 스킬 쿨이라는게 존재하기에 평타를 한번 더 때리면 다음 스킬이 활성화 되어있다


다음 3레벨에서는 e를 적절하게 섞지만 자주 이용하지 않는게 포인트이다  또는 정글 운영을 위해 기본 공격 후 e스킬을 사용하며 시작할때도 있다 


Flurry(질풍격)Tempest(폭풍 / 무력화)Flurry(질풍격)Flurry(질풍격)Cripple(무력화)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Flurry(질풍격)Flurry(질풍격)Iron Will(강철의 의지/방호)Flurry(질풍격)Flurry(질풍격)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Flurry(질풍격)Flurry(질풍격)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Flurry(질풍격)Flurry(질풍격)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Flurry(질풍격)Flurry(질풍격)Iron Will(강철의 의지/방호)Flurry(질풍격)Flurry(질풍격)


두번째 적을 상대할 경우 


이 또한 적을 빠르고 완벽하게 죽이기 위해서는 패시브를 섞는게 맞다 


적을 상대할 경우에서도 두가지로 나눠지는데 이는 갱을 갈때와 정글에서 적과 만날때이다 


적에게 갱을 갈때는 적을 바로 쫓아가지 않는다 이 뜻은 바로 q를 날리거나 바로 와드w를 쓰라는 말이 아니다 


그럼 어떻게 진입해야하나요? 라는 질문을 한다면 이렇게 하는게 좋다 다들 알다시피 리신은 이동기가 2개나 있다 바로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와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이다 이를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적에게 일단 최대한 밀착하고 적이 이동기를 쓸 경우 또는 이동속도 효과를 받을 경우 와드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을 이용해 첫번째 대쉬를 하고 적이 점멸을 같은 이동 스펠을 사용했을 경우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를 가까이에서 맞춰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로 날라가는 방법이 있다 이를 통해 적을 완벽하게 잡아 낼 수 있다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를 마지막에 쓰는 이유 는 적이 잃은 체력에 따라 피해량이 최대 10%로가 증가하기 때문이다 쉽게 말해 상대가 피가 없을때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를 사용한다면 추가 피해를 입힌다는 것이다 그렇기에 확실하게 잡아 낼 수 있따 


다음으로 적과 정글에서 만날 경우 적을 만나면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를 맞춰 준다 아까는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를 나중에 쓰면 추가피해를 입히는데 왜 시작부터 쓰냐는 사람이 있을 수 있다 근데 왜 먼저 쓰는 것인가 그 이유는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의 대기시간이 굉장히 짧기 때문이다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를 이용해 상대가 맞았다면 들어가면서 싸우면 되고, 안맞았다면 한턴 빼면서 상황을 지켜보는게 좋다 


일단 그래도 싸우기 전에 아군의 체력 상황 아군의 백업 상황, 상대 정글과의 카운터 관계 정도는 알아야지 확실하게 킬을 따 낼 수 있다 이를 모두 따지고 싸우기 시작하면서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Flurry(질풍격)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Flurry(질풍격)Flurry(질풍격)Iron Will(강철의 의지/방호)Flurry(질풍격)Flurry(질풍격)을 사용한다 이곳에서도 역시 의문점이 들어 날 수 있다 패시브는 두대를 강화시키는데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를 사용하고 Flurry(질풍격)기본공격을 1회만 사용하고 방호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를 사용하였다 그 이유는 바로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와같이 대기시간이 짧기 때문이다 이 이유로 겨우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를 사용하는 것인가? 아니다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을 이용해 일단 최대한 아군이 도착할때까지 사용하면서 딜리을 하고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스킬 쿨타임이 다 되었다면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을 사용하여 아군에게 붙어 나의 할 일을 끝냈다는 듯 가면 좋다 하지만 죽지 않고 버티는 Olaf(올라프)라면 잠시 빠졌다가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다시 방호로 진입하며 싸우면 된다 


