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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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Darius, The Hand of Nox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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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입 다리우스 하위티어 공략입니다.

- Halfmoon(2020-10-23, 조회수: 10960)

안녕하세요 행성 파괴하는 다리우스입니다.

요즘 다리우스에 대한 인식이 굉장히 좋습니다.
최종 유체화 떡상버프까지 있으며, 난전 상황속에서 뚝배기 깨는 다리우스의 활약은
나날이 강해집니다. 

그걸 증명하듯이 4판에 2판꼴은 다리우스 벤이고
노벤 2판 중 1판은 꼭 상대팀에서 나옵니다. (그럼 저는 올라프를 들지요.)



다들 시작은 인증같은 것을 하기에 저도 해봤습니다. 
브론즈 1에서 서식하며 가끔 직장 동료들과 같이합니다.
시즌 3,4 제외하고는 배치이후 그리 자주하는게 아니지만 최근에는 조금은 자주하게 됫네요.
(일주일에 하루~이틀 정도 하는거 같습니다.)

현재 브실골에 라인전 능력이 예전 시즌 3때보다 다 상향 평준화되어
라인전 자체에서 승리 따내는 것도 힘들어졌습니다.
정말로 챔피언의 압도적인 성능과 이해가 없는 한은 "ㅌㅊㅇ" 소리 안들을 수가 없어졌죠. 

저의 탑에대한 모토는 항상 두 가지입니다.

1. 탑에서 이기기
2. 나의 강함을 적 전체에게 뚝배기로 보여주기

이기거나 말거나 중요하지 않아요
라인전 터뜨리는게 더 중요하단걸 모든 탑유저들은 공감할겁니다.

공략 시작하지요
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소환사 주문 점멸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2.24 (+114) 2590.24 마나 263 (+37.5) 900.5
공격력 64 (+5) 149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9.85 (+0.95) 26 5초당 마나회복 6.59 (+0.35) 12.54
방어력 39 (+5.2) 12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저는 난입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정복자도 충분히 메리트가 좋으나 기본적으로 탑에서 맞다이를 하였을 때, 3렙이상에 다리우스라면
대부분의 챔피언에게 압도적으로 좋다고 판단이 되다보니 킬을 놓치는 것보다 
난입으로 확실한 킬과 + 교전시작할때 갱이 들어왔을때 회피 하기에는 이만한 것이 없다고 판단 합니다.

특히 한타 페이지에서는 더 빛을 발합니다.

"유체화 있잖아요" 하실 수 있는데, 
모든 한타때 유체화가 있는 것도 아니고
모든 교전때 유체화가 있는 것이 아닙니다. 

생각보다 다리우스 특성상 뚜벅이로서 스킬을 이리저리 이동하며 피할때가 많고
항시 유체화가 없지만, 승기를 잡은 다리우스는 난입만으로도 적을 필킬 할 수 있습니다.


빛의 망토
는 점멸 이후 이동속도 급증과 버프 전 유체화의 천천히 올라가는 이동속도에
사용되었습니다. 현재는 유체화의 상향으로 가치가 조금은 덜어졌기에 
상대 탑이 AP 일경우 무효화 구체랑 
가끔 마나가 부족하다 생각되면 마순팔 을 고려하는 것도 괜찮다 생각합니다.
최근 저도 적 라이너와 교전이 길어질 경우 마나가 부족하다고 판단이 되는 경우가 
있어 마순팔을 들게 됩니다. 


깨달음
이전 이속 충이었던 저는 기민함과 물위를 택하였지만
현재는 후반에 압도적인 파괴력을 위해 깨달음과 폭집으로 가고 있습니다.
둘 다 블라디미르가 들만한 후반 캐리용 룬입니다.
깨달음의 쿨감 초과 공격력이 생각보다 크다는 것을 아셔야합니다.


폭풍의 결집
마찬가지입니다.
중반 사이에 다리우스가 캐리하여 게임을 끝내는게 가장 이상적입니다만, 그렇지 못할경우라도
후반가서 깡딜을 더욱 강하게 해주어 다리우스를 더욱 괴랄하게 만들어 줄겁니다. 


승전보
탑에서는 점화 한틱 차이로 승부가 갈리기도 합니다.
특히, 다리우스는 상대 정글과의 2:1 교전 능력에서 강점이 있기에
갓전보는 더욱 상대의 멘탈을 부셔버릴겁니다. 


강인함
뚜벅이인 다리우스는 난입과 유체화 도중 CC가 걸릴경우 
극단적으로 작아집니다. 
헤르메스와 강인함이 올라가는 영약을 함께하면 CC가 걸려도 시미터 반응마냥 무시하는 상남자를
보게 되실겁니다.


국룰입니다. 

유체화는 즉발기 + 처치 관여시 지속시간 증가로 굉장히 버프되었습니다. 
뚜벅이에게는 이만한 기동력 스펠이 없다고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점화는 고려 대상입니다. 
난입이라.......
예전 시즌3 다리우스 할적에 저의 필킬각 계산법으로는 

6렙에 적 챔피언 체력이 760일때 5스텍이라는 조건하에 궁+점화+패시브로
킬을 만들어냈습니다. 

당연히 이 각을 모르는 많은 챔피언들이 따였는데, 지금은 지능이 퇴화하여 계산을 안하고 하기에 잘 모르겠습니다.


텔은 가끔 상대탑한테 개털려 렙차 벌어지며 집에 가야할때 생각나기도 하고
애매한 라인상황에 생각나기도 하고 포탑골드 털릴때마다 생각나기도 합니다만
유체화가 어차피 후반에 캐리해줄겁니다. 

쉔 때문에 들어야 한다는 유저들 가끔 있습니다만, 쉔을 압도적으로 견제해서
궁 사용시 끊게 하는게 더 이롭습니다. 
특히 탑에서 쉔 같은넘이 나오면 뚝배기 5백만번은 깨줘야 합니다. 



과다출혈 (Hemorrhage)
기본 공격과 스킬 공격으로 적들이 출혈을 일으켜 5초에 걸쳐 13~30 (레벨에 따라) (+0.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킬을 올리거나, 적에게 과다출혈 중첩을 최대로 쌓을 때마다 몇 초간 피의 분노 효과가 발동됩니다. 피의 분노 상태에선 다리우스의 공격력이 30~230만큼 증가하며, 기본 공격이나 학살 스킬의 도끼날에 맞은 대상에 과다출혈 중첩이 최대로 적용됩니다.

