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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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미, 마법 고양이
Yuumi, the Magical C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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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프에도 지지않는..빙결 유미 해볼래..?

- 티리아스(2020-08-17, 조회수: 8415)




아이언3 -> 골드3 까지 올라 왔습니다 현제.

너프에도 불구하고 2티어에 정착한 유미에 빙결을 탑제해봅시다.
유미, 마법 고양이
소환사 주문 점화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00 (+69) 1673 마나 440 (+45) 1205
공격력 49 (+3.1) 101.7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5 (+0.55) 14.35 5초당 마나회복 10 (+0.4) 16.8
방어력 25 (+4.2) 96.4 마법 저항력 25 (+1.1) 43.7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25 425
사실 빙결은 부수적이고 밑에 신발이랑 외상이 어떻게 보면 메인이라고 할 수 있어.

아무래도 AP돈템 가져가는 유미의 특성상 라인 말리게 되면 한도끝도 없이 말려서

원딜 피채워주다 보면 함부로 평타 칠 거리는 안나오고 마나는 없고 Q도 못쏴서

돈템 20분에 800스택 쌓는 꼴을 볼 수도 있단 말야

물론 이건 어디까지나 안타까운 예시인데

그런 상황을 가더라도 최대한 1코어를 빠르게 올려서

라인전이 끝나고 탑이나 미드로 바로 달려 갈 수 있게 준비를 해두는거지. 원딜한탠 미안하지만..

외상에 신발만 팔아도 거의 400원 가까이 골드를 버는거라서 1코어를 빠르게 갈 수 있어.

거기에 말려도 1코어가 빠르게 나와주는데 이기고 있는 상황이라면 골드 이득을 통해서 가져올수 있는 스노우볼이 장난아니게 되지.

후술하지만 빙결이 GLP와의 시너지가 미쳐 날뛰기 때문에 엄청 괜찮아.

1~2렙 힘싸움에도 엄청 좋아. 이것도 밑에 적을거야.

그러면 여기서 의문이 들건데

굳이 GLP안가고 봉풀주가서 중간중간에 힐같은 거 들거나 해서 라인 유지에 힘 더 써줘도 되지 않나 싶기도 할건데

빙결 평타를 되게 당황스러워해.

유미가 평소에 먼저 앞으로 가는 일이 없다보니 최대 사거리에서 평타를 쓸건데

패시브 평타 기준 550의 사거리라 어지간한 원딜들 사거리랑 비슷하단 말이지.

여기서 빙결 묻은지 모르고 평소랑 똑같은 카이팅을 하다가 느려진 이동속도 감안 못하고 헛무빙을 치는경우가 있어.

그래서 상대의 딜로스 유발 및 우리 원딜의 안전한 치고빠지기가 가능해져서 라인전 단계에서도 아주 괜찮다고 봐.

위에 올려둔 영상의 경우처럼 포탑 한대 더 맞게 해줄수도 있고 말야.

10.13 패치 이후

마법의 매리트가 이번 패치로 상당히 줄어 들었어.

그러니 마법 포기한다고 해서 너무 주눅들지 않아도 되. 이제 침착은 선택이 아닌 필수야.

침착 없으면 이제 유미는 더 한타에서 필요없다고 볼 수도 있어서 최대한 전투 유지력을 늘려주는게 좋아.
90퍼 이상이 Ignite(점화)Exhaust(탈진)

원딜이 정화를 든다 Heal(회복)Ignite(점화)


정말 특별한 경우 Heal(회복)Exhaust(탈진)



10.13 패치 이후

이제 Ignite(점화)Exhaust(탈진)중에 하나를 빼고 내 입맛에 맞게 Heal(회복)를 가져가는것도 좋은 선택이야.

Ignite(점화)Heal(회복)이나 Exhaust(탈진)Heal(회복) 중에 내가 원하는 취향의 스펠을 가져가도록 하자.

물론 이전처럼 Ignite(점화)Exhaust(탈진) 도 나쁜 선택은 아니야.
야옹이 친구 (Feline Friendship)
재사용 대기시간: 20~10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챔피언을 맞히면 유미가 체력을 25~110 (+0.15 AP) 회복하고, 다음 4초 안에 밀착 시 대상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이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20~10초입니다.

유미가 밀착한 아군이 챔피언이나 미니언을 처치할 때마다 우정이 쌓입니다. 우정이 가장 깊은 아군은 유미의 단짝이 됩니다. 단짝에게 밀착한 동안 유미의 스킬에 추가 효과가 생깁니다.

