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2명
72.7% (16표)
4.5% (1표)
22.7% (5표)
아리, 구미호
Ahri, The Nine-Tailed Fo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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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22
[루나린] 아리 공략 :)

- 샤나(2021-09-08, 조회수: 198213)

AHRI
THE NINE-TAILED FOX





유저 HOT 콘텐츠 선정 감사합니다!



메인 공략 선정 감사합니다 :)



루나린 아리 매드무비 3


매드무비 1매드무비 2는 유튜브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보고 나서 다음 판은 아리로 캐리해봐요 :)



전적















210215 아리 10연승









210610 본캐, 부캐 숙련도입니다



방송링크





[생] 루나린 롤 아리만 하는 사람 :)

아리에 대한 플레이가 궁금하신 분들은

방송도 하고 있으니 시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방송국에 VOD(다시보기)도 있으니,

아리의 다양한 매치업 플레이를 온전히 보고 싶으신 분들은

활용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방송시간: 월요일 오후 8시 ~ 12시
           화요일 오후 8시 ~ 12시
           수요일 오후 8시 ~ 12시
           목요일 오후 8시 ~ 12시
           금요일 오후 8시 ~ 12시



루나린 유튜브






챔피언별 VS 영상 위주로 업로드 하고 있으며, 다른 주제의 영상도 올라옵니다!

구독해주시면 바로바로 최신영상 보실 수 있어요!



머리말

안녕하세요 시즌5, 시즌10 베스트 공략 작성자 루나린입니다

LOL을 시작하면서 시즌2 1레벨부터 RP로 구매해서

지금까지 아리를 주력 챔프로 사용해온 유저입니다

노말 약 1000판, 시즌2 200판, 시즌3 700판, 시즌4 400판,

시즌5 100판, 시즌6 100판, 시즌7 400판 시즌8 200판,

시즌9 300판, 시즌10 1100판, 현재 시즌11 250

4700판 이상 아리를 플레이 해온 유저로서

믿고 공략을 읽어주시면 된다고 자부합니다

자, 그럼 시즌11 공략을 시작하겠습니다



인벤 메인 공략






업데이트

──────────────────────────────
200725 2020 시즌10 공략 작성
200725 공략 간략화
200725 방송화면 추가
200725 최근전적 업데이트
200725 방송국 리뉴얼
200726 엑셀 공략 달성
200727 조회수 1000
200727 챔피언별 대응법 업데이트
200729 조회수 2000
200729 인기 챔피언 공략 모음 선정
200731 조회수 3000
200801 시작 아이템 변경
200801 룬 변경
200801 GLP 점멸 내용 추가
200801 부패 · 도란 시너지 내용 추가
200802 조회수 4000
200804 조회수 5000
200806 조회수 6000
200806 매드무비 1 추가
200806 유튜브 링크 추가
200807 아리 신스킨 영혼의 꽃 아리 리뷰 영상 추가
200807 조회수 7000
200809 조회수 8000
200811 조회수 9000
200811 숙련도 업데이트
200812 조회수 10000
200815 요네 대응법 업데이트
200820 감전 룬 설명 업데이트
200821 아리 리워크 내용 추가
200823 아리 리워크 영상 추가
200824 매드무비 2 업데이트
200902 매드무비 3 업데이트
200902 조회수 20000
200919 조회수 30000
201007 조회수 40000
201031 조회수 50000
201114 프리시즌 공략 리뉴얼
201114 프리시즌 챔피언별 대응법 리뉴얼
201119 조회수 60000
201124 아이템 트리 소폭 변경
201217 조회수 70000
201218 메인 룬 감전에 맞게 공략 리뉴얼
201218 스킬콤보 업데이트
201218 템트리 업데이트
210122 조회수 80000
210122 룬 업데이트
210122 카운터픽 업데이트
210215 룬, 아이템 트리 업데이트
210225 조회수 90000
210312 공략 내용 수정
210312 아이템 수정
210407 조회수 100000
210610 공략 내용 수정, 룬 수정, 아이템 트리 수정
210624 조회수 120000
──────────────────────────────
아리, 구미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68 (+1.9%) 0.884
5초당 체력회복 2.5 (+0.6) 12.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현재 사용하는 메인 룬은 감전입니다

