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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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미, 마법 고양이
Yuumi, the Magical C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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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사를 사랑하고 애껴주자

- 르깣(2020-06-08, 조회수: 3543)

너랑 윰이랑!


윰이 KDA 4.52 로 쏘쏘하게 하고 있습니다

뭐 판당 KDA는 기본 6 ~이상까지도 가요


스킨은 사랑의추적자 유미에 믹스커피색 크로마 끼셔요

짱귀임ㅋ

유미, 마법 고양이
소환사 주문 회복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00 (+69) 1673 마나 440 (+45) 1205
공격력 49 (+3.1) 101.7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5 (+0.55) 14.35 5초당 마나회복 10 (+0.4) 16.8
방어력 25 (+4.2) 96.4 마법 저항력 25 (+1.1) 43.7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25 425

일단 유성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파 콩콩SummonAery(콩콩이 소환)파 나뉘는데 저는 콩콩SummonAery(콩콩이 소환)


콩콩이 쓰면 집사찾기(W) 할때 배리어 줄 수 있고 이거 이용하면 꽤괜


같이 타워치다가 타워맞는 원딜, 내가 내려있을때 덫밟거나 쳐맞는 원딜에게 호로롱 타주면 꽤괜


그리고 공격하면 찔끔찔끔 같이 딜 들어가는게 괜찮은듯해요



예전에는 보조룬으로 침착PresenceOfMind(침착), 체력차 극복CutDown(체력차 극복) 들었었는데


생명의 샘FontOfLife(생명의 샘), 소생Revitalize(소생) 들어줍니다.





스펠은 취향이 확실히 갈려요


저는


1. Heal(회복)Exhaust(탈진)

2. Heal(회복)Ignite(점화)

3. Exhaust(탈진)Ignite(점화)


이 세개의 유형중 1,2번을 선호함.


유미 스킬 중 Zoomies(슈우우웅) 힐이 있긴 하지만 초반에는 윰이 마나가 엄청 딸림. 쿨도 있고..ㅇㅇ


라인전 대치중 내가 마나가 없다? 하면 Heal(회복)를 씀


그리고 나중에 라인전 끝나고 미드로 헤쳐모여 했을때 원딜만 타고있을게 아니기 때문에 Heal(회복)필수로 들음



탑라이너나 정글라이너 같은 경우에는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Smite(강타) Ghost(유체화) 이런것들을 드는데


유미는 나중에 한타때 이런 튼튼이들 타는게 이득이기에 이분들의 짱짱한 몸을 뒷받침해주기엔 Heal(회복)필수



그리고 두번째는 Exhaust(탈진)이냐 Ignite(점화)냐 인데..



우리 원딜사마를 위해 노력하겠어! 핥핥 하는 경우라면 Exhaust(탈진)


나도 점화딜로 도움도 주고 운좋게 킬 따먹고 싶어! 하면 Ignite(점화)

야옹이 친구 (Feline Friendship)
재사용 대기시간: 20~10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챔피언을 맞히면 유미가 체력을 25~110 (+0.15 AP) 회복하고, 다음 4초 안에 밀착 시 대상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이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20~10초입니다.

유미가 밀착한 아군이 챔피언이나 미니언을 처치할 때마다 우정이 쌓입니다. 우정이 가장 깊은 아군은 유미의 단짝이 됩니다. 단짝에게 밀착한 동안 유미의 스킬에 추가 효과가 생깁니다.

유미가 이미 밀착 중일 경우 아군 체력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합니다.
사르르탄 (Prowling Projectile)
마나 소모: 50/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초
유미가 상황에 따라 방향을 바꿀 수 잇는 미사일을 소환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60/90/120/150/180/2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초에 걸쳐 사라집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하면 유미가 마우스로 미사일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일단 속도가 붙은 미사일은 조종할 수 없고 직선으로 날아가며 대상에게 80/140/200/260/320/38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5/60/65/70/75/80% 둔화시킵니다.

단짝 추가 효과: 사르르탄의 둔화 효과가 항상 강화되며 적 챔피언에게 둔화 적용 시 5초 동안 단짝이 강화되어 적중 시 10 (+0.05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적중 시 추가 피해량은 단짝의 치명타 확률에 따라 75% 증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25)
너랑 유미랑! (You and Me!)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기본 지속 효과 : 단짝에게 붙어있을 때 유미의 체력 회복 및 보호막 효과가 5/7.5/10/12.5/15% 증가하며, 단짝은 적중 시 체력을 3/5/7/9/11 (+0.04 AP) 회복합니다.

사용 시: 유미가 아군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밀착합니다. 유미는 밀착 상태에서 밀착 대상을 따라다니며 포탑을 제외한 유닛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유미에게 이동 불가 효과가 적용되면 이 스킬에 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10~0초지만 이미 밀착 상태일 경우 언제든 다시 사용해 다른 아군에게 밀착하거나 밀착 해제할 수 있습니다.