유미가 이미 밀착 중일 경우 아군 체력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합니다.
사르르탄 (Prowling Projectile)
마나 소모: 50/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초
유미가 상황에 따라 방향을 바꿀 수 잇는 미사일을 소환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60/90/120/150/180/2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초에 걸쳐 사라집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하면 유미가 마우스로 미사일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일단 속도가 붙은 미사일은 조종할 수 없고 직선으로 날아가며 대상에게 80/140/200/260/320/38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5/60/65/70/75/80% 둔화시킵니다.

단짝 추가 효과: 사르르탄의 둔화 효과가 항상 강화되며 적 챔피언에게 둔화 적용 시 5초 동안 단짝이 강화되어 적중 시 10 (+0.05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적중 시 추가 피해량은 단짝의 치명타 확률에 따라 75% 증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25)
너랑 유미랑! (You and Me!)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기본 지속 효과 : 단짝에게 붙어있을 때 유미의 체력 회복 및 보호막 효과가 5/7.5/10/12.5/15% 증가하며, 단짝은 적중 시 체력을 3/5/7/9/11 (+0.04 AP) 회복합니다.

사용 시: 유미가 아군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밀착합니다. 유미는 밀착 상태에서 밀착 대상을 따라다니며 포탑을 제외한 유닛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유미에게 이동 불가 효과가 적용되면 이 스킬에 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10~0초지만 이미 밀착 상태일 경우 언제든 다시 사용해 다른 아군에게 밀착하거나 밀착 해제할 수 있습니다.

유미의 스킬은 유미 대신 유미가 밀착한 아군 위치를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밀착 상태인 아군이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유미가 밀착 해제됩니다.
슈우우웅 (Zoomies)
마나 소모: 40/45/50/55/60 (+최대 마나의 12%)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유미가 80/105/130/155/180 (+0.3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25/27.5/30/32.5/35 (+0.08 AP)% 증가합니다. 보호막이 남아있는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가 20/24/28/32/36% 증가합니다.

유미가 밀착 상태면 위 효과를 유미 대신 해당 아군에게 적용하고 마나를 20/24/28/32/36 회복시킵니다. 마나 회복량은 대상이 잃은 마나에 따라 100%까지 증가합니다.
대단원 (Final Chapt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유미가 3.5초간 정신을 집중해 마법 파동을 5회 발사합니다. 파동은 아군과 적군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 시 마우스로 파동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파동에 맞은 적은 75/100/125 (+0.2 AP)의 마법 피해를 받고 1.25초 동안 10% 둔화됩니다. 맞은 파동 하나당 10% 추가로 둔화됩니다.

아군 챔피언은 파동 하나당 35/50/65 (+0.1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 회복 초과분은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단짝 추가 효과: 단짝은 파동에 맞으면 45.5/65/84.5 (+0.19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너랑 유미랑! 사용 시 파동을 현재 방향으로 고정합니다.
유미는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할 수 있으면, 슈우우웅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이후의 미사일이 25%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단일 대상에게 입힐 수 있는 최대 피해량은 150/200/250 (+0.4 AP)의 마법 피해입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그냥 Q 빙 돌려서 맞추면 원딜이 알아서 해줄거야.

스킬 활용 팁

 1렙에 리쉬 끝내고 라인 들어갈떄 원딜 타고 있다가


상대 내려와 있거나 내려오는거 Q써주고 평 쳐서 마나 원상 복귀 해주고 미니언 같이 쳐주면서 2렙 찍어줘


R이랑 Q는 스마트 안쓰는게 편해


W는 타고 있는 챔프가 벽 가까이 있으면 얇은벽은 잘 넘어가지니까 안전지대에서 시야 확보 된 채로 패시브 터트리고 다시 붙는 식으로 가능하고 도망가는거도 가능해


반대로 우리팀이 벽 멀리 있어도 W로 탑승이 가능하니 참고하고


시간이 지나야 터지는 CC기 같은 경우는 맞아서 W로 타면 무시하니 참고


3렙에 Q 찍으면 원딜 간당간당한 경우 + 싸우는 경우 아니면 힐 주지 말고 아꼈다가 4렙에 E 2렙때 힐 줘


10.13 패치 이후

마나 소모량이 많이 늘어난 지금도 라인전 상황에선 마나 20~30정도 더 먹는 수준이라 Q견제를 조금 줄이던지 힐 횟수를 줄이던지 하면 괜찮아.

제일 좋은건 힐 횟수를 줄이는거고 거기에 따라 패시브를 최대한 쿨타임마다 터트리는게 좋아.

