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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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0 (+110) | 2460 | 마나 | 60 (+0.0) | 60 |
공격력 | 60 (+3) | 111 | 공격 속도 | 0.662 (+3.5%) | 1.056 |
5초당 체력회복 | 6.51 (+0.9) | 21.8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2 (+4.6) | 110.2 | 마법 저항력 | 32 (+1.3) | 54.1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카이팅을 하지 않고 적에게 붙어 지속딜로 적을 제압하는 야스오에게는 보다 이 어울립니다.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 하지만,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 1%당 0.5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6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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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설명
스킬 선마는 Q-E-W 로 하시면 됩니다.
2레밸에 를 찍는 예외의 경우가 있는데요 .
야스오는 기본적으로 근거리라 초반에 라인을 밀기 힘들어 푸쉬를 먼저 못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대 서포터가 , , , , 와 같이
2랩 스킬이 위협적인 cc기를 보유한 챔피언들이라면 ,
2레밸에 를 찍지 않고 를 찍어 수비적으로 해줘도 됩니다.
피하면 더 좋겠지만 , 작정하고 들어오는 애들을 무빙으로 피하기가 많이 힘들거든요.
2레밸 를 찍을 경우 3레밸에 를 찍고 평소처럼 Q-E-W 순으로 선마하시면 됩니다.
스킬구성을 볼까요.
패시브인데요.
의지 : 야스오는 치명타 확률이 두배가 되는 대신 데미지가 10% 감소합니다.
이 패시브 덕에 야스오는 무한의 대검이 뜬 시점에 치명타가 100%가 됩니다.
결의 : 움직이면 충전되는 보호막으로 적은 피해를 한번 막을 수 있다.
생각보다 라인전에서 쏠쏠합니다. 1레밸 기준 야스오가 엄청 강한 이유이고, 초반 야스오의 폭사를 방지해줍니다.
로 적을 찌르면 스택이 쌓입니다.
가 2스택이 되어 몸에 푸른 기류가 흘러나올 때 를 사용하면 전방으로 회오리를 내지릅니다.
회오리에 맞은 적은 공중에 뜨며 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를 사용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으로는 막을 수 있는 스킬과 막을 수 없는 스킬이 있습니다.
보통 날아오는 판정의 '투사체' 들만 막을 수 있는데요. ex) , , , ...
막힐 것 같은데 의외로 막지 못하는 스킬들이 많습니다.
애니 w 장막에 막히지 않습니다.
그라가스 R 또한 장막에 막히지 않습니다. 투사체처럼 생겼는데 말이죠.
럭스 R 장막에 막히지 않습니다.
말자하 R 장막에 막히지 않습니다.
소라카 E 장막에 막히지 않습니다.
블라디 Q 장막에 막히지 않습니다.
직스 R 장막에 막히지 않습니다.
노틸러스 R 장막에 막히지 않습니다.
신드라 Q 장막에 막히지 않습니다.
쓰레쉬 E 장막에 막히지 않습니다.
루시안 Q 장막에 막히지 않습니다.
벨코즈 R 장막에 막히지 않습니다.
카르마 W 장막에 막히지 않습니다.
반월검 평타 장막에 막히지 않습니다.
오른 W 장막에 막히지 않습니다.
초가스 W 장막에 막히지 않습니다.
타릭 E 장막에 막히지 않습니다.
, 제라스 Q,R 장막에 막히지 않습니다.
, 럼블 Q 또한 장막에 막히지 않습니다.
또 안 막힐 것 같은데 의외로 막히는 스킬들도 있습니다.
카시 W 늪이 장막 앞에서 멈춥니다.
이렐 E 칼날 두 개중 하나를 막거나 합쳐질 때 장막으로 막으면 됩니다.
오리 Q 구체를 막을 수 있습니다.
아지르 Q 병사가 장막 앞에서 멈춥니다.
아지르 R 병사가 장막 앞에서 멈춥니다.
코그모 E 장막 앞에서 사라집니다.
마오 R 장막 앞에서 사라집니다.
녹턴 Q 장막 앞에서 사라지지만 녹턴에게 버프를 주는 그림자는 장막 앞에 남습니다.
피오라 W 응수에 공격 속도를 느려지게 하는 충격파 같은 것이 막아집니다.
헤카림 R 헤카림이 날아올 때 뒤에 망령들이 막아집니다.
룰루 W 룰루 변이가 장막에 막힙니다.
신드라 E,R 구체가 날아오는 도중 장막에 사라집니다.
쓰레쉬 W 야스오 장막 앞에 멈춥니다.
킨드 E 장막으로 씹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훨씬 많은데 중략 하겠습니다.
