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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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지르, 사막의 황제
Azir, the Emperor of the Sa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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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3] ☎시즌10 표준 아지르 공략☎

- Jerry201254(2020-10-13, 조회수: 34101)

아지르를 사랑하는 원챔유저  Neixde입니다.

시즌 7때부터 꾸준히 아지르를 1000판 이상 써오면서 느꼈던 것들과
아지르에 대한 제 생각을 적어놓은 공략글입니다.
공격적인 댓글 및 비난은 자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지르를 시작하시려는 분 또는 좀 더 알고 싶으신 분들!
저티어든 고티어든 상관없이 질문은 환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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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목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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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시즌 중국서버 플레이하느라 한국서버를 열심히 못했네요..ㅠ
열심히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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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6/23 챔피언 공략 추가
2020/06/24 챔피언 공략 추가
2020/07/18 챔피언 공략 추가
2020/09/01 아이템 공략 추가
2020/10/13 장단점 추가 및 글 전체 검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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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하기에 앞서 아지르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아지르의 장점

1. 성장기대치가 굉장히 높다.
: 아지르는 성장캐리형 미드 메이지입니다. 라이즈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될것같네요.
후반을 가면 갈 수록 아지르의 존재감은 높아집니다. 급하게 플레이하지 말아주세요.
시간은 아지르의 편입니다.

2. 스킬 구성이 변수 창출에도 좋고 안정적 딜링에도 좋다.
: 아지르는 병사의 의존도가 높은 만큼 어렵지만 그 만큼 변수창출능력이 뛰어나고 
상대방이 예상치 못한 공격이 가능합니다.
특히 궁극기를 활용한 변수 창출은 게임을 뒤집을 정도의 위력을 가지고있죠.
뿐만아니라 안정적 딜링에도 맞게 스킬설계가 되어있습니다.

3. 중간이상만 해도 멋있어보이는 챔피언이다.
: 이건 아무도 반박 못 할거같네요. 
어려운 난이도로 인해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지 않는 만큼 잘하면 잘할수록 멋있습니다.

아지르의 단점

1. 미드 정글 2대2교전에서 약한 모습을 보인다.
: 트페처럼 CC가 있는것도 아니고 탈론이나 제이스처럼 특출나게 쌘것도아니라 초반 교전에서 약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렇기에 라인을 먼저 밀어 유리한 상황을 설계해야 하는 것이죠.

2.. 말렸을때 복구하기가 쉽지 않다.
: 2020/10/13 기준 솔랭을 기준으로 봤을때 루시안, 조이와 같은 강력한 챔피언들이 미드에 섭니다.
그런 챔피언들은 자신의 강함을 바탕으로 스노우볼을 굴립니다. 성장캐리형 챔피언인 아지르인 만큼 초반엔 저런 친구들을 따라잡기가 힘들어요. 거기다가 아이템도 싼편이 아니라 한 번 말리면 더 열심히 성장하셔야합니다.
성장캐리형 챔피언들은 현재 솔랭에서 사용하기에 가장 안좋은 챔피언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3. 진입장벽이 높은 챔피언 중 하나이다.
: 병사가 없으면 스킬을 사용 할 수가 없고 다른 챔피언들과는 조금 다른 특수하고 제한적인 딜링방식을 가지고 있는 아지르입니다.
그렇기에 피지컬이 일정 수준 이상 되지 않는다면 사용하기에 조금 무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내년 11시즌에 템트리가 많이 바뀔 예정이니 참고용으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지르, 사막의 황제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19) 2573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56 (+3.5) 115.5 공격 속도 0.625 (+6%) 1.263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아지르 같은 경우는 정말 다양한 룬을 사용할 수 있는 미드 메이지 챔중 하나입니다.
제가 아지르를 약 1000판 정도 하면서 아지르에 질릴 수가 없는 이유중 하나가
다양한 룬 선택인것 같습니다.
정밀 지배 마법 룬이 주요 룬들이고 필요하다면 결의영감까지도 채용가능하죠(?)

- 정밀
  
  정밀에서는 LethalTempo(치명적 속도)Conqueror(정복자)으로 나뉩니다. 사실 룬은 취향껏 들어주시면 됩니다.
  (정복자 패치 전 총검 정복자 피흡 아지르 연구도 했었기에..)(생각보다 괜찮았..?)
  
(LethalTempo(치명적 속도)orConqueror(정복자)) - PresenceOfMind(침착) -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 - CoupDeGrace(최후의 일격) /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 Transcendence(깨달음)
★치속은 제 최애 룬입니다★
저 같은 경우 웬만해서는 치속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LethalTempo(치명적 속도) - 특히 상대팀에 내가 쿠쿡 찌르는게 아니라..
아예 푹푹 찌를수 있는 탱커들이 많은 조합이면 더 쓸만하겠죠?
Irelia(이렐리아)Cassiopeia(카시오페아) 등과 같은 지속 맞다이류 챔피언 상대로 드는것을 추천합니다.
 
Conqueror(정복자) - 역시 마찬가지로 지속 맞다이류 챔피언 상대로 드는게 좋습니다. 
저는 Kassadin(카사딘)과 같이 싸움이 오래가는 챔피언 상대나 탑 아지르할때 드는 편입니다.
룬은 취향이거든요! 사실 치속이나 정복자 여러분 마음에 드는거 하시는게 최곱니다.

