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6명
6.3% (1표)
6.3% (1표)
87.5% (14표)
볼리베어, 울부짖는 천둥
Volibear, The Thunder's Ro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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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ps.도 인정한 선 얼건 볼리베어 (극탱)

- 용타는모데(2020-06-10, 조회수: 20700)

앞선 공략 정리해서 다시 씀








핵심

1.아이템은 무조건 쿨감 우선으로 가자
 (볼베는 쿨감먼저 가는게 치감 먼저)
 (가는 것보다 강함)

2.극탱 템트리는 유통기한이 없다
 (오히려 후반 갈수록 더 튼튼해서 좋다)

3.한타 제대로 할려면 극탱이 맞다
 (진짜 극탱아니면 한타가 힘들다)

4.선템은 얼건이 갑이다
 (추노, 쿨감, 탱킹, 마나 부족한게 없다)

추가 팁

5.룬은 아직 연구중이나 집공 추천한다
 (부족한 순간딜을 보충하는데다 하위룬도 좋다)

6.콤보는 qe가 맞다, qr 연계 된다
 (qe쓰면 모션이 아예없고, eq 쓰면 모션이 있다)

7.스펠은 텔, 점화 둘다 좋다

8.극딜도 나빠 보이진 않음, 물론 ap한정
 (볼베는 애초에 ap브루저로 설계되서 ad로 쓰는챔이 아님)

볼리베어, 울부짖는 천둥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04) 2418 마나 350 (+50.0) 1200
공격력 60 (+3.5) 119.5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9 (+0.76) 21.92 5초당 마나회복 6.25 (+1) 23.25
방어력 31 (+5.2) 119.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50.0 150.0
PressTheAttack(집중 공격) 딜링 ★ 탱킹 
Conqueror(정복자) 딜링 ★      탱킹             진지하게 정복자가 젤 구림, 이거 왜듦?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 딜링 ★      탱킹 
Aftershock(여진) 딜링 ★         탱킹 

걍 난 집공이나 쓸란다

보조룬

영감 추천한다, 쿨감 5%가 상당히 쏠쏠하고 비스킷 라인전과 추가 마나도 상당히 좋다

능력치

방,마저 룬으로 탱킹 챙기는게 좋다
무자비한 폭풍 (Chosen of the Storm)
볼리베어가 피해를 입힐 때마다 공격 속도가 5%(+주문력의 4%) 증가합니다. 최대 5회까지 충첩됩니다.

번개 발톱 : 5회 중첩 시 볼리베어의 발톱에 번개가 감돌며 이때 기본 공격 시 가장 가까운 적 다섯에게 11~60(+0.5AP)의 추가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를 유지하려면 볼리베어가 6초 안에 피해를 입혀야 합니다.
번개 강타 (Rolling Thunder)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12/16/20/24/28%(적을 향해 이동 시 2배) 증가하며 다른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스킬이 활성화된 동안 다음 기본 공격 시 10/30/50/70/90 (+1.2 추가 AD)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볼리베어가 대상을 기절시키기 전에 이동 불가 효과를 받으면 볼리베어가 분노하여 이 스킬과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광란의 상처 (Frenzy)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볼리베어가 적을 공격하여 5/30/55/80/105 (+1.0 AD)(추가 체력의 6%)의 물리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며 8초 동안 대상에게 상처를 남깁니다.

상처가 남은 대상에게 광란의 상처를 사용하면 피해가 50% 증가하며 볼리베어가 20/35/50/65/80 (+잃은 체력의 8/11/14/17/2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미니언 상대 시 50% 효과 감소)
천공 분열 (Majestic Roar)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잠시 후 볼리베어가 지정한 위치에 번개를 소환하여 적에게 80/110/140/170/200 (+0.8AP) (+대상 최대 체력의 9/10/11/12/13%)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볼리베어가 폭발 지역 안에 있으면 3초 동안 자신의 최대 체력의 14%(+0.8AP)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폭풍을 부르는 자 (Thunder Claw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60/135/110초
볼리베어가 변신 후 지정한 위치로 도약합니다. 12초 동안 체력이 175/350/525, 공격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볼리베어가 착지 시 땅에 균열이 생겨 근처 적 포탑이 2/3/4초 동안 비활성화되며 300/500/700 (+2.5 추가 AD) (+1.25AP)의 물리피해를 입습니다. 근처 적들은 50% 둔화했다가 1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볼리베어 바로 아래에 있는 적은 300/500/700 (+2.5 추가 AD) (+1.25AP)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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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q e w q평타 w
(붙어도 기절 먹이지말고 w먼저 쓴후에 기절)
(이러면 w 2타 먹이기 배는 쉬움)
스킬 활용 팁
야 ㅋㅋ 탱기준에서 w선마가 왜 e선마보다 좋은지 말해줌
일단 탱커면 탱킹 스펙이 올라야하는데 e선마하면 탱이 오름?ㅋㅋ 안오른다고

탱킹부터가 w가 훨씬 좋다고ㅋ 그리고 쿨타임은? e15촌데 w5초 자그마치 세배
대충 쿨감 40퍼해도 e는 9초 w는 3초 세배라고 ㅋㅋ 만렙 시 탱킹 차이가 얼마나
날거같음?

