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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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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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런들, 트롤 왕
Trundle, The Cursed Tro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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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 D2 ) 10.11 정글 트런들의 기본적인 이해

- 앰빠따(2020-05-31, 조회수: 35330)

* 점선 (===) 으로 구분 지어 놓은 글은 심해 정글러 본인의 사견 및 잡담임. 


정글 트런들의 기본적인 내용을 담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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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트런들이 대회에서도 많이 나오고 솔랭에서도 핫한데, 공략 게시판을 들어와 보니 과거만큼 공략 게시판이 활성화 돼 있는 것 같진 않고 차라리 정보를 얻으려면 정글 포지션 게시판에 트런들 검색하는 게 유익해보임.

그래도 아마 초심자에게는 그래도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해서 비록 낮은 티어지만 롤창인생으로써 혹여 나의 얄팍한 지식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까 하며 조금 끄적여 봄. 

글은 잘 못 쓰는지라 맞춤법과 가독성이 난해할 수 있음. 양해 바람


들어가기에 앞서 정글 트런들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이야기해보겠음.

일단 본인은 정글 트런들이 정말 좋은 픽이라고 생각함.
대회에서도 좋은 픽인 듯 싶지만 솔로랭크에서도 정말 좋은 픽이라고 생각하고 점수 올리기 쉬운 픽임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트런들이 정글에서 엄ㅡ청 힘든 카운터도 없다고 생각하고, 선택의 폭이 넓은 챔피언이라고 생각함. 오브젝트건 갱킹이건 팀파이트건, 야무지게 팀 승리의 견인차 역할을 해낼 수 있음

그리고 본인만 재밌는 건지 모르겠는데 Ctrl + 3 로 발 동동 굴러주면 너무 재밌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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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런들, 트롤 왕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10) 2520 마나 340 (+45.0) 1105
공격력 62 (+3) 113 공격 속도 0.67 (+2.9%) 1
5초당 체력회복 5 (+0.85) 19.45 5초당 마나회복 7.51 (+0.6) 17.71
방어력 37 (+3.9) 103.3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75 175

난입, 집공을 키스톤으로 한 룬세팅이 가장 무난한데 

PhaseRush(난입)
NimbusCloak(빛의 망토)
Celerity(기민함) ZombieWard(좀비 와드)(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
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 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LastStand(최후의 저항))

 혹은 

PressTheAttack(집중 공격)
Triumph(승전보)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 NimbusCloak(빛의 망토) (ZombieWard(좀비 와드)
LastStand(최후의 저항) 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 (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

인데 그냥 둘 중 편한 거 드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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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런들은 룬의 선택지가 정말 다양하다고 생각함.
룬은 정말 개인취향이라 자기 맞는 거 들면 되겠지만 다양한 선택지를 짚어보겠음. 



우선 키스톤과 그에 따른 보조룬부터 살펴보자면

대체로 본인은 PhaseRush(난입) PressTheAttack(집중 공격) 에 간혹 Conqueror(정복자)Predator(포식자) 이렇게 드는데 



1. PhaseRush(난입) 난입이 무난하고 가장 많이 드는 룬인듯. 걍 이거 고정으로 들어도 될 듯

선택의 기준은 아군과 적 조합을 따졌을 때 둔화 감소, 추노 및 도주, 무빙등이 필요한가.
적 챔피언들이 사거리가 있다 싶어도 들어줌. 단 본인은 팀 조합이 노딜이면 안 드는 편.

정글에선 Graves(그레이브즈)Smokescreen(연막탄)Karthus(카서스)Wall of Pain(고통의 벽) /Kindred(킨드레드)Mounting Dread(차오르는 공포)Olaf(올라프)Undertow(역류),
타 라인에선  Orianna(오리아나)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Cassiopeia(카시오페아)Miasma(독기의 늪)Singed(신지드)Mega Adhesive(초강력 접착제). 등

수많은 둔화 기술들을 무마 시키기 좋아서 뚜벅이 트런들에게 참 어울리는 듯.
굳이 적팀에 둔화기술이 없어도 이속 증가 후 이어지는 교전에서 무빙으로 이득보기도 좋음. 