- 지배

 지배에서는 대표적으로 2가지룬을 채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감전, 칼날비

(Electrocute(감전)orHailOfBlades(칼날비)) - (TasteOfBlood(피의 맛)) - ZombieWard(좀비 와드) - 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 / PresenceOfMind(침착) -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
지배빌드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한다면 역시 라인 유지력을 꼽을 수 있죠.
TasteOfBlood(피의 맛)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으로 인한 쏠쏠한 피흡으로 라인 유지력이 좋답니다.
단 지배를 선택했기 때문에 정밀/마법, 마법/영감, 정밀/영감 등 마나 관련 룬을 원하는 만큼 기용할 수 없습니다.
그렇게 이 룬 빌드는 마나관련 템(ex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을 올리시는게 좋습니다. 마나 관리에 자신이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빌드 사용하셔도 됩니다.

보조룬은 마법이나 정밀 혹은 영감중에 취향껏 쓰시면 됩니다!
(저는 정밀룬이 너무 좋아서 보조룬은 웬만하면 정밀을 드는편입니다만 
고수분들 중 보조룬으로 영감을 드시는 분도 굉장히 많습니다.)

HailOfBlades(칼날비)현재 가장 좋은 룬이라고 생각됩니다. 초반에도 공속 밀리지 않고 적당히 견제도 되면서 후반에도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에 비해 좋은 룬입니다.  

Electrocute(감전)- 지배룬들은 깜짝 킬각을 내기에 정말 좋은 룬입니다. 아지르로 암살이 가능해요!
중후반엔 WEQR 평에 원딜이 사르르 녹을수도 있습니다.(물론 풀콤보 다 때려박았을때)
저 같은 경우 상대 미드가 원거리 딜러가 나왔을때 자주 사용합니다. (ex Kalista(칼리스타), Lucian(루시안))
비디디 선수가 Zoe(조이)를 상대할때 감전을 들더군요.

HailOfBlades(칼날비) - 솔직히 좋은것 같습니다. 예전엔 그냥 쓰레기룬이라 색안경끼고 바라보기만 했었는데
중국 프로팀에서도 기용하고 쿠로선수가 최근에 경기에서 쓰는것을 보고 저도 다시 써봤는데..
이게 생각보다 괜찮더라구요. 칼날비 재사용시간도 짧은 편이고 역시 마찬가지로 깜짝누킹이 가능한 룬입니다.
라인전 딜교에 굉장히 좋은 룬 입니다. 솔직히 지금 메타에서 Electrocute(감전)보다 더 좋은것 같습니다.
자신의 성향과 플레이스타일에 맞춰서 룬 선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DarkHarvest(어둠의 수확) - 아지르에겐 그저 그런 룬입니다. 수확을 들어도 상관은 없지만 더 좋은룬이 많으니 굳이
수확을 드는게 좋은 생각 같진 않네요.

- 마법

정밀 룬빌드 다음으로 선호하는 룬빌드 입니다! 상대가 사거리가 길거나 암살자 혹은 힘든 상대일때 주로 사용하는 빌드입니다. 
아니면 지옥의 견제를 보여주고싶은 챔피언을 상대할때 들기도 합니다.
★선 2렙 찍고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 - 희열 지립니다 ㄹㅇ★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 -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 - Transcendence(깨달음) - Scorch(주문 작열) / PresenceOfMind(침착) -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
마찬가지로 보조룬은 여러분 취향!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 - 치속 다음으로 많이 쓰는 룬입니다. 아지르를 처음 하시는 분이나 룬선택이 어려우신 분들은
그냥LethalTempo(치명적 속도)/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 중 하나 골라서 써도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그정도로 아지르와 어울린다고 생각하는 룬입니다.
보통 아지르는 1렙때 라인을 미는데 그 이유는 w평타가 타겟팅 스킬 판정으로 미니언 어그로가 끌립니다.
그렇기에 유리한 딜교를 하려면 미니언을 조금이라도 지우고 딜교하는게 좋겠죠?
그렇게 1렙때 라인을 밀고 두 번째 웨이브 오자마자 근거리 한마리 먹고 2렙찍고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 Scorch(주문 작열))
정말 아는사람만 아는 그 희열! 느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이거 한방에 적당한 견제면 바위게 타이밍때까지 미드 주도권 씨게 잡을 수 있습니다.
Xerath(제라스), Vel'Koz(벨코즈) 같은 사거리 긴 포킹류 챔피언이 포킹하면 나도 포킹으로 조진다 마인드로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혹은 Zoe(조이), LeBlanc(르블랑)같은 챔피언 상대로 쓰기도 합니다.
Katarina(카타리나), Talon(탈론), Zed(제드), Qiyana(키아나) 등 암살자 상대로도 좋은것 같습니다.

SummonAery(콩콩이 소환) - 요즘은 거의 안드는 추세입니다. 굳이 들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유성이 딜 더쌔고
희열 쩔고(ㄹㅇ) 좋은것 같아요. 굳이 들자면 카타리나 조이 르블랑 같이 유성이 빗나갈수도 있는 챔피언 상대로 들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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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템트리를 사용하는 경우 
정밀-영감 / 마법-영감 으로 사용하시는것도 좋습니다!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쿨감20% +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쿨감20% = 40% 이기 때문에 쿨감 자체는 채워지기 때문에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오버 쿨감이 아깝다고 생각하시면 Transcendence(깨달음)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Ignite(점화) - 솔랭 특성상 로밍형 암살자 캐릭터들이 판치기 쉽죠.
이런 암살자들도 1렙 2렙때 혹은 그보다 더 많은 시간동안 아지르에게 처 맞아야 됩니다.
저렙때 좀 패주면 3,4렙때 킬각이 생각보다 자주 나와요.
그런 상황에 사용하려고 주로 점화를 드는 편입니다. 암살자가 힘들면 탈진도 좋습니다.

barrier(방어막) - 아지르를 입문하신지 얼마 안되신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스펠입니다.
안정적인 딜각을 원할때 사용하는 스펠입니다.