순간 폭딜을 위한 감전,

맞딜 시 체력 회복을 위한 피의 맛

주문력 증가를 위한 시야 수집,

궁 쿨타임 감소로 게임 영향력을 늘릴 수 있는 궁극의 사냥꾼을 채용합니다



보조룬은 마나 절대량 증가를 위한 마나순환 팔찌,

스킬 쿨감소를 위한 깨달음을 들어주고 있습니다



공격, 유연, 방어는 각각

딜 증가를 위한 주문력,

마찬가지로 딜 증가를 위한 주문력,

상대 스킬 딜 감소를 위한 마방를 채택합니다

상대 미드 라이너가 AD일 경우 방어에서 물리 방어를 사용합니다
점화, 점멸 고정입니다

킬각과, 소규모 교전에서의 이득, 그리고 모자란 을 보충해주기 위해 점화를 들어줍니다

다수의 CC기를 의식해서 Cleanse(정화)를 드는 경우도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점화를 선호합니다
정기 흡수 (Vastayan Grace)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리가 정기 조각을 얻습니다. 조각을 9개 모으면 전부 소모해 체력을 35~95(+0.2AP)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현혹의 구슬 (Orb of Deception)
마나 소모: 55/65/75/85/9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아리가 구슬을 던진 후 다시 받습니다. 던질 때는 40/65/90/115/1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구슬이 돌아올 때는 40/65/90/115/140 (+0.5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80)
여우불 (Fox-Fir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아리가 근처 적에게 날아가는 여우불 세 개를 방출하여 50/75/100/125/150 (+0.3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여우불이 적중한 후에는 30%의 피해로 감소합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4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매혹 (Charm)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리가 입맞춤을 날려 첫 번째로 맞는 적을 1.2/1.4/1.6/1.8/2초 동안 매혹하고 80/110/140/170/2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혼령 질주 (Spirit Ru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아리가 민첩하게 질주하며 근처 적(챔피언 우선)에게 혼령의 정기 3개를 쏘아내 정기 하나당 60/90/12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5초 안에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순서

Spirit Rush(혼령 질주)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ox-Fire(여우불)Charm(매혹)의 순서로 마스터합니다




스킬 콤보

스킬은 언제나 유동적으로 쓰도록 합니다


다음은 기본 스킬 콤보 양식입니다




1. 기본 콤보 1: Charm(매혹)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ox-Fire(여우불)

매혹을 맞춰 다음 스킬들의 딜을 증폭시키며

QW를 무조건 맞출 수 있게 하는 기본적인 콤보입니다



2. 기본 콤보 2: Spirit Rush(혼령 질주)Charm(매혹)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ox-Fire(여우불)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Ignite(점화)


혼령 질주로 시작하는 가장 이상적인 스킬 콤보입니다


예상치 못한 각으로 들어가 매혹을 적중시킨 후,


Q의 데미지를 전부 주어 스킬을 이어나가는 방식입니다




3. 기본 콤보 3: Charm(매혹)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ox-Fire(여우불)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Ignite(점화)


매혹으로 시작하는 스킬 콤보입니다


혼령 질주매혹 각을 만들어 콤보를 이어가는 1의 스킬 콤보는 궁을 먼저 쓴다는 리스크가 있지만


이와 같이 매혹을 먼저 적중시킨다면 리스크 없이 확실한 콤보가 가능합니다



4. 응용 콤보: Spirit Rush(혼령 질주)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ox-Fire(여우불)Spirit Rush(혼령 질주)Charm(매혹)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Ignite(점화)

매혹을 무조건 맞출 수 있게 상대 무빙을 보며 매혹을 쓰는 콤보입니다

평타는 임의대로 중간중간 적절히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매혹을 맞출 수 있는 확률은 올라가지만 매혹으로 인한

데미지 증폭은 기대하기 힘든 것이 단점입니다



유동적인 스킬 사용

기본적으로, 이 없을 때 Charm(매혹)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ox-Fire(여우불) 순서의 느낌으로 콤보를 사용합니다