무엇보다 마법 룬의 보조룬들이 정글에게 아주 유용하다고 생각함
1행 NimbusCloak(빛의 망토) 빛의 망토 뚜벅이를 위해 정말 유용한 룬 
2행 Celerity(기민함) 기민함 Frozen Domain(얼음 왕국) 얼음왕국, 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물걷자, NimbusCloak(빛의 망토) 빛의망토 등과의 시너지,
     Transcendence(깨달음) 깨달음 Trundle(트런들) 쿨이 긴 트런들을 위한 좋은 룬, 기민함이 필요하지 않을 때+기둥 의존도가 클 때 좋은 룬.
3행 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 물걷자 정글러 필수 룬



2. PressTheAttack(집중 공격)집중공격도 무난무난 좋은 룬인 듯. 몹시 강력함.
선택의 기준은 초중반 소규모 교전 맞딜이 필요한가, 팀 조합이 노딜인가, PhaseRush(난입)난입이 크게 필요하지 않은가.
아무래도 뚜벅이라 붙지 못하면 때릴 수가 없음. 그렇지만 난입이 크게 필요하지 않는 조합이라면 집공이 강력하긴 함.

물론 적 정글 하나만 보고 룬을 선택하지 않지만, 사거리 긴 챔프가 적으며 교전이 잦을 듯 싶으면 대체로
Lee Sin(리 신)Shyvana(쉬바나)Rek'Sai(렉사이)Olaf(올라프) 이런 애들 상대로 들기는 하는데 정글 하나만 보고 들기보단 전체적인 적 조합을 보고 룬을 선택하는 게 맞다고 생각함
Graves(그레이브즈)Kindred(킨드레드) 이런 원거리 정글 상대로도 나머지 적 챔피언들에게는 PhaseRush(난입)난입이 불필요하면 PressTheAttack(집중 공격)집공

보조룬에는 
1행 Triumph(승전보) 승전보 굿
2행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 강인함 필요할 시 , 그렇지 않으면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 민첩함
3행 CoupDeGrace(최후의 일격) 최후의 일격 혹은
     LastStand(최후의 저항) 최후의 저항인데 아무래도 중반이후 본격적으로 탱커 롤을 맡게되는 트런들에게는 후자가 좀 더 낫지 않나 싶기도 하고 취향인듯

추가로 Conqueror(정복자)정복자도 들만한 룬인 것 같음. 근데 이거 들 바에는 그냥 PressTheAttack(집중 공격)집공 드셈.
선택의 기준은 땀내나는 캐릭들과 계속 몸 부대끼며 싸울 것 같을 때. 
그래도 Frozen Domain(얼음 왕국) 얼음왕국 재생 효과도 받는 지라 야물딱진 피흡이 가능. 



3. Predator(포식자)포식자는 자주 들지는 않는데 기동성이 훌륭하기는 함.
선택의 기준은 갱각이 날 것 같거나 봐 주어야 할 라인이 많은가. 팀이 노딜이 아닌가. PhaseRush(난입)난입이 크게 필요하지 않은가. 

보조룬은 2행과 3행의 좀비와드. 끈사가 꽤 유용한데
1행 CheapShot(비열한 한 방) 비열한 한 방 있으니까 드는 룬
2행 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 시야 수집 아니면
     ZombieWard(좀비 와드) 좀비 와드 인데 좀비와드가 시야 관리에도 좋고 본인은 더 선호함. 개인 취향인 듯
3행 IngeniousHunter(영리한 사냥꾼) 영사 아니면
     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 끈사 인데 포식자 외에는 사용템 별로 안쓰니 끈사를 씁시다. 

추가로 
결의 계열 보조룬 중 BonePlating(뼈 방패) 뼈방패 Conditioning(사전 준비) 사전준비 그리고 Overgrowth(과잉성장) 과잉성장 Revitalize(소생)소생 Unflinching(불굴의 의지)불굴의 의지
영감 계열 보조룬 중 HextechFlashtraption(마법공학 점멸기) 마공점 MagicalFootwear(마법의 신발) 신발 PerfectTiming(완벽한 타이밍) 초시계 그리고 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 우주적 통찰력 ApproachVelocity(쾌속 접근) 쾌속접근 
거기에 FuturesMarket(외상) 외상 까지 
얘네 다 쓸라면 쓸 수 있다고는 생각하는데 이런 것까지 고려해가면서 할 것 까지는 없는 것 같음..



