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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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크, 비밀 병기
Zac, the Secret Weap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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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 요즘 자크로 정글감? 미드자크로 다이아 가자!

- 단아연(2020-08-09, 조회수: 10477)

미드 자크도 다이아가 가능합니다 

자크가 나올때부터 탑자크로 시작해서 리멕 이후 탑에있는 포식자들을 피해 미드로 내려왔습니다

근데 생각보다 미드자크가 좋더군요 

재생의바람과 소생으로 상대 마나가 떨어질때까지 적당히 맞아주면서 마나가 다떨어지면 그때부터 킬각을 볼수있는

거기다 적당히 딜도 나오면서 적당히 탱킹도 되니 암살자류의 물몸들 킬각도 쏠쏠하게 나옵니다

일단 장단점을 알아보죠

장점:
1.탁월한 갱호응력-스킬4개중 3개가 cc기라서 갱호응이 정말 쉽습니다. q나 e둘중 하나만 맞아도 절반은 따는거죠 

2.저티어에서 올리기좋은 캐리력-제 트리는 딜과 탱을 섞어 가기때문에 6렙부터 18렙까지 무난하게만 큰다면 항상 딜러를 짜를수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일반 스킬중 가장 사거리가긴 e스킬로 맞추기만하면 10킬이건 20킬이건 먹은 원딜도 삭제하고 시작하죠 아시다시피 저티어에서 서폿이나 탱커들이 랭크를 올리기 어려운이유는 아군이 못크면 아무것도 못한다는게 문젠데 이 트리는 난이도가 있지만 익숙해진다면 본인이 암살도하고 한타때 삭제도 하고 만능으로 캐리하면서 올라올수 있습니다.

3.상대방이 대처하기가 힘들다-미드자크 만나본 미드 유저가 얼마나있을까요 적 라이너들은 본인이 킬각인지도 모르고 날뜁니다!! 맛있게 먹어줍시다!

4.생각보다 적은 카운터-이게 미드로온 큰 이유인데 탑에는 무서운 친구들이 많아요 당장만해도 다리우스,일라오이.퀸,모데.세트,레넥,피오라,카르마등등등 탑에는 자크의 하드카운터 혹은 상성상 불리한 친구들이 너무많습니다. 하지만 미드에는 르블랑을 빼면 다 손싸움 머리싸움입니다 챔프의 상성으로는 밀리지 않아요  정정당당하게 실력으로 붙어 봅시다

5.강력한 한타-자크하면 이니시에이터로 한손에 꼽히죠 근데 거기에 딜링도 되니 선진입으로 잘큰 원딜이나 딜러를 짜르고 시작하면 불리한 게임도 멋진 한타로 이어질수있게 만듭니다 

단점:
1.어중간한딜 어중간한 탱킹-딜도되고 탱도된다 다른말로하면 딜도 어중간한고 탱도 어중간하다는 말이 됩니다. 
딜은 딱 딜러를 조질수있는 딜링이 때문에 상대편에 쉴드나 힐러가 잇을경우 풀콤을 처박고도 못죽일때도 많아요 소라카나 유미 카르마 룰루 잔나 같은 챔피언들이 지켜준다면 순삭이란 쉽지 않은 말이죠 탱킹역시 중반까지는 괜찮습니다만 중후반이후 적들도 3코어 이상씩나오면 어어어어어 하다가 아무것도 못하고 순삭당할때가 많습니다 특히나 e로 선진입이 잦은 자크 특성상 극후반에 e한번 잘못써서 아무것도 못하고 죽어버리고 게임을 지는 경우도 자주 일어나요

2.초반 약캐-자크가 딜교가 가능한 시점은 최소 4렙 5렙은 되야 딜교가 가능합니다 초반에 그전에는 라인주도권이 없어요 그러니 바위게 싸움은 물론 카정도 봐줄수 없습니다. 그러니 이점을 노리고 적정글이 초반에 싸운다면 손해를 볼가능성이 많게되고 그 스노우볼로 게임을 지는경우도 있습니다. 