나머지는 위와 동일하게 가면 되고

왜 굳이 W는 고려해보지 않냐? 하면

어차피 초반에 W 올려서 늘어나는 능력치 보다 제한된 E 힐량이 초중반 난전과 한타에선 오히려 더 득이 된다고 생각해.

어차피 W 찍을 타이밍부터 W 때문에 능력치 올라가는게 보이기도 하구말야.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선 2렙 안찍으면 죽는다 -> 고대주화
평상시 -> 주도검
선 2렙 찍어야되고 신나게 싸워야 된다 -> 포션 2개
그냥 무난하게 라인전 가보고 싶다 -> 핑크와드

원래 GLP 를 먼저 올렸지만 바텀 3강 체제의 변화로

선 성베 후 GLP를 추천 드립니다.

메자이는 최대한 배제하되 암흑의 인장까지는 고려할만 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유미
유미 밴 하는 팀원
쓰레쉬
내리기 껄끄러운 상대. 피 안빼두고 2렙까지 가면 패시브 터트릴려다가 점멸 E 맞고 요단강 가버리니까 조심해야됨.

평시에도 E각 조심해야하는게 암만 패시브 평타 빠르다 해도 W 시전 시간 때문에 눈치 좋은 쓰레쉬들은 E로 바로 쳐내서 Q연계 하는 경우가 많아.

밴 하는게 정신건강에 이로워
세나
다른 사람은 어떨지 모르겠는데 세나가 뭔지 모르게 껄끄러워서 넣어봤음.

분명 비슷비슷하게 간다 생각해도 밀리는감이 없잖아 계속 생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타릭
공식 호구 1
이즈리얼
라인전에서 내려서 이놈 Q짤만 다 받아줘도 혈압 엄청 올라가니까 말리기 좋아.

대신 라인전 진 순간부터 내가 Q맞으면 터지니까 적당히 눈치봐가면서 해야해.

1~2렙 힘싸움할땐 원딜보다 조금 앞에서 이즈 Q각 안나오게 부비부비 해주면 이즈 혼자 혈압올라서 쓰러지니까 그거 생각해서 부비부비 해주고.
소라카
Q만 피하고 Q만 맞춰 그러면 되.



라인 / 정글 운영법
중요한건 패시브야.

패시브를 얼마나 잘 터트려 주는가, 논타겟 스킬을 얼마나 잘 맞아 주는가, 미니언 어그로를 끌어서 2:2 교전상황에서 얼마나 원딜 피를 아껴줄수 있는가가 관건이야.

최대한 3렙이전에 킬을 낸다고 생각해야해. 그러면 5:5로 계속 갈 수 밖에 없어.

E가 1렙만 찍어도 마나 소모량이 크게 늘어서 Q 사용이 제한적일 수가 있으니까 최대한 E를 안쓰는 방향으로 흘러간다고 생각해줘.

초반 운영법
1렙부터 물어뜯어야되. 상대가 하드CC기를 가진 서포터가 아니라면 니가죽냐 내가죽냐 하면서 때려버리면 되.

만약에 2렙이전에 영혼의 맞다이가 일어난다면 탈진은 무조건 '서포터' 한태 넣어야해.

유틸형 서포터가 아닌 이상 서포터의 설계 자체가 원딜보다 초반에 강하게 설정되있어서

오히려 원딜보다 단단하고 강력하기 때문에

점화는 원딜, 탈진은 서포터에게 걸어서 피해를 최소화 해주는게 좋아.

심리적으로 점화가 걸린 상황에 피 나가는게 더 보이기 때문에 위축될 수 밖에 없고.

1~2렙에 하드 CC 1개밖에 없는 경우엔 서포터가 탈진때문에 제대로 CC 걸수 있는 상황도 안나오니 그 점 명심해주고.

알아둬야할건 난 피가 까져도 상대는 무빙을 계속 해야되지만 나는 W로 도망가서 안전하게 피 채우는 방법을 강구하는게 좋아.

빅웨이브는 최대한 안쌓이게 하는게 좋아.

빅웨이브가 쌓인다면 6레벨엔 궁으로 역관광을 할 수도 있으니 6레벨까지 라인 푸쉬 강한 조합이라면 최대한 원딜이랑 같이 라인을 같이 푸쉬해준다 생각하고.

그리고 6레벨 이전엔 W쿨이 10초기 때문에 그걸 감안하면서 패시브를 터트리는 견적을 내주는게 좋아.

갱을 온다면 정글을 바로 타서 Q 맞추고 내려서 평타로 이속 저하를 걸어주는게 포인트.

