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프리시즌은 전 시즌과 다른 게임이라고 봐도 될 정도로 많은 패치가 이루어 졌습니다. 그 중에서도 영향을 가장 크게 받은 라인은 정글입니다. 예를 들어 정글템의 삭제, 정글링 속도의 상향 및 피관리의 안정성이 있죠.
그리고 이 패치는 '마스터이'라는 챔피언의 플레이 스타일과 역할에도 변화를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원래 마스터이하면 rpg를 통한 성장, 후반의 캐리! 라는 이미지가 박혀있었습니다. 저 또한 그랬구요. 하지만 프리시즌에 들어와선 굳이 그럴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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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20 (+105) | 2405 | 마나 | 250.56 (+42.0) | 964.56 |
공격력 | 65 (+2.8) | 112.6 | 공격 속도 | 0.679 (+2.5%) | 0.968 |
5초당 체력회복 | 7.59 (+0.65) | 18.64 | 5초당 마나회복 | 7.26 (+0.45) | 14.91 |
방어력 | 33 (+4.7) | 112.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5.0 | 355 | 사정 거리 | 175 | 17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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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이에게 스킬 콤보는 한 가지 밖에 없습니다. 잘 알려져 있는 명상평캔입니다. 평타 후반 딜레이를 명상 모션을 취했다가 바로 취소함으로써 없애는 기술입니다.
평타가 날아간 직후 - w(명상) - 타겟팅 평타를 날려주시면 되는데 초반 공격속도가 느릴때에는 첫번째 평타가 나가기도전에 명상을 눌러 괜히 때릴것도 못때리는 상황이 자주 발생합니다. 반드시 평타가 나가서 딜이 들어간 것을 본 뒤에 명상을 눌러주셔야합니다. 후반 공속이 충분해지면 그냥 마우스 우클릭과 명상버튼을 거의 동시에 누르듯이 하면 한번 때릴 시간에 두 대를 우겨넣는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딱히 없습니다. 뭐 이젠 다들 잘 알고 계실 캔슬 상황에 맞게 잘 써주시구요, 제가 를 하면서 느낀 건 교전에서의 스킬분배가 의 모든 것 이라는 겁니다. 피지컬?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내가 상대방을 잡을 때 를 쓸 건지, 로 잡아서 로 탈출하거나, 어그로핑퐁을 할지, 캔슬로 빨리 잡고 를 돌릴지, 를 계속 써주며 시간을 벌지, 각각 상황에 맞는 판단을 하는 것이 전부라는 겁니다. 이를 위해선? 많이 해봐야겠죠. 혹은 재능을 갖고 계신다면 OK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요즘은 자발띄우면 후반 유통기한도 없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요즘 엘리스 밴에서 렉사이 밴으로 옮길까 고민중입니다.
고치 피하는 것도 문제인게, 마스터이가 고치를 피할 수 있는 조건이 엘리스와 마주쳤을 때 내 q사거리에 엘리스가 있어야 합니다. 그런데 엘리스 고치가 알파 사거리보다 훨씬 길어요.
정말 운좋게 고치를 피해도 엘리스의 미친 회피력, 시간끌기 때문에 잘 따지도 못합니다.
만약 엘리스와 매치업이 성사되었다면 팀이 엘리스 초반갱킹에 터지지 않길 바라면서 선 밤끝올리시고 마주치면 무지성으로 알파 들어가세요. 이러면 엘리스가 10번중에 9번은 빠질겁니다. 그렇게 주도권 계속 잡아주시구요, 물론 역갱도 간간히 봐주셔야하구요. 전 이런게 피
곤해서 그냥 밴합니다.
어떻게 겨우겨우 커서 한타 교전이 일어나도 레오나 마냥 마이만 보고 있다가 진입하면 쿠웡? 하고 스턴으로 머리 찍습니다.
그래도 요즘 필밴이라 아주 좋습니다. ^ㅅ^ b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전 가 파밍, 성장위주였다면 이번 는 초반 열심히 돌아다니면서 딜갱, 킬을 먹는 갱킹형으로 플레이 해주셔야합니다. 갱킹 구리다고 파밍만 하려하지 마시고 각봐주면서 최대한 라인개입해서 주도권 쥐어주고 그걸로 굴리려는 생각하셔야합니다. 이전 시즌처럼 혼자 커서 1:4다 쓸어담는 그림 이번 시즌엔 나오기 힘들어졌습니다. 그만큼 정글 이해도도 전 시즌보다 더욱 중요해진 시즌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는 초반 파밍, 갱 루트가 상당히 중요한 편에 속합니다. 최적화된 루트로 킬을 딸 시 승률이 거의 수직상승하니까요. 기본적으로 버-두-버 3캠한다 생각하시고 3렙에 어느 라인을 찔러줄지 잘 계산하셔야 합니다. 저는 거의 모든판에 저 혼자서도 딜로 반피이상 까버릴 수 있는 챔프들 EX) 탑 을 기준점으로 두고 초반갱을 설계합니다. 그래야 킬 먹기도 쉽거든요. 혹은 우리팀 vs 상대 같이 우리팀이 확실한 cc기가 있는 경우도 있구요. 초반 1킬먹고 더 띄우는게 진짜 정말 크게 영향을 끼칩니다.