작은 파편 룬은 당연히 OFFENSE(공격)FLEX(유연)FLEX(유연) 혹은 적 미드정글 AP 시, AP 많을 시 OFFENSE(공격)FLEX(유연)FLEX(유연) 선택해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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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ite(강타) 든 Enchantment: Cinderhulk(추적자의 검: 잿불거인)Smite(강타) 든 Enchantment: Cinderhulk(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Smite(강타)든 Flash(점멸) 든 

룬을 NimbusCloak(빛의 망토) 들었다면 NimbusCloak(빛의 망토) 빛의 망토 생각하면서 스펠 써 줍시다

그리고 뚜벅이라 플래시 말고 다른 스펠은 아닌 것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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헌납 (King's Tribute)
트런들은 근처에서 적 유닛이 쓰러질 때마다 죽은 유닛의 최대 체력의 1.8~5.5%(레벨에 따라)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범위: 1400)
깨물기 (Chomp)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트런들이 다음 기본 공격으로 적에게 돌진해 10/30/50/70/90 (+0.15/0.25/0.35/0.45/0.5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잠깐 동안 대상 적을 둔화 효과에 빠뜨립니다. 이 공격으로 트런들의 공격력은 5초간 20/25/30/35/40만큼 증가하고 상대의 공격력은 해당 수치의 절반 만큼 감소합니다.
얼음 왕국 (Frozen Domain)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트런들이 목표 지역을 얼음으로 8초간 뒤덮습니다. 트런들은 이동 속도가 20/28/36/44/52%, 공격 속도가 30/50/70/90/110% 상승하며 모든 시전자에게서 받는 치유와 재생 효과가 25%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1000)
얼음 기둥 (Pillar of Ice)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트런들이 목표 지점에 6초 동안 얼음 기둥을 생성하여 통과할 수 없는 지역을 만들고, 기둥 주변의 모든 적의 이동 속도를 30/34/38/42/46% 늦춥니다. (사정거리: 1000)
진압 (Subjug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트런들이 적 챔피언의 최대 체력에서 20/25/30% (+0.02 AP)만큼의 체력을 흡수하고,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의 40%만큼을 흡수합니다. 절반은 즉시, 나머지 절반은 4초 후에 적용됩니다. 흡수 효과가 끝난 다음 4초 후에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7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선마는 q 선마 후 후선으로 w냐 e냐 갈리는 데 승률은 e 를 먼저 후선하는게 더 좋음.

스킬 콤보
Frozen Domain(얼음 왕국) 달려가서 Pillar of Ice(얼음 기둥) 세우고 , 평타 - Chomp(깨물기) 평타 - 평타 

콤보라고 할 건 없고 Pillar of Ice(얼음 기둥) Subjugate(진압) 을 적재적소에 사용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함
스킬 활용 팁
Chomp(깨물기) 평타 모션 캔슬 활용, Frozen Domain(얼음 왕국) 적절히 깔고 그 위에서 싸우기 , Pillar of Ice(얼음 기둥) 사용 숙련도, Subjugate(진압) 사용 타이밍과 그 대상
특히 Pillar of Ice(얼음 기둥) 얼음 기둥과 Subjugate(진압) 진압이 트런들의 꽃임. 


Pillar of Ice(얼음 기둥) 아군 쪽으로 댕겨오거나 아군 쪽에서 밀쳐버리거나 할 수 있는 에임이 필요함. 
정 가운데 맞추면 에어본 판정이라 연계 가능하고, 챔피언을 협곡의 벽과 기둥사이에 오묘하게 끼워버릴 수도 있음.

유의할 점은 상대방의 이동기 유무임. 
추노하려는데 좁은 퇴로에 Pillar of Ice(얼음 기둥) 썼다가 Flash(점멸)Dance of Arrows(화살 세례)Quickdraw(빨리 뽑기)Pounce(급습 / 매복 덫) 이런거 쓰면 아군만 곤란해짐. 빠지고 쓸 것


Subjugate(진압) 생존용으로도 킬캐치용으로도 쓸 수 있음. 
스킬 점사 맞기 전에 탱커 Subjugate(진압) 한번 빨아주면 훨씬 덜 아프게 들어옴
동시에 한타에서 구도 잡을 때 아군 지키면서 앞라인 점사하는 구도의 경우, 
탱커에게 Subjugate(진압) 한번 빨아주면 진짜 살살 녹음 딜 체감됨. 