미니언이나 적에게 사용할 수 있는 이동기이자 딜링기 질풍검 인데요.
딜링기이자 진입기, 회피기로 사용되는 야스오의 숙련도의 척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질풍검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플레이가 달라집니다.
이건 말로 설명하기가 힘들어요. 야스오를 많이 해보는 수 밖에 없습니다.
초반에는 데미지도 쓸만하나 후반에는 이동기와 회피기로 사용합니다.
ad계수가 있는 마법 피해 스킬이며, 쿨이 1레밸부터 0.5초로 짧은 편입니다.
한번 사용할 때마다 데미지가 25% 증가하여 최대 50% 까지 상승합니다.
시전한 돌진이 끝난 후에 다시 재시전 가능합니다.
돌진 속도는 야스오의 이동속도에 비례합니다.
또한 한번 사용한 대상에게는 일정한 시간 동안 다시 사용하지 못합니다.
야스오의 꽃 궁극기 입니다.
공중에 뜬 적을 대상으로 지정하여 날아가 공중에서 여러 번 베고, 1초 동안 붙들어둡니다.
처음 여러 번 베는 모션이 있지만 데미지는 들어가지 않고, 1초 뒤 공중에서 내려올 때 데미지를 입힙니다.
기본 데미지는 1레밸 기준 200이며, ad계수는 1.5로 높은 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야스오는 깡 ad 템을 가지 않기 때문에 궁극기를 데미지 용도로 사용한다고 생각하기 보다는,
아군 cc에 호응하여 적을 묶는 용도로 생각하는 것이 편합니다. 올라간 적들은 그냥 가만히 처맞고 있습니다.
물론 야스오도 공중에 매달려 있기 때문에 적진 한가운데에 들어간다면 점사당할 위험이 존재하긴 합니다.
또 야스오 궁극기의 좋은 점은, 궁극기를 사용하고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 공격에 방어구 관통력 50%가 붙습니다.
야스오가 굳이 라위나 방관템을 가지 않아도 탱커를 잘 잡는 이유이죠.
물론 나 같은 친구들이 나온다면 나를 고려해 볼만 하겠죠.
스킬 연계
거의 모든 연계에 가 들어갑니다.
를 어느정도 활용할 줄 알면 연계하는데 편합니다.
일단 평나 평로 평타 캐스팅 모션을 캔슬할 수 있습니다.
또한 , 로 적이 반응 못하게 사용 할 수도 있습니다.
활용 가능한 기본 연계로는,
평 평 을 기본으로
(미니언로 진입) 평 평 (미니언로 빠지기)
(Q 2스택을 모은 뒤) (미니언로 진입) 평 (미니언로 빠지기)
(Q 2스택을 모은 뒤),
2스택 를 누름과 동시에 다른 대상(미니언) 에게 를 바로 사용하면 캐스팅 모션을 감출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 공중에 뜬 적을 서폿과 함께 들어가 탈진 걸고 연계하면 쉽게 킬각을 잡을 수 있습니다.
(아군이 적을 공중에 띄웠을 때), [ ,,,,, 등.. ]
적에게(챔피언이나 미니언,몬스터) 를 시전하면서 을 누르면,
공중에 뜬 적에게 데미지가 들어간 상태로 가 사용됩니다.
위 연계를 혼자서도 할 수 있습니다.
같은 예시로 2스택 를 맞추고 를 시전하면서 을 누르면 적에게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2스택) + + 을 하려면 광전사의 신발 정도는 뽑아줘야 합니다.
(2스택)가 끝자락에 맞으면 낮은 공속으로도 할 수 있지만,
보통 끝자락에 맞는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에 광전사의 신발 정도 공격 속도는 되어야 콤보가 자연스럽게 들어갑니다.
위와 같은 원리이지만, 조금 난이도가 있는 연계인데요.
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33초가 되어야 할 수 있는 연계입니다.
2스택을 모은 뒤, 평 + 내려올때 (적이 점멸이 있다면 평타)
이런 식으로 딜을 순식간에 욱여넣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콤보들을 응용하여 점멸과 연계한다면
적 입장에서 반응하기 힘들게 연계를 넣을 수 있습니다.
아래 연계들은 연습 없이는 성공하기 힘드니 연습 모드에서 한번 꼭 연습 한 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미니언 로 진입하여 평 로 반응 못하게 킬각을 볼 수도 있습니다.
아래 영상은 몇년 전 영상이라 화질이 구릴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몇몇 예외인 챔피언들 중 하나인 베인입니다.