3.정치 1순위 - 미드자크 누가 함니까 당연히 잘하면 오~ 하지만 못하면 정치 1순위 부모님의 안부를 확인할수있는 상황이 만들어 집니다. 이럴땐 올뮤트가 답이죠


자크, 비밀 병기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4.6 (+109) 2537.6 마나 0 (+0.0) 0
공격력 59.7 (+3.38) 117 공격 속도 0.653 (+1.6%) 0.831
5초당 체력회복 7.92 (+0.55) 17.27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닥치고 여진입니다 

정복자 자크는 탑에나 주세요 

제트리는 4렙이후 qwe 풀콤 넣으면서 여진 터트리고 상대딜을 최대한 씹으면서 손해본 피는 젤리와 재생의 바람으로 라인유지및 딜교 이득을 노리는 단타형식입니다 

그렇기에 라인이 긴 탑보다는 짧은 미드가 더 좋은거구요

부룬에는 후반에 힘을 실어줄 존버의 결집과 제 탬트리는 오로지 마관셋팅이라 쿨감 40%가 안나오기에 깨달을음으로

모자란 쿨감을 올려줍니다 

성장 쿨감 방어 마방은 거의 고정이라 보시면되요

적 라이너가 ap라도 초반 평타가 너무 아픈데다 어차피 다른 ad챔도 상대해야 하기때문에 올ad나 4ap가 아닌이상 저렇게 고정으로 갑니다 
점멸 점화 고정 

전직 탑신병자 새끼는 텔같은거 탈줄모릅니다 

자크의 모자란딜은 아마테라스로 조져 줍시다 

자크 패시브가 터지면서 점화로 상대 라이너를 죽여버릴때의 쾌감은 텔같은건 들지 못하게 하죠
세포 분열 (Cell Division)
자크는 스킬로 적을 맞힐 때마다 몸에서 조각이 떨어져 나갑니다. 이 조각들을 다시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5/6/7/8%(바운스! 스킬 레벨에 따라)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자크는 치명상을 입으면 4조각으로 갈라졌다가 다시 합쳐지려고 모입니다. 몸 조각 중 하나라도 8/7/6/5/4초(1/6/10/13/17레벨) 동안 생존할 경우, 살아남은 조각의 체력에 비례한 체력을 가지고 부활합니다. 각각의 조각은 자크의 최대 체력,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일부를 보유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5분입니다.
탄성 주먹 (Stretching Strike)
체력 소모: 8%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자크가 팔을 뻗어 처음 맞힌 적을 붙잡고 40/55/70/85/100 (+0.3 AP)(+최대 체력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40% 둔화를 겁니다. 자크의 다음 기본 공격은 원거리 펀치로 바뀌어 첫 번째 공격과 똑같은 마법 피해와 둔화 효과를 입힙니다.

자크가 다른 대상을 공격하면 둘을 서로에게 집어던져 충돌 시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불안정 물질 (Unstable Matter)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자크의 몸이 터져서 주위에 있는 적 모두에게 40/50/60/70/80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6/7/8%) (+주문력 100당 3%)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 최대 피해량: 200)

신체 조각 하나를 흡수하면 불안정 물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줄어듭니다.
새총 발사 (Elastic Slingshot)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22/19/16/13/10초
첫 번째 사용 시: 자크가 마우스 커서 방향을 바라본 채 0.9/1/1.1/1.2/1.3초 동안 힘을 모읍니다.

두 번째 사용 시: 자크가 지정한 위치로 날아가 부딪친 적 모두를 0.5~1초 뒤로 밀어내며 60/105/150/195/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조각이 하나씩 생성됩니다.

이동 시 취소되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소모값이 절반만큼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1200/1350/1500/1650/1800)
바운스! (Let's Boun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자크가 4회 튀어 올라 적을 1초 동안 밀어내고 140/210/280(+0.4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번 적중당한 적은 50% 감소한 피해를 입고 공중으로 띄워지지 않습니다.

바운스!에 적중당한 적은 1초 동안 20% 둔화됩니다.