특히 스킬 점사 맞아서 죽을 것 같다 하면 맞기 전에 Subjugate(진압) 광클해서 아무나 쪽 빨아버리셈 생존 확률 훨씬 올라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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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가지 아는 대로 써봄.

0. King's Tribute(헌납) 헌납 
- 범위 1400 인 것으로 앎
Lissandra(리산드라) 리산드라 Glacial Path(얼음갈퀴 길) e 범위 1050
Sejuani(세주아니) 세주아니 Glacial Prison(빙하 감옥) r 범위 1300

그 사거리 내에서는 미니언이 죽건 적군이 죽건 바론이 죽건 그 죽은 유닛의 최대 체력의 2~6퍼 만큼 트런들 피가 회복됨. 이거 알고 써먹을 건 없긴한데 바론이나 드래곤 죽이면 피 찬다는 것 정도는 인지해두셈 후반가면 6퍼센트라 바론 죽으면 한 번에 500 넘게 참. 


1. Chomp(깨물기)  깨물기
- 공격력 흡수가 달려있음
정글링 시 쿨타임 마다 써주면 항상 공격력이 흡수된 상태 유지 가능함.
참고로 정글링 먼지 팁에 2렙에 칼부 먹는 동선을 짤 때 블루만 먹은 상태다, 하면 
작은 칼날부리가 평타-q평타-평타에 안 죽음. 레드 먹었으면 레드 딜로 평q평해도 죽는데 블루는 그딴거 없어서 q-평-평 해야함. 근데 사실 2렙에 블루달고 칼부먹는 경우는 거의 없는지라 여하튼. 

- 평타 모션 캔슬 가능 
평타 - Chomp(깨물기) 평타 - 평타 로 보통 집공을 터뜨려줌.

- 슬로우가 아주 잠깐 있기는 있음
그래서 갱킹 상황에서  평타 - Chomp(깨물기) 평타 - 평타  여의치 않으면  Chomp(깨물기) 평타 - 평타 - 평타 이런식으로 먼저 깨물기
또한 도주 시  Chomp(깨물기)  한 방 깨물고 도망치기 등으로 활용 가능함

2. Frozen Domain(얼음 왕국) 얼음 왕국
- 재생 효과 증가 달려있음
Soraka(소라카)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Wish(기원)Bard(바드)Caretaker’s Shrine(수호자의 성소)Yummi(유미)Zoomies(슈우우웅)Redemption(구원)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이런 거 다 될 테니 피없으면 일단 쓰고보셈
궁과 더불어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의 효율이 좋은 이유

3. Pillar of Ice(얼음 기둥) 얼음 기둥
- 정신 집중 기술 , 돌진기 끊어주기
귀환, 텔포를 포함해
Katarina(카타리나) Death Lotus(죽음의 연꽃)/ Lee Sin(리 신)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 Lucian(루시안) The Culling(빛의 심판)/ Ryze(라이즈) Realm Warp(공간 왜곡)/ Nunu & Willump(누누와 윌럼프) Biggest Snowball Ever!(데굴데굴 눈덩이!) Absolute Zero(절대 영도)/ Malzahar(말자하)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Vi(바이) Vault Breaker(금고 부수기)/ Varus(바루스)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Miss Fortune(미스 포츈) Bullet Time(쌍권총 난사)/ Jarvan IV(자르반 4세)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 등등 수도 없이 많은 돌진기 차징기 끊어버리셈.
특히 카타리나 궁 미포 궁 이런 건 끊어주면 딜로스 심하니까 한타 시에 꼭 봐주삼. 리신 q 바이 q 이런 건 멀리서 날아오는 건 끊을 만함 데미지 안들어오니 끊어버리삼

- 적 딜러 마크 
뚜벅이 원딜의 경우  Aphelios(아펠리오스) Jinx(징크스) Jhin(진) Senna(세나) Miss Fortune(미스 포츈) 특히 Kalista(칼리스타) 상대로 기둥 세워주면 카이팅하기 껄끄럽게 만들어버림 뚜벅이 원딜이 아니더라도 기둥 한 번에 거의 무조건 이동기나 스펠을 빼야 하는 경우가 많음. 포지셔닝 무빙에 신경 써야하는 적 딜러에게 기둥의 존재는 상당히 부담되는 것이고 딜러 묶어주면 거의 무조건 이득볼 수 있음 
전술했지만  Flash(점멸)Ezreal(이즈리얼) Arcane Shift(비전 이동)Lucian(루시안)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 이런거 빠지고 써주면 추노 시 용이하게 가능
접근 한 후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로 비벼주면서 딜로스 유발