유미의 스킬은 유미 대신 유미가 밀착한 아군 위치를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밀착 상태인 아군이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유미가 밀착 해제됩니다.
슈우우웅 (Zoomies)
마나 소모: 40/45/50/55/60 (+최대 마나의 12%)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유미가 80/105/130/155/180 (+0.3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25/27.5/30/32.5/35 (+0.08 AP)% 증가합니다. 보호막이 남아있는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가 20/24/28/32/36% 증가합니다.

유미가 밀착 상태면 위 효과를 유미 대신 해당 아군에게 적용하고 마나를 20/24/28/32/36 회복시킵니다. 마나 회복량은 대상이 잃은 마나에 따라 100%까지 증가합니다.
대단원 (Final Chapt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유미가 3.5초간 정신을 집중해 마법 파동을 5회 발사합니다. 파동은 아군과 적군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 시 마우스로 파동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파동에 맞은 적은 75/100/125 (+0.2 AP)의 마법 피해를 받고 1.25초 동안 10% 둔화됩니다. 맞은 파동 하나당 10% 추가로 둔화됩니다.

아군 챔피언은 파동 하나당 35/50/65 (+0.1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 회복 초과분은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단짝 추가 효과: 단짝은 파동에 맞으면 45.5/65/84.5 (+0.19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너랑 유미랑! 사용 시 파동을 현재 방향으로 고정합니다.
유미는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할 수 있으면, 슈우우웅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이후의 미사일이 25%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단일 대상에게 입힐 수 있는 최대 피해량은 150/200/250 (+0.4 AP)의 마법 피해입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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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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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집사 사랑을 하는 윰이 이기 때문에 이렇게 찍음.


마스터 순서는 Zoomies(슈우우웅) > You and Me!(너랑 유미랑!) > Final Chapter(대단원) >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 순임.  E - W - R - Q

 




Q를 3렙까지 찍고 E마스터 해도 되는데 싸우는건 집사이기 때문에 집사에게 투자함,

스킬 콤보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

스킬 활용 팁

 1렙은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 찍어서 마순팔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 채웁시다.


그리고 잊어서는 안되는 패시브 Bop ‘n’ Block(퐁퐁방울)


윰이는 진짜 초반에 마나 엄청딸림. 근데 패시브로 간간히 연명 하는거임..ㅇㅇ


패시브는 유미가 평타 치면 배리어도 주고 마나도 조금 채워줌.


상대 라이너들의 그랩 등 CC기, Q 가 빠지면 내려서 한대 톡 쳐주고 다시 집사 타면 됨.


참고로 윰이는 CC기 맞으면 집사찾기 You and Me!(너랑 유미랑!) 에 쿨타임이 생김


물리면 걍 죽는거 ㅎ 눈치보면서 잘 해보자


아 글고 윰이 잘 모르는 사람들은 스킬을 안읽어보는건지..


Zoomies(슈우우웅)에 이속증가, 공속증가 효과가 있다는걸 모름


이걸 잘 활용하면 됨.


집 갔다가 라인복귀나 합류할때 Zoomies(슈우우웅)로 이속증가시켜주고 싸울때 붙어서 Zoomies(슈우우웅)써주면 공속증가됨


걍 힐주고 빨리가게 해 주고 몇대 더 때릴 수 있게 해 준다는 말임


이거 활용 잘 해주쇼.



근데 초반엔 마나 부족해서 뭐..걍 눈치껏 하면 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선택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작은 깔끔하게 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Control Ward(제어 와드)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 사가면 됨


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 이렇게 사는 사람도 있지만 Health Potion(체력 물약)사느니 Control Ward(제어 와드) 사는게 더 나음


유미를 하면 "나는 피통이 두개다" 라는 생각을 하면 됨.


그리고 집사찾기You and Me!(너랑 유미랑!) 로 집사에게 타 있다면 타워한테 맞는거 아닌 이상 다칠일이 없음


Control Ward(제어 와드)이거 사서 용 시야 밝혀주거나 강가 부쉬에 박아서 갱킹에 당하지 말자. 그게 더 이득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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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미 핵심은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아닐까 싶음. 나는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먼저 가는 편인데


첫 귀환때 이상적인 골드는 700골드 이상임.


그때 집가면 뭘 산다? Faerie Charm(요정의 부적)Faerie Charm(요정의 부적)Faerie Charm(요정의 부적)Faerie Charm(요정의 부적)Control Ward(제어 와드) 이렇게 삼.


