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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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그모 무라마나 빌드.
심해에서나 써라. 상위에선 안통할거다 아마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35 (+99) | 2318 | 마나 | 325 (+40.0) | 1005 |
공격력 | 61 (+3.11) | 113.9 | 공격 속도 | 0.665 (+2.65%) | 0.965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5) | 13.1 | 5초당 마나회복 | 8.75 (+0.7) | 20.65 |
방어력 | 24 (+4.45) | 99.6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00.0 | 50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유성 : 라인전에서 E포킹하는데 시너지 있음.
마순팔 : 이거 없으면 마나 많이 쪼달릴거임
기민함 : 코그모 뚜벅이라 이속이 중요함
주문작열 : 쫌더 아프라고 찍는거.
침착 : 이거 있고 없고의 마나량 차이가 큼. 마나 상승량은 마순팔의 2배라 올려야함.
최후의 일격 : 특히 코그모 궁극기랑 시너지 있음.










이케시아식 마무리 (Icathian Surprise)
코그모가 죽은 후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50% 증가하며 계속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이후 폭발하여 근처 적에게 140~650(레벨에 따라)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부식성 침 (Caustic Spittl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15/20/25/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부식성 탄도체를 발사하여 처음 맞은 적에게 80/125/170/215/260 (+0.8AP)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해당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간 16/20/24/28/32%만큼 낮춥니다. (사정거리: 1000)
사용 시: 부식성 탄도체를 발사하여 처음 맞은 적에게 80/125/170/215/260 (+0.8AP)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해당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간 16/20/24/28/32%만큼 낮춥니다. (사정거리: 1000)

생체마법 폭격 (Bio-Arcane Barrag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8초 동안 기본 공격 시 사거리가 130/150/170/190/210만큼 증가하고 대상 최대 체력의 3/3.75/4.5/5.25/6% (+0.01AP)만큼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공허의 분비물 (Void Ooze)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액에 맞는 모든 적에게 70/110/150/190/23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진액이 남긴 흔적을 지나는 모든 적의 속도가 4초 동안 40/45/50/55/60%만큼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200)

살아있는 곡사포 (Living Artiller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2/1.5/1초
재사용 대기시간: 2/1.5/1초
아주 멀리서 살아있는 곡사포를 발사합니다. 포탄은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100/140/180(+0.75AD)만큼의 마법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모습을 드러나게 합니다.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가 될 때까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50%까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 미만일 경우 피해량은 200%가 됩니다.
다음 8초안에 연속으로 살아있는 곡사포를 사용하면 40 마나를 추가로 소모합니다. (최대 마나 소모량: 400) (사정거리: 1300/1500/1800, 범위: 200)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가 될 때까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50%까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 미만일 경우 피해량은 200%가 됩니다.
다음 8초안에 연속으로 살아있는 곡사포를 사용하면 40 마나를 추가로 소모합니다. (최대 마나 소모량: 400) (사정거리: 1300/1500/1800, 범위: 2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랩에 Q 찍고, 2랩 맞딜 가능해 보이면 W찍고, 아니면 E먼저 2랩 찍으면 됨
REWQ순서로 마스터.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코그모가 기본 스킬 딜이 괜찮아서 선부패를 가도 크게 패널티가 없음






라인전 중반에 사면 됩니다. 게임이 잘 풀리면 악마의 고서 생략하고 살 수도 있음.
여눈 + AP템으로 포킹 능력을 키워서 초반을 버티다가, 궁극기가 나오고 좀 성장할 기미가 보일때 마나무네를 뽑는게 핵심.
막 뽑았을 때는 소소하게 궁극기의 데미지와 W 평타의 화력 증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무라마나를 완성했을땐 Q와 W의 폭딜을 기대할 수 있게 됨.

재료템인 악마의 고서는 여눈 단계에서 AP 데미지를 높이기 위한 거쳐가는 용도로 사용했다가,
마나무네가 나오고 나서 평타가 강해질때쯤 공속을 추가하기위해 뽑음.
W 평타의 화력은 확실히 강해지는걸 볼 수 있고, AP수치가 꾀 높은 편이라 종합적인 딜상승도 노릴 수 있음.
구인수랑 비교해서, 여눈 빌드의 이점을 챙기기 위해 좀더 높은 주문력이 요구되고, 또 구인수에 비해서 초기 화력이 강하기 때문에 채택함.



장담하는데, 이 3신기 아이템이 20분 내에 뽑혔다면 최소한 화력 측면에서 부족할 일은 없음.
무엇보다도 평타 스킬 마나량 버리는게 없어서 유연하게 화력을 꽂을 수 있다는게 장점.
3신기 이후 아이템


이 빌드의 장점은 완전한 하이브리드이기 때문에 AD, AP템 선택폭이 넓음
존야, 수호천사, 벤시, 밤끝, 마법사의 최후, 헤르메스, 죽무, 주문포식자 상황에 맞는 방템 올리면 됨.
카운터픽.
그건 지켜주지 않는 아군이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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