다리우스가 가한 과다출혈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학살 (Decimate)
마나 소모: 25/30/35/40/4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주위 원형 범위의 적 모두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킬 범위의 외곽에 있는 챔피언들은 도끼날에 맞아, 50/80/110/140/170 (+1.0/1.1/1.2/1.3/1.4 총 공격력)를 입습니다. 도끼날에 맞은 적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 하나당 다리우스는 잃은 체력의 15/30/45%(맞힌 적 챔피언이 1명/2명/3명일 때)를 회복합니다.(최대 45%)

도끼자루 공격력은 도끼날 피해량의 35%입니다. 도끼자루에 적중당한 적에겐 과다출혈 중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425)
마비의 일격 (Crippling Strik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다음 번 기본 공격이 총 공격력의 140/145/150/155/160%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이동 속도를 1초간 90% 감소시킵니다.

적을 처치하면 소모한 마나 절반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범위: 300)
포획 (Apprehend)
마나 소모: 70/60/50/40/30
재사용 대기시간: 24/21.5/19/16.5/14초
기본 지속 효과: 다리우스의 방어구 관통력이 20/25/30/35/4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적들을 모두 다리우스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끌려온 적은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40)
녹서스의 단두대 (Noxian Guillotine)
마나 소모: 100/1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대상 적 챔피언에게 뛰어올라 치명적 타격을 가하여, 125/250/375(+0.75 추가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대상에 중첩된 과다출혈 당 녹서스의 단두대 스킬에 20%의 추가 피해가 적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20초 동안 다리우스가 녹서스의 단두대를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3단계까지 레벨 업하면,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전히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46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가끔 1렙때 못이기는 챔프 or 1렙때 교전하실 생각이 없다면 

Q스킬이 괜찮습니다. 특히 원거리 챔피언(베인이나 퀸 등등)이라면 미니언 먹을때마다 견제를 받기에 
Q스킬로 미니언 습득을 해야합니다. 

W를 선마나 두번째로 갈 이유가 없습니다. 

그렇기에 두번째 마스터할 스킬은 E스킬입니다. 
레벨이 오를수록 자체 방관과 쿨감 및 템으로 증가하는 쿨감이 겹쳐지면서
E스킬 체감이 달라질겁니다. 

스킬 콤보 & 활용 
E -> 평 W -> Q 가 정석같이 사용됩니다. 

이미 E 평 W에 난입이 터지기에 Q는 상대가 돌진기를 써서 피하더라도 쫓아갈 수 있기에 맞추기 쉬워집니다. 
이 상태에서 퇴로를 따라가거나 스킬을 피하며 평타 두 번 넣어서 패시브가 터지기에
왠만한 탑챔프를 상대로도 압도적으로 승리가 가능해집니다. 

특히 평타는 W에 의해 캔슬되고 W는 Q스킬에 의해 캔슬됩니다. 
잘 활용한다면 정말 압도적인 속도로 패시브가 터지는 광경을 목격하게 됩니다. 
(* 주의 W를 너무 빨리 쓰면 평타 딜까지 캔슬시키기에 평타 직후 모션만 캔슬해야 합니다)

보통 Q스킬의 도끼날에 맞았다 싶을때 저는 유체화를 킵니다. 
상대가 점멸을 쓰더라도 필킬을 노리기 위해서입니다. 



또다른 콤보로는 

Q -> E -> 평W도 있습니다. 

전진 Q스킬 거리에 닿는다면 E스킬또한 범위 사정거리에 포함되기에 필시 당겨집니다. 
원거리 챔프 상대로 좋습니다.
마찬가지로 마지막 평W가 맞는다면 바로 유체화를 켜서 필킬을 획득합니다. 



스킬 설명 들어갑니다. 

Q스킬은 광역 체력회복과 도끼날을 맞출경우 압도적인 딜량으로 깔아뭉개기 좋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영향이 크기에 상대 또한 의식할 것이고 
상대가 Q스킬을 날 안쪽에서에서 피한다면 역관광 당하기도 쉬운편입니다. 
그 역관광 또한 최소화 하기 위해 난입과 유체화가 있지만 
Q스킬은 여전히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Q -> 점멸로 맞이하는 광역힐과 뽕맛 5스택 묻히기는
대부분의 한타페이지에서 다리우스의 활약도를 나타냅니다. 

Q -> 점멸은 자주 사용되기에 항상 연습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W스킬은 단순히 평타 강화입니다. 
장점은 평타 캔슬로 빠른 스택증가와 
예전 무라마나 트포 무대 트리가 나왔을때에는
평 W에 원딜이 뒤져나갈 정도로 압도적인 강함을 보였습니다. 



E스킬은 많은 변수를 가져옵니다. 
적의 퇴로를 막을수도, 적팀 대다수를 끌고 오는 이니시가 될수도
상대 평타한 방을 가로막고 역관광 낼수도
우리 포탑 끼고 타이밍 맞출경우 포탑에 딜 한 번 박히면 유체화키고 필킬 낼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변수가 있고 초반 쿨타임이 굉장히 길기에
신중하게 사용해 주심이 좋습니다. 

참고로 적 정글 들어올때 못이기겠다 싶으면 
적 탑을 끌어서 
E-> 평 W 하여 난입 터뜨리고 도망가도 됩니다.



뚝배기 
5스택 이후 고정딜 안으로 낮아진 체력의 적 라이너에게 사용하는 것이 가장 베스트 입니다.
하지만 얌전히 5스택 다 맞아주는 사람들도 적어지고 다리우스가 예전 고기방패가 아닌 
훌륭한 브루저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한타에서도 3스택 정도의 적한테도 뚝배기를 넣을 
기회가 분명히 찾아옵니다. 

후반 한타 상황에서 대부분의 딜러들은 Q 평 W 에도 궁맞고 죽을피만 남는 경우가 
많기에 그때는 빠르게 궁극기를 사용하며 패시브를 활성화 시켜야 합니다.
 
그리고 라인전 상황이나 한타 및 특수한 상황에는 

뚝배기 -> 점멸도 가능합니다. 
상대와의 거리를 과감하게 벌리기에 자주는 아니지만 다이브나 활용도가 가끔 있습니다. 


E -> 뚝배기 또한 가끔 적에게 예상치 못한 결과를 만들어 냅니다. 

피오라가 뚝배기를 보고 반응하여 응수를 발동하지만 그 전에 찍어버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다른 상황에서도 과감히 사용이 자주되는 편이니 고려하시길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선택 아이템
아이템 빌드
핵심은 "트포" 입니다.
모든 옵션이 다리우스에게 유효합니다. 

미니언 처치이후 접근하기 좋은 격분 
평타나 w 딜을 강하게 만드는 주문검까지 
저는 요새 쐐기검을 먼저 갑니다.

평타 공격속도가 패시브와 연관이 가장 깊기 때문입니다. 