세번째 스킬 사용


리신하면 역시 배달이 떠오른다 배달의 종류는 여러가지가 있다 하지만 배달을 적극 추천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배달을 하면서 한타가 시작되면 상위티어 일 수록 아군의 포지션이 갈라지게 되기 때문이다 기 이유는 배달을 함으로 써 다시 빠져 나올 수 있는 매개체가 많이 적기 때문이다 Flash(점멸)이 있다 한들 이미 파괴되고도 남았따 아군을 지키는 포지션인 리신이 한자리가 비어버리기 때문이다 서폿이 원딜을 지키는 스킬이 부족항 경우Blitzcrank(블리츠크랭크)Pyke(파이크)Xerath(제라스) (딜폿이 이에 해당)


그렇지는 않지만 무너지는 경우도 있다 원딜과 동일하게 피가 많이 없느 챔피언일 경우 Bard(바드)Soraka(소라카)Sona(소나)Yummi(유미)


그렇기에 추천하는 콤보는 아니다 하지만 한타를 게시해야하는 챔피언이 없을 경우 

(예시- 탑:Lucian(루시안), 미드:Syndra(신드라) 정글:Lee Sin(리 신) 원딜: Caitlyn(케이틀린) 서폿:Xerath(제라스))

(애초에 조합이 답이 없어서 이기기엔 힘들지만 예를 들자면이다...)


한명이라도 한타를 게시하는 챔피언이 있다면 먼저 들어가고 배달을 한다고 하면 훨씬 더 좋은 성과를 낸다 

(예시-Ornn(오른)Irelia(이렐리아)Sett(세트)Vladimir(블라디미르)Maokai(마오카이)Malphite(말파이트))


3-1: 한타에서 해야하는 상황, "배달" 

 

1: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Dragon's Rage(용의 분노)

2: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Dragon's Rage(용의 분노)Flash(점멸) (궁플을 사용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꿀팁: 궁을 누른 후 앞으로 점멸을 누르면  (궁 방향으로) 반대편으로 배달이 된다 이르 동시에 누르는 사람도 있지만 궁을 누르고 점멸을 눌러 따닥 느낌을 주면서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내가 그렇게 한다)

3: 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Dragon's Rage(용의 분노)Flash(점멸)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다시 돌아오기)


(이는 모두 한타 라인전 2:1 상황으로 작성한 것 이다 )


4:기습 Flash(점멸)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Dragon's Rage(용의 분노) (본인 불루팀일때 적 상대 정글 칼날부리에서 상대 미드 1차포탑에 있는 적 챔피언을 순시간에 차버리는 콤보 적이 반응을 못한다)


이 기습의 상위호환인 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Flash(점멸)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이다 이는 순간적으로 앞으로 2단 대쉬를 하는 콤보로 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Flash(점멸)보다 훨씬 빠른 스킬이다


3-2: 한타에서 해야하는 상황, "SAVE" 들어오는 적 상대 Yasuo(야스오)Irelia(이렐리아)Zed(제드)Jax(잭스)Jarvan IV(자르반 4세)Dragon's Rage(용의 분노)으로 차내고 앞 적을 딜링하고 다시 붙는 상대를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 를 이용하여 아군을 지킨다 

스킬 활용 팁


1:  정글링할때 Flurry(질풍격)기본공격 후 스킬을 사용하도록 한다 그렇다면 기본공격의 데미지를 추가로 받고 정글링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를 적극 이용하는 것이 좋다


2: 초반 정글링을 할때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를 쓰고 평캔을 한다면 기본공격 3회를 사용할 수 있다 