- 아군 원딜 지키기
아군 원딜이 잘 컸고 적 브루저가 아군 원딜을 집요하게 물고 늘어질 시,  적 브루저와 아군 원딜 사이를 Pillar of Ice(얼음 기둥) 로 떼어 내 주는 식의 플레이가 필요할 때가 있음. Vayne(베인)Pillar of Ice(얼음 기둥)Renekton(레넥톤) 이런 식으로 사이에 끼워주면 원딜이 알아서 할 거임

4. Subjugate(진압) 진압
- 포커싱 중인 상대 물몸 만들기
Rammus(람머스)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Leona(레오나)Eclipse(일식)Malphite(말파이트)Granite Shield(화강암 방패) 이런 거에다 빨아주면 효율 몹시 훌륭함.
특히 Aftershock(여진)발동된 탱커한테 쪽 빨아주면 정말 좋음. Aftershock(여진)있으면 신경 써서 써주면 효율 몹시 좋아짐.
굳이 그런 거 없더라도, 탱커건 아니건, 현재 포커싱 중인 상대에게 궁극기를 바로 사용하여 빠르게 녹여버리는 것이 중요함. 앞라인에 궁극기 쪽 빨아주고 원딜 지키면서 같이 포커싱해주면 빠르게 녹이면서 나아갈 수 있음

- 방마저 흡수로 탱킹
몸 대면서 밀고 가야할 때, 혹은 물렸을 때 cc 맞기 전에 r 광클해서 탱커 아무나 궁극기 쪽 빨아주고 맞아주셈 
죽을 거 살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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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코어템
신발
Kindlegem(점화석)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 빠르게 구매하여 쿨타임 감소를 챙기고 시작하는 것이 중요함

필수 코어는Enchantment: Cinderhulk(추적자의 검: 잿불거인) 이후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내지 망했을 경우 Zeke's Convergence(지크의 융합)Knight's Vow(기사의 맹세) 구매 해줌

당연히 신발은 AD, 평타 챔 많으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 AP, 강인함 필요하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 둔화 감소와 싼 맛이 필요하면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그 이후엔 상황에 따라서 

치감이 필요하면 Bramble Vest(덤불 조끼)Thornmail(가시 갑옷)

치명타가 아프면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탱킹이 필요하면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

접근이 필요하면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이거 쓸 것 같으면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등등 아이템은 유동적으로 구매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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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이 유동적으로 아이템을 구매할 때 고려하는 여러 요소를 굳이 써보자면

Enchantment: Cinderhulk(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Enchantment: Cinderhulk(추적자의 검: 잿불거인) 에서 맞다이 필요하고 PhaseRush(난입),NimbusCloak(빛의 망토) 등으로 기동성이 갖춰졌다면 빨간 강타를, 아니면 그냥 파란 강타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 에서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 에 관한 이야기인데, AP가 많으면 보통 헤르메스 장화를 사곤 하는데 이때 강인함을 찍었으면 강인함이 곱연산으로 계산돼서 조금 효율이 떨어지는 감이 없지 않아있음. 헤르메스에 강인함 풀스택시 51퍼센트 정도의 강인함을 갖게 되는데 본인 생각 시에 이 정도까지는 필요없고 헤르메스 장화로 충분하다. 하면 그냥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 를 찍고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헤르메스 장화를 신어주는 식으로 함.