이 있을 때는 활용법이 무궁무진하지만 기본적으로


Spirit Rush(혼령 질주)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ox-Fire(여우불)Charm(매혹)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 또는,


Spirit Rush(혼령 질주)Charm(매혹)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ox-Fire(여우불)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의 순서로 사용하며,


중간 중간 평타 또는 딜레이 심리전을 임의대로 넣어주며 플레이합니다


스킬 콤보는 어디까지나 참고입니다


순간순간의 센스와 플레이의 다양성 추구는 여러분의 입니다




스킬 활용 팁

1. 미니언에게 W가 적중되지 않게 하자

어느 정도 상대 챔피언에 근접하여 여우불을 사용해 주시는 게 중요합니다.


2. 혼령 질주는 연속으로 쓰지 말자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혼령 질주 3번 연속으로 사용하는 것보다

중간에 스킬 쿨타임을 기다렸다가 함께 써주시는 게 좋습니다.


3. 혼령 질주마지막 1회도주용으로 쓰도록 하자

이 부분도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확실하지 않은 킬각에서 3회돌진데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상황에 맞게 돌진이나 도주의 판단을 내리시는 게 좋습니다



매혹 점멸

Charm(매혹)을 시전 후 Flash(점멸)을 시전하면 매혹 딜레이가 일부 캔슬되며,

플래시 도착 지점에서 매혹이 발사됩니다

도발 점멸과 비슷한 원리이며 추격 시 매혹의 거리가 되지 않거나,

기습적인 도발을 걸어야 하는 상황에서 유용합니다

비슷한 원리로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lash(점멸)가능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위의 아이템 빌드는 어디까지나 예시입니다

상황판단에 맞는 아이템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발 아이템

기본적으로 상황에 맞게, 보유하고 있는 골드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인적으로 딱 600골드 언저리가 있을 때 쿨감신을 가며,

800원 언저리가 있을 때 마관신을 올립니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판금 장화) 같은 수비적인 신발을 골랐을 때,

상대가 자기보다 스킬샷이 좋은 경우 또는 실력이 좋은 경우라고 하더라도,

어느 정도 버티거나 또는 역으로 따는 각도 나오기도 합니다



시작 아이템

시작 아이템은 상대에 따라 도란 혹은 부패 물약으로 스타트합니다



아이템 빌드

아래 아이템 트리예시입니다

돈 보유 상황게임상황을 보고 적절히 바꿔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1. VS AP 미드 라이너

(만년서리)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우주의 추진력)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Void Staff(공허의 지팡이)(지평선의 초점)

만년서리를 메인으로 한 쿨감 템트리입니다

회복이 강력한 챔피언과 마방이 두터운 챔피언을 상대로

대응 가능한 템트리입니다



2. VS AD 미드 라이너

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만년서리)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우주의 추진력)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Void Staff(공허의 지팡이)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보호대를 섞는 템트리입니다

AP 템트리와 유사합니다



공격 아이템

(만년서리): 만년서리입니다

액티브 효과가 생겨서, 한타 시, 또는 소규모 교전에서 빛을 발합니다

최근에 메인으로 자주 올리며, 나쁘지 않은 아이템인 것 같습니다



(리안드리의 고뇌)리안드리입니다

딜탱탱커가 많을 때 메인으로 올려주면,

확실히 딜이 더 잘 들어갑니다



(우주의 추진력): 우주의 추진력입니다

쿨감이속 증가, 체력 옵션도 붙어있어 만년서리와 같이 나왔을 때 시너지가 상당합니다

무난하게 올렸을 때 좋은 아이템 같습니다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모렐로입니다

적당한 주문력과 치감 효과, 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800원 망각의 구만 올려놓고 다른 템을 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일명 보이드 또는 공허로,

상대 마방을 뚫어야 할 때 올려줍니다



(지평선의 초점)지평선의 초점입니다

높은 주문력과, 딜링 증폭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딜이 필요할 때 무난한 아이템입니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일명 데캡으로, 주문력을 큰 폭으로 상승시켜줍니다

확실히 보유하면 강력하기 때문에

여유될 때 올려주는 아이템입니다



Lich Bane(리치베인)리치베인입니다, 극후반 신발을 팔고 가는 편입니다 



방어 아이템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일명 밴시로,

4AP나 올 AP, 혹은 CC가 강력한 챔피언들이 다수 포진해있을 때 올려줍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일명 존야로, 아리의 생존에 기여하는 액티브 효과를 가지고 있는 아이템입니다

한타 때 어그로를 끌거나 이니시에이팅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아리에게 포커싱이 너무 쏠릴 경우 괜찮은 아이템입니다.