지속시간 동안 자크의 이동 속도가 점점 빨라지며 자크가 튀어 오르는 동안 불안정 물질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각을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1/2/3%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00/850/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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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 -제일 기본적인 콤보입니다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그놈이 그놈입니다 e로 시작하냐 q로 시작하냐 그차이..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Flash(점멸)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평-점멸을 이용한 사거리가 닿지 않는 딜러를 물기위해 쓰는 콤보입니다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Flash(점멸)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역시 e가 먼저냐 q가 먼저냐 차이


그리고 저 콤보 마지막에는 Let's Bounce!(바운스!)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를 해주시면 콤보가 끝나겠습니다


진짜에요 저게 다임

스킬 활용 팁

 EWQ 순으로 선마합니다 몇몇 챔프의경우 W선마를 하기도하는데 대부분은 E선마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Cell Division(세포 분열) 자크의 핵심중하나 모르시는분들은 자크 살아나는게 사기라고 하는데 진정한 사기는 스킬을 맞출때 나오는 젤리입니다 


자크의 코스트를 현재 체력인데 젤리는 최대체력에 비례해서 회복합니다 당연히 피가 적으면 적을수록 효율이 좋아지죠 거기다 레벨이 오를수록 회복되는 체력의 퍼센트가 늘어나기때문에 자크를 하시는분들은 무조건 젤리를 잘먹어야 합니다 젤리를 하나 먹을때마다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의 쿨이 1초 줄어드는 것도 중요한 이유중 하나구요 


탄성 주먹
(Stretching Strike)
체력 소모: 8%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자크가 팔을 뻗어 처음 맞힌 적을 붙잡고 40/55/70/85/100 (+0.3 AP)(+최대 체력의 2.5%)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40% 둔화를 겁니다. 자크의 다음 기본 공격은 원거리 펀치로 바뀌어 첫 번째 공격과 똑같은 마법 피해와 둔화 효과를 입힙니다.

자크가 다른 대상을 공격하면 둘을 서로에게 집어던져 충돌 시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먼저Q입니다 리멕 되고 이거때문에 라인전이 진짜 힘들었는데 뭐 인간은 적응의 동물이라고 또 어떻게 쓸만하더군요 


자크의 딜교는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 둘중하나가 맞으면 시작됩니다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와 다르게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는 리스크가 적다는 장점이있습니다 왜냐면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는 안맞으면 초반딜교의 절반이 날아가는거+돌진이라 뒤가 없음 이라는 큰 리스크가 있는반면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이친구는 쿨과 체력8%만 날아갈뿐입니다 보통은 회피기가 있는 챔프 혹은 타워 허깅중인 딸피를 잡기위해 

안전하게 킬각을 보기위해 등등 견제용으로 많이 날립니다 단점은 관통이 안될뿐더러 히트존이 좁아서 맞추기가 힘들다는 점이있죠 하지만 맞추기만 한다면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를 거의 확정적으로 맞출수있기때문에 굉장이 중요한 스킬입니다 


특이한점으로는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를 맞춘후 Flash(점멸)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이후 Flash(점멸)로 멀리 떨어진 원딜이라던가 원딜같은 원딜이라 불리는 적 라이너를 모아논후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Let's Bounce!(바운스!)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를 쓴다면 한방에 두놈은 조질수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 중반이후 Q를 맞추냐 몾맞추냐에 따라 적라이너가 딸피로 사냐 죽느냐가 결정되기때문에 함부로 쓰기는또 힘든 그런스킬입니다. 


불안정 물질
(Unstable Matter)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자크의 몸이 터져서 주위에 있는 적 모두에게 25/40/55/70/85의 마법 피해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6/7/8%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 최대 피해량: 200)

신체 조각 하나를 흡수하면 불안정 물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줄어듭니다.

자크이 지속딜을 책임지는 꿀스킬입니다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Let's Bounce!(바운스!)모든 스킬을 맞을때마다 그냥 자동으로 누른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거기다가 젤리를 하나 먹으면 쿨이 1초가 줄어들기때문에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Let's Bounce!(바운스!)를 맞추고 떨어지는 젤리들을 열심히 주어먹으면서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를 연타해줍시다 체력 퍼뎀이기때문에 생각보다 쏠쏠한 데미지가 나옵니다 


새총 발사
(Elastic Slingshot)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24/21/18/15/12초
첫 번째 사용 시: 자크가 마우스 커서 방향을 바라본 채 0.9/1/1.1/1.2/1.3초 동안 힘을 모읍니다.

두 번째 사용 시: 자크가 지정한 위치로 날아가 부딪친 적 모두를 0.5~1초 뒤로 밀어내며 60/110/160/210/26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조각이 하나씩 생성됩니다.

