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10에 쓰이는 공략글이 없어서
쓰기로 했습니다
브라움 출시때부터 해오긴 했지만
쉬엄쉬엄 게임하기도 하고 해서 이제야 겨우 90만점에 가까워질정도로
티어를 못올리고 있네요
실력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이 들긴 하지만
경험이 더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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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112) | 2514 | 마나 | 310.6 (+45.0) | 1075.6 |
공격력 | 55.4 (+3.2) | 109.8 | 공격 속도 | 0.644 (+2.25%) | 0.89 |
5초당 체력회복 | 8.5 (+1) | 25.5 | 5초당 마나회복 | 7 (+0.8) | 20.6 |
방어력 | 47 (+5.2) | 135.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룬은 일단 이렇게 들었습니다
보통 드는 룬이긴 한데
왜 공속을 안가고 쿨감을 가냐면
보통 라인전 할때 원딜도 패시브를 터트려 줄려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서
브라움이 굳이 평타를 더 많이 치기보다는
쿨감으로 둔화를 더 자주 시켜주거나,방패를 자주 들어주는게
좀더 중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제가 주로 드는 스펠인데요
보통 탈진을 들면 라인전을 반반 간다는 취지나,보통 그렇게들 하시는데
브라움이 티어 4인만큼,또한 공격적이기 보다는 방어적인 챔프이기도 해서
탈진을 들어서 방패가 없을동안 적팀의 공격력을 잠시나마 낮춰주거나, 아군 갱 호응에 를 맞춰주지 못했을 경우에
대비하기 위해서, 탈진을 들긴 하지만 도 원딜이 킬각을 잘 못잡아 주거나
좀더 확실하게 킬을 내고 싶을때 들긴 합니다
둘다 좋은것 같아요.
4회 중첩되면 대상은 1.25~17.5초 동안 기절하며 26~196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다음 8~4초 동안은 중첩이 새로 쌓이지 않는 대신 브라움의 기본 공격으로부터 5~39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이 스킬로 뇌진탕 중첩이 오릅니다. (사정거리: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대상에게 다다르면 브라움과 아군은 3초 동안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20/25/30/35/40 +(브라움의 추가 방어력/마법 저항력의 12%) 증가합니다. 브라움 역시 같은 시간 동안 10/14/18/22/26 +(브라움의 추가 방어력/마법 저항력의 36%)의 방어력, 마법 저항력이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50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브라움이 3/3.25/3.5/3.75/4초 동안 원하는 방향으로 방패를 들어올려 그쪽에서 오는 다음번 공격의 피해를 취소합니다. 그 후 이어지는 공격은 피해량이 35/40/45/50/55% 감소합니다.
브라움이 투사체를 가로막아, 자신이 대신 맞고서 소멸시킵니다.
이 동안 브라움의 이동 속도가 10% 상승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맞은 적들은 150/300/450 (+0.6 AP) 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첫 번째로 맞은 적 챔피언은 1/1.5/2초 동안 공중에 뜨고, 이후의 적들은 잠깐 동안 띄워집니다.
이후 4초 동안 이 영역에 들어온 적들은 얼어붙어 1.5초 동안 40/50/60% 느려집니다. (사정거리: 1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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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리가 가까이에 있다면 평평 해주는게 정석이죠
멀리있다면 를 걸어주거나 를 맞춰줘서 둔화를 걸어 다가가서 패는게
좋은 선택이기도 합니다
멀리있을때 바로 를 쓰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적팀이 도주기가 없는게 확실하면 상관없지만
뭐라도 있다면 을 사용해 깜짝 놀라게 해주는 플레이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둔화가 걸리면 피하기 힘들기도 하니까요.
브라움은 Q점멸이 가능한 챔프입니다
그러나 아쉽지만 R점멸은 불가능 하고
R을 눌러 브라움이 공중에 떠있을 시간동안은
점멸 포함해서 이동기가 안눌러집니다
또한 브라움이 R을 쓰게되면, 죽지않는 이상 어떤 CC기가 걸려도 무조건 장판이 나가는데요
이를 이용하여 적팀 말파이트같은 하드 CC기를 가진 챔프가
원딜을 물러 온다면
모션을 보자마자 를 박아주면
서로 같이 뜨기때문에 뒤에 있는 적팀의 접근도 저지시킬수 있을 뿐더러
조금이나마 원딜을 지킬수 있는 확률이 늘어납니다.
의 첫타는 데미지 무효화 입니다
데미지가 1000이든 10000이든간에 방패를 켠 뒤 첫타로 맞으면
0데미지로 들어온다는건데요, 티모 Q같이 도트딜이 있다면
첫타는 0 데미지로 무시되고,그 후 도트데미지는 스킬 레벨에 맞게 감쇄되어 들어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랙쉴드와 궁으로 갱호흥에 탁월한 재능을 보이기 때문에
그것만 조심해 주시면 상대가 어려운 등급에서
뭘 해볼려 할수는 있는 등급으로 내려갑니다
그래도 어렵습니다
딱히 뭘 알아둬야 할점이 있다면
우리팀 원딜에게 사과를 잘 할수 있으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브라움이 대회픽이기도 해서
낮은 구간에서는 적팀 서폿보다 잘 한다면
잔나와 나미,쓰레쉬 빼고는
딱히 어려운 챔프는 없다고 봅니다.
보통 브라움은 치고 빠지거나 먼저 들어간다기 보다는
적팀이 먼저 들어오는걸 받아치는것에 대해 특화되어 있습니다.
방어적인 챔프답게 를 너무 남발하진 말고
적팀이 들어오거나 킬각을 잡을때 를 조금씩 날려주도록 합시다
초반에는 로 짤짤이나 로 원딜을 잘 지켜주는 것 말고는
딱히 할게 없습니다
이 생길때쯤입니다.
적팀을 많이 맞출려는것도 좋지만,위협적인 암살자의 접근을 차단하기 위해
1인궁을 써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원딜이나 잘큰 우리팀을 지켜주도록 합시다.
또한 적 암살자에게 탈진을 걸어주거나
접근을 막지 못했다면 로 최대한 막아주고
솔라리와 기멩을 이용해 최대한 원딜을 지켜주도록 합시다
한타때는 브라움이 앞에서 맞아준다기 보다는
우리팀에 탱커가 있을시에는, 원딜 옆에 붙어서 항상 로 보좌해주도록 합시다,,...
적 암살자나 딜탱들의 접근에 로 끊어주는것도 좋습니다
원딜이나 잘큰 아군이 죽었다면 브라움 혼자로썬 아무것도 할게 없으니
이 한타에서 죽는다는 마인드로 힘껏 원딜옆에서 맞아주도록 합시다
이 생명인 브라움은 스택을 잘 쌓아야 하는데
팀원이 에 대해 모른다면 아무 이득도 없습니다
팀원에게 스택을 잘 쌓아달라고 하고,이즈리얼이나 야스오의 Q에도
평타판정이 있어 스택이 쌓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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