Zeke's Convergence(지크의 융합)Knight's Vow(기사의 맹세) 에서 얘들은 특징이 서폿팅형 아이템에 하위템이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Kindlegem(점화석) 가 있는데 이 두 하위템 모두 쿨감이 달려있는 트런들 필수 아이템임. 그래서 저 두 하위템은 대부분 사놓고는 하는데 만약에 망해서 템 나오는 속도가 느릴 것 같다 하면 바로 Zeke's Convergence(지크의 융합)Knight's Vow(기사의 맹세) 올려서 아군 원딜 서포팅 해줘도 좋음 가성비 좋은 것 같음. 물론 아군 서폿이 가고 있으면 굳이 갈 필요는 없음



그리고 보통 Enchantment: Cinderhulk(추적자의 검: 잿불거인)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Spirit Visage(정령의 형상)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이렇게 샀으면 게임 끝나갈 즈음인데 여기서 남는 두 자리는 센스껏 사면 될 듯
본인은 보통 Bramble Vest(덤불 조끼) 에 (초시계) 에 Control Ward(제어 와드) 들고 다니긴 함 극후반 가면 Thornmail(가시 갑옷)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 로 올려주고

추가로 전술했지만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가 Frozen Domain(얼음 왕국) Subjugate(진압) 빨을 받아서 좋음 AP 있으면 꼭 올려주삼 

여튼 룬과 적 조합과 한타에서의 역할을 생각해보고 그에 맞춰서 템을 유동적으로 올리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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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사일러스
.
니달리
.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자크
.
세주아니
.

기본적으로 하드 탱커 상대로 훌륭한 카운터 픽이 될 수 있음 궁극기가 너무 훌륭한 카운터 역할을 함
또한 뚜벅이 딜러들을 상대로 훌륭한 카운터 픽이 될 수 있음 기둥을 통한 갱킹 및 팀파이트에서의 기여가 훌륭함

굳이 하드 탱커나 뚜벅이 딜러 상대가 아니더라도 강력한 갱킹력과 저렙부터 안정적인 오브젝트를 챙길 수 있다는 점, 팀파이트에서의 기둥과 궁극기의 존재로 인한 존재감은 어떤 상대로도 꽤 괜찮은 것 같음

하드 카운터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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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역시 잘하는 Nidalee(니달리)  힘든 것 같고 Sylas(사일러스) Hijack(강탈) Subjugate(진압) 이게 조금 빡침 

사실 정글이 카운터라는건 지대한 의미까지는 없는 것 같고 적 정글과의 1대1 만을 보기보단 라이너 간 상성 조합 구도 이런 것으로 승패가 갈린다고 생각함

1대1로 따지면 트런들이 지는 상대는 거의 없다고 보아도 무방함 

그래서 카운터 픽이나 챔피언 별 대응법은 매 판 달라진 아군 라인전 상성 조합 구도 등을 일일히 설명할 수도 없고 심해티어인 본인도 잘 모르니 적어봐야 의미 없는 것 같음. 타 라인이면 모르겠는데 정글은 애초에 전 라인에 영향일 미칠 수 있는 라인이고 1대1이 아닌 1대2 2대2 3대3 이런 식의 교전을 하게 될 테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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픽창에서 아군 조합 적 조합 라이너 상성 한타 구도 이런 것 생각하고 들어갑시다

라이너 상성 및 구도를 특히 생각해두고 들어가면 초반 동선의 방향을 정할 수 있음
케이스가 몹시 많지만 예를 들어 탑이 근접 싸움이고 정글포함 2대2를 보았을 때 이길만 하다 하면 정버프 3캠 후 탑을 신경 써주거나, 탑이 밀리는 상성인데 다이브 당하지는 않을 것 같다 싶으면 역버프 풀캠으로 빠른 성장을 도모한다던가.

그리고 적 정글의 특성을 인지하고 들어가는 좋음
성장형 정글에 레드 역벞 시작할 것 같다. 1렙싸움 괜찮다 싶으면 레드 인베들어가서 1렙 기둥찍고 이득봐주고. 혹은 적 블루시작으로 한 캠프 이득보고 시작한다던가. 반대로 교전 위주 정글에 카정이 올 것 같다. 하면 빠르게 아군 정글로 들어가서 와드를 박고 렌즈로 바꿔 준다던가

그 후 게임이 흘러가는 양상을 보면서 어떻게 한타가 일어날지. 어떻게 이득을 볼 수 있을지 생각합시다
이성적인 판단으로 최대한 게임을 이길 수 있도록, 생각하면서 게임하면 재밌고 점수 올리기도 좋다고 생각함


쓸모 없는 글 끝까지 읽어줘서 고맙고 추가할 것 보완할 것 고칠 것 있으면 수정하겠음
옛날에 롤인벤 공략으로 내가 도움을 받았듯 누군가 나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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