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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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84.6 (+109) | 2537.6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59.7 (+3.38) | 117 | 공격 속도 | 0.653 (+1.6%) | 0.831 |
5초당 체력회복 | 5 (+0.55) | 14.3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3 (+4.7) | 112.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75 | 17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자크는 치명상을 입으면 4조각으로 갈라졌다가 다시 합쳐지려고 모입니다. 몸 조각 중 하나라도 8/7/6/5/4초(1/6/10/13/17레벨) 동안 생존할 경우, 살아남은 조각의 체력에 비례한 체력을 가지고 부활합니다. 각각의 조각은 자크의 최대 체력,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일부를 보유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5분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자크가 다른 대상을 공격하면 둘을 서로에게 집어던져 충돌 시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신체 조각 하나를 흡수하면 불안정 물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줄어듭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2/19/16/13/10초
두 번째 사용 시: 자크가 지정한 위치로 날아가 부딪친 적 모두를 0.5~1초 뒤로 밀어내며 60/105/150/195/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조각이 하나씩 생성됩니다.
이동 시 취소되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소모값이 절반만큼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1200/1350/1500/1650/1800)
바운스!에 적중당한 적은 1초 동안 20% 둔화됩니다.
지속시간 동안 자크의 이동 속도가 점점 빨라지며 자크가 튀어 오르는 동안 불안정 물질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각을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1/2/3%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00/850/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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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평 -제일 기본적인 콤보입니다
평평-그놈이 그놈입니다 e로 시작하냐 q로 시작하냐 그차이..
평평-점멸을 이용한 사거리가 닿지 않는 딜러를 물기위해 쓰는 콤보입니다
평-역시 e가 먼저냐 q가 먼저냐 차이
그리고 저 콤보 마지막에는 를 해주시면 콤보가 끝나겠습니다
진짜에요 저게 다임
EWQ 순으로 선마합니다 몇몇 챔프의경우 W선마를 하기도하는데 대부분은 E선마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자크의 핵심중하나 모르시는분들은 자크 살아나는게 사기라고 하는데 진정한 사기는 스킬을 맞출때 나오는 젤리입니다
자크의 코스트를 현재 체력인데 젤리는 최대체력에 비례해서 회복합니다 당연히 피가 적으면 적을수록 효율이 좋아지죠 거기다 레벨이 오를수록 회복되는 체력의 퍼센트가 늘어나기때문에 자크를 하시는분들은 무조건 젤리를 잘먹어야 합니다 젤리를 하나 먹을때마다 의 쿨이 1초 줄어드는 것도 중요한 이유중 하나구요
- 탄성 주먹
(Stretching Strike)
- 체력 소모: 8%
-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 자크가 팔을 뻗어 처음 맞힌 적을 붙잡고 40/55/70/85/100 (+0.3 AP)(+최대 체력의 2.5%)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40% 둔화를 겁니다. 자크의 다음 기본 공격은 원거리 펀치로 바뀌어 첫 번째 공격과 똑같은 마법 피해와 둔화 효과를 입힙니다.
자크가 다른 대상을 공격하면 둘을 서로에게 집어던져 충돌 시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먼저Q입니다 리멕 되고 이거때문에 라인전이 진짜 힘들었는데 뭐 인간은 적응의 동물이라고 또 어떻게 쓸만하더군요
자크의 딜교는 와 둘중하나가 맞으면 시작됩니다 와 다르게 는 리스크가 적다는 장점이있습니다 왜냐면 는 안맞으면 초반딜교의 절반이 날아가는거+돌진이라 뒤가 없음 이라는 큰 리스크가 있는반면
이친구는 쿨과 체력8%만 날아갈뿐입니다 보통은 회피기가 있는 챔프 혹은 타워 허깅중인 딸피를 잡기위해
안전하게 킬각을 보기위해 등등 견제용으로 많이 날립니다 단점은 관통이 안될뿐더러 히트존이 좁아서 맞추기가 힘들다는 점이있죠 하지만 맞추기만 한다면 를 거의 확정적으로 맞출수있기때문에 굉장이 중요한 스킬입니다
특이한점으로는 를 맞춘후 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이후 로 멀리 떨어진 원딜이라던가 원딜같은 원딜이라 불리는 적 라이너를 모아논후 를 쓴다면 한방에 두놈은 조질수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 중반이후 Q를 맞추냐 몾맞추냐에 따라 적라이너가 딸피로 사냐 죽느냐가 결정되기때문에 함부로 쓰기는또 힘든 그런스킬입니다.