이동 시 취소되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소모값이 절반만큼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1200/1350/1500/1650/1800
자크를 있게 만드는 최고의 스킬이죠 제가 알기로 일반스킬중 가장 긴사거리를 가지고있습니다 


그게 어느정도냐면 5렙시 칼날부리 아래 골목에서 반대골목까지 날아갈수있습니다 


거기다 레벨이 오를수록 사거리가 늘어나기때문에 갱회피에도 좋고 계수도 높아 주요 딜링기 이기도하고 쿨역시 줄어들어서 가장먼저 선마 해줍니다 돌진기 판정이라 이런저런 스킬들에 싹다 막히니 그점 주의하시면서 들어가셔야 합니다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와 다르게 긴사거리에 먼저 팰수있다는 장점이있지만 실패할시 리스크가 굉장히 큽니다 5렙시에는 직선거리에서 풀사정거리일경우 상대방 시야에 보이지 않으니 그점 이용해서 타워를 치고있는 상대방을 일방적으로 조져 줍시다


보통 예측샷을 많이 하는데 상대방의 무빙을 보고 던져 주면 잘맞습니다 이건뭐...많이 던져 보시고 게임을 조져 보시면 아는거라 뭐라 이야기 해드릴수가 없네요;;;


아 절대로 중후반이후 원딜 혼자있다고 들어가지 맙시다 적라이너들의 위치가 파악된후 들어가 주세요 


원딜 혼자있다고 들어갔다가 좌우앞뒤에서 쌈싸먹히고 허무하게 죽은뒤 4:5한타 지고 최소 오브젝트 날리고 심하면 겜 지기도 합니다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를 쓸때는 상항 두번 세번 생각하고 들어갑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초반 시작탬은 도란방패 물약 고정

1코어는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중 적 라이러에 맞게 올려줍니다 AP면Spirit Visage(정령의 형상)AD면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2코어는 본인이 챔프에 익숙하고 자신있다 혹은 게임이 지고있다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본인이 챔프에 익숙하지 않다 하면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중 안올린 나머지를 올립니다  그리고 중간에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신어주시구요 마관신은 고정입니다 

2코어로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를 올리신다면 최고의 딜을 맛보실수있습니다 Oblivion Orb(망각의 구)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정도만 있어도 딜러 순삭이 가능해요 대신 스킬을 못마칠경우 높은 확률로 본인이 죽습니다 

게다가 치감 효과로 인해 Sylas(사일러스)Vladimir(블라디미르)이런 친구들을 그냥 가지고 노실수있습니다 

3코어는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중 안올린 탬 하나를 올리시면되고 3코어까지 나오면 한동안 탱킹도 되고 딜링도 되는 뽕을 느끼실수있습니다. 

4코어는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고정 

5코어는 딜이 모자라면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방어가 필요하다 싶으시면 그에 맞는 방탬을 올려 주시면됩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크리 챔이 많을때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AP 퍼뎀 챔프가 없고 고정딜이 아플때 (거의 안갑니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크리챔이 없고 AD가 아플때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마방이 부족하다고 느낄경우 

보통 저 4가지중 방탬 하나를가고 저는 어지간하면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이친구를갑니다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이친구를 안쓰는이유는 이친구는 퍼뎀을 중첩해서 지속력으로 탱커들에게 딜을 입히는건데 

보통 제트리에서 잡는 친구들은 주요 딜러진입니다 피통이 낮기때문에 효율도 낮을뿐더러 지속력으로 싸운다는건 

쉴드가 힐이 들어간다는 소립니다 딜링이 간당간당한 제 트리기준으로는 저걸쓰느니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이친구로 마관으로 트루뎀+치감으로 순삭을 시켜버리는게 더 낫다고 생각해서 입니다.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이친구를 안쓰는 이유는 제손이 후달려서요 제가 저런 사용 탬을 잘못씁니다 그리고 2코어나 3코어에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나와야 치감으로인해 딜교가 가능한 챔프들이 있기때문에 어지간하면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를 사용해주시고 피회복하는 챔프가 없다면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를 고려해보는것도 좋은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애는 그냥 마방 물방없이 피통만 커져봐야 고기방패라 잘안씁니다 극후반에 워모그의심장 효과를 노리고 가기도 합니다만 거의 안가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조이
수면방울만 잘피하면 어케 해볼만한데 뭔가 상대하기 ㅈ같습니다 뭐 나오면 상대는 가능한데 어지간하면 피하고싶은 챔프
르블랑
필벤 닥필벤 조금만해도 자크 가지고 놀아요 묶어놓고 졸라 팹니다