장막을 잘 활용한다면 라인전 자체는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후반 베인의 W(은화살)의 퍼뎀 때문에 아군 앞라인이 버티기 힘들고,
R 사용 후 구르기에 붙는 은신과 E 때문에 베인을 공략하기 까다로워집니다.
중후반 베인과 일기토를 할 때에도, 베인이 은신 활용으로 야스오의 Q를 몇번 피해주거나
선고를 장막으로 반응하지 못해 벽에 처박힌다면, 베인에게 지는 그림이 많이 나옵니다.
잘큰 야스오가 베인에게 제압킬을 주었다면 그 게임은 힘들다고 봐야합니다.
야스오 바텀 자체가 후반에 한계가 있지만, 적이 베인이라면 더욱 빨리 끝내야 합니다.
초반에 야스오가 승기를 가져올 수 있어도 시간이 지나면 베인이 있는 쪽이 더 유리해져요.
조금이라도 멈칫해 베인에게 성장의 기회를 준다면 게임이 미궁 속으로 빠지니 조심하세요.
그나마 다행인 점은, cc기에 매우 취약하고 대부분 유령무희를 제외하고 올딜템이라
딜이 강한 만큼 유리대포이기 때문에 아군의 진입에 궁으로 연계하면 잡을만 합니다.
절대 베인에게 혼자 무리해서 들어가지 말고 포커싱이 아군에게 몰렸을때 호응해줍시다.
레오나,쓰레쉬,노틸러스,브라움,세트 등이 있겠네요.
그중 가장 기절 시간이 길고, W 때문에 잘 죽지도 않는 레오나를 꼽았습니다.
E를 장막으로 막을 수 있지만, 초반 장막의 쿨타임이 너무 길고
Q는 평타강화스킬로 확정이며, 강인함이 없는 상태로 Q를 맞는다면 R까지 맞아야 합니다.
초반 구간을 버틸 때에도 E에 한번 물리면 Q까지 맞아 점사당할 위험이 있어 힘들고,
진입해야하는 야스오 입장에서 확정스턴인 Q는 눈엣가시입니다.
중후반 분명히 내가 적 원딜보다 강한 타이밍임에도 불구하고
레오나 때문에 2대2 교전에서 지는 경우도 다반사죠.
레오나의 E를 맞았다면 Q스턴 먹기 전에 적 원거리 딜러를 향해 장막을 깔아줍시다.
E를 맞고 Q까지 맞아 R연계까지 넘어간다면 3초동안 제자리에 무방비로 서있어야 합니다.
장막을 아끼려다가 적 원딜한테 처맞고 죽습니다. E 걸리는 순간 바로 장막 써줍시다.
수은을 구비하고 룬에서 강인함을 들거나 헤르메스의 신발을 신어줍시다.
룰루의 Q와 변이를 장막으로 막을 수 있고, 몸도 약해 서폿과 함께 점사하면 잡기 쉽습니다.
룰루의 짜증나는 점은 라인전이 끝나고 한타가 일어났을 때 입니다.
야스오가 2스택 Q를 맞추거나 아군 에어본에 호응에 궁으로 진입하여 적에게 매달리면,
야스오에게 변이를 사용해 야스오의 후속딜을 전부 없앨 수 있고,
변이를 막는다고 해도 쉴드와 궁으로 아군을 보호해 야스오를 견제하기 쉽습니다.
또한 룰루는 향로 서포터입니다. 라인전을 찢어놔도 후반가면 진가를 발휘하는 챔프이죠.
후반 안그래도 원거리 딜러들보다 벨류가 떨어지는 야스오인데,
적팀에 룰루가 있다면 향로+즉발쉴드+이속+즉발튕겨내기+체력증가 를 가지고 있는겁니다.
야스오가 아닌 정통 원거리 딜러였다면 룰루의 라인전은 강한 편이지만
진입형 서포터나 그랩형 서폿과 연계한 야스오에게는 다소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룰루가 견제를 하려 깝치다가 한번 끌리거나 공중에 뜨면 한방에 보내버릴 수 있습니다.
장막이 찍히는 3레밸부터 저런식으로 라인전에서 승기를 잡아 게임을 굴려야 합니다.
레오나는 라인전을 이기기는 쉽지 않지만, 후반 수은이 나온 타이밍에는 할만한데
얘는 정말 게임이 길어질수록 이기기 힘듭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룰루가 가장 힘든 것 같아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중 이즈리얼은 평타가 아닌 Q가 메인인 챔피언인데,
모든 스킬이 야스오의 장막에 막히고 E로 인해 이즈리얼의 Q를 맞추기 어려운 부분도 있고,
이즈리얼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비전이동으로 도망가려고 해도
공격로 미니언을 타고 계속 진입하는 야스오에게서 멀어지기 힘듭니다.
