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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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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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정석 빌드 (기발 치명타 템트리)

- 아샤샤(2020-07-02, 조회수: 26140)

비교적 긴 사거리와 패시브 이속을 이용한 카이팅, 속박 및 슬로우를 활용한 CC연계, 덫을 활용한 시야 장악과 공간 장악, 궁을 통한 아군 지원, 강력한 한방 한방

뚜벅이인 탓에 상위 티어로 올라갈수록 좋지 않지만 하위 티어에서는 매우 강력하면서도 안정적인, 또 목소리도 좋고 멋있으면서도 재밌는 챔피언이라고 생각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4) 133.8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부족한 마나는 침착PresenceOfMind(침착)으로 해결

진 특성상 피흡템을 잘 가지 않으면서도 평타 딜 비중이 꽤 높기 때문에, 공속이 고정된 진에게는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보다는 LegendBloodline(전설: 핏빛 길)이 더 좋다

폭풍의 결집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은 원딜이라는 포지션과 궁합이 너무나도 잘 맞는 룬이며

기민함Celerity(기민함)대신 빛의 망토NimbusCloak(빛의 망토)를 채용한 이유는, 빛의 망토NimbusCloak(빛의 망토) 룬이 워낙 좋기도 하고, 힐Heal(회복)의 이속 증가와 더불어 킬캐치/도주 시 더 큰 이속을 땡겨쓸 수 있기 때문에 채용함.

기민함Celerity(기민함)을 포기하는 대신 공속OFFENSE(공격)을 들어서 패시브 이속을 더 크게 받아 카이팅에 용이하도록 함.
OFFENSE(공격)/OFFENSE(공격)은 취향에 따라 갈릴 수 있음

상대가 AP비원딜인 경우 FLEX(유연)대신DEFENSE(방어)
Cleanse(정화): 애쉬+탱서폿 상대인 경우 채택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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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투자

3렙에 적 미니언이 많아 라인이 당겨져 있고, 아군 정글이 멀다면 E 투자로 윗부쉬 시야체크/적 원거리 미니언 위에 설치하여 라인 지우는 게 도움됨

스킬 콤보

최대한 평타 우겨넣고 평타 사이사이 Q,E

W는 되도록이면 아군 CC와 연계로만 사용하는게 마나 관리에 도움됨

스킬 활용 팁

4타 평타 때리기 전에 Q를 쓸것. 4타에 잃은 체력 비례 데미지가 있기 때문에 평타 사이에 Q를 써두거나 처음부터 Q-평으로 시작하는 것도 나쁘지 않음


라인전 단계에서 진은 마나가 부족한 편이기 때문에 견제는 주로 면상에 Q를 날리거나, 근거리(,대포) 지우고 원거리 미니언 Q로 튕겨서 견제. 꼭 원거리 미니언을 딸피로 만들어서 유닛처치 추가데미지를 넣을 생각보다는 그냥 Q를 맞추는 데에 의의를 두고, Q스킬이 통통통 튕겨서 적 챔프에게 날아가는게 보일 때 미리 타이밍 맞춰서 W 써준다면 속박-아군 서폿 연계로 킬을 딸 확률이 높음


바텀 2:2 3:3 교전시 평타 사이사이에 E스킬 덫을 적 챔프 뒤쪽 혹은 앞쪽에 깔아준다면 슬로우로 이득을 볼 가능성이 높음


아군이 깊숙히 다이브를 한다거나, 혼자 있는 상대를 짤라먹을 때 내가 멀리있더라도 궁을 열어놓는 것만으로 무빙이 강제되어 좋음. 꼭 맞춘다기 보다는 1발 쏴서 내가 있음을 어필하고, 아군 CC와 연계하여 궁을 맞추거나 좀 늦게 써서 딸피추가데미지를 넣고, 궁 한발 한발 사이사이 텀을 각기 다르게 줘서 궁발사 타이밍을 상대가 예측하지 못하도록 하면 적중률이 올라감


서폿이 로밍을 가서 나 홀로 포탑 앞에서 1:1, 1:2 상황으로 적미니언이 오는 것을 기다리고 있을 때, 적 미니언 이동경로에 미리 덫 한 두개 깔아두면 슬로우로 라인이 박히는 것을 늦출 수 있고, 라인을 더욱 빠르게 지울 수 있어 견제/다이브를 피하는데에 도움됨. 덫 뎀으로 체력이 깎인 미니언에 Q스킬 튕겨주면 빠르게 라인 클리어 가능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귀환 1300원 이상=BF
첫귀환 875원 이상=곡괭이
첫귀환 700원 이상=키르히아이스의 파편
이하=장화, 단검, 충전형 포션, 핑크와드 등 적절하게 선택

첫귀환에 키르히아이스의 파편을 샀다면 폭갈=>고속연사포=>인피 순서로 빌드

키르히아이스의 파편을 사는 이유는, 진은 공속이 느려 오래 싸우면 딜교 이득을 보기 힘듦. 따라서, 치고 빠지는 딜교에서 이득을 보기 위해 키르히아이스의 파편 구매
물론 공격력 템을 살 수 있다면 공격력 템을 사는게 베스트

신발은 웬만해선 대부분 신속신. 하드CC는 패시브 이속+신속신으로 피하거나, 거리 각을 안준다는 마인드, 슬로우는 진의 카이팅에 치명적이고 패시브 이속 효과를 반감시키기 때문에 신속신으로 대처

진은 공격속도가 느려서 평타 사이사이 무빙할 시간이 다른 원딜에 비해 비교적 많기 때문에, 이동속도의 효율이 좋음


적 팀에 블라디나 사일러스, 볼리베어, 누누, 소라카, 아펠리오스, 이렐리아 피들스틱 등 흡혈이 있을 경우 처형인의 대검을 2코어 쯤에 섞어줌

상대 팀에 제드가 있는 경우 수호천사도 좋지만 피바라기가 제드 궁에 좋기 때문에 고려해볼만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즈
피즈, 그암 케인, 에코의 경우에는 상대가 잘 크면 아군 탱커/서폿이 옆에 있어도 죽는 경우가 허다
애쉬
사거리가 더 길고 견제가 빡셈. 평타orW 슬로우 + 궁이라도 맞는 순간 웬만하면 죽음
루시안
진의 치고 빠지는 딜교에서 루시안E로 붙어서 폭딜을 박기 때문에, CC 연계가 들어가지 않는 이상 어려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미스 포츈
진은 신속신을 자주 가기에 미포E 둔화의 영향이 적고, 패시브 이속 받아서 미포궁 범위 밖으로 빠르게 탈출 가능
시비르
사거리 차이+뚜벅이
이즈리얼
패시브 이속 받아서 무빙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초반엔 거의 모든 상황에서 라인을 먼저 미는 것이 좋다고 생각함. 라인이 밀리면 교전 시 손해를 볼 뿐만 아니라 아군 합류도 늦어지고, 적 근거리 미니언이 있으면 Q를 적 챔피언에 튕기기도 힘듦


중반 운영법

 뚜벅이인 만큼, 부쉬/라인/갱킹경로에 덫을 깔아 최대한 안전하게 플레이.


후반 운영법

 미드에서 덫과 망원형 개조로 시야장악하면서 라인 선푸쉬

팀파이트시 역할

 맨 앞의 사거리가 닿는 적부터 때리되 지속딜이 나쁜 진 챔피언 특성상 딜러진을 때릴 수 있다면 더더욱 포커싱해야함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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