Exhaust(탈진)- 점화 다음으로 많이 드는 스펠입니다. 점화보다 더 좋아하는 스펠이기도 하구요!
Irelia(이렐리아), Cassiopeia(카시오페아) 같은 챔피언 상대로 정말 좋은 스펠라고 생각합니다. 보통 이렐, 카시 유저들이 초반부터 기강 쎄게 잡으려고 빡딜교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라인을 6대4 정도 비율로 만들고 이렐이나 카시가 들어온다? 탈진걸고 줘 패줍니다. --> 스펠안쓰고는 못살아나갈정도로 패줍니다.(그 정도 딜링 가능합니다)

Teleport(순간이동)- 정말 효율 좋은 스펠이죠. 어떤 라인이 들어도 효율이 좋은 스펠입니다.
모든 스펠중에서 가장 좋은 스펠이라고 생각합니다.
라인복귀, 사이드, 합류 등 여러 상황에서 유동적으로 쓸 수 있기 때문에 들거 없으면 이거드시면 됩니다.

Cleanse(정화) - 하드 씨씨 상대로 사용합니다. Anivia(애니비아), Lissandra(리산드라)
(애니비아는 좀 쉬운편이라 점화나 텔을 들기도 합니다)

스펠 역시 취향이니 스타일대로 들어주시면 됩니다!!
슈리마의 유산 (Shurima's Legacy)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아지르는 무너진 포탑 위에 태양 원판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태양 원판은 230~41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0~90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가지고 45초에 걸쳐 붕괴합니다.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사막의 맹습 (Conquering Sand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60/80/100/120/14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사정거리: 720)
일어나라! (Arise!)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아지르가 10/9/8/7/6초 동안 모래 병사 하나를 소환합니다. 모래 병사 근처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해당 병사에게 공격 명령을 내려 적이 있는 방향에 0~45(레벨에 따라) (+50/65/80/95/110)(+0.40/0.45/0.50/0.55/0.6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신기루 (Shifting Sands)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100/140/180/2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1.5초 동안 70/110/150/190/230 (+0.6 AP)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100)
황제의 진영 (Emperor's Divi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200/400/60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5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 w e 순으로 마스터 해주시면 됩니다. 

스킬 콤보

기본적인 콤보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 / w 평 q 평

라인전중에 이기적으로 상대 몸통에 찌를 수 있는 콤보입니다.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 이 안된다면 그냥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하셔도 괜찮습니다.


드리프트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 w e q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쓰고 병사에 거의 다 왔을때 쯤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써주시면 되는데 손에 완전히 익숙해지려면 좀 시간이 필요하실겁니다. 

저 같은 경우는 연습모드에서 쿨탐/마나 무제한 해놓고 맵 전체를 정글이고 라인이고 드리프트로 이리저리 돌아다녔습니다.

큰 벽 작은벽 넘는 것에 익숙해지는데 도움이 됩니다.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 w e q r / 배달 콤보 / 매드무비 끝판왕 - 화려함의 최고봉 - 희열 최고봉 /

w e q 드리프트가 익숙해졌을때 사용할 수 있는 갱호응/한타파괴 콤보입니다.

이것도 연습모드에 허수아비깔아놓고 이리저리 다양한각도에서 연습해보는것을 추천합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가 없을 때 함부로 썼다간 큰코 다치니 확실한 근거가 있는 판단에서만 사용을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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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리마 셔플 / 필수적인 콤보는 아닙니다만 이 기술은 실전에 사용가능할 정도로 익숙해지면

   실전에서 티어가 낮은 구간일 수록 확정 이득을 볼 수 있는 확률이 올라갑니다.

사용 조건 : 병사가 배달하려는 챔피언 뒤에 있어야함★무조건!

사용 방법 : w e q r 

스킬 활용 팁

 ★★아지르 Shifting Sands(신기루)(E) 는 상대 챔피언과 부딪혔을 경우 그자리에서 멈추며 wArise!(일어나라!)가 즉시 하나 채워 집니다.

★★Arise!(일어나라!)모래병사가 3마리 소환되면 아지르는 공속 버프를 받습니다.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Q는 가급적 천천히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상대 주요 이동기{ ex)Shunpo(순보)Flash(점멸)등 } 가 빠지면 w e q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로 따라가시거나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평 or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로 마무리 하는용도로 쓰시는게 좋습니다.

그 전엔 Arise!(일어나라!)여러마리 소환해서 푹직푹직 찌르다가 큐로 푸욱 찔러 마무리 하는느낌으로다가 쓰시는게 좋습니다.

★★Shurima's Legacy(슈리마의 유산)패시브 포탑은 사이드에서 라인 밀고있을때 안전을 위해 혹은 미드 1차를 먼저 밀고 상대 1차쪽에 깔고 "들어와보시던지" 느낌으로다가 쓰셔도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아이템/ Doran's Ring(도란의 반지) - 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or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
   저 같은 경우는 도란링 빠돌이라 도란링 말고는 안갑니다
   견제 빡센 상대로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 쓸만합니다.
   부패가 편하신분들은 부패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핵심아이템/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 아지르와 가장 잘어울리는 템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쿨감+공속+주문력 --> 아지르를 위한 템 
 *상대가 물몸이 많고HailOfBlades(칼날비) 룬 빌드를 선택했을 경우 내셔를 생략하고 아예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등 깡주문력을 템들을 선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 스킬 코스트로 마나를 소비하는 AP챔들은 대부분 이 템을 거르지 않죠.
아지르 역시 마나 조루이기에 크게 다른건 없답니다.
역시 마찬가지로 쿨감+마나+주문력 --> 최고의 아이템

 -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 마관+치감 / 피흡챔피언 상대로 좋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웬만하면 가는 템.