또 이즈는 라인 푸쉬력이 구려 터졌는데, 라인을 밀어야 강해지는 아이러니한 챔프입니다.
초반 구간에는 라인을 밀 수 있지만 3레밸 이후 야스오 상대로 라인주도권이 절대 없습니다.
야스오가 라인을 당겨 디나이하며 선넘는 이즈를 잡거나 cs차이를 벌릴 수도 있고,
라인을 밀어 상대 바텀을 포탑에 박아놓고 적 정글이나 부쉬에 시야를 먹어
바위게 교전 합류나 시야우위를 통한 게릴라 플레이로 적을 잡는 등 굴려나갈 수 있습니다.
이즈리얼은 초반 약한 구간을 버티고 무라마나가 나올 때 까지 반반을 가려고 할 터인데,
대부분의 원딜들이 이를 방해하지 못하지만 야스오는 이런 이즈를 찢어버릴 수 있습니다.
물론 후반 이즈리얼보다 밸류가 밀리긴 하지만,
초반에 이즈가 야스오를 절대 이길 수 없을 때 아예 재기가 불가능하게 만든다면
이즈의 왕귀까지 시간이 많이 걸리니 라인전 주도권으로 빠르게 굴려 게임을 끝내버립시다.
럭스,소나,나미,잔나,소라카,세나,제라스,벨코즈 등과 같은 서포터들은 죽었다 깨어나도
3레밸 이후 진입형 서폿과 연계된 야스오를 상대로 2대2 교전을 이길 수 없습니다.
만약 아군 서폿이 유틸형 서포터라면, 6레밸부터 싸워주도록 합시다.
얘네들의 공통점은 이동기가 구리고 몸이 원딜보다 약하면 약했지 더 단단하지는 않습니다.
주요 제압기를 장막과 E로 차단, 회피하고 궁극기로 묶어 점사하면 정말 잘 죽습니다.
원딜에 포커싱을 맞추셔도 상관없지만, 보통 이런 녀석들이 견제한다고 앞에서 깝치니
앞에 나와있는 몸이 약한 유틸 서폿을 먼저 잡아줍시다. 초반 구간만 넘기면 진짜 쉽습니다.
아군에게 쓰레쉬,알리스타,노틸러스같은 cc가 많은 진입형 챔프를 해달라고 한 뒤
야스오 바텀를 뽑아주면 됩니다.
유미는 희대의 개쓰레기 라인전을 자랑합니다.
적 바텀은 스킬이 찍히기 전까지 야스오를 견제해야 하는데, 유미는 기어나올 수 없습니다.
억지로 패시브평타를 돌리려고 기어나오는 순간 서폿의 cc나 야스오의 2스택 EQ를 맞고
w가 끊겨 다시 기어들어갈 수 없기 때문에 몸이 약한 유미는 점사당해 죽어버립니다.
따라서 적 원딜은 거의 혼자 라인전을 한다고 생각해도 됩니다.
포커싱이 전부 적 원딜에게 가기 때문에 선을 넘는다면 바로 서폿과 함께 진입해 잡아줍시다.
유미는 점멸을 들지 않고 탈진을 들어 탈진이 가장 큰 무기이자 저항인데,
유미가 탈진을 건다면 똑같이 적 원딜에게 탈진을 걸어버리면 어차피 이깁니다.
유미가 이제 원딜의 텔레포트를 같이 못타서 적 원딜은 힐이나 정화을 들고 올텐데,
어차피 유미 E와 적의 스펠은 아군 서폿의 점화에 다 상쇄당할 것이고,
정화로 탈진을 푼다면 그냥 뒤에 있는 미니언에 E를 타거나 빠져서 다음을 기약하면 됩니다.
어차피 적 원딜은 도망가는 야스오를 쫓아갈 수 없습니다.
아군 서포터 cc쿨타임 도망가다가 다시 돌아서 진입하면 역으로 뒤지기 때문이죠.
후반 유미가 좋은 것은 사실이지만 치감아이템에 매우 약하고 저번 패치 마나 너프로
충분히 대처할 만 한 상황입니다. 예전처럼 후반에 힐 계속 돌리는 유미는 이젠 없어요.
포인트는 포커싱을 맞추는 것입니다.
유미 W가 끊겨 5초 안에 조질 수 있는 상황이라면 유미를 점사해 잡아주고,
cc가 없어 유미의 W를 끊지 못한다면 그냥 원딜을 조저주면 됩니다. 초반부터 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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