보기만해도 역겨움. 아군 팀원들이 던지냐고 할텐데 대답은 ㄴㄴ임


상위템인 Forbidden Idol(금지된 우상)도 뭐 쿨감이 있고 힐/배리어 증가 효과가 있지만 초반 유미에게 필요한건 뭐다? 마나임


마나관리 넘 힘듬 ㅠ


이건 진짜 개인차 취향차이인데 저렇게 사거나 돈 많다 하면 Forbidden Idol(금지된 우상)Faerie Charm(요정의 부적)Faerie Charm(요정의 부적)Control Ward(제어 와드) 일케 사셈 ㅎㅎ


그럼 3-4렙인데도 마나가 초당 5 - 5.4 정도로 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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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아이템은 뭐 보다싶이 저것들임.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루덴은 주문력 상승과 마나관리에 진짜 좋음. 나름 유미 찰떡템임. 나는 이거 필수로 가는데 님들은 선택으로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 메자이는 뭐..진짜 팀원들 보고 뽑으면 됨. 팀이 ㅈ망하고 특히나 원딜이 형편없어서 초반에 3-4 데스 이상을 한다? 뽑지마셈ㅋㅋㅋㅋ 스텍 쌓으면 뭐함.. 죽으면 깎이는데 ㅋㅋ

근데 팀운 ㅆㅅㅌㅊ일때 하위템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만 뽑아도 스텍 쭉쭉 쌓임. 아 글고 초반에 뽑을수록 이득인데 게임 봐가면서 뽑던지 말던지 하면 됨


Redemption(구원) 구원은 난 솔직히 잘 안감,.. 아 근데 한타에서 쌉털리는 우리팀이라면 사긴 삼. 근데 그럴일없음. 왜냐? 유미가 캐리하면 되니까 찡긋 


아 글고 초반템 주문도둑검 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이 얼음송곳Frostfang(얼음 송곳니)로 업그레이드 됐다? 하면 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에서 Oracle Alteration(예언자의 렌즈)로 바꿔주면 됨


Control Ward(제어 와드)는 돈남으면 틈틈히 사주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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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아이템



근데 거의 막템까진 안뽑혀서.. 막템 뽑아야 할 상황까지 갔다? 그럼 너를 강화하셈.


정답은 모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데캡이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데캡까지 뽑았다면 당신은 한낱 고양이에서 호랭이새끼가 되어 있을것이다.

일단 내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그랩류 챔들 너무 힘듬.


Blitzcrank(블리츠크랭크)Nautilus(노틸러스) 요런 깜찍이들 내가 필벤하는 친구들임.


Leona(레오나) 레오나? 당연히 너도 벤임.


그나마 그랩류중에 쉬운 챔들 뽑아보자면 Thresh(쓰레쉬)Pyke(파이크) 요 두놈은 그렇게 힘들지는 않음.


그래도 눈치좀 보는애들인데 블츠 노틸은 그냥 뇌까지 기계인거같은 쌈멍청이들임 개싫어


Swain(스웨인)스웨인도 요즘 많이 보이던데 싫다.


Braum(브라움)브라움형도..그냥 형은 보기만해도 의욕상실이야


Lux(럭스)럭스는 초반에 너무 졸렬하고 아픈챔이라 집사가 힘들어하는 경향이 있음.

물론 나도 힘들게 된다. 럭스 엿먹얽


Malphite(말파이트)쿵쾅이도 싫음 너무 단단해


Senna(세나)아니 세나는 힘든건 아닌데 상대편에 있으면 걍 킹받음.;;


Taric(타릭)타릭 조큼 힘듬..ㅎㅎ


Tahm Kench(탐 켄치)더러움


Rakan(라칸)얘는 배리어가 좀 신경쓰이는 정도


그 외 Bard(바드)Morgana(모르가나)Sona(소나)Soraka(소라카)Pyke(파이크)Thresh(쓰레쉬)Nami(나미)Janna(잔나)Zyra(자이라) 얘네는 뭐 쏘쏘한듯 ㅎㅎ 


Zyra(자이라)를 만난다면 유미가 내려서 씨앗도 밟아주고 해야댐ㅎㅎ

 

 

라인 / 정글 운영법

 

 Bop ‘n’ Block(퐁퐁방울)활용 잘 하고 물리지 맙시다


원딜형아들 지켜줍시다


초반 운영법

 

 잊지 맙시다 Bop ‘n’ Block(퐁퐁방울) 내리면 평타견제 해 주세요


Prowling Projectile(사르르탄)는 못맞출거같으면 ㄴㄴ 마나손실너무큼


이건 100퍼 맞춘다 싶고 콩콩이랑 마순팔 돌때 쓰세요. 마순팔!!!!


글고 내려서 컨트롤+1 을 연타하면 앞구르기를 함. 인성질 꿀팁

중반 운영법

 팀 개 박살나고 한명이 멱살잡고 캐리한다? 그친구한테 타서 그친구 키우세요


그친구와 유미가 만나면 좀비가 될 수 있음. 글고 되도록이면 내리지 마세요 뇌절당함

 

후반 운영법

 

 후반엔 되도록이 아니고 걍 내리지 마세요


걍 뇌절

 

 

챔피언별 대응법

 

 Pyke(파이크)Nautilus(노틸러스)Blitzcrank(블리츠크랭크)Thresh(쓰레쉬) 끌리면 원딜탓..


그리고 얘네는 그랩을 위해 부쉬에 잘 숨으니 와딩을 잘 해 줍시다.

마치며

 냥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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