 -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 마관+이속 / 특별한 상황이 아니라면 안 갈 이유가 있나요????? 
  상대가 AD비중이 많으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
  AP 많고 씨씨 많으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게임이 정말 잘풀렸을 경우/
이런 경우는 많이 나오지는 않지만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으로 바로 직행하셔도 됩니다. 
2코어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뽑혔을때 상대는 자신 챔프 특성에 맞는 주요 코어를 뽑기때문에 아직 마방템이 나오지 않았을 확률이 높습니다. 그때의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의 효율이 상당히 좋다고 느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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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이상적인 템트리고 템트리 역시 상황에 따라 바뀌는 거니 100% 따라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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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9/01 수정 전 템트리
일반적으로 특별한 상황이 아니면 선Nashor's Tooth(내셔의 이빨)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를 올립니다. 정밀/마법 룬에서 PresenceOfMind(침착)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을 들었으니 
(1렙 마나 480/마나는 레벨당 약 15씩 올라감/18렙 마나 837) + 마순팔 250 + 침착 500
--> 18렙 마나 1587 약 1600 
마순팔 마나젠 + 침착 킬관여 = 마나 공급가능
이 정도 마나면 블루를 안먹는다 하더라도 교전에서 마나가 부족한 상황은 자주 오지 않습니다.

그 다음 쿨감에 있어서는 보조룬 /마법/ 에서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Transcendence(깨달음)을 찍었음으로 10렙 이후에 쿨감 10%가 생깁니다. 여기에 +내셔20% +존야or벤시10% 추가 = 쿨감40% 달성 혹은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or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늦게 가는 경우 블루로 쿨감10%를 채울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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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ilOfBlades(칼날비)Electrocute(감전)지배 룬 빌드를 선택한 경우 보조룬으로 마법or정밀 룬 중 하나를 사용할 수 없기에 마나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보조룬 정밀-PresenceOfMind(침착)/ : 18렙 마나 837 + 침착500 = 1337 
하지만 이건 18렙 기준이고 (10렙 마나 642) + 침착 500 = 1142
교전 시 마나 부족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내셔 후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루덴 빌드로 올리시는것을 추천합니다.
/보조룬 마법-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 : 18렙 마나 837 + 마순팔250 = 1087 
10렙 마나 642 + 마순팔250 = 892 
역시 마나 부족 현상이 있을 수 있으니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빌드를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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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9/01 수정 후 템트리

최근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Stinger(쐐기검)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템트리를 자주 사용해본 결과 이전까지의 템트리보다 더 쓸만하다고 느꼈습니다.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를 선으로 올린 후 Stinger(쐐기검)-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순으로 올립니다. 3가지 아이템이 모두 있을 경우 쿨감이 30%가 채워집니다. 여기에 Transcendence(깨달음)깨달음 추가 쿨감 10%로 빠른 시간 안에 쿨감 40%가 완성이 됩니다. 
그 후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을 바로 올리는게 아니라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를 올려서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를 최대한 활용합니다.
그 후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등 상황에 맞춰서 올리시면 됩니다.

룬에 상관없이 템트리는 고정으로갑니다.

Gen G 비디디 선수가 이런식으로 템을 올리시길래 한 번 사용해봤는데 너무 좋아서 템트리를 수정합니다.

카사딘 상대일 경우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를 먼저 뽑는게 우선이기 때문에 그대로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Nashor's Tooth(내셔의 이빨)템트리를 올립니다. 부족한 쿨감은 블루나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로 채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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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지르 생 초보를 위한 템트리 팁

룬 같은 경우는 LethalTempo(치명적 속도)또는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 중에 원하는거 선택하시고
아이템은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순으로 올리는거 추천드립니다.
아지르 처음 하시는 분들 마나관리가 굉장히 어려울텐데 이 템트리로 가면 스킬 막 써도 웬만하면 마나 부담이 줄어들어요! 
앞에 템트리 설명 이해가 잘 안되시는 분들이나 가볍게 아지르 체험하고 싶으신분들은 그냥 이 템보고 따라만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특수한 경우/

 Zed(제드),Nocturne(녹턴) :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순서로 올리는게 안전합니다. 존야 늦게 올리면 좀 힘들거에요. 존야 빨리 나올수록 유리합니다.
신발은 Ninja Tabi(닌자의 신발)이 일반적이고, 내셔 가기 전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도 쓸만합니다.
 
LeBlanc(르블랑), Zoe(조이)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Nashor's Tooth(내셔의 이빨)-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순서로 올리고 안전하게 하는게 좋습니다.
라인전에서 이득을 많이 봐서 부담이 덜할때는 원래대로 템을 가도 크게 상관없지만 그게 아니라 무난하게 흘러갔을 경우는 이게 안전합니다. 대신 원래 템트리보다 생존에 신경을 썼기 때문에 딜은 조금 부족할수도 있습니다.
 