(초반 정글링 예시-Flurry(질풍격)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Flurry(질풍격)Flurry(질풍격) Flurry(질풍격) Iron Will(강철의 의지/방호)Flurry(질풍격)Flurry(질풍격) Flurry(질풍격)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 Flurry(질풍격)Flurry(질풍격)Flurry(질풍격) Iron Will(강철의 의지/방호) Flurry(질풍격)Flurry(질풍격)이 가능하다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를 쓰고 빠르게 평 (땅) 평 (땅) 평 Iron Will(강철의 의지/방호)를 빠르게 눌러주도록 한다 (가능하다 내가 맨날 한다 조금만 더 연습한다면 빠른 정글링이 가능하다 이는 랭크게임에서 연습해도 좋다 감을 익히는 것이기 때문에 상관 없다 ) (일반해서 해도 되지만 크게 엄청난 차이가 나는 것이 아니기에 상관이 없다는 것)


3: 상대의 눈속임을 하기 위해 초반 갱에서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Flurry(질풍격)Flurry(질풍격)하다가 상대가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이걸 사용한다면 점멸(이동기)를 빼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한다 이를 속이기 위해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Flurry(질풍격)Flurry(질풍격)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를 하고 상대가 이동기를 사용하고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로 날라가는 방법이 있다 이는 확실히 효과가 있다 (이는 저라뎃이 쓴다: 저라뎃이 이 스킬을 사용할 줄 알고 플레이를 한다) (저라뎃을 보기 전에 이걸 쓰고 있었다->자랑임)


4: 적의 이동기가 멀리까지 나가는 경우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Flash(점멸) 로 따라간다 

(무작위 총력전 이라면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 Mark(표식)Mark(표식)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Flash(점멸)를 사용하도록 한다)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를 이미 맞은 상황이지만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의 사거리가 닿지 않는 상황이라면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를 사용하여 날라가는 것이 좋을 것 이다 


5: 기습 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Flash(점멸)Dragon's Rage(용의 분노)보다 기습  Flash(점멸)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Dragon's Rage(용의 분노)이 더 효과적이다 


앞서 말했지만 이가 더 효과적인 이유는 상위티어 일수록 반응속도가 올라가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를 타는 순간 적 챔피언은 Flash(점멸) 점멸같은 이동관련 스킬로 도망치기 때문에 효과적이지 못하지만 Flash(점멸)은 순간적이기 때문에 더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다 


6:  Flash(점멸)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로 순간적으로 2단 대쉬를 할 수 있다 와드가 이쯤 박히겠지라는 생각을 하면서 2단 대쉬를 하는 것으로 유튜브 짜룽을 검색하여 이를 한번 보고 연습모드에서 연습해보는 것이 좋다 짜룽을 보면서 얼개 된 정보이다 )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작 아이템 설명

충전형 물약과 사냥꾼의 마체테 (고정) 가끔 충전형 물약 대신 Health Potion(체력 물약)체력물약을 가시는 분들이 있는데 완전 손해입니다 웬만하면 가지마세요 다른 정글러도 아니고 리신입니다 Flurry(질풍격)패시브랑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Iron Will(강철의 의지/방호)만 잘 써도 반은 가져갑니다 충전형 물약은 대부분 적과의 대치 상황에 피가 없을 경우 가주는 경우가 제일 크기 때문에 장기간의 지속 싸움을 빼면 Health Potion(체력 물약)보단 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충전형 물약이 더 이득입니다  또 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완두콩을 가주는 유저들도 계십니다 빠르게 Tiamat(티아맷)티아멧을 올리기 위해 하지만Tiamat(티아맷) 티아멧을 가는 조건은 본인이 초반에 2킬 이상 땋을 경우 이루어지는 것이기에 이는 해당되지는 않지만 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완두콩을 가는건 손해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편하게 말하자면 도박이라는 뜻)

핵심 아이템 설명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를 보며 무엇을 먼저 가야하는지 모르는 유저들이 가끔 있습니다 

롤 상점에서는 추적자의 검을 가라 장인들은 척후병의 사브르를 먼저 가라라는 사람 있습니다 

간단하게 정리해주자면은 상대팀에 물몸 위주로 있다 or 뚜벅이들이 많다 or 초반 스노우볼을 굴릴 챔피언 들이 많을 경우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 추적자의 검을 추천하고요 정글 중에 리신보다 1:1이 많이 약한 챔피언일때 (패준다는 마인드)or 많이  강한 챔피언일때 (맞딜을 해서 아군의 백업을 기다리는 경우)일땐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추천합니다 초반에 스노우볼이 잘 굴라간다는 보장이 거의 없기에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이 부분을 이용해 적을 태워 죽이는 것 입니다 