으로 진입 후 사용하여 어그로를 끌고 으로 다시 빠져나올 수 있게 하는 플레이가 가능해집니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라일라이입니다

체력 옵션이 붙어있어 잘 죽지 않으며,

예기치 않은 슬로우로 인해서 상대를 쫒거나 카이팅 하기가 쉬워집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W 근접을 매혹으로 끊어낼 수 있습니다

부패 물약 스타트와 헤르메스를 올려주면

암살 각을 주지 않으며 게임을 풀어나갈 수 있습니다

분신 타이밍에 W또는 R의 투사체가 빗맞지 않도록 합시다
오리아나
오리아나의 궁을 아리의 궁극기로 회피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다소 어려울 수 있지만, 어려울 경우 부패 스타트,

헤르메스를 올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드
제드가 궁을 쓸 경우 아리 뒤로 나타납니다

이때 매혹을 거의 확정으로 맞추는 것이 가능합니다

긴박한 경우는 아리의 궁극기로 표창 회피가 가능하며,

빠른 이탈이 가능합니다

제드의 WEQ 콤보에 주의합시다
아리논타겟 스킬 위주로 구성된 챔프로서,

플레이어의 컨트롤이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모든 챔피언 상대로 할 만하다고 자신감을 갖고 플레이하는 편입니다

다소 힘들고 쉬운 챔피언들은 존재하긴 하지만, 모든 대전은 손 싸움이라는 마인드로

게임에 임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때문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은 따로 선정하지 않겠습니다

중후반아리의 장점인 암살기동력을 이용합시다
라인 운영법

라인 주도권을 가지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주도권이 생겨야 로밍시야장악에 유리합니다

라인전 주도권에 대한 관건


상대 스킬은 피하고 나의 스킬은 맞추는 플레이입니다


기본적으로 Q의 사거리 끝에 상대 챔피언을 타격시키거나,


1타, 2타를 모두 적중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불리한 경우는 최대한 손실(데스, 혹은 CS)을 방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상대 챔피언의 성장에 뒤쳐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초반 운영법

1. 거리 두기


라인전의 기본은 상대와의 거리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상대의 스킬 범위에 들어오지 않고 어떻게 하면 아리의 스킬을 적중시킬 수 있느냐는 거리에 달려있습니다


아리의 스킬은 적중시키고 상대의 스킬은 회피하도록 합니다




2. 딜 교환


아리QE는 미드 라이너 중 긴 사거리에 속하는 스킬들입니다


따라서, 이를 이용해 기본적으로 상대가 미니언 막타를 치려고 하면 Q를 맞춰주도록 합니다


이 때, Q가 왕복하면서 미니언을 치기 때문에 라인의 당김 여부에 따라 적절히 사용해야 합니다


마나가 허락된다면 EQW으로 상대 챔피언의 체력을 대량 소비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3. 마나 관리


마나 관리솔킬갱 호응에 직결되는 부분입니다


최소한 스킬을 한 바퀴 돌릴 수 있는 정도의 마나는 보유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반 운영법

1. 시야 확보


미드 양쪽, 혹은 한쪽 사이드를 와드 토템핑크 와드로 시야 확보를 해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갱킹 방지라인 압박, 팀원들에게 시야적 도움 등 얻을 수 있는 이득이 많습니다