실제로 통계만 봐도 w선마 픽률이 압도적인데 e선마 보다 승률이 5퍼나 더높다

1렙에는 e나 w찍는데 e가 안정적임
2렙엔 상황보고 찍는데 q가 안정적임

1.스킬 선마는 wqe임

2.콤보는 eq가 아니라 qe임

3.qr연계 가능

4.e만 잘쓰면 맞딜은 절대 안지고 붙기도 쉽다

5.볼베 패시브는 평타 횟수 당 스택이 아니라 피해 횟수 당 스택이라
  e랑 궁에도 스택이 쌓인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템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라인유지력 ★★ 딜링  
Doran's Blade(도란의 검)라인유지력 ★     딜링 ★   (비교를 위해 올려놨지만 도란검은 안씀)
Doran's Ring(도란의 반지)라인유지력 ★   딜링 

시작템 고르는건 세가지 기준이 있다

1. 상대의 라인 유지력이 높은가
2. 상대가 원거리인가 근거리인가
3. 상대의 견제가 빡센가

세가지를 고려해서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도란의 방패Doran's Ring(도란의 반지)도란의 반지를 산다
(근데 어지간해선 도란링이 너무 좋아서 도란링 삼)

견제가 빡세다, 원거리이다, 유지력이 높다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견제가 약하다, 근거리이다, 유지력이 낮다 = Doran's Ring(도란의 반지)

EX) Vladimir(블라디미르)=Doran's Ring(도란의 반지) Quinn(퀸)=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Malphite(말파이트)=Doran's Ring(도란의 반지) 등

첫 귀환 ~ 풀 쿨감 까지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Kindlegem(점화석)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Sheen(광휘의 검) 
해당 아이템들을 우선으로 구매하여 풀 쿨감을 맞춘다, 치감은 나중이다

순서는 세가지 기준을 두고 순차적으로 고려해 정한다
(1번 기준에서 맞딜이 빡세 신발이 제외됐으면 2번은 무시한다는 소리)

1. 맞딜이 빡센가 여유로운가     (빡세다면 신발과 광휘의검은 제외)
2. 접근이 쉬운가                  (쉽다면 신발은 제외, 어렵다면 신발 고려) 
3. ap인가 ad인가                 (ap라면 빙하의장막은 제외, ad라면 빙하의장막 우선)

1코어
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얼건이 최고다, 하지만 ap딜이 감당이 안된다면 2코로 미루고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령을 간다
(추노가 매우 좋아지고, 스킬 사용이 많아져 마나가 부족해질 때 쯤 마나도 보충하고)
(쿨감도 20%에 하위템의 성능도 좋고 트포보다 1000원이나 저렴하며 탱킹도 좋다) 

2코어
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령까진 고정이다

3코어 이후
지금부터는 상황에 맞게 골라산다.

치감Bramble Vest(덤불 조끼)(Thornmail(가시 갑옷)가갑은 나중에 올려도 좋다)
추가 마저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이속 증가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빠른 합류 및 이니시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
치명타 저격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높은 체력 및 한타 유지력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추가 딜링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비추)
최후 마저 및 아군 버프, 마나 유지력Abyssal Mask(심연의 가면)


신발
신발은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아이오니아를 사용하다가 후반에 아이오니아를 팔아도 풀쿨감 유지가
가능할때 팔고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로 변경하여도 좋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신드라
나는 얘 벤하고 한다, 상대 미드가 신드라면 게임 내내 피곤하다
제이스
난입 제이스 너무 힘들다

베인도 루시안도 하딩도 다 할만했는데
얘는 진짜 힘들다
내 플레이 영상들 보면 알겠지만 q접근 wq기절 w 콤보 굉장히 자주 쓰는걸 볼 수 있음

블라디 상대, 콤보랑 한타도 담겨있음


다리 상대

모데 상대

말파 상대

마오카이 오른 아트록스 갱플랭크 이렐리아 아칼리 하이머딩거 말파이트 피들스틱 다리우스 세트 피오라 제이스 일라오이 모데카이저 케넨 베인 루시안 레넥톤 우르곳 뽀삐 블라디미르 문도 야스오 리븐 카밀 정도 만나본듯