브루탈(칠흑)을 가는 경우는 적의 탱커 챔프(탑에 말파, 미드에 세트, 정글에 람머스, 서폿에 노틸러스, 원딜에 우르곳)
** 홀리 쉣!! **
같은 괴랄한 2탱이상 상황에서는 굉장히 유효합니다.
거기에 라위(최후의 속삭임)까지 더하면 온리 트루딜이 박히는 광경을 목격하실겁니다.

또한 트포가 나오기에는 너무 늦고 말렸을 경우에는 브루탈을 채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요새 몰왕이 많이 버프되었기에 몰왕 빌드도 생각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죽무또한 다재다능하기에 같이 고려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폭갈은 둔화때문에 무대를 들고 치명다리를 해보겠다 하시면 고려해보시지요. 저는 일겜에서나 해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저는 영광충이었습니다. 
요즘에는 잘 사용하지 않지만 난입이 없을때 적에게 접근하기 가장 좋은 용도이었지요. 
영광과 유체화의 시너지는 아주 좋습니다. 


템은 유동적이기에 상대의 ad챔프와 ap챔프의 비율 
특히 베인이나 한타때 상대해야 하는 챔프를 상대로 템셋팅을 유동적으로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아, 강철의 영약과 헤르메스는 사랑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일라오이
기본적으로 저는 게임 시작할때 항상 벤픽을 없음으로 합니다만
가끔 꼭 이겨야 되는 판 같은 경우(승급전, 승격전 등)
일라오이는 벤하고 갑니다.

접근시 일라오이의 E스킬과 궁극기에 역관광당하기 쉽상이고
초반부터 지속적으로 영혼 빼내어 쳐맞다보면 집에 가게되고
격차는 갈수록 벌려집니다.
E스킬을 피하고 싸우거나 미니언사이에서 E스킬 피하고 싸우면 괜찮기도 하고
1렙때 교전도 괜찮습니다만, 한 번이라도 역관광 당하면
갑자기 괴물되서 탑라인을 밀어버립니다.

망했다고 정글러와 같이 잡으러 간다면
네, 2대1 그냥 털립니다.
바텀이랑 스왑이나 하십시오

그냥 벤하거나
나온다면 궁극기 한 턴 빼고 싸우시지요.
케넨
요즘 안나오기도 하고, 유체화 덕분에 어느정도 이기는 소지가 많아졌으나
카운터임은 변함이 없습니다.

끌어도 기절시키고 전기쥐가 되서 도망가는 편이며
잘하는 AD케넨 한테는 영혼까지 털립니다.
트런들
올라프랑 트런들이랑 고민했는데
이쪽이 더 최악인거 같아 뽑아봤습니다.
맞다이 능력자체가 트런들을 이기기 힘듭니다.

싸움거는거 자체가 트런들에게 선택권이 있고
트런들의 q스킬과 궁극기는 맞다이 자체를 못이기게 만듭니다.

E스킬로 도주를 막고 이속저하도 시켜서 카이팅도 안되고
W스킬로 진입하면 도끼날 맞추기도 어렵습니다.


정복자에 점화들면 이길 가능성은 조금 증가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오카이
벌목하십시오

도끼날을 마오카이의 W(진입)스킬로 회피 합니다만
땡큐입니다.
패시브 터뜨리고 도망가는 마오카이 E로 끌어서 패다보면 잡습니다.




야스오
손가락 차이이긴 합니다만 하위 구간 비교적 대부분 충입니다.

워낙 너프를 많이먹어 기본스탯이 구리기 때문에
탑 챔프들 상대로 약세를 보여
잘하는 사람들도 대부분 미드로 갑니다.

티모
찢으십시오

Q 거리가 닿는다면 E거리가 닿습니다.
티모의 공격모션에 다리우스는 전진 Q를 해야합니다.

원거리딜러에게 근접챔프가 한 방을 노리는 방법은
상대 원거리딜러의 공격모션에 진입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프는 추가로 올라프 정도가 있습니다. 

1렙때 모든 챔피언들 상대로 '스간존(?)' 이런걸로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만
몇몇 챔프 포함하여 올라프는 예외입니다.
괜히 들어갔다가 첫웨이브 끝나시기 전에 퍼블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6렙때 올라프의 궁은 저지불가 이기때문에 끌어오기는 무시당하며 w에 슬로우 또한 무시당합니다.
도끼날 돌리다가 그 안에서 후두려 쳐맞다 골로갑니다.  
한타나 전체적인 부분은 좀 다를지언정 라인전에서는 올라프가 조금이라도 한다면 깝치지 마시지요.

3~5렙 구간에 킬을 바라 볼수도 있습니다만, 상대 올라프가 도끼 좀 잘맞추고 줍는다면 ㅈㅈ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프는 추가로 제이스 정도가 있습니다. 

거리 안주고 잘하는 제이스도 많습니다만, 탑 라인 자체가 길기 때문에
라인 땡기고 제이스 QE 포킹을 피하여 E스킬이 빠지면 유체화 쓰고 쫓아가서 죽일만 합니다.
다들 해머 한대 맞고 빼시는데 난입은 쫓아가는게 가능합니다. 
제이스를 카운터라 생각하고 꺼내들던데 하위티어에서 숙련도 낮은 제이스 정도는
솔직히 잡기 쉬운 챔프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다리우스는 거리 유지가 가장 중요한 챔프입니다. 

뚜벅이라서 그런 경우도 있지만 상대방과의 킬각을 조율하려면 거리 유지를 
정말 잘해야 합니다. 싸울때도 접근 할때와 도끼날 맞추는 거리, 타워까지의 거리까지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부쉬도 자주 이용하셔야 합니다.

* 지금도 상대 첫번째 부쉬에서 숨어서 쫓아가시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요즘 탑챔프들 자체가 워낙 강한넘들이 나오기 때문에
미니언 어그로 다 맞으면서 싸우면 1렙부터 지게될 확률도 있습니다. 
특히 유체화 이기 때문에 죽고 나면 초반 라인 다 놓치고
상대는 텔을 타서 미니언 손해 없이 킬로 먹은 템 뽑고 시작부터 1렙차 이상 격차가 
벌어지면서 닥치고 좆망 될수도 있습니다. 

1렙 싸움이 강하긴하더라도 무작정 달려드는 것이 아닌 
상대 미니언과 스펠 및 스킬 사용여부 고려하여 
승리가 확실시 되었을 때 들어가는 걸 추천드립니다.

특히 적 미니언 공격 다 맞으면서 상대를 때리면 역관광도 역관광인데 
라인 자체가 밀리게 되며 갱의 노출이 됩니다.         