2. 로밍


중반은 아리을 배운 이후로,


로밍으로 타 라인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시기입니다


라인을 밀지 않고 로밍을 갔다가 미니언을 놓치게 되면 안 되므로,


꼭 라인을 밀고 로밍을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상황에 따라


바로 합류해야 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적절한 판단력이 요구됩니다


로밍 시에는 항상 로밍 가는 라인에 있는 상대 챔피언의 움직임을 보고


빠진다 싶으면 다시 라인으로 복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소규모 교전


거리를 유지하면서 EQ를 적중시키는 것에 집중합니다


Q의 경우 가능한 많은 적을 맞추어 광역을 넣는 것에 중점을 둡니다


아리의 스킬은 모두 논타겟이기 때문에 적중률은 곧 과 연결됩니다


최대한의 을 퍼부을 수 있도록 합니다




후반 운영법

1. 한타


아리의 경우는 스킬의 적중과 Q의 광역 딜, 스킬 쿨 돌리기에 신경을 씁니다


진입해야 할 경우, 이 나오지 않는다면


상대 앞 라인에 스킬 쿨을 한 번 정도 돌리고 진입하는 등의 방식을 취합니다


EQW을 최대한 많은 적에게 적중시키도록 합니다




2. 암살


아리는 적 챔피언을 암살하기에 최적의 챔피언입니다


를 들어, 상대가 미는 라인 쪽 부쉬에 해 있다가


끊어 먹는 플레이는 게임을 쉽게 풀어주는 계기가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핵심 딜러 마킹어그로 핑퐁, 그리고 광역 딜링한타 전 암살,


최대한 많은 스킬 쿨 돌리기 등이 아리의 역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Ctrl + F로 챔피언 이름을 검색해주세요



Garen(가렌) 가렌


자주 보이지는 않는 픽입니다


근접 챔피언이기 때문에 견제가 용이합니다


방템을 두른다면 로밍시야장악을 중점으로 합시다




Galio(갈리오) 갈리오

예전부터 AP 챔피언 상대로 자주 나오던 픽입니다

돌진 사거리와 도발 사거리를 주지 않도록 하며 게임을 풀어나갑시다

성장 차이가 벌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Gragas(그라가스) 그라가스

정글 챔피언이지만 가끔 미드에 출몰합니다

근접 챔피언이기 때문에 배치기만 조심하며 플레이 한다면

충분히 할 만한 매치업입니다



Nasus(나서스) 나서스

미드에 자주 보이지는 않지만 가끔 나오는 픽입니다

근접이기 때문에 긴 사거리를 이용해 견제해줍니다

방어 아이템을 두른다면 로밍시야장악에 중점을 둡시다



Nautilus(노틸러스) 노틸러스

많은 CC기로 무장한 챔피언입니다

에 맞지 않도록 하며, 근접 챔피언이기 때문에 견제를 해주어

라인 주도권을 가져오도록 합시다



Nocturne(녹턴) 녹턴

푸쉬도 준수하며, 스펠 쉴드를 보유한 챔피언입니다

6렙 이후 한방 콤보에 유의해야 할 픽입니다

기본적으로 근접이기 때문에 Q로 견제를 해주며 게임을 풀어나갑시다


Nunu & Willump(누누와 윌럼프) 누누

라인 푸쉬 후 저렙 단계부터 로밍을 가는 플레이가 까다롭습니다

팀원들에게 을 잘해주며,

로밍 실패를 유도하는 방법으로 게임을 풀어나갑시다



Neeko(니코) 니코

속박에 맞지 않도록 하며 플레이 합니다

서로 스킬샷 싸움이 될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Diana(다이애나) 다이애나

예전부터 아리 상대로 자주 꺼내드는 픽입니다

QE 사거리를 주면 체력 손실이 커서 가급적 거리를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6렙 이후는 한방 콤보가 위협적입니다