힘들었던 애들

제이스
얘는 솔킬을 두번 따도 갱한번 당하면 지던데
솔킬 따는것도 힘들고 일단 cs파밍이 안됨, 두배씩 차이나고 그럼

하이머딩거
포탑이 e두대에 죽는데 그게 약 30초임, 하딩 포탑쿨이 더 짧을듯
그리고 하딩 e를 피하기가 너무 힘듬
그래도 얜 지 포탑 밖에 나오기 힘들어서 제이스마냥 파밍 못할 수준은 아님

피오라
응수가 너무 카운터임, 쿨감 좀 갖춰지기 전까진 이길각이 안보임(한 20,30퍼 정도 갖춰지면 깡딜로 이길만하던데)


까다로운 애들

아칼리
볼베 qw가 타겟팅 스킬이라 연막쓰면 못때림
궁이랑 e 어그로 핑퐁도 더럽고
근데 원래 탱커상대로 강한캐는 아니라 그래도 맞딜은 안짐

카밀

세트
걍 맞딜이 조질라게 셈, 쿨감 나올수록 이김

뽀삐
뽀삐 w에 q기절이 막힘
근데 그거뿐임, 걍 w로 지속쌈하면 이김
(담 패치에 q찍을때 안막히게 바뀐다니까 패치되면 밥일듯)

케넨
e번개돌이가 개빨라서 접근이 개빡셈
제이스 급은 아닌데 한타때도 성가심
궁으로 붙으면 되서 할만하고 붙었을때 맞딜은 약함

이렐리아
다른 애들이랑 다르게 얘는 q속도가 너무 빨라서
q로 기절먹여도 궁이랑 e를 맞지를 않음
연계가 안됨, 맞딜도 세서 까다로움

우르곳
라인전은 e만 피하면 쉬운데 한타에서 궁이 너무 카운터임
볼베 w는 잃체비 회복이라 딸피로 버티면서 역겹게 싸우는 장면이 많은데 그걸 봉쇄 해버림

레넥톤
맞딜이 워낙 세고 치감도 곧잘사고 쉴드파괴도 있고
라인유지력도 좋아서 까다로운데 못이길정돈 아님

베인
접근은 문제가 안되는데 궁 찍고나서 은신때문에 성가심
볼베는 qw가 타겟팅이라 은신같은거 있으면 힘듬
후반 고정피해도 세서 까다롭지만 압박당할정도의 챔피언은 아님

말파이트
집공들고 온 말파는 묘하게 맞딜 강함
글고 말파 q짤 딜도 세고 이속 비례해서 뺏는거라
q로 접근하다가 굴렁쇠 맞으면 말파 이속 개빨라져서 못붙음
패시브가 카운턴건 좋은데 한타때 아군 딜러가 힘들어해서
까다로움

문도
챔프잘못만든듯

보통
(위에 상대해봤는데 안적힌 애들 다 이쯤이라 보면됨)


다리우스
1렙만 조심하면 됨

일라오이
e맞고 싸워도 맞딜이기던데

모데카이저
궁을 궁으로 씹을 수 있는데 가끔 반응 잘못하면 ㅈ같음

루시안
다른 원거리 애들이랑 다르게 접근도 쉽고 사거리도 짧고 할만함
몰락 이속 빨렸을때만 무리하게 안쫓으면 됨


쉬움

야스오
패시브부터 카운터임

마오카이
질수가없음

피들스틱
공포 ㅈㄴ길어서 빡치는거 말고는 뭐없음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볼베는 근접챔 상대로 매우 강하다, 최대한 전투를 유도하자 (w는 아끼지마라)


상대가 사린다면 빠른 라클을 이용해 라인을 빠르게 밀고 돌아다녀서 영향력을 행사하자


바위게도 잘 잡고 협전 잡기도 좋고 아군 정글과 카정을 들어가도 좋다


초반 운영법
빠른 라클 후 합류 및 로밍

중반 운영법
한타 주도 및 참여해서 이니시 및 앞라인 탱킹

후반 운영법

아군 딜러 보호 및 이니시, 탱킹


팀파이트시 역할

이니시가 가능하다면 해주면 좋지만 이니시가 엄청 좋은편은 아니라 안좋은 상황에

무리해서 이니시를 할 필요는 없다, 받아치면서 앞라인에서 비비고 아군을 지켜주자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누가 트집 잡아서 걍 솔직히 말한다 ㅋㅋ

볼베 지금도 충분히 1티어 급이다

한타 절대 안좋지 않다

마오카이 상위호환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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