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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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폿 어그로 자르반
라인전은 약한 편, 정글러 개입 없이는 정말 힘듬
다만 태생이 정글러라 좋은 갱호응 및 로밍, 준수한 한타
한타에서
궁으로 최소 2명 이상 가두고 (3명 가두면 대부분 한타 이김)
EQ 쿨 도는 시간 동안 여진/탈진+가고일+W+존야로 어그로 끄는게 목적 (도합 6초 정도)
이후 EQ로 빠져 살아나갈 수 있으면 좋고, 죽더라도 스킬 한번 더 돌릴 수 있음 좋다.
[장점]
갱호응 상위권, 로밍 상위권
한타를 여는 선공권을 가진 챔피언
적진 한복판에서 룬+아이템 조합으로 어그로 끌기 좋음
[단점]
약한 라인전
암살자가 우리팀 원딜을 물 때 지키기 힘듬 (EX.마스터 이)
EQ 의존도가 굉장히 큼. 실수라도 빗나가면 아무것도 못하고 죽을 수 있음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0 (+104) | 2408 | 마나 | 300 (+55) | 1235 |
공격력 | 64 (+3) | 115 | 공격 속도 | 0.658 (+2.5%) | 0.938 |
5초당 체력회복 | 8.18 (+0.7) | 20.08 | 5초당 마나회복 | 6.5 (+0.45) | 14.15 |
방어력 | 36 (+5.2) | 124.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75.0 | 17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라인전에서도 EQ의 압박을 줄려면
보다
, 한타에서도 







왜
를 안드냐?

->
없으면 라인전에서 E스킬 견제도 못함

게임 시작하고 적팀 인베오는지 숨어있을 부쉬에 창 한번 던져서 마순팔 돌리자










전장의 군가 (Martial Cadence)
재사용 대기시간: 6/5/4/3초
자르반 4세의 첫 기본 공격은 적에게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이는 적이 보유한 체력의 8%만큼 추가 물리 피해(최소 20)를 입힙니다. 이 효과에 당한 목표는 짧은 시간동안 이 효과로 인한 피해를 다시 받지 않습니다.

용의 일격 (Dragon Strike)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자르반 4세가 창을 길게 늘려 창에 맞는 모든 적에게 90/130/170/210/250 (+추가 공격력의 145%)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방어력을 10/14/18/22/26% 낮춥니다.
창이 깃발에 맞으면 자르반 4세가 깃발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며 자르반과 부딪히는 적들을 모두 공중으로 날려버립니다. (사정거리: 770)
창이 깃발에 맞으면 자르반 4세가 깃발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며 자르반과 부딪히는 적들을 모두 공중으로 날려버립니다. (사정거리: 770)

황금빛 방패 (Golden Aegis)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재사용 대기시간: 9초
5초 동안 60/80/100/120/140 (+0.7 추가 AD) (+근처에 있는 적 챔피언 한 명당 최대 체력의 1.3%) 의 피해를 막아주는 방패를 만들고, 2초 동안 주변 적의 속도를 15/20/25/30/35% 늦춥니다. (범위: 600)

데마시아의 깃발 (Demacian Standard)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20/22.5/25/27.5/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데마시아의 깃발을 근처에 던져 적들에게 80/120/160/200/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깃발은 8초 동안 유지되며 자신을 포함한 주변 아군 챔피언의 공격 속도를 20/22.5/25/27.5/30% 올려줍니다. (사정거리: 860, 범위: 1200)
사용 시: 데마시아의 깃발을 근처에 던져 적들에게 80/120/160/200/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깃발은 8초 동안 유지되며 자신을 포함한 주변 아군 챔피언의 공격 속도를 20/22.5/25/27.5/30% 올려줍니다. (사정거리: 860, 범위: 1200)

대격변 (Cataclys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적 챔피언을 향해 용감하게 뛰어들어 3.5초 동안 적을 지나갈 수 없는 벽으로 둘러 쌉니다. 벽 안의 적들은 200/325/450 (+1.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벽을 무너뜨릴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300)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벽을 무너뜨릴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스킬 콤보
EQ플 어렵지 않으니 연습모드에서 꼭 연습해보자, 여진 발동을 위해서라도
스킬 활용 팁
EQ 에어본은 여진 발동을 위해 반드시 맞춰줘야 한다.
EQ에어본(여진 발동)-궁-가고일(스테락도 있으면 스테락 터진 후 가고일)-W-존야 / 다시 EQ로 빠져나오기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이때 템이 

+@ 정도일 것이다. 요즘 대부분 게임이 이 타이밍에 끝난다.



그래서 오히려 좋다. 존야, 가고일 2코어 뜬 타이밍이 제일 전성기다.
여기서
까지 가면 좋겠지만 서폿이 사기엔 너무 비싸 욕심일 뿐이다.

킬 많이 먹어 돈 넘치면 가도 좋다.
이후 추천하는 아이템으로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1) 이속 증가를 통해 이득을 볼 자신이 있다 ->
or


2) 돈이 많이 없고 다음 한타에 게임이 끝날 확률이 높다 ->
(적들을 가둬서 적중률이 다른 서폿에 비해 상당히 높다)

3) 스킬+아이템 돌리고 나니 EQ로 다시 빠져 살아나올 수 있다 -> 

4) 적 공속기반 AD가 많다 ->

5) 적 지속AP딜러가 2명 이상이다 -> 

6) 원딜만 시팅해주면 게임 이긴다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뽀삐
왕귀형 아군 챔피언들과는 라인전 상성이 별로 좋지 않다.







애네가 아군 원딜이면
자르반이 eq를 맞추고 에어본을 띄우더라도
상대방 조합에 따라서 오히려 자르반이 위험에 처한다.
위 4개 원딜 중 한명일 때 적 바텀이 바루스, 벨코즈 이런식이면 답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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