벨트 사거리를 항상 염두에 둡시다

초반 견제에 신경 써서 주도권을 잡는 것이 Best입니다


Ryze(라이즈) 라이즈

미니언과 근접해 있을 때 EQ에 맞으면 상당히 아픕니다

스킬샷 싸움에 집중하도록 하며,

성장 차이가 나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Lux(럭스) 럭스

논타겟 스킬이 주력인 챔피언 럭스입니다

아리R로 회피가 가능하며,

상대하기 쉬운 편에 속합니다



Rumble(럼블) 럼블

챔피언이지만, 미드에서 자주 보입니다

짧은 사거리를 가지고 있기에, 이를 이용해 견제해줍시다



Renekton(레넥톤) 레넥톤

가끔 보이는 픽입니다

E로 빠르게 다가오는 것만 조심하면

덩치가 커서 그리 어렵지는 않은 픽입니다



Lucian(루시안) 루시안

파일럿에 따른 실력 편차가 큰 챔피언입니다

정화를 드는 경우가 잦은데 그럴 경우 E무빙으로 인해

아리의 스킬샷을 맞추기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Lulu(룰루) 룰루

까다로울 수 있는 픽입니다

Q를 무빙으로 피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LeBlanc(르블랑) 르블랑

이 약합니다

충분히 아리로 상대 가능합니다

분신 패시브를 항상 생각합시다

르블랑이 W아리의 스킬을 피하지 못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데

경험을 통해 체득하는 것이 좋습니다



Lissandra(리산드라) 리산드라

미니언에 맞아 사거리가 길어지는 Q를 조심합시다

충분히 할 만한 픽입니다

다량의 CC기를 조심합시다



Maokai(마오카이) 마오카이

챔피언이지만 미드에 나올 수도 있습니다

근접 챔피언이기에 견제가 쉽습니다

W를 통한 갱 호응에 주의합시다

방템을 두른다면 로밍시야장악에 집중합시다



Malzahar(말자하) 말자하

푸쉬가 빠르며, 을 통한 갱 호응이 좋은 챔피언입니다

Q말자하미니언공허충을 동시에 맞추며

라인 주도권을 가져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Malphite(말파이트) 말파이트

가끔 보이는 AP 말파이트입니다

사거리가 짧고, 근접이어서 상대가 용이합니다

6렙 이후 궁 한방 콤보갱 호응에 주의합시다

방템을 두를 경우 로밍시야장악에 힘을 씁시다



Mordekaiser(모데카이저) 모데카이저

챔피언이지만 가끔 미드에 출몰합니다

스킬을 피해주며 아리의 스킬은 맞춰줍니다

거리 유지가 중요합니다



Morgana(모르가나) 모르가나

푸쉬도 빠르며, 까다로운 스펠 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속박을 맞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거리 유지에 신경을 씁시다