가는 빈도수는 7:3? 6:4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 (6,7)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 (4,3) 이를 파악하기 어렵다라고 하시는 분들은 척후병의 사브르를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선 강타 필수)

초반에 내가 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들 들고 초반에 2킬 이상 먹었다면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를 가는 것 보다 Tiamat(티아맷)티아멧을 올리는게 더 효율 적입니다 왜냐하면 티아멧의 패시브 효과와 사용효과를 이용해 칼날부리와 돌거북, 늑대를 빠르게 정리하여 아군의 갱각을 잡아주는게 더 중요합니다 이 뜻은 적이 이미 빈사상태이고 성장차이가 나기 때문입니다 아군이 어시스트를 못먹은 상황이라도 라인의 이득을 보았기 때문에 아이템은 적군보다 아군이 더 아이템이 좋고 본인도 킬을 먹고 성장했기에 적 하나를 잡는건 쉽기 때문입니다 이럴때는 땅굴갱을 봐서 따주는 것이 효과가 있을 것 입니다 

티아멧을 가고 강타 아이템에 용사 보석을 박았다면 그 다음 템으로는 어떤 아이템을 가는게 좋을까?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바로 칠흑의 양날도끼의 하위템 탐식의 망치를 구입하는게 효과적입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Phage(탐식의 망치)orKindlegem(점화석)  
그 이유는 체력 보강도 좋고 리신의 요소인 딜탱의 아주 적합하기 때문입니다 딜+탱의 주요 아이템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다음 아이템으로는 무엇을 가는게 졸을까 이것은 때에 따라 많이 달라지는 아이템입니다 상대팀에 피흡이 장난아닌 챔피언이 있다면 바로 치감-치유량 감소 아이템을 올리는게 좋습니다 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 
(예 후반 챔 Vladimir(블라디미르)가 초반에 3/01일 경우 Sylas(사일러스)에게 머리깨지고 사일이 왕귀할 경우, 분명 NEVERMOVE(속박명령) 이거 안맞았는데 맞아서 VISION OF EMPIRE(제국의 눈)DEATH'S HAND(죽음의 손길)콤보 맞고 Swain(스웨인)에게 죽었을 경우 이에 해당)
또는 적 ap 챔피언이 엄청 잘 컸을 경우 주문 보호막 아이템으 ㄹ가는게 좋습니다 Hexdrinker(주문포식자)
(예 상대 LeBlanc(르블랑)이 바텀에서 Leona(레오나)Varus(바루스)를 처치했을 경우, Viktor(빅토르)의 스킬인Death Ray(죽음의 광선)이 데미지가 Death Ray(죽음의 광선(증강))이 데미지일 경우)

이런 상황은 아니지만 애해하다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사용하여 보조 역할을 한다 Phage(탐식의 망치)탐식의 망치를 가기전에 가기도 한다 

이를 보조하는 아이템이 필요없을 경우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망자를 올려주도록한다 망자의 갑옷을 올리면서 돈이 1000원 정도라면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거인의 허리띠를 메며 상황을 보다가 내가 지속적으로 버텨줘야하는 상황이 오면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을 올리는 것을 포기하고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를 올려주는 것도 방법이다 상황에 따라 본인이 아이템을 바꿀 수 있는 정도가 되어야지 롤을 잘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리 신을...