"블루팀이고 우리팀 정글러가 미친 카정을 좋아하는 남자라면"
시작부터 라인 박고 상대 레드 정글쪽으로 우리정글 도와주러 갈수도 있습니다만 
그게 아니라면 제발 갱의 위협으로 점멸 유체화 다 빼지 않게 라인은 땡기는걸 추천합니다. 
         

초반 운영법
라인땡기고 기회를 노려 솔킬이나 정글러를 부르기 좋습니다. 
라인이 길기 때문에 유체화로 추격이 가능하고 점멸 E로 호응하여 적이 점멸을 쓰더라도 
유체화 및 난입으로 추격은 충분하고 E스킬 자체 슬로우에 W슬로우도 있으니 거리격차는 생각보다 금방 좁아집니다.

정글러를 불러서 킬을 먹었다면 같이 라인을 밀어달라고 요청하기 바랍니다.
상대는 텔을 들고 있을 확률이 높은데 킬 먹고 바로 집에가기에는 라인을 포탑 앞에 
고정시켜 놓았기 때문에 2웨이브는 밀어야 합니다.
혼자 하기에는 시간도 걸리고 적이 바로 살아나서 텔타고 오면 집도 가고 체력도 없고
애매모호한 상황이 됩니다. 집을 가더라도 적이 금방 웨이브 밀어서 박아버리기 때문에
킬을 딴게 의미가 없어질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팀 정글이 같이 밀어주는동안 경험치도 같이 먹기 때문에 
초반에 정글이 탑동선으로 낭비 하는 것을 덜어줍니다. 


솔킬을 딴 경우에는 체력과 마나손해가 적다면 그냥 계속 이어나가도 괜찮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빠르게 중반까지만 밀고 집으로 갑시다.
적 정글이 저를 노릴수도 있고
우리 정글이 위쪽에 있다면 1웨이브 정도는 커버해줄 수 있습니다.


반대로 시작부터 적 라이너에게 말렸다면
타워끼고 받아 먹으면서 정글 or 레벨링을 도모하면서 각을 봅시다. 

중반 운영법
로밍은 바텀까지 가는거 자체가 굉장한 동선 낭비이며, 대량의 킬득점을 하지 못할경우
피해는 그대로 적 라이너와의 격차로 이어집니다.
미드 또한 로밍가서 성공못한다면 2웨이브 이상 라인이 소멸할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다리우스는 우직하게 탑만 밀어도 괜찮은 탑신병자 챔프입니다. 
다만 한타때 뚝배기로 인해 영향력이 더 크기 때문에 내려가는 것이며,
그 외에는 탑 웨이브를 밀며 스플릿 운영을 해줍시다. 
트포 덕분에 타워 미는 것은 괜찮은 속도이며, Q스킬로 라인 정리도 빠릅니다.
단점은 텔이 없어서 우리팀 교전 중 참여가 힘들다는 점이지만
충분한 거리가 된다면 따라가서 나머지 정리도 가능하고
거리가 멀다면 그냥 밀어서 3차 및 억제기까지도 가능합니다.

중반부터는 일반적으로 탑라이너 대부분이 1대1 에는 왠만큼 안지기 때문에
추가로 한 명이 더 오거나 몰려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저희 팀에서 오브젝트나 우세한 한타 열기가 가능해지고 

다리우스 또한 잘 큰경우는 3대1 도 가능하기에 양쪽이 터지는 경우도 자주 보게됩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은 스플릿 할 여유가 된다면 하여도 좋지만, 비등비등한 상황에서는
한타쪽으로 몸을 기우시는게 좋습니다. 
고기방패가 되어 무리한 이니시를 열면 게임 자체를 망치는 결과가 나올수도 있습니다. 

팀과의 적당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원딜에게 달라붙는 챔프들 어그로를 E스킬로 끌어올 수 있고
전방에서 딜러들을 뚝배기 깨주시면 됩니다. 
뚝배기를 하나라도 깨뜨리는 순간 대부분의 한타를 다리우스 혼자서 씹어먹게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우리팀 탱커나 CC천국인 분과 같이 진입을 노려야 합니다.
필연적으로 뚝배기 가장 깨기 쉬운 것은 몸이 약한 대상이기에

개인적으로 가장 베스트한 것은 원딜과 미드누커의 뚝배기입니다. 

이후는 뭐 알아서 다중 도끼날 맞추며 신나게 널뛰기 하다보면 트리플 쿼드라 하게될 겁니다.
패시브가 발동되면 적 탱커도 충분히 녹일만한 딜이 나옵니다. 

패치된 유체화 덕분에 접근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어그로가 너무 많이 끌려서 녹는경우는 없게 하십시오.

챔피언별 대응법
챔프별 라인전 적어드립니다. 


Garen(가렌) : 요즘 광전사 많이 들고 옵니다만, 그만큼 초반 방어력이 약해졌습니다. 6렙 전에 따시고
          6렙 이후에는 체력템 조금만 들고 싸워도 이길겁니다. 가렌 궁극기 때문에 마법무효화 구체도 괜찮습니다.
          생각보다 단단해서 잘 녹지 않아 때리다보면 정글이 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렌 Q스킬이 슬로우를 해제 하기 때문에 다리우스 E스킬과 W스킬 둘 중 하나는 아껴서 가렌 q가 빠지면 
          써주십시오 
          두 번정도 잡고나면 이런ㅈ밥도 또 없습니다. (난이도 : 중하)         

Galio(갈리오) : 잘은 안나오는데, 가끔 나오면 Q견제가 몹시 아픕니다. 패시브 또한 거슬리고 견제를 당할수록 손해만 보기에
         초반에 쇼부를 보십시오. 정글호응이 좋고 중반때 궁극기로 영향력을 행사하기때문에 초반에 잡고 가야합니다.
         (난이도 : 중)

Gangplank(갱플랭크) : 잘하는 깡통남 만나면 답도 없습니다. w 슬로우를 귤로 씹어먹기 때문에 지속적인 견제 받다가 뒤질수도 
          있는데 풀피 상태로 정면싸움은 다리우스가 이깁니다. 초반에 술통이 도는 속도가 느릴때 쇼부 보십시오.  
         (난이도 : 중하 ~ 상)

Gragas(그라가스) : 역시 잘은 안나옵니다만, 씹어먹기 좋은 몸집입니다. 대신 킬각 잘보는 그라가스는 조심해야 합니다.
          상대방이 수학과 교수님 수준이면 나도모르게 뒤져있습니다. (난이도 : 하 ~ 중)

Graves(그레이브즈) : 마찬가지로 잘 안나옵니다만, 나오면 연막탄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연막탄 걸리면 그브가 공격하는
         쪽으로 점멸 써서라도 나오셔야 합니다. 그 외에는 심심할때마다 먹어주는 입가심 용도입니다.
          (난이도 : 하 ~ 중)