Varus(바루스) 바루스

루시안 만큼 위협적이진 않지만

포킹에 유의하며 플레이 해야 합니다

도주기가 없어 충분히 할 만한 매치업입니다



Veigar(베이가) 베이가

푸쉬가 느린 편이며, 초반 약캐의 느낌입니다

결계를 통한 기절에 유의하며 플레이 합니다

후반에 강력한 픽입니다



Vel'Koz(벨코즈) 벨코즈

논타겟 스킬로 이루어진 챔피언입니다

충분히 피하며 스킬샷을 적중시키는 것이 가능하며

도주기가 없기 때문에 게임을 풀어나가는 것이 쉽습니다



Brand(브랜드) 브랜드

논타겟 스킬이 주류인 챔피언입니다

손 싸움의 느낌이 강하며,

스킬을 피하며 아리의 스킬은 맞춰주도록 합시다



Vladimir(블라디미르) 블라디미르

노 코스트에, 웅덩이까지 어떻게 보면 까다로울 수 있지만,

강화 Q에 조심하면서 게임을 풀어나가면 충분히 할 만합니다

점멸 REQ 깜짝 콤보에 주의합시다



Viktor(빅토르) 빅토르

레이저를 피하기 꽤 어렵습니다

파일럿에 따라 쉬운 매치업이 될 수도 있습니다

스킬샷 싸움에서 우위를 점하기 힘들 것 같다면

라인 푸쉬를 하며 성장에서 뒤쳐지지 않도록 합시다



Sylas(사일러스) 사일러스

W를 통한 피흡으로 딜 계산에 오류를 내기 쉬운 상대입니다

미드에서도 자주 보이는 픽입니다

항상 피흡을 생각하며 딜 계산을 합시다

사거리가 길지 않아 충분히 할 만한 상대입니다

아리의 궁극기를 강탈했을 때, 까다로울 수 있으므로

항상 염두에 두도록 합시다



Seraphine(세라핀) 세라핀

논타겟 위주의 챔피언입니다

스킬샷 회피에 집중합시다

6렙 이후 아리의 궁극기로 스킬을 회피하며 상대가 가능합니다



Sejuani(세주아니) 세주아니

거의 안 보이는 픽이지만 만난 기억이 있어 써둡니다

근접에, 사거리도 짧아 상대는 쉽습니다

방템을 두를 경우는 로밍시야장악에 중점을 둡시다



Sett(세트) 세트

W 실드를 통한 역 관광에 능한 챔피언입니다

E 사거리를 주지 않도록 하며 플레이 해줍시다



Swain(스웨인) 스웨인

스킬이 느려 충분히 피할 만합니다

사거리에는 가급적 들어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Syndra(신드라) 신드라

아리 상대로 자주 나오는 픽 중 하나입니다

QE 스턴 콤보를 피하는 것에 집중합시다

성장에 뒤쳐지지 않도록 합시다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 아우렐리온 솔

W 사거리에 닿지 않도록 하며,

Q는 가급적 피해줍니다

파일럿에 따라 실력 편차가 큰 챔피언입니다



Azir(아지르) 아지르

사거리가 길어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스킬 적중률거리 유지에 신경을 씁시다



Akali(아칼리) 아칼리

근접에, 사거리도 짧아 할 만한 챔피언입니다

장막에 유의하며 게임을 풀어나갑시다



Aatrox(아트록스) 아트록스

Q 끝 사거리에 닿지 않도록 합시다

QE로 순간 거리를 좁혀 들어오는 플레이에 유의합시다



Annie(애니) 애니

아리 상대로 충분히 나올 만한 픽입니다

점멸을 사용한 한방 콤보가 위협적입니다



Anivia(애니비아) 애니비아

Q 스턴에 유의하며 플레이 합니다

6레벨 이후 푸쉬가 상당히 빠르지만

블루가 없다면 마나 소모가 상당히 큰 챔피언입니다

패시브의 쿨타임은 4분입니다



Yasuo(야스오) 야스오

장막을 사용해 아리의 스킬을 막아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장막에 스킬을 빼주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야스오에게 죽지 않는 각을 유지하며,

미니언야스오Q로 같이 긁어줍니다



Ekko(에코) 에코

보통 에코가 Q로 라인을 무한 푸쉬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E 거리를 주지 않으며 견제하는 것이 Best입니다

W 스턴에는 가급적 맞지 않도록 합시다



Ornn(오른) 오른

가끔 등장하는 미드 오른입니다

방템을 주로 올리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로밍시야장악 위주로 플레이 했습니다



Orianna(오리아나) 오리아나

어려울 수도 있지만,

아리궁극기로 오리아나의 R을 회피하며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Yone(요네) 요네

E로 진입해서 원하는 만큼 때리고,

원하는 때에 빠질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Q를 잘 적중시켜야 합니다

또한 Q플이 가능한 챔피언입니다



Irelia(이렐리아) 이렐리아

Q로 들어와 E를 맞추는 플레이에 유의합니다

언제든지 거리를 좁혀 한방 콤보를 낼 수 있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플레이에 유의합시다



Ezreal(이즈리얼) 이즈리얼

Q를 미니언 뒤에서 피해줍니다

미니언 막타와 동시에

Q를 날리는 센스 플레이에 당해주지 맙시다

푸쉬가 느리기 때문에 Q이즈리얼

미니언을 동시에 맞추며 주도권을 가져갑시다



Zyra(자이라) 자이라

잘 등장하진 않지만

미드로 올 경우 속박에 유의하며 플레이 합시다

도주기가 없어 충분히 할 만한 상대입니다



Zed(제드) 제드

WEQ 한방에 체력 손실이 크게 나는 상황이 좀 까다롭습니다

WEQ감전 각을 최대한 주지 맙시다

궁으로 들어올 경우 2~3표창 각을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Xerath(제라스) 제라스