본인이 충분히 잘 컸지만 뇌절할 경우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Guardian Angel(수호 천사)수호천사를 가주도록한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초시계 키트)를 가주는 것도 추천하며 수호천사를 올릴때까지 (초시계 키트)초시계를 사용하지 못했다면 Guardian Angel(수호 천사)을 일단 사고 남은 돈으로 (초시계 키트)초시계를 산다음 사용하도록한다 사용을 하고 남았으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또는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을 사도록한다 

신발도 역시 때에 따라 가야한다 

리신의 단점인 시야를 잡기 위해서 보조로 Umbral Glaive(그림자 검)를 가는 것도 효과적이다 
또 상대팀에 강력한 cc기가 있다면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을 가주는게 좋다 (예:Zoe(조이)Karma(카르마)Orianna(오리아나)Ornn(오른)Alistar(알리스타))
또 본인이 버티면서 살아 남야하는거라면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를 가주어 딜과 보호막을 최대화 시킨다 
상대에 물리공격 위주라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 마법 위주라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 Tiamat(티아맷)을 사고도 2킬을 추가로 땄다면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을 추천한다 
모든 적 상대가 근거리이고 근거리를 해서 모두 이길 수 있다면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를 가느게 좋다 

나머지 신발인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는 효과적이지 못하다 

수많은 질문 pick up

아군 챔피언이 나갔을 경우 미드 탑이라면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도란 방패로 라인에서 받아먹고 정글링하고 받아먹고 정글링하고르 반복해야한다 이는, 아군이 상대 정글을 잘 견제해야하며, 동선 파악을 위해 와드를 아군 정글에다가 깊숙히 박거나 상대 정글에 깊숙히 박아야할 필요가 있다 

(Q. 와드를 박다가 죽으면 어떡하죠? 
A. 아군이 큰차이로 이기고 있지 않는 한 어차피 진겁니다 (차라리 와드를 깊숙히 박다가 죽는게 나을 수도 ...feat.정글러) 

Q. 가는 경우가 드물지만 가는 아이템은 무이 있나요?
A.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입니다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Dragon's Rage(용의 분노)로 배달이 실제로 가능하기 때문이죠 가는 이유는 본인이 ap서폿 리신이거나 배달을 못하는 리신이라면 사용하는 아이템이기도 하죠 또 라인에 라인미는게 힘든 아군들이 본인을 재외하고 4명이라면 가볼만한 템입니다 (랭크게임에서는 하지마세요)
Steel Shoulderguards(강철 어깨 보호대)입니다 본인이 리신 서폿이라면은 필수로 가야하는 아이템이기도 하죠 이로 인해 시야장악은 아마 편하게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리신의 스킬인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 역시 와드로 타지니깐 시야장악을 못하는 분들도 자연스럽게 시야장악이 됩니다 또 리신은 시야장악을 하기 위해 다른 정글러와 달리 Oracle Alteration(예언자의 렌즈)렌즈를 필수로 못 가는 걸 가게 하기 때문입니다 
(랭크게임에서는 하지마세요)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입니다 극딜 리신이 가기엔 좋은 아이템으로 추갹하기 좋은 아이템입니다 본인이 핑퐁을 잘한다면 추천하는 아이템입니다 웬만하면 가지 않는 것을 추천하며 상대팀에 탱커가 한명이라도 있다면 안가는게 좋습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입니다 이 또한 극딜 리신이 가기엔 좋은 아이템이고 추격과 도주가 편한 아이템입니다 이 것도 웬만하면 안가는게 좋습니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입니다 서포터하는 챔피언이 적을 경우 가는게 좋은 아이템입니다 상대 적 ap 챔피언이 잘컸을 뿐더러 아군 서포터가 딜포터라면 필수로 가주긴 하는 아이템입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입니다 드물게 가는 사람들이 꽤나 있어서 선택했습니다 저도 실제로 잘 안갑니다 하지만 적을 묶어 놓기엔 좋기도 하고 리신의 단점을 보안하기 때문에 가볼만합니다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입니다 ap 지속딜러가 상대팀에 잘컸다면 가야하는 아이템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대부분 안갈 뿐더러 이를 방호로 보안하는 유저들이 많기에 잘 안갑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입니다 모든 딜탱들한테 좋은 아이템이기 괜찮은 아이템이지만 잘 가지 않습니다 