Gnar(나르) : 최근에는 잘 안나옵니다만, 초창기에는 항상 띠꺼운 양반이었습니다.
         베인같은 넘이 뛰어넘는 걸로 추격도 잘하고 도주도 잘하는데 부메랑 맞으면 슬로우에다가
         맞붙다가 잘못해서 변신이라도 하면은 저보다 더 딴딴한 넘이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요새는 유틸성이 충만하기에 변신 풀린 후에 나르를 따시면 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티모급으로 찢어죽이기 좋은 넘이라 생각합니다. 도주를 생각해서라도 E스킬은 아껴주십시오.
         Q -> 평 W 로 먼저 싸우셔야 합니다.
         (난이도 : 중하)

Nasus(나서스) : 사육하시면 됩니다. 중 후반 스택쌓고 얼심 뽑기 전까지는 세상에 이런 ㅈ밥도 없습니다.
          대신 잘버텨서 후반에 광견병 걸린 멍멍이는 세상에 이런 깡패도 없으니 초 중반이 쇼부입니다.
          라인을 쭉 밀어서 타워에 다 박아버리게 하던지, 우리쪽으로 쭉 땡겨서 cs먹을때마다 싸움걸어서
          따주시면 됩니다. 초반에 cs못먹는 나서스들 특징이 E스킬로 라인을 밀어버리기 때문에
          타워 앞에서 프리징 좀 해주다가 각보고 따주시면 됩니다.
          (난이도 : 하)

Ryze(라이즈) : 잘하는 사람 만나면 힘들지만, 당연히 그런 사람 만나기 힘든 구간입니다.
          대충 라인 밀려서 상대 포탑까지의 거리가 멀다면 라이즈 E스킬 빠지자마자 유체화 키고 달려가십시오
          라이즈 궁은 다리우스의 E스킬로 끊김니다. 
          (난이도 : 하) 

Rumble(럼블) : 열관리 잘하고 거리 조절 잘하는 럼블은 과거 패왕으로 불렸습니다. 하지만 기동력이 늘어난 요즘은 그냥
          패면 알아서 죽어줍니다. 빨간 열상태에서 Q스킬과 강화 평타는 조심해야 합니다. 체력이 잘잘녹아요.
          교전시 도끼날 거리에서 작살 피하면서 대적해야 합니다. 
          (난이도 : 중하 ~ 중상)

Renekton(레넥톤) : 순전히 손싸움이라 봅니다. 제가 레넥할때는 다리를 이기는 편이고, 제가 다리 들때에는 레넥 영혼까지 
          말립니다. 강화 W가 스턴시간이 길기 때문에 닌탑보다는 스킬기반에 챔프라 헤르메스가 더 나으실겁니다.
          레넥톤의 양아치법 딜교가 E(돌진) -> 평타 강화W(기절) 히드라(W캔슬) -> Q -> E(도망)
          이기 때문에 다 맞아주면 2턴만에 킬을 주기도 합니다.
          미니언 타고 들어올때 옆무빙으로 거리만 벌려주어도 레넥이 알아서 머리위에 W 표시가 납니다.
          빠졌다 싶으면 레넥은 뒤진겁니다. 
          그 외에도 레넥의 E스킬이 빠졌다면 도주기가 빠졌기에 잡아주실 수 있습니다. w 쓰고 도망갈 수 있으니
          끌어오기는 아껴주십시오. 
          이 구도에서 솔직히 우위를 점하는 쪽은 선공권과 스턴이있는 레넥톤입니다만, 
          실수 하나만 하여도 불쌍할 정도로 추락합니다.
          레넥톤 스킬들 쿨이 대부분 10초대 이기 때문에 스킬빠진 악어는 뒤질나게 나약합니다. 
          (난이도 : 중하 ~ 중상)

Rengar(렝가) : 원조 널뛰기 장인 냥냥이 입니다. W로 슬로우 해제가 있고 패시브인 널뛰기로 초반 1,2렙때 싸움을 걸겁니다.
          3렙까지 참아주시는게 비교적 안전합니다. 미니언 먹을때 점프할텐데 해당 위치에 도끼 돌려주거나 
          부쉬로 도망가는걸 땡길수도 있습니다. 초반에 부쉬 근처에서 싸우는게 아니라면 쉽습니다.
          다만 부쉬에서 3번 정도 날라와 딜교 당한다면 조심하십시오. 대부분 탑렝가는 점화 들기 때문에
          반피 이하일경우 선공권이 있는 냥냥이가 유리합니다. 초반 널뛰기 할때 Q스킬로 거리재면서 
          딜교하거나 미니언 상황보고 한순간에 끌어서 쫓아가 죽이는게 가장 바람직합니다. 
          (난이도 : 중하)

Lucian(루시안) : 요즘 갑자기 튀어나온 양아치입니다. 베인보다 더 띠꺼운건 궁극기로 도주하면서도 딜을 넣을 수 있고
          E스킬로 추적과 도주가 가능하면서 패시브로 한대 맞은 곳 두대 때리기 때문에 집공이랑 정복자가 빨리
          터집니다. 유체화가 있을때 쇼부를 봐야하고 초반 공속이 느릴때 따기 쉬운 편입니다.
          끌기를 정말 잘해야합니다. 6렙 이후에는 끌어도 E스킬과 궁극기로 도망가면서 때리기 때문에
          궁극기 쓰는 루시안을 정면이 아닌 미니언 몸빵 및 측면으로 들어가십시오.
          혹여나 루시안 궁극기를 E(끌기)로 끊는 순간은 그냥 따신겁니다. 
          (난이도 : 중상)

Lee Sin(리 신) : 가끔 일겜에서나 보입니다. 나약할거 같지만 6렙이후에 딜링을 간 리신한테 원콤 당할 수도 있으니 조심
         또한 정글과의 호흡도 좋은 편입니다. 
         네, 여기까지입니다. 사실 이 티어 구간에서는 ㅈ밥들입니다.
         (난이도 : 중하)

Riven(리븐) : 요즘 관짝에서 슬금슬금 각보고 있는 라이엇의 딸입니다. 장인들이 즐비한 챔프이지만 안심하십시오
          그들은 윗동네에서 노느라 마주칠 일이 거의 없습니다.
          리븐의 Q 3타 마지막을 다리우스가 E스킬로 타이밍 맞춰 끄냐 마냐로 승부가 갈릴때가 많습니다.
          당연히 선공권을 갖고 기동력이 좋기에 도끼날 진입도 자유로우며, 레넥과 같이 스턴이 있기에
          손싸움으로 연결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기본적인 능력치로는 다리우스가 강하기 때문에
          나보다 손이 별로다 싶으면 이기신 겁니다. 
          (난이도 : 중하)
Lissandra(리산드라) : 예전 반반드라는 탑에서도 자주 보였습니다. 명성 그대로 절반만 가기 때문에 끌어도
          속박걸고 도망갑니다. 리산드라의 E스킬(도주기 & 진입기)사용 중 타이밍 맞게 끌어준다면
          초반에 쉽게 킬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어차피 중후반 한타 영향력은 다리우스가 더 강하기에
          반반 가셔도 상관 없습니다. 
          네, 전 탑신병자라 따고 갑니다. 
          (난이도 : 중하) 