- 불안정 물질
(Unstable Matter)
- 체력 소모: 4%
- 재사용 대기시간: 5초
- 자크의 몸이 터져서 주위에 있는 적 모두에게 25/40/55/70/85의 마법 피해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6/7/8%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 최대 피해량: 200)
신체 조각 하나를 흡수하면 불안정 물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줄어듭니다.
자크이 지속딜을 책임지는 꿀스킬입니다 모든 스킬을 맞을때마다 그냥 자동으로 누른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거기다가 젤리를 하나 먹으면 쿨이 1초가 줄어들기때문에 를 맞추고 떨어지는 젤리들을 열심히 주어먹으면서 를 연타해줍시다 체력 퍼뎀이기때문에 생각보다 쏠쏠한 데미지가 나옵니다
- 새총 발사
(Elastic Slingshot)
- 체력 소모: 4%
- 재사용 대기시간: 24/21/18/15/12초
- 첫 번째 사용 시: 자크가 마우스 커서 방향을 바라본 채 0.9/1/1.1/1.2/1.3초 동안 힘을 모읍니다.
두 번째 사용 시: 자크가 지정한 위치로 날아가 부딪친 적 모두를 0.5~1초 뒤로 밀어내며 60/110/160/210/26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조각이 하나씩 생성됩니다.
이동 시 취소되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소모값이 절반만큼 회복됩니다.
- 사정거리: 1200/1350/1500/1650/1800
그게 어느정도냐면 5렙시 칼날부리 아래 골목에서 반대골목까지 날아갈수있습니다
거기다 레벨이 오를수록 사거리가 늘어나기때문에 갱회피에도 좋고 계수도 높아 주요 딜링기 이기도하고 쿨역시 줄어들어서 가장먼저 선마 해줍니다 돌진기 판정이라 이런저런 스킬들에 싹다 막히니 그점 주의하시면서 들어가셔야 합니다
와 다르게 긴사거리에 먼저 팰수있다는 장점이있지만 실패할시 리스크가 굉장히 큽니다 5렙시에는 직선거리에서 풀사정거리일경우 상대방 시야에 보이지 않으니 그점 이용해서 타워를 치고있는 상대방을 일방적으로 조져 줍시다
보통 예측샷을 많이 하는데 상대방의 무빙을 보고 던져 주면 잘맞습니다 이건뭐...많이 던져 보시고 게임을 조져 보시면 아는거라 뭐라 이야기 해드릴수가 없네요;;;
아 절대로 중후반이후 원딜 혼자있다고 들어가지 맙시다 적라이너들의 위치가 파악된후 들어가 주세요
원딜 혼자있다고 들어갔다가 좌우앞뒤에서 쌈싸먹히고 허무하게 죽은뒤 4:5한타 지고 최소 오브젝트 날리고 심하면 겜 지기도 합니다 를 쓸때는 상항 두번 세번 생각하고 들어갑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자크 특성상 스킬을 못맞추면 젤리가 안나오기때문에 회복을 못하는데 스킬 맞추려면
정말정말 머리를 많이 써야되고 맞추기도 힘들고 행여나 괜히 들어갔다가 속박 맞으면 일방적으로 처맞아야 되서 속편하게 벤때리는게 맞습니다
타워허깅하면서 단타로 패는게 답니다 뭐 미드 모데가 자주 나오는 편은 아니니 다행이지만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순보 쿨을 잘 확인하고 딜교 들어가시면 되요
5렙이후에 딜교를 건다면 차분하게 eqw를 맞춰줍시다
1킬정도 주고 시작해도 이겨요
거기다 cc라고는 스턴하나라 그거 피하면 6렙이후는 거의 킬각 보기도 쉽습니다