상대 정글 동선 파악을 해서 그 쪽으로 와딩을 해주던지(상대 정글이 카정 오는 루트)

어차피 우클릭 안하고 노니까 우리팀이 상대 스펠 체크해주면 그에 따라서 스펠 계산해줘도 괜찮아
예를 들면

13:20 적 트페 점멸

이런식으로 핑이 찍히면

18:20 트페 점멸온 해서

18분쯤에

트페 점멸 나옴

이런식으로 살아있는 계산기를 해주는게 좋아.

마나를 50% 이상 유지 하면서 게임을 리드해야된다고 생각해줘.

못해도 50%는 유지를 해야 힐 2번에 R이라도 쓰지, 안그러면 힐 한번 써서 마나량 계산이 안되서 궁 못써서 킬캐치나 혹은 살아나가는 방법이 없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50%는 항상 유지한다고 생각해줘.

나머지는 위와 같으니까 윗 내용 참고하면서 마나만 50% 이상 유지한다고 생각해주면 되.

중반 운영법
한 타 중간중간에 내려서

패시브를 터트리는거도 좋지만

여의치 않은 상황이라면 내리지 않는게 좋아.

오히려 내렸다가 이후 힐 줄걸 주지도 못하고 W 쿨돌거나 죽어버리면 더 손해가 크기 때문에

1. 상대가 CC가 빠졌는지 확인을 한다.
2. 상대 누커의 스킬을 확인한다.
3. 확인 다 됐으면 내려서 한대 때리고 들어간다.

이 3가지만 기억해주면 대규모, 소규모 한타에서 해줄 일은 다 해주는거야.

와드는 정글러랑 같이 박으러 다니는게 좋아.

나 혼자 다니면 죽는 경우가 많고, 공짜신발이 나오기 이전엔 깊게 와딩을 하기보단 우리가 봐줄수 있는 최적의 장소에 와드를 해주고, 공짜 신발이 나오면 기동성이 어느정도 확보 되기 때문에 그 때부턴 조금 대담하게 동선 파악 후 깊게 와딩해주는것도 좋아.
후반 운영법
E마나 소모랑이 급격해진 지금은 한타 위주로만 사용을 해줘야해. 정말 급한 합류가 필요한게 아니라면 E는 최대한 아껴줘.

코어 하위템
그러니까 칸이 모자랄땐 핑와칸에 코어 하위템을 챙기는게 아니라 무조건 핑크와드 2개씩 사서 시야에 도움을 줘야해.

후반 되면 서로 1차는 나가 있을거고 2차까지 나간 상황에서

우리 정글도 우리 정글이 아니고 상대 정글도 상대 정글이 아니라서

시야 한번 먹어주는게 역할이 굉장히 중요해지니까.

팀파이트시 역할
타는 순서는 제일 잘큰 친구가 1순위
2순위는 이니시에이터
3순위는 체력 없는 우리팀.

3순위에 체력 없는 우리팀이 있는 경우가, 우리팀 피 없다고 해서 마구잡이로 W 써서 옮겨타다가 CC 맞으면 아무것도 못하고 죽는 꼴이야.

그래서 상대 CC를 확인한 후 W로 옮겨타야지 무조건 W로 피 없는 친구를 옮겨 타면 안되.

잘 큰 친구 타서 딜 늘려주고 받는 딜 힐로 커버업 해주는게 가장 좋다고 봐.

이니시에이터는 들어가서 살아 나와야 하기 때문에 유동적으로 타고 다니는걸 추천해.

챔피언별 대응법
하드CC형 서포터는 항상 미니언을 끼고 패시브를 치러간다고 생각하고
유틸형 서포터는 항상 나보다 넌 약해서 맞다이는 내가 이긴다란 생각해서 공격적으로 해주는게 좋아.

결국 타고 있는 챔프니까 챔피언 대응법은 원딜이 더 중요하게 느껴지므로 생략할게.

마치며
나같은 하위에선 대처법을 잘 몰라서 은근히 고전하는 유미야.

힐 셔틀만 하다가 조금 공격적으로 해볼수 있다는거도 나름 장점이라면 장점이고

유미 혼자서 와딩 하러 다니더라도 안전하게 빠져나올수 있는 부수적인 GLP와 빙결때문에 혼자서 대담하게 시야를 먹어 줄 수 있어. 그래도 죽는건 똑같으니까 최대한 안전하게 하자.

되게 좋다면 좋고 안좋다면 안좋은데 이런 룬 들고 하는 유미도 있으니까

콩콩이나 유성만 들다가 지쳤다면 참고만 해줘.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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