Master Yi(마스터 이) : 정말 가아~끔 보이는 상남자들입니다. 알파로 도끼날 피하고 진입이 가능하기에 알파 빠지면
          E 평 W Q 로 우위를 점하기 쉽습니다. 좀 할줄아는 탑 마이들은 알파 안긁고 접근할겁니다.
          그러다가 다리우스가 Q를 썻을때 알파를 사용합니다만 평타와 W로도 충분히 이길만합니다. 
          그리고 대부분 마이를 라인으로 쓰는 유저는 명상에 자체 회복량 믿고 합니다만
          다리우스의 E스킬로 끊어낼 수 있으니 우위를 점하거나 그 이외에는 명상을 대비하여 사용하십시오
          마이가 궁키고 달려오면 W속박은 가치가 없어지기에 E Q를 사용합시다.
          4스택 쌓고 E Q R 할 경우 대부분 체력이 낮은 마이들은 녹습니다.
          (난이도 : 하)

Maokai(마오카이) : 아직 벌목 안하셨나요? 
          (난이도 : 하)

Malphite(말파이트) : 아직 광석 채굴 안하셨나요? 
          (탑 탱말파는 E스킬 선마하고 잿불들고 옵니다. 말파 E를 맞을경우 공속 저하가 많이 크기에
           딜교이후 빠지는 말파를 끌어서 스택쌓고 처치해야 합니다. 잘하는 말파들은 거리 안주고
           유성들고 5렙 이상때 Q스킬 선마해서 딜교하며, 6렙 킬각을 봅니다만 눈치껏 라인밀고
           복귀하셔서 킬각을 안주는게 더 중요합니다. Q선마 말파는 라인 받아먹기만 해도 벅차기에
           정글이나 미드쪽 까지 영향을 주고 크는게 더 쉽습니다.) 
          (난이도 : 중하)

Mordekaiser(모데카이저) : 나름 호적수입니다. 리메이크 이후 워낙 강하였기에 힘든 상대였지만, 지금은 난입의 기동력으로도
          모데의 Q스킬을 피하면서 도끼날 맞추는 것으로 이길 수 있습니다. 모데의 패시브가 먼저 발동되고
          범위도 상당하며, 잘하는 모데는 궁 E스킬로 끌어오며 교전을 열기에 맞다이 할 경우 먼저 
          후두려 쳐맞고 리타이어 될 확률이 높습니다. 궁극기를 쓸 경우 이길각이 안보인다면 이리 저리 
          도망가서 궁빼놓고 싸우는게 좋습니다. 다리우스가 모데 Q 스킬을 얼마나 피하느냐에 따라
          승패가 결정됩니다. 
          (난이도 : 중상)

Dr. Mundo(문도 박사) : 아직 후두려패지 않으셨나요? 
         (초반에 자신의 체력을 스킬 발동에 사용하기에 패시브만 터뜨리고 도끼날만 맞추면 쉽게 이깁니다.
          이동기가 없으니 이런 샌드백 또 없습니다.) 
          (난이도 : 하)

Vayne(베인) : 카운터에 추가하고 싶었습니다만, 베인 손가락 차이에 따라 많이 달라서 애매합니다.
          초반 베인의 평타모션이 길 경우 다리우스 E스킬 거리가 나오기 때문에 난입으로 초반에 달라붙어서 
          킬을 획득하기 쉽습니다. 끌면 선고로 밀어냅니다만, 애초에 끄는 즉시 다리우스 평W까지는 
          꽂히기 때문에 난입이 발동되고 나름 도끼날 거리만큼도 진입하며, 저는 선고빠진
          베인 따는게 제일 쉽다고 판단합니다. 바로 유체화키고 영혼까지 밀어버리십시오.
          계속 후두려 쳐맞다 보면 영혼까지 털리시니 용기를 내시길 바랍니다. 
          (난이도 : 하 ~ 중상)

Volibear(볼리베어) : 생각보다 딜교구조가 강한편입니다. 볼베와 다리의 이해능력에 따라 차이가 극명하게 갈립니다만
          딜포텐션이 다리우스 쪽이 더 강하니 볼베의 표식을 조심하고 천둥맞아 실드 얻고 싸우려는 볼베한테는
          거리를 벌려 스킬이 빠진이후 맞다이 하시는게 맞습니다. 이론은 이렇다지만 Q써서 이속증가 
          상태로 번개 떨구며 진입하여 스턴먼저 맥이고 시작하다보니 선공권은 대체적으로 주게 됩니다.
          볼베 진입도중 Q스킬(도끼날)로 볼베가 빠지거나 맞고 들어오게 해야하며, 기절 시키고 실컷 때리다가
          쉴드 빠질때 도망치려는 볼베를 끌어줘야 합니다. W에 크리딜이 좀 아프지만 그 턴 버티며 지속적으로
          패주면 어렵지 않게 딸 수 있습니다. 허나, 워낙 강하고 타워 다이브도 홀로 가능하기에
          볼베에게 격차가 벌려지면 정글을 부르거나 라인을 포기하는게 이르고 
          초반에 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 선템으로 가주시면 아주 좋습니다. 
          (난이도 : 중)

Vladimir(블라디미르) : 거리 잘 안주는 모기는 서로 난입이라 각을 보기 힘듭니다. 유체화가 있지만 블라디 생존기와 
          난입으로도 타워까지 잘 빠지고 시간이 지날수록 Q스킬로 뜯기다보면 블라디가 킬각보고 들어오면 
          할 수 없이 죽어야합니다. 라인을 당겨서 라인을 길게 만들고 E스킬을 절대 빗나가지 않게
          해야합니다. 대부분 E로 당긴이후 평W 쓰자마자 블라디가 다리 도끼날에 웅덩이로 들어가기 때문에
          난입과 유체화로 끝까지 접근해야 합니다. W빠진 블라디는 CC에 취약하기에 쉽게 따실 수 있지만
          라인 관리 잘하고 거리 유지 잘하는 블라디는 정말 힘듭니다. 
          (난이도 : 중하 ~ 최상)