Thornmail(가시 갑옷)입니다 상대팀에 평타기반 챔피언들 위주라면 바로 이 아이템으 올려주는개 효고적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에코
초반에 매우 약한 에코를 카운터 치기 위해서는 에코의 정글을 시작부터 털거나 2레벨부터 털면서 게임을 시작하면 에코의 성장은 말리기 시작하기 때문에 후반까지 볼 필요가 전혀 없는 챔피언입니다

그라가스, 카직스, 카서스 가 이에 해당됩니다
렝가
특정 효과 스킬을 못쓰게 하면 됩니다 이 뜻을 쉽게 해석하자면 렝가하면 부쉬, 암살자 이런게 나타납니다 렝가는 부쉬에서 적에게 도약하여 적에게 데미지를 주는게 패시브입니다 이 패시브를 못 쓰게 하기 위해 리신이 렝가의 부쉬 밖으로 유인하면서 플레이를 학거나 부쉬 안에서 렝가를 공격하면 렝가는 아무 것도 못합니다

킨드레드가 이에 해당됩니다
녹턴
그냥 1대1, 한타가 리신보다 낮은 챔피언입니다 1대1은 두고도 지는 챔피언입니다 패시브 데미지 때문에 이는 힘도 못씁니다 실드가 있다 한들 리신에게는 W,E스킬과 패시브가 있가 때문에 녹턴이 1대1에서 이기게됩니다

아이번, 누누, 아무무가 이에 해당됩니다 (단, 누누 아무무는 한타가 리신보다 좋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렉사이
1대1은 이기기 정말 어려운 챔피언 모든 스킬이 공격적이기도 하며 잘하는 렉사이라면 라신을 게임 끝날때까지 괴롭힙니다 제 현재 벤카드는 렉사이입니다. 만난다면 닷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단, 상대 조합이 안좋거나 아군 조합이 좋다면 아군들에게 정글 와드 위주로 플레이를 해달라고 채팅을 쳐보세요) (물론, 미드 탑 백업은 필수 입니다)

이에 해당되는 챔피언은 그레이브즈입니다
엘리스
고치를 맞으면 1대1을 무조건 지는 챔피언입니다 안맞게 하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옛날 저티어일때의 벤카드는 무조건 엘리스였습니다 저티어 분들은 엘리스를 벤하시는걸 추천드리고 반대로 렉사이가 나온다면 닷지하세요 (엘리스는 안나올테고..?)

이에 해당되는 챔피언은 샤코입니다
잘하는 샤코는 리신이 견디기 굉장히 어렵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잭스
도박 초반에 말리면 리신이 게임 끝날때까지 패지만 아니라면 반대

세주아니, 쉬바나, , 카서스, 오공이 이에 해당됩니다
위에 성댜허가 쉬운 챔피언 어려운 챔피언 반대로 적었습니다 이해좀 해주세요 



리신
vs 그레이브즈: 4:6
초반에 우위를 잠하고 카정에서 승리한다면  이갈 수 있습니다 

vs 케인 5:5 
무난하게 성장하고 큰다면 이길 수 있습니다

vs 엘리스 3.5:6.5
고치피하면 반은 이길 수 있습니다 

vs 에코 6:4
에코를 초반부터 괴롭힌다면 이길 수 있습니다  

vs 자르반4세 6:4
 카정 치고 들어오면 이길 수 있습니다

vs 자크 4:6
싸움을 최대한 피하고 자크 패시브가 없는 상황을 노리는게 좋습니다 

vs 트런들 3:7
무조건 역법하는게 이득입니다 싸우지 않게 하고 원래 갱가야하는 라인에게 빽핑을 많이 찍어줘야합니다 
불루선이라도 불루 먹고 하는 것이 나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vs 마스터이 6:4 
침착하게 대응한다면 이길 수 있습니다 