Kassadin(카사딘) :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빌드. 아지르 장인, 유저 분들이 채용하는 카사딘 전용 빌드입니다.
솔직히 쓸만합니다. 마나 + 체력 + 주문력 이라 잘 녹지도 않고 좋은데, 이 빌드의 큰 단점이 2코어 뽑기 전까지 딜로스가 난다는 점 입니다. 카탈리스크라는 수비적 템을 선택했기에 딜이 부족할 수 밖에 없지요. 2코어 뽑고나면 그래도 쎈 아지르가 됩니다.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뽑고 나서 Kassadin(카사딘) 상대로 맞딜은 안지는데 상대 다른 챔피언한테 딜이 좀 안박히죠.
일반 템으로 후반까지 갔을때 Azir(아지르)가 딜을 넣기도 전에 Kassadin(카사딘)이 궁스택쌓고 한 번만 휘둘러도 Azir(아지르)는 반피가 되기 때문에 Rod of Ages (Quick Charge)(영겁의 지팡이 (급속 충전))빌드가 후반에Kassadin(카사딘)에게 꿀리지 않고 딜하는데 좋습니다.

일반템트리로 초반부터 정글불러서 카사딘 못크게 압살하면 되긴 합니다. 하지만 저는 영겁빌드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에코
에코는 고정벤하고 플레이 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저는 에코 고정벤합니다.)
시간이 가면 갈수록 아지르보다 발빠르고 누킹딜도 쌔서 힘듭니다.
르블랑과 마찬가지로 그냥 w 벨트 e 로 한 번 시도해보는 건데 아지르 입장에서는 똥꼬에 힘주고 집중해서 받아쳐야합니다.
하지만 정작 에코는 실패하면 궁으로 빠져나가면서 따봉이나 날리죠.
벨트가 뜬 이후로는 정말 말도안되는 딜교각이 나오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아지르가 이길 수 있는 타이밍은 벨트 나오기 전 또는 궁 빠졌을때 뿐.
제드
다른 암살자챔들과는 다르게 원거리에서 강한 딜교가 가능한 챔피언입니다.
탈론, 키아나, 카타리나 등의 대부분의 암살자들은 직접 몸이 날라와서 딜을 넣는 리스크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양심없는 친구는 3렙 w e q딜교로 체력을 많이 뽑아낼 수 있고 w 그림자로 직접 몸이 날라올지 안날라올지 선택까지 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만 조금 조심해주시고 6렙 이후에 존야나오면 좀 할만할겁니다.
르블랑
라인전 자체는 그저 그런데, 중후반에 여기저기 찌르는게 뭣같에서 맞받아치기 애매한 상황이 많이 나옵니다.
에코와 비슷하게 르블랑 입장에서는 그냥 w 궁으로 들어오는게 한 번 시도해보는건데 아지르 입장에서는 받아치기도 힘들고 위험한 상황이 많이 나옵니다.
스펠이나 궁이 허무하게 빠지는경우가 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타리나
유성들고 초반에 줘패주시고 단검 각만 안주시고 라인 적당히 밀어놓으면 카타유저 입장에서
용납이 안되니까 로밍가서 이득보고 오려는 시도나 아예 각잡고 저를 잡으려 들겁니다.
그럴때 줘패주시면 이깁니다.
카타유저들은 라인전을 공략하거나 또는 상대 바텀을 공략하거나 이 둘 중 하나의 방법으로 게임을 굴리려고 할겁니다.
이게 뜻대로 안되면 급해질 수 밖에 없죠.
이렐리아
너프 먹기 전에는 개 씹 헬 이었는데 지금은 조금 쉽습니다.
초반 라인 형성을 1렙땐 밀고 2렙때 부터 우리 미니언 6 : 상대 미니언 4 정도로 형성시키면 이렐리아가 들어왔을때 이깁니다.
우리 이렐친구는 5스택쌓고 나 쌔다고 들어오겠지만 탈진 맞고 미니언 다구리에 죽창 몇번 찔리면 플 뺌 or 킬 (탈진 아끼지 말고 써주세요. 쿨 짧아서 금방금방돕니다.)
하지만 1렙때 이렐이 5스택 쌓고 공격적으로 강하게 들어와서 딜교하면 그 순간부터 주도권 찾기가 힘들어지니 1렙 5스택 신경써주면서 플레이해주세요.

잘하는 이렐리아는 상대 미니언 숫자가 많으면 아무리 5스택을 쌓아도 킬각이 아닌 이상 딜교 이득을 챙길 수 없다는걸 알기에 들어오지 않습니다.
그것만으로도 아지르는 이득입니다. 라인전 강캐 이렐 상대로 성장형 아지르가 시간을 냈다는것 만으로도 이득이죠.

이렐리아가 e를 가로로 쓸 때는 아지르가 무조건 이긴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지르가 이렐 방향으로 신기루를 써주면
이렐 e를 맞을 일이 없기때문이죠. 하지만 이렐이 세로로, 즉 아지르와 이렐리아 방향으로
세로로 e를 쓰면 아지르 신기루로 이렐 e를 피할 수 없으나 라인 자체를 미는 라인으로 만들어놨기 때문에 딜교는 적당하게 할 수 있습니다.
상대가 스킬을 어떤식으로 쓰는지 성향을 파악하는것도 실력입니다.
이런 부분만 조금 조심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아우렐리온 솔
세계관 최강자 용가리 챔피언인데.. 아지르한텐 아닙니다.
보통 아우솔이 딜교하러 올때 w키고 q를 날릴겁니다. 그 q를 신기루로 아우솔 앞으로 박치기해서 피하고
딜교해주시면 질 수가 없습니다. 이 부분은 애니비아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 구도에서 상대방 스킬을 보고 최대한 찔러주시는게 좋습니다.
아지르의 라인전은 한 방을 보고 하는게 아닌 천천히 갉아먹는 식으로 하는게 좋습니다.

찌르는게 힘들다면 라인전때는 굳이 뭐 하려고 하지 말고 라인 밀고 시야 잡고 정글 뒤 봐주는 식으로만 해도 좋습니다. 