그리고 하면서 다이브를 두려워 하지마세요. 만큼은 아니지만 다이브에 상당히 좋은 챔피언중 하나입니다. 물론 주의해야 할 점은 로 진입하지 마시고 타워 두 대까진 버틸만하니까 걸어서 접근해서 치면서 맞다가 쓰면 타워 어그로 초기화되면서 중첩딜사라지니까 그거 생각하시면서 다이브 치시면 됩니다. '
※다이브 칠 때 주의! 타워는 항상 가 먼저 맞는 겁니다. 라이너나 서폿이 타워 맞아준다고 어그로 먼저 끌려고 하면 무수한 백핑을 머리에 박아주세요.
는 그동안 가지고 있었던 후반왕귀 대표주자! 라는 이미지를 버려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템 특성, 룬 특성 상 후반가면 힘이 빠지기 때문이죠. 그렇기에 초반부터 중반까지 파밍보단 갱킹에 힘쓰고 정글몹먹다가도 싸움벌어지면 버리고 냅다 뛰어가서 어시하나, 킬 하나라도 먹는게 상당히 중요합니다.
킬을 잘 주워 먹었다면 중반의 는 그냥 여포입니다. 만으로 상대 퓨어탱커를 제외한 거의 모든 딜러들의 피를 반 이상 까버릴 수 있기 때문이죠.
만약 초반에 탑 갱을 설계해서 탑 쪽 주도권이 있다면 전령챙겨서 포탑골드먹고 스노우볼 더 굴려주시구요, 봇 갱을 설계해서 봇 쪽에 주도권이 있다면 용 챙겨주시며 4용각 보시면 됩니다.
특히 이 때가 전성기이기 때문에 상대가 반 이상 나온 라인이 있으면 바로 뛰어가서 딜 갱이라도 넣어주시고 교전 많이 많이 열어주세요. 초중반 스노우볼 못 굴리면 승률 수직하락한다! 라는 마인드로 교전합류 및 라인개입에 적극적이 되어야 합니다
어찌저찌 후반까지 겜이 끌려버렸다면 의 목표는 단 하나로 설정됩니다. 바로 상대 물몸을 암살하는 것이죠. 보통 가 떴다면 이런애들은 이면 대부분 죽거나 빠집니다. 그래서 너무 대놓고 앞 라인에서 쓰고 들어가는 것만 아니면 암살난이도가 높은 편은 아닙니다. 주의해야할건 정말 말 그대로 유리대포라는 겁니다. 삐끗하면 죽어요. 난 정말 상대한테 한 대도 안맞고 저 딜러를 도륙한다.를 기본 마인드로 장착하고 한타에 임해주세요.
혹은 정신줄 놓고 후반인데도 라인에 혼자서서 파밍하는 애들 잡아주시면 됩니다. 무지성으로 파밍하는 딜러에게 슥삭하면 300원 복사되는 마술을 보여주세요.
한타에서 의 역할은 당연히 상대 딜러들을 잘라내는 암살자의 역할입니다. 보통 한타운영은 두가지로 나뉘는데 아군의 탱킹과 cc기가 충분해서 아군 선 진입을 기다리면 될 때, 혹은 아군의 cc기가 전무, 탱커도 없어 선진입각을 봐야 할 때로 나뉩니다.
아군의 cc기가 충분하다! = 그냥 팀원이 먼저 들어가서 cc기 걸어주면 템포 맞춰 진입해서 딜러들 정리해주시면 됩니다.
아군의 cc기가 전무하다... = 이런 경우엔 어쩔 수 없이 선 진입각을 봐야 할 때도 있습니다.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상대에게의 위치를 보여주지 않는 것입니다. 상대방이 의 위치를 파악하고 있다면 cc기를 장전하고 있다가 가 이때다! !!!하고 들어가면 수많은 cc기에 벌레꼬치가 되어버리겠죠? 하지만가 전혀 예상치못한곳에서 튀어나온다면? cc기를 제때 사용하지 못할 확률이 큽니다. 그 허점을 파고드는 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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