vs 니달리 :5:5 
초반 설계에 따라 후반이 결정됩니다 

vs 렉사이 2:8
도망가세요

vs사일러스 6:4 
카정들어가서 이득보면 이길 수 있습니다 

vs 쉬바나 6:4
카정들어가서 이득보면 이길 수 있습니다 

vs 올라프 2:8
 도망가세요

vs 이블린 5:5
초반에 이득을 충분히 봐야합니다 그래야지 이길 수 있습니다 

vs그라가스 7:3
초반에 괴롭히면 후반가서도 이길 수 있습니다  (그라가스가 룬의 메아리를 가는걸 기도하세요, 여진이면 기도할 필요도 없긴 함)

vs 신짜오 4:6 
불리하지만 아군을 믿으면 이득 보고 이길 수 있습니다

vs 워윅 5:5 
공포 거리 안주도록 하면 이길 수 있습니다 

vs 피들스틱 6:4
피들스틱 풀캠 동선을 방해하면 이길 수 있습니다 

vs샤코 4:6
도움핑 200번찍으면 이길 수 있습니다 

vs 오공 5:5
 분신 근처로 안가면서 패시브를 이용하면서 팬다면 이길 수 있습니다 

vs 람머스 5:5 
상대가 먼저 합류한다면 지지만 아군이 먼저 합류해서 람머스를 패버린다면 이길 수 있습니다 

vs 아무무 7:3
상대 정글가서 패버리면 이길 수 있습니다 

vs 누누외 윌럼프 7:3 
상대 정글가서 패버리면 이길 수 있습니다 

vs 잭스하고싶다 4:6
잭스를 패기 위해서 카정을 들어갈려면 라인을 민 미드나 탑과 함께 상대 정글을 들어가는게 좋습니다 

vs 녹턴 6:4 
상대 정글가서 조심히 패버리면 이길 수 있습니다  

vs 카직스 7:3
상대 정글가서 패버리면 이길 수 있습니다 

vs 세주아니 4:6
세주아니를 패기 위해서 카정을 들어갈려면 라인을 민 미드나 탑과 함께 상대 정글을 들어가는게 좋습니다 

vs 킨드레드 7:3
상대 정글가서 패버리면 이길 수 있습니다 

vs 카서스 6:4
상대 정글가서 패버리면 이길 수 있습니다 

vs 헤카림 5:5 
제일 잘 버티는 플레이어가 이깁니다 후반가면 질 확률이 높습니다 

vs 바이 5:5
바이를 패기 위해서 카정을 들어갈려면 라인을 민 미드나 탑과 함계 상대 정글을 들어가는게 좋습니다 

vs 세트 7:3
세트를 패기 위해서 카정을 들어갈려면 라인을 민 미드나 탑과 함께 상대 정글을 들어가는개 좋습니다 

vs뽀삐 4:6
 카정보다 갱 위주로 풀며 뽀삐가 역갱을 시도할려고하면 빽핑을 200번 하는게 좋습니다 

vs 우디르 ?:?
신챔 정보가 없습니다 

vs 문도 박사 5:5
초반에 무조건 쇼부봐야합니다 역갱 위주로 게임하면 이길 수 있습니다 

vs 볼리베어 ?:?
리메이크 후 정보는 게임을 하면서 봐야할 것 같습니다
확실한건 초반 1:1은 무조건 집니다 (6렙 전)

vs 탈리야 5:5 
스킬 무빙하면서 플레이를 하면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vs 렝가 8:2 
부쉬 밖으로 빼거나 부쉬 안에서 싸우면 이길 수 있습니다

vs 아이번 7:3 
카정이 성립되지 않는 챔피언이기도 합니다 역갱을 본다면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초반 운영법 (정글 운영 법)