Sylas(사일러스) : 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  첫템으로 가시고 후두려 패시면 됩니다. W로 도끼날 피하니 
          카이팅만 하십시오. 그래도 두렵다면 Hexdrinker(주문포식자) 마법무효화 구체 달고 가시면 됩니다. 
          (난이도 : 하 ~ 중하)


Sett(세트) : 네, 희대의 적폐가 나왔습니다. 너프를 먹고있는데 그럼에도 근접전 적폐임은 변함 없습니다. 
         정복자에 Q선마를 갈것이며 평타 2타 + Q 2타 로 정복자 8스택까지 순식간입니다.
         세트에 E스킬이 반대쪽 우리팀 미니언과 닿는다면 스턴이 걸리니 되도록 우리팀 미니언 앞 쪽에서
         딜교를 거는것이 좋으며, 세트 W를 의식하여 W 점멸 쓰는 타이밍에 잘 반응해야 합니다. 
         어차피 하위 티어 W 점멸 쓰는 사람 없으니 W쓰면 세트의 위나 아래쪽으로 점멸로 피하거나
         무빙을 하시며 카이팅 하시면 됩니다. 유체화랑 난입 덕분에 W맞을 일은 왠만해선 적습니다. 
         챔프 성능 자체가 워낙 강하기에 거리 유지를 하며 손싸움으로 이기셔야 합니다. 
         (난이도 : 상)


Shen(쉔) : 너무나도 약해보이나 의외로 맞다이 강한남자 쉔입니다.
         보통 잿불 먼저 들고 라인을 밀기 때문에 포탑 앞에서 프리징해주며, 궁극기 사용할 거 같은 반응이 보이면
         지속적으로 견제해주셔야 합니다. 쉔의 스킬때문에 평타가 막혀 패시브 터뜨리기가 많이 어려우며
         대놓고 도끼날 돌리면 쉔의 E(도발)로 후두려 쳐맞습니다. 딜교 자체는 지속되면 손해이나
         그냥 쫓아가서 때려패시면 패시브터뜨리고 잡기 쉽습니다. 특히 6렙이후에는 스킬 1개 차이가 나기도 하며
         체력을 먼저 올리고 헤르메스를 뽑는다면 쉔이 다리우스를 한턴에 따기 힘들어 다리우스가 받아치기
         좋은 그림이 나옵니다. 
         (난이도 : 중하)

Shyvana(쉬바나) : 요즘에는 정글로만 나옵니다만, 예전 레넥톤 vs 쉬바나 매치때에는 우디르급 맞다이가 강한 챔프였습니다.
          기본 스펙 자체가 좋은 능력치를 갖습니다만, 쉬바나 W가 이속증가는 있으나 난입으로 거리 조절이 
          되어 패시브 터뜨리기 쉽기 때문에 어렵사리 따내실 겁니다.
          조심할점은 초반 몰왕트리 가는 쉬바나는 딜이 좀 강한편이며, 도끼날을 궁극기로 회피 및 용상태에 
          풀콤보로 한턴만에 죽을 수 있습니다. 기동력을 활용하여 얼마나 거리 재면서 패시브와 궁극기로
          이길 수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W(연소) 스킬이 발동이후 상대를 떄려야 지속시간이 늘어나기에
          쉬바나가 W를 썻다면 빠질때까지 도망친 다음 가볍게 우위를 점하실 수 있습니다. 
          (난이도 : 중하)

Swain(스웨인) : 요즘 바텀으로 이직하신 분입니다만, 리메이크 전부터 탑 AP의 자존심이었습니다. 
          E스킬의 거리가 생각보다 길고 인지하기 힘들며, 풀콤시 반피 가까이 깍여 나갑니다만
          E스킬이 빠질경우 도주기가 없는 스웨인 특성상 근접챔피언들 한테 취약하기에
          쫓아가서 킬을 따내기 쉽습니다.
          후반에서 잘크고 올라오는 스웨인은 적폐이니 조심하십시오
          (난이도 : 중)

Xin Zhao(신 짜오) : 예전에는 가끔 보였던 짜장입니다. 요즘에는 정글에서만 모습을 보이며
         Q3타 딜이 리메이크 전보다는 많이 나약해졌지만 W스킬이 그걸 메꿔주니 조심해야 합니다. 
         초반 3렙 전에 다리우스를 이길 수 있는 몇 안되는 챔피언들 중 하나입니다. 
         대놓고 도끼날을 E스킬로 회피하며 공속버프 먹은 상태로 Q3타를 빠르게 올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한 턴을 버티면 빠져나가는 짜오를 끌어서 후두려패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난입 들고오는 게 아니라면 지속적으로 추격이 가능합니다.
         한 턴만 버티면 이길 수 있습니다만, 그게 아니라면 거리 조절을 잘해가며 짜오가 먼저 E를 쓰기
         전까지 도끼날 함부로 돌리시면 안됩니다.
         슬로우 해제가 없기때문에 다리우스의 평 W에 격한 반응을 보여줄겁니다. 
         (난이도 : 중)


Singed(신지드) : 네, 모기차입니다. 좋다고 쫓아가다가는 실생활에서도 해롭지만, 롤에서도 해로운 편입니다.
         킬이 확정난다고 판단되지 않으면 안쫓아가는게 좋습니다. 6렙이후 궁극기와 패시브 덕분에
         생각보다 이속이 빠른편이고 신지드의 W(초강력 접착제)는 도끼날 안쪽 진입을 쉽게 해줍니다.
         예전 유체화, 점화 신지드는 탑 맞다이에서도 강한 편이었습니다.
         넘겼다고 우쒸우쒸하며 쫓아가다가는 피만 까이며, 신지드가 접근할시 평 w로 맞딜해주고
         넘기면서 도망가려고 할때 E스킬로 끌어서 5스택 패시브는 터지게끔 해야 합니다.
         올해부터인가 작년부터인가 자살신지드 때문에 2차 타워 뒤에서 미니언 처먹는 애들 많은데
         초반 한 두번은 경로따라서 킬을 획득하는 것도 좋으나, 처형나고 텔로 복귀하면
         웨이브 포기한 만큼의 대가로 격차가 날 수도 있으니 아군 정글러와의 호흡이 중요합니다. 
         자살 신지드는 망하면 진짜 벌레만큼 쓸모 없어집니다. 
         (난이도 : 중하)


Amumu(아무무) : 요새는 아예 못봅니다만, 탑무무 또한 말파같은 놈이었습니다. 네, 붕대를 찢어주세요. 
         (Q스킬에 붕대 던지기로 거리 좁히는게 능하고 맞딜이 강하지만, 그 턴을 버텨낼 경우
          카이팅과 도끼날 사거리로 인해 역전이 가능합니다.
          점화에 태불망 들고오는 무무에게는 6렙때 못이기니 조심하십시오)
          (난이도 : 중하)