어중간한 로밍은 독이 됩니다. 판단이 안 설땐 그냥 타워를 밀어주세요.

한타 때 굉장히 중요한 아지르이기 때문에 초반에 약간 밀리더라도 중후반 사이드 먹으면서 성장해서 한타 때 1인분만 해도 잘한거에요.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 구도는 크게 4가지

뒤 포지션 잡고 풀 프리딜Arise!(일어나라!)Arise!(일어나라!)Arise!(일어나라!)Arise!(일어나라!)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 가장 이상적인 한타 구도!

뒤 포지션 잡고 상대 돌진 챔피언 막고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 프리딜Arise!(일어나라!)Arise!(일어나라!)Arise!(일어나라!)Arise!(일어나라!)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 우리팀 딜러 옆에 붙어서 Kled(클레드)Wukong(오공)Renekton(레넥톤)Jarvan IV(자르반 4세)과 같은 돌진형 챔피언의 돌진기를 막고 프리딜!


※ 프리딜 구도 후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 으로 배달 마무리
: 뒤에서 딜하다가 상대 주요 스킬 다 빠진게 확인이 된 후 배달콤보로 싹쓸이!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으로 선진입 배달 후 마무리
: 이니시를 걸 완벽한 상황일때 활용!
ex) 상대 플 유무 확인, 주요 도주기 유무 확인, 상대 주요 딜러 위치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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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이 판단했을때 그때 그때 상황에 맞는 플레이로 선택해서 하시면 됩니다!

(꼭 이런식으로만 하는게 아니라 위에 것은 예를들어 제시한것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챔피언 상대법] (★, ★★, ★★★ : 난이도 표시)

Galio(갈리오)(★★) :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 Cleanse(정화)Flash(점멸) /LethalTempo(치명적 속도)

거리 조절 잘 하시고 라인 잘 밀어주시면 라인전이 크게 힘들진 않습니다. 
그런데 궁극기로 인한 로밍이 조금 빡셉니다. 갈리오 궁을 항상 팀원이 인식하도록 핑을 자주 찍어 줍시다.

적응형 투구 나오면 힘들어지니 라인을 갈리오보다 빨리 밀고 시야 주도권을 바탕으로 스노우볼을 굴리는게 좋습니다.
1대1 자체는 안밀립니다.

 
Nautilus(노틸러스)(★★) :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 Cleanse(정화)Flash(점멸) /LethalTempo(치명적 속도)

라인 미는게 생각보다 빠르고 갱 호응이 무서운 친구입니다. 
라인전은 초반부터 밀고 시야를 미리 잡아 놓는게 좋습니다.
역시 라인전은 크게 힘들지 않고 빠르게 밀고 로밍가는거나 정글 2대2 교전이 조금 힘듭니다.
 노틸이 갱호응 각이다 싶으면 그냥 바로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로 빼시는게 좋습니다.


Nocturne(녹턴)(★★★) : Exhaust(탈진)Flash(점멸) , Cleanse(정화)Flash(점멸) , Ignite(점화)Flash(점멸) / LethalTempo(치명적 속도)HailOfBlades(칼날비)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

잘하는 미드 녹턴 유저는 초반부터 라인을 빡시게 밉니다. 
녹턴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에는 이속증가가 있기 때문에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로 라인을 밈과 동시에 접근해 딜교를 시도합니다.
그러다가 상대가 거리조절 1티모미터라도 실수하면 즉시 낚아채서 딜교 우위를 만들어내고 그 스노우볼로 라인주도권 시야주도권을 만들어 내고 로밍을 다닙니다.

들어가지말고 포킹하는 식으로 견제해주면서 라인 미는게 좋습니다.
그렇게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뜨고 나면 아지르 쪽이 더 유리해집니다. 


Neeko(니코)★) :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 Ignite(점화)Flash(점멸) , Cleanse(정화)Flash(점멸) / LethalTempo(치명적 속도)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

물방울 던지면서 이기적으로 라인을 미는 친구입니다. 
e만 피해주신다면 힘들것은 없습니다.


Ryze(라이즈)(★★) :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 Exhaust(탈진)Flash(점멸) , Ignite(점화)Flash(점멸) , Cleanse(정화)Flash(점멸) / LethalTempo(치명적 속도)Conqueror(정복자)

초중반엔 크게 힘들지 않습니다. 라인전도 아지르가 유리하고 맞딜도 아지르가 이깁니다. 그런데 중반이 넘어서면 아지르에 맞먹는 딜링이 가능해지니 가능하면 초반에 게임을 굴리는게 좋습니다. 


Lux(럭스)(★) : Cleanse(정화)Flash(점멸) , Ignite(점화)Flash(점멸) /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

어려울거 하나도 없습니다. Light Binding(빛의 속박) 빠지고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로 들어가면 이깁니다. 
하지만 이 럭스들은 반반가려는 경우가 많습니다. 라인 빨리밀고 시야 잡고 정글 쪽에 붙어서 이득을 보는게 좋습니다. 
쫄보 럭스들이 라인에 반이상 안나올테니까요..


Lucian(루시안)(★★) : Ignite(점화)Flash(점멸) , Exhaust(탈진)Flash(점멸) / HailOfBlades(칼날비)Electrocute(감전)LethalTempo(치명적 속도)

순간 폭딜, 맞딜이 강한 원딜러 입니다. 자칫 잘못하면 순식간에 가버리는수가 있으니 유의해서 플레이합시다. 