논타겟의 절정인 챔피언입니다

무빙이 중요합니다

스킬샷을 피해주며 게임을 풀어나갑시다



Jayce(제이스) 제이스

망치폼으로 근접하는 거리를 주지 않도록 합시다

또한, QE 콤보를 맞지 않도록 합시다

6렙부터 이 생기기 때문에 아리가 괜찮아집니다



Zoe(조이) 조이

까다로운 픽입니다

체감상 6렙 이후 수면을 맞으면

데미지를 입고 귀환을 해야 돼서 손해가 막심합니다

미니언조이Q로 동시에 맞추며 푸쉬 라인을 만들며

게임을 풀어나가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Ziggs(직스) 직스

논타겟 스킬 위주인 챔피언입니다

Q를 최대한 피해주며 게임을 풀어나갑시다



Zilean(질리언) 질리언

폭탄에 최대한 맞지 않도록 하며 플레이 합니다

6렙 이후 궁극기를 항상 의식합시다



Karma(카르마) 카르마

강화 QQ를 맞지 않도록 합시다

순간 거리를 좁혀 을 걸어 갱 호응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Q카르마미니언을 동시에 맞추며 푸쉬 라인을 만들어 압박합시다

물론 시야 확보는 된 상태에서 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Kassadin(카사딘) 카사딘

전통적인 AP 챔피언 카운터 카사딘입니다

초반에 압박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미니언과 카사딘을 Q로 최대한 동시에 긁어주며 플레이 합니다


Karthus(카서스) 카서스

미드에서 가끔 등장할 수 있습니다

Q를 잘 회피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6렙 이후에는 아리가 유리해집니다



Cassiopeia(카시오페아) 카시오페아

상당히 라인전이 강력한 챔피언입니다

Q를 맞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R은 발동 모션이 있어서

뒤로 살짝 돌아주시면 스턴에 걸리지 않게 됩니다



Katarina(카타리나) 카타리나

거리 유지를 잘하며 견제한다면 상대 할 만한 매치업이지만

긴장을 늦춰 진입각을 주어 콤보를 허용한다면

순식간에 데스를 할 수도 있습니다



Corki(코르키) 코르키

Q로 미니언과 코르키를 동시에 맞추며 주도권을 잡는 것이 Best입니다

6렙 이후 R 포킹을 맞지 않도록 하며,

폭탄을 가지고 있을 경우 특히 조심합시다



Qiyana(키아나) 키아나

근접을 허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Q의 적중률이 중요합니다

6렙 이후 을 의식하며 플레이 합시다



Talon(탈론) 탈론

거리 유지를 잘 해야 합니다

6렙방어 아이템이 나오기 전에

거리를 주면 예상 밖의 딜로 위험한 경우가 있습니다



Taliyah(탈리야) 탈리야

W에 주의합시다

6렙 이후 궁극기를 배운 후 딜 교환 측면에서

아리가 좀 더 유리해집니다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트위스티드 페이트

궁극기를 통한 로밍이 까다로운 챔피언입니다

골드 카드에 유의하며, 레드 카드 광역 데미지에도 유의합시다

Q를 통한 라인전 주도권이 중요합니다



Pyke(파이크) 파이크

대부분 로밍 위주로 플레이 합니다

을 잘 찍어줍시다

로밍 실패로 이어졌을 때, 게임이 쉽게 풀립니다



Pantheon(판테온) 판테온

라인전이 강력한 픽입니다

Q를 무빙으로 피해주며 W 거리를 주지 맙시다

6렙 이후 아리가 괜찮아집니다



Fiddlesticks(피들스틱) 피들스틱

가끔 등장하는 픽입니다

Q로 푸쉬해주며 게임을 풀어나갑시다

벽 뒤 깜짝 궁극기를 항상 의식합시다



Fizz(피즈) 피즈

거리를 좁히는 스킬이 2가지이기 때문에

긴장을 늦추면 안 됩니다

궁극기는 맞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Heimerdinger(하이머딩거) 하이머딩거

포탑미니언 하이머딩거에 동시에 Q를 맞추도록 집중합니다

궁극기로 강화된 스킬에 맞지 않도록 합니다



마치며

공략을 읽은 분들 모두 화려한 솔킬을 바탕으로 소환사의 협곡을 휘어잡는 아리 플레이어가 되었으면 합니다


여태까지 공략을 읽어주신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더 궁금한 점은 개인방송이나 댓글을 활용해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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