Akali(아칼리) : 자주 보입니다. Q스킬로 순간 슬로우와 E와 궁으로 좋은 기동력이 있지만 장막만 없으면 호구가 됩니다.
         특히 장막 원 안에서 도끼날을 맞출 수 있지만, 잘하는 아칼리는 그 틈에 도끼날 안으로 들어 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장막을 킬 경우 거기서 빠져나가며, 장막 벗어난 아칼리에게
         평 W로 딜교하고, 표창 던지며 뒤로 도망가는 아칼리를 유체화로 쫓아가 끌며 후두려 패시면 
         쉽고 간단하게 이깁니다.
         워낙 숙련도가 높은 챔프라 대부분에 경우 승리를 따내기 쉽습니다.
         (난이도 : 중하)


Aatrox(아트록스) : 이번년도 초에만 해도 탑1티어 찍으면서 관짝에서 올라왔지만, 다시 관짝으로 내려갔습니다.
          애초에 난입과 유체화로 기동력이 뻥튀기 된 다리우스 한테는 상대가 안됩니다.
         스킬을 애석하게 다 맞아주면 못이깁니다만, 초반 스킬 쿨이 길고 의외로 물몸이라
         초반에 승기를 가져가야 합니다. 아트 W를 벗어나기만 하면 범위 안으로 들어가서 후두려 패면 되고
         E를 딜교 이후에 빠지려는 아트에게 써주셔야 쉽게 따낼 수 있습니다. 
         (난이도 : 중하) 


Alistar(알리스타) : 고기는 찍어줄수록 부드러워집니다. 
          (들어오기 전까지 먼저 E로 끄시면 안됩니다. 잘하는 소는 박치기 평타로만 딜교할건데, 타이밍 잘맞춰서
           E로 끌어주셔야 하며, 그 외에는 먼저 들어오는 알리를 후두려 패다가 뒤로 뺄때 E로 끌어주시면 
           쉽게 잡습니다.) 
          (난이도 : 중하)


Yasuo(야스오) : ㅈ밥입니다. 
          (난이도 : 하)


          설명이 너무 짧았군요. 정말로 쉽습니다만, 라인전 좀 하는 친구들 같은 경우는 다리우스 도끼날 돌리기를
          미니언타고 도망치면서 피합니다. 치고 빠지기를 잘합니다만, 어차피 근접할경우 다리 평 W에 맞고
          빌빌 기다가 미니언 타고 도망 칩니다만, 야스오가 이동 경로로 사용한 미니언을 예의 주시하고
          뒤에 라인이 적어서 도주로가 없다면 난입을 발동시켜 도끼날 돌리며 쫓아가줍니다. 
          도망치는 야스오의 바람 날리기를 피한다면 유체화를 발동시키고 잡아주시면 됩니다. 


Ekko(에코) : 요새는 태불망 끼고 탱탱하게 오는 에코가 없습니다만, 대처법으로는 에코가 부쉬나 맵 밖에서 W쓰고
         진입 할 경우를 항상 생각해야 합니다. 구르면서 오는 경우가 대부분이기에 맞딜 해주시고
         패시브 속도로 도망치는 에코를 유체화를 통해 쫓아주십시오. 
         에코 Q스킬 1타가 슬로우를 일으킵니다만. 생각보다 범위가 작아 피하기 쉽습니다. 궁극기만 유의하십시오
         (난이도 : 중하) 


Wukong(오공) : 요새 강해진 남자, 오콩 입니다. 정지무빙이 거슬리기도 하고, 딜교 자체도 빡센 편이며, 궁극기가
         상향을 먹었기 때문에 오로지 손싸움입니다. 점화들고 왔다면 6렙때 체력 절반만 되도 죽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체적으로 지속 싸움에서는 다리우스가 유리하니 풀피 상태에서 맞다이를
         하시기 바랍니다.
         (난이도 : 중상)

Ornn(오른) : 요즘 라이벌 의식까지 느끼는 오른입니다. 오른의 w,e가 저지불가 이기에 다리우스 슬로우와 
          끌기를 무시합니다. 다리우스는 모든 것이 좋으나 초반 탱킹과 기동력이 부족한 챔프이고
          오른은 그 기동력을 저지하는 CC 천국이기 때문에 스킬을 다 맞으면서 싸울 경우에는
          불리합니다. 난입과 유체화로 어느정도 기동력만 확보 된다면 오른 Q-E를 피하면서
          거리 유지하는게 가능해집니다. 특히 6렙 타이밍 오른의 궁을 근거리에서 피하기는 어렵기에
          점멸로 피해만 주어도 승기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초반 타이밍(3~9) 렙 까지 
          압박해서 말려놓을 경우 디나이 해주시면 오른 성장을 무자비하게 막을 수 있습니다. 
          (갱 호응이 좋지만 사전 준비가 걸리는 오른이기에 유체화는 갱회피 및 역관광에 아껴주시면 됩니다.)
    
 
Olaf(올라프) : 강한남자 올라프입니다. 올라프가 얼마나 지식이 있느냐에 따라 갈립니다. 
          다리우스가 1렙 최강으로 아시고 덤비는 분들 많이 봣는데 관광당합니다. 
          6렙때도 관광당합니다. 
          다리우스의 강점은 잃은 피해 회복 Q스킬과 w의 슬로우 e의 끌기와 슬로우
          패시브에서 나오는 장시간 전투에 유리함에서 나옵니다. 
          올라프는 다리우스가 5스택 쌓기 전이나 쌓고 바로난 직후에 죽일 수 잇는 딜포텐션이기에
          거리 유지와 도끼 피하기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합니다. 
          동일 선상으로만 가도 후반에 더욱 파괴적인 다리우스가 우세합니다. 

Yone(요네) : 생각외로 딜이 잘나오는 편입니다. 허나 초반에 탑에서는 예외이죠.
         도끼를 심심하다고 막 돌리지 마시고, 붙어서 평w만 맞추고 싸움 시작하셔도
         대부분 승기를 가져올 수 잇습니다. 딜교 시작이 영혼 빠지면서 들어오기에 
         따실만 하면 돌아가는 위치까지 몰아붙이셔서 따라가시고, 그 외에는 먼저 들어오는걸
         E-평-W만 해주고 거리 벌려주면 됩니다. 


          



계속하여 추가하겠습니다 ! 

2020. 07. 28 작성시작
2020. 08. 04 첫 등록
2020. 08. 05 1차 추가
2020. 08. 26 볼베 수정, 2차 추가
2020. 09. 02 3차 추가
2020. 10. 23 4차 추가

챔피언별 대응에는 나중에 스킬아이콘을 첨부할 예정입니다.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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