라인을 6대4정도로 형성시키고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로 딜교를 시도해서 앞으로 대쉬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하도록 유도합니다. 아지르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가 빠지자 마자 앞대쉬해서 딜교를 걸텐데 쫄지말고 박치기 Shifting Sands(신기루)로 Arise!(일어나라!) 뽑고 맞딜하면 미니언 개수차이로 딜교 이득을 보는게 가장 좋은 시나리오입니다.

꼭 이 시나리오대로 되지 않덜라도 기본적인 맞딜은 지지 않으니 쫄지 않고 플레이하시는게 좋습니다.
 

LeBlanc(르블랑)(★★★) : Ignite(점화)Flash(점멸) , Exhaust(탈진)Flash(점멸) ,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 Cleanse(정화)Flash(점멸) /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HailOfBlades(칼날비)Electrocute(감전)

중후반에 몇 번 이리 저리 찌르는게 힘든 챔피언. 라인전 자체는 크게 힘들지 않으나 로밍, 2대2교전에서 아지르보다 위인 챔피언.
템은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빌드로 가시는게 좋고 가능하면 안나오길 기도하는것도 방법이죠..


Lissandra(리산드라)(★) : Cleanse(정화)Flash(점멸) / LethalTempo(치명적 속도)

라인만 빨리밀고 적당히 찔러주면 아무것도 못합니다.
혹시 텔로 바텀로밍가면 따라가지말고 미드 채굴로 이득보시는게 좋습니다.
텔로 가는거면 아지르 비둘기 발톱으로 못따라가요..ㅋㅋ 


Malzahar(말자하)(★) : Ignite(점화)Flash(점멸) ,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 LethalTempo(치명적 속도)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

초반 라인전 최약체인 말자하죠? 처음에 살짝 당겨서 디나이 거셔도 됩니다.
아니면 쭉 밀고 시야주도권을 바탕으로 이득보셔도 되구요!
1코어 뽑고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가는게 좋습니다.


Mordekaiser(모데카이저)(★★) : Exhaust(탈진)Flash(점멸) ,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 LethalTempo(치명적 속도)Conqueror(정복자)

원거리 대 근거리 구도라서 라인전은 안집니다. 

그런데 진실의 방에 끌려가면 얘기가 달라져요. 미리 소환해 뒀던 병사들은 다 없어진 상태로 싸워야 합니다. 탈진을 걸고 싸워도 비등비등하고 안 걸면 집니다. 
궁 안에선 요리 조리 피하면서 버티세요.


Morgana(모르가나)(★★★) : Cleanse(정화)Flash(점멸) ,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 Ignite(점화)Flash(점멸) / LethalTempo(치명적 속도)

Tormented Shadow(고통의 그림자)만 계속 써도 라인이 그냥 밀려지는 까다로운 챔피언입니다. 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뽑고 로밍가는 빙결 모르가나가 가끔 나오는데요.
대포라인이 아닐 떄 딜교해서 LethalTempo(치명적 속도)으로 라인을 밈과 동시에 딜교에서 이득을 보는 식으로 플레이하셔야해요.
대포라인일땐 Tormented Shadow(고통의 그림자)적중시 Tormented Shadow(고통의 그림자)쿨타임이 짧아지니 신경써주시구요.
 

Qiyana(키아나)(★★) : Ignite(점화)Flash(점멸) , Exhaust(탈진)Flash(점멸) / LethalTempo(치명적 속도)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

라인전 힘들지 않습니다. 초반부터 빡시게 견제하고 미는 라인 유지해주시면 딜교도 이기고 시야주도권도 잡을 수 있어요.

키아나가 로밍가서 킬먹고 템사오면 그때부턴 힘들어지기 시작합니다. 라인 미시고 로밍 못가게 하는게 중요합니다.


Xerath(제라스)(★★) :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 Ignite(점화)Flash(점멸) /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

무빙이 좀 필요합니다. 무빙이 잘 안되시는분들은 제라스만큼 지옥이 없어요. 무빙 조금만 익숙해지시면 쉽습니다.

6렙찍고 각보다가 넘기면 무조건 이기니까 상대 정글 위치 생각하면서 집 많이 보내주세요.

템 좀 나오면 대치구도에서 힘듭니다.


Sylas(사일러스)(★★) : Ignite(점화)Flash(점멸) ,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 LethalTempo(치명적 속도)Conqueror(정복자)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

초반에 사거리가 짧은 친구라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로 이기적인 딜교 해주시면 됩니다.
당연한거지만 미는 라인일때 싸워주시는게 좋구요, 아니라면 맞딜교시 대부분 집니다.
미니언 없을때 함부러 맞딜교 걸다가 주도권 뺐깁니다.

아지르는 1코어나 반코어로 치감템을 갈 수 없기 때문에 1코어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후 바로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올리시는걸 추천합니다. 

6렙때 Abscond / Abduct(도주 / 억압)Abscond / Abduct(도주 / 억압)로 생각없이 진입하는거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으로 포탑쪽으로 넘기면 웬만해선 이깁니다.

잘하는 친구는 좀 빡시고 못하는 친구는 쉽습니다. 당연한거지만..ㅋㅋ
사일러스랑은 손쌈입니다.


Fizz(피즈) (★) : Ignite(점화)Flash(점멸) , Exhaust(탈진)Flash(점멸) ,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

이 양심없는 쓰레기 같은 물고기 친구는 거리조절이 진짜 진짜 많이 중요합니다.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로 들어와서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찌르고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로 빠져나가는 줜나 이기적인 딜교를 합니다.

라인전할때 절대로Urchin Strike(성게 찌르기)각 주시면 안되구요, 한 번 거리조절 실패하면 주도권 넘어갑니다.
라인 당겨지고 포탑에서 cs받아 먹을 때도 방심하면 안되요..콤보넣고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로 유유히 빠져나갑니다. 
물론 빠져나갈때 패주시면 되긴 합니다만 딜 자체가 피즈콤보가 훨 쌥니다.