※이는 리신이 블루팀일 경우를 잡아서 적었습니다 



-리신보다 강력한 챔피언

 리신보다 초반이 강력한 챔피언이라면 동선을 꼬거나 상대 정글의 갱루트를 파악해 역갱을 가는게 있습니다 

1. 동선 꼬기 (예: 레드, 블루, 두꺼비, 늑대, 칼날, 바위게, 바텀or 미드 갱, 카정 or  돌거북 or 귀환

2. 역갱 (예: 레드, 블루, 두꺼비, 상대 정글 시야 잡기, 역갱, 바위게 


-리신보다 약한 챔피언 

 리신보다 초반에 약한 챔피언이라면 카정을 쳐서 적의 정글을 망치는게 포인트입니다 

1. 카정 (예: 레드, 블루, 두꺼비 , 상대 정글 교전-> 단, 아군의 라인을 파악하면서, 상대 정글의 챔피언을 파악하면서)

2. 갱 (예: 레드, 블루, 두꺼비 , 미드 or 탑 갱 -> 같이 교전한 아군과 내 피가 받아드리지 못하는 상황에서 2:2가 가능 10% 이하 이런식 만 아니면 괜찮음)


-초식 챔피언

 리신보다 약한 챔피언에 해당 후반가서 미쳐날뛰는 챔피언이라도 초반엔 그만큼 약하다는 뜻


-육식 챔피언 

웬만하면 안만나는게 좋음 이는 리신보다 강한 챔피언에 해당됨


패시브를 잘 이용하면서 정글링하기 ★

짬 타임: 리신? 듀오?

  리신을 포함한 모든 정글은 합류가 가장 즁요 라인을 밀고 있는 아군이 합류를 안와주는건 게임을 지겠다는 것과 마찬가지 믿을만한 미드 르블랑과 함께 게임하는 것을 추천한다 



중반 운영법

 2:2 싸움 또는 3:3 싸움을 유도하거나 싸우는게 이득이다 2:2, 3:3 싸움에 매우 유리하기에 짤라먹는 아군 챔피언이 있으면 좋다 


후반 운영법

혼자 돌아다닌 적이나 라인을 미는 적을 아군과 함께 가서 짤라먹고 4:5 한타를 만들며 게임에 임하는 것이 좋다 


팀파이트시 역할


 앞서 이야기 했 듯이 한타에서는 무리하게 배달할 필요는 전혀 없다 아군을 서포팅하는 역할을 하면 매우 좋다 

배달을 반드시 해야하는 경우가 온다면 한타 챔피언이 먼저 한타를 게시하는게 매우 중요하다 
리신의 장단점

 다들 알다시피 리신은 초반에 매우 강력한 챔피언이기에 초반부터 아군과 본인을 성장시키기 좋은 챔피언이다 

화려하고 멋지고 기어도가 좋아서 좋다 하지만 초반에 리신보다 더 강력한 챔피언을 만난다면 비상 백업을 잘 와주는 아군이라면 복받지만 그것이 아니라면 뒷목잡는 챔피언이기에 팀운도 어느 정도 받춰줘야한다 


마치며

 리신은 매우 어려운 챔피언이다 하필 할 줄아는 챔피언이 리신이라니 너무 후회스럽다 웬만하면 하지말아라 하지만 이미 시작한지 오래라면 이 공략글을 읽고 티어 상승하길 바란다 긴 글을 봐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 다음앤 더 좋은 인벤 글을 가져오도록 하겠다 ㅂㅇ.



추가


찻번째 수정

-조회수 1775회 너무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더 성장하고 더욱더 세밀하게 수정해 나가겠습니다

-유튜브를 만들었습니다 아직 초기 단계라 서툰 점이 많지만 구독과 좋아요 알림 설정하시고 좋은 정보와 지식 가져가셨으면 좋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cyV7TyyZAb3T0R36HelYtQ

-제 눈에 보이는 오타를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두번째 수정일엔 영상 추가와 추가적인 오타를 찾아내서 수정하겠습니다

-궁금한 점이나 물어보고 싶은 정보는 댓글이나 유튜브 영상 댓글에 오셔서 물어봐주시면 감사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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