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자르반 4세, 데마시아의 귀감
Jarvan IV, The Exemplar of Demacia
0
0
0
0/0
서폿 어그로 자르반

- 회색곰(2020-06-20, 조회수: 5172)

라인전은 약한 편, 정글러 개입 없이는 정말 힘듬

다만 태생이 정글러라 좋은 갱호응 및 로밍, 준수한 한타


한타에서 

궁으로 최소 2명 이상 가두고 (3명 가두면 대부분 한타 이김)

EQ 쿨 도는 시간 동안 여진/탈진+가고일+W+존야로 어그로 끄는게 목적 (도합 6초 정도)

이후 EQ로 빠져 살아나갈 수 있으면 좋고, 죽더라도 스킬 한번 더 돌릴 수 있음 좋다.

[장점]

갱호응 상위권, 로밍 상위권

한타를 여는 선공권을 가진 챔피언

적진 한복판에서 룬+아이템 조합으로 어그로 끌기 좋음

[단점]

약한 라인전

암살자가 우리팀 원딜을 물 때 지키기 힘듬 (EX.마스터 이)

EQ 의존도가 굉장히 큼. 실수라도 빗나가면 아무것도 못하고 죽을 수 있음
자르반 4세, 데마시아의 귀감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4) 2408 마나 300 (+55) 1235
공격력 64 (+3) 115 공격 속도 0.658 (+2.5%) 0.938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6.5 (+0.45) 14.15
방어력 36 (+5.2) 12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라인전에서도 EQ의 압박을 줄려면 Guardian(수호자)보다 Aftershock(여진), 한타에서도 Aftershock(여진)


Conditioning(사전 준비)SecondWind(재생의 바람)BonePlating(뼈 방패)은 취향

OFFENSE(공격) 필수

왜 PerfectTiming(완벽한 타이밍)를 안드냐?

->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없으면 라인전에서 E스킬 견제도 못함

게임 시작하고 적팀 인베오는지 숨어있을 부쉬에 창 한번 던져서 마순팔 돌리자
소라카가 아닌 이상 왠만하면 Exhaust(탈진)

자르반 서폿은 딜로스를 유발하는게 핵심이다

전장의 군가 (Martial Cadence)
재사용 대기시간: 6/5/4/3초
자르반 4세의 첫 기본 공격은 적에게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이는 적이 보유한 체력의 7%만큼 추가 물리 피해(최소 20)를 입힙니다. 이 효과에 당한 목표는 짧은 시간동안 이 효과로 인한 피해를 다시 받지 않습니다.
용의 일격 (Dragon Strike)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자르반 4세가 창을 길게 늘려 창에 맞는 모든 적에게 80/120/160/200/240 (+1.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방어력을 10/14/18/22/26% 낮춥니다.

창이 깃발에 맞으면 자르반 4세가 깃발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며 자르반과 부딪히는 적들을 모두 공중으로 날려버립니다. (사정거리: 770)
황금빛 방패 (Golden Aegis)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5초 동안 60/80/100/120/140 (+0.7 추가 AD) (+근처에 있는 적 챔피언 한 명당 최대 체력의 1.3%) 의 피해를 막아주는 방패를 만들고, 2초 동안 주변 적의 속도를 15/20/25/30/35% 늦춥니다. (범위: 600)
데마시아의 깃발 (Demacian Standard)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20/22.5/25/27.5/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데마시아의 깃발을 근처에 던져 적들에게 80/120/160/200/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깃발은 8초 동안 유지되며 자신을 포함한 주변 아군 챔피언의 공격 속도를 20/22.5/25/27.5/30% 올려줍니다. (사정거리: 860, 범위: 1200)
대격변 (Cataclys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적 챔피언을 향해 용감하게 뛰어들어 3.5초 동안 적을 지나갈 수 없는 벽으로 둘러 쌉니다. 벽 안의 적들은 200/325/450 (+1.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벽을 무너뜨릴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스킬 콤보
EQ플 어렵지 않으니 연습모드에서 꼭 연습해보자, 여진 발동을 위해서라도

스킬 활용 팁
EQ 에어본은 여진 발동을 위해 반드시 맞춰줘야 한다.

EQ에어본(여진 발동)-궁-가고일(스테락도 있으면 스테락 터진 후 가고일)-W-존야 / 다시 EQ로 빠져나오기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 말고 Relic Shield(고대유물 방패)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는 자르반에게 어떠한 방템보다 더 뛰어난 효율을 보이는 방어템이며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또한 적진 한가운데 뛰어드는 자르반에게 굉장히 좋은 템이다.


대부분의 게임이 25분~40분 사이에 끝나는데
이때 템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Ninja Tabi(닌자의 신발) +@ 정도일 것이다. 요즘 대부분 게임이 이 타이밍에 끝난다.
그래서 오히려 좋다. 존야, 가고일 2코어 뜬 타이밍이 제일 전성기다.

여기서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까지 가면 좋겠지만 서폿이 사기엔 너무 비싸 욕심일 뿐이다.
킬 많이 먹어 돈 넘치면 가도 좋다.

이후 추천하는 아이템으로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1) 이속 증가를 통해 이득을 볼 자신이 있다 -> 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몽상)or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

2) 돈이 많이 없고 다음 한타에 게임이 끝날 확률이 높다 -> Redemption(구원)  (적들을 가둬서 적중률이 다른 서폿에 비해 상당히 높다)

3) 스킬+아이템 돌리고 나니 EQ로 다시 빠져 살아나올 수 있다 ->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4) 적 공속기반 AD가 많다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5) 적 지속AP딜러가 2명 이상이다 ->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6) 원딜만 시팅해주면 게임 이긴다 ->Knight's Vow(기사의 맹세)Zeke's Convergence(지크의 융합)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뽀삐
왕귀형 아군 챔피언들과는 라인전 상성이 별로 좋지 않다.
Vayne(베인)Kog'Maw(코그모)Tristana(트리스타나)Twitch(트위치)
애네가 아군 원딜이면
자르반이 eq를 맞추고 에어본을 띄우더라도 
상대방 조합에 따라서 오히려 자르반이 위험에 처한다.

위 4개 원딜 중 한명일 때 적 바텀이 바루스, 벨코즈 이런식이면 답 없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