개인적으로 안나오길 비는 챔피언입니다..ㅠㅠ

혹시 물고기가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Trickster / Playful(재간둥이 / 장난치기)로 먼저 생각없이 들어온다면 바로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 포탑쪽으로 넘겨서 병사들 회식으로 생선 회 떠 주시면 됩니다.

버틸만하면Nashor's Tooth(내셔의 이빨)-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순으로 가주시고 정말 힘들면 그냥 1코어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올리시면 됩니다.


Talon(탈론)(★) : Ignite(점화)Flash(점멸) , Exhaust(탈진)Flash(점멸) /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

솔랭 1티어 탈론입니다.

솔직히 라인전 자체는 아지르가 훨씬 유리합니다. 하지만 탈론의 강점은 라인전이 아닌 로밍이라서 조금 힘듭니다. 
애초에 아지르가 탈론 Assassin's Path(암살자의 길)Assassin's Path(암살자의 길)Assassin's Path(암살자의 길)을 따라 잡기도 힘들 뿐더러 혹시 시야가 안잡힌곳으로 탈론이 로밍을 가면.. 가다가 끔살당할수도 있어서 힘듭니다.

1~2렙때부터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로 빡시게 견제 해주시면 피 빠지고 주도권도 아지르가 잡을 수 있으니 강하게 해주시구요, Rake(갈퀴손)2타는 절대로 맞으면 안됩니다. 킬각잡힐수도있어요.

탈론이 라인 다 버리고 로밍을 가는 경우는 어쩔수가없어요.. 그런 경우는 그냥 라인 박고 포탑 열심히 밀어주시는게 좋습니다. 


Yasuo(야스오)(★ ~ ★) : Exhaust(탈진)Flash(점멸) , Ignite(점화)Flash(점멸) / LethalTempo(치명적 속도)Conqueror(정복자)

이 친구 같은경우에는 잘하는 유저와 못하는 유저와 격차가 심합니다.
대쉬기에 약한 아지르는 잘하는 야스오와 만났을때 지옥을 맛 볼 수 있습니다.

Steel Tempest(강철 폭풍)Steel Tempest(강철 폭풍)2 스택 쌓고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로 들어 올 때 우리 포탑쪽으로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 써주시면 야스오 Last Breath(최후의 숨결)반응을 할 수가 없으니 타이밍 맞춰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가 빠지면 Sweeping Blade(질풍검)로 들어올 확률이 높습니다. 그러니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를 함부로 사용하지 맙시다.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는 Sweeping Blade(질풍검)로 먼저 딜교하러 들어온 야스오가 빠져 나갈 때 또는 나간 뒤에 써서 딜교해줍시다.

Wind Wall(바람 장막) :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둘 다 막힙니다.. 없어지진 않고 장막앞에서 멈추니 생각하면서 씁시다


Kassadin(카사딘)(★★) :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 Conqueror(정복자)LethalTempo(치명적 속도)

AP챔피언들의 대표 카운터 카사딘.

크게 어렵진 않습니다. 초반에 약하고 후반에 쌔다. 이 정도인데, 그래도 신경쓸게 많습니다. 

아이템은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고정으로 가는 편 입니다. Catalyst of Aeons(억겁의 카탈리스트)효과때문에 마나도 체력도 보충이 가능합니다. 단,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등 주문력이 붙은 딜템을 가지 않기 때문에 원래 템트리보다 딜로스가 납니다. 하지만 후반까지 바라봤을때 이 템트리가 좋습니다.

초반에 견제할때는 Arise!(일어나라!)로 견제하지 마시구요. 카사딘이Null Sphere(무의 구체)쓰러 올 때 기본평타로 쳐주시면 됩니다. Null Sphere(무의 구체)여기엔 마뎀 실드가 있어서 Arise!(일어나라!)로 찌르는것보다 평타 2대 치는게 더 효율적입니다.

6렙 찍고나서는 카사딘이 Riftwalk(균열 이동)로 앞으로 올텐데 그걸 대비하셔야 합니다. 
방법은 초기화된 라인을 먼저 미셔야해요. Arise!(일어나라!) 1마리 이상 소환해 놓고 라인을 미는데 그 사이로 카사딘이 진입하면 맞딜하시면 됩니다. 

진입을 안하면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으로 일방적 딜교가 가능하구요. 

이런식으로 갉아먹는 플레이 해주시면 크게 어렵지 않게 상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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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금하신 챔피언이나 여기에 없는 챔피언들은 댓글로 남겨주시거나 추후에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치며
시즌 7부터 본캐와 부캐들 합쳐 1000판 이상 아지르를 하면서 느낀점은 
이 챔피언은 아무리 솔랭5티어에 승률 꼴등이어도 버프를 해줄래야 해줄 수가 없다는 것 입니다.

아지르는 플레이어에 따라 성능 차이가 극심한, 마치 야스오와 같은 챔피언입니다.
만일 버프가 조금만 오버해도 숙련자들은 솔랭을 휘젓고 다니고 특히나 대회에서는 아지르가 안나오는 판이 없을겁니다. 

하지만 그 만큼 아지르를 하는 사람도 없고 상대법도 다른 1티어 챔피언들에 비해 크게 알려지지 않았으니 꿀 빨 수 있습니다! 

아지르라고해서 꼭 장인들만 쓰는 챔피언이 아니니까 이 글 보시고 간단하게나마 입문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틀린 정보, 오타 수정 및 피드백은 환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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