문제는 라인클리어만 후딱하면서 기도메타로 가는 친구들이잇는데 뭐...그건 로밍으로 해결 하는수밖에 없을듯하네요
간간히 포탑끼고 딜교 하셔서 마나소모를 빨리 해주시고 마나 다쓰면
적정글 조심하면서 딜교 거시면됩니다 어차피 피는 젤리먹으면 차요
망령 나오면 버틸만하고 비사지나오면 걍 맞아주면서 cs드세요 피안담
초반에 딜교 안합니다 cs 버릴건 버리고 피 최대한 애껴 주면서 최소 3렙까지는 경치만 먹으면서 피관리한다 라는 생각으로 버티시고 3렙 부터 딜교 하시면 됩니다 근데 3렙도 풀콤 날려도 딜교 보통 집니다 4렙정도 되야 반반가고 5렙은 되야 이겨요 거의 대부분의 챔프가 저렇다고 보면됩니다 타워끼고 쿨이 돌때마다 딜교 걸어주시고 적라이너 피가 60%이하다 콤보면 거의 킬각 납니다
상대 라이너가 마나코스트면 반피 유지하면서 딜교 걸어주셔서 최대한 마나를 빨리 쓰도록 해서 다쓰면 그때부터 딜교가 질수가 없습니다 30%이하로 남아도 적 라이너 마나가 없다면 적 정글러 위치 확인하신후 자신있게 들교 걸어주세요
보통 4~5렙정도면 적 라이너 마나가 없습니다 그전까지는 엄청 맞아야 해요 이걸로 버텨야 합니다 화이팅!
1코어 정도에 마관신정도 나올텐데 여기에 잘크면 망각의 구까지 나올텐데 이러면 중반까지 딜이 모자라진 않아요 대신 1코어가 태불망이라면 상대 AP 비사지라면 상대 AD딜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그점 유의하면서 딜교나 로밍 가시면될꺼 같아요 상대 이동기 빠지면 e쓰시고 아니면 예측을하시던가 그것도 아니라면 e안맞아도 저새낀 잡을수 있다 라고 생각되실때 들어가면됩니다.
2코어 모렐이 나오면 중후반까지 딜 안모자랍니다 3코어 까지 나오면 자크가 가장 쎌 타이밍입니다 딜탱이 모두 되는지라 그러니 각 보면서 자신있게 들어가시면됩니다 그렇다고 3:1이상 매드 무비 찍을 생각은 하지마세요; 물론 상황보면서 할수는있습니다 할수는 중후반이후에는 보이드는 나와야 딜잘박힙니다 보이드 나오는 타이밍이 좀 오래 걸리니
그 타이밍에 말리면 겜 질가능성이 큽니다 빠르게 보이드 뽑는게 좋아요
중후반 부터 슬슬 적 라이너 딜이 아픕니다 잘못들어가면 순삭이되니 적스킬 빠지는거 보고 들어가세요 보이드까지 나오면 존버의 결집과 맞물리면서 딜은 모자라지 않을겁니다 여기서 라바돈으로 풀탬가면 딜러 순삭이 가능합니다 에 적 딜러 반피넘게 날아갑니다 물론 님피도 순식간에 날아가니 정말정말 조심해서 들어가세요 여기서 잘못 던지면 겜끝납니다
탱커따위 보지마세요 아군 딜러따위 보지마세요 님이 보실건 닥치고 적원딜 그리고 적 딜러 입니다 물몸들 보일때까지 숨어계세요 얼굴 들이밀지 마세요 부쉬건 어디건 숨어계시면서 적 딜러진 물수있는 범위에서 사냥감을 노리는 맹수처럼 노리셔야 합니다 아군딜러를 지키는법은 적군 딜러를 죽이면됩니다 자크가 꼭 선진입 하라는 법은 없습니다 후진입하면서 적 이동스킬or돌진기 방해스킬 빠진거 확인하는 순간 로 달려 들어서 순삭 시켜 버리면됩니다
챔피언별 상대법은 천천히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미드 자크는 정말 챔프에 이해도가 높으신분이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아니라면 부모님 안부 확인하기 좋은 픽이니
함부로 안하시킬 부탁드리며 미드자크 같은걸로도 다이아 갑니다 일단 보여는 드렷으니 다이아못가면 그건 님탓임 ㅅ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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