자크 특성상 스킬을 못맞추면 젤리가 안나오기때문에 회복을 못하는데 스킬 맞추려면

정말정말 머리를 많이 써야되고 맞추기도 힘들고 행여나 괜히 들어갔다가 속박 맞으면 일방적으로 처맞아야 되서 속편하게 벤때리는게 맞습니다
모데카이저
이놈은 딜교가 안됩니다 게다가 노코스트라 쿨되는대로 처맞아야되서 다른 챔프마냥 마나 떨어지길 기다릴수도 없는지라

타워허깅하면서 단타로 패는게 답니다 뭐 미드 모데가 자주 나오는 편은 아니니 다행이지만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타리나
3렙 이후 쭈욱 이깁니다 3렙전에 킬각 줄수도 잇는데 그것만 조심하고 5렙이후는 스킬만 맞는다면 무조건 이깁니다

순보 쿨을 잘 확인하고 딜교 들어가시면 되요

5렙이후에 딜교를 건다면 차분하게 eqw를 맞춰줍시다
제라스
초반에 아파요 근데 망령의 두건만 나오면 그이후로 할만합니다 비사지 나오면 걍 처맞으면서 cs먹어도 할만합니다 나중에가면 마나가 없어서 못때려요

1킬정도 주고 시작해도 이겨요

거기다 cc라고는 스턴하나라 그거 피하면 6렙이후는 거의 킬각 보기도 쉽습니다

문제는 라인클리어만 후딱하면서 기도메타로 가는 친구들이잇는데 뭐...그건 로밍으로 해결 하는수밖에 없을듯하네요
빅토르
제라스와 동일합니다 초반에 적당히 맞아주시면서

간간히 포탑끼고 딜교 하셔서 마나소모를 빨리 해주시고 마나 다쓰면

적정글 조심하면서 딜교 거시면됩니다 어차피 피는 젤리먹으면 차요

망령 나오면 버틸만하고 비사지나오면 걍 맞아주면서 cs드세요 피안담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에 딜교 안합니다 cs 버릴건 버리고 피 최대한 애껴 주면서 최소 3렙까지는 경치만 먹으면서 피관리한다 라는 생각으로 버티시고 3렙 부터 딜교 하시면 됩니다 근데 3렙도 풀콤 날려도 딜교 보통 집니다 4렙정도 되야 반반가고 5렙은 되야 이겨요 거의 대부분의 챔프가 저렇다고 보면됩니다 타워끼고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쿨이 돌때마다 딜교 걸어주시고 적라이너 피가 60%이하다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Let's Bounce!(바운스!)Ignite(점화)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콤보면 거의 킬각 납니다 


상대 라이너가 마나코스트면 반피 유지하면서 딜교 걸어주셔서 최대한 마나를 빨리 쓰도록 해서 다쓰면 그때부터 딜교가 질수가 없습니다 30%이하로 남아도 적 라이너 마나가 없다면 적 정글러 위치 확인하신후 자신있게 들교 걸어주세요 


보통 4~5렙정도면 적 라이너 마나가 없습니다 그전까지는 엄청 맞아야 해요 SecondWind(재생의 바람)Revitalize(소생)이걸로 버텨야 합니다 화이팅!

 

초반 운영법

 1코어 정도에 마관신정도 나올텐데 여기에 잘크면 망각의 구까지 나올텐데 이러면 중반까지 딜이 모자라진 않아요 대신 1코어가 태불망이라면 상대 AP 비사지라면 상대 AD딜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그점 유의하면서 딜교나 로밍 가시면될꺼 같아요 상대 이동기 빠지면 e쓰시고 아니면 예측을하시던가 그것도 아니라면 e안맞아도 저새낀 잡을수 있다 라고 생각되실때 들어가면됩니다. 

 

중반 운영법

 2코어 모렐이 나오면 중후반까지 딜 안모자랍니다 3코어 까지 나오면 자크가 가장 쎌 타이밍입니다 딜탱이 모두 되는지라 그러니 각 보면서 자신있게 들어가시면됩니다 그렇다고 3:1이상 매드 무비 찍을 생각은 하지마세요; 물론 상황보면서 할수는있습니다 할수는 중후반이후에는 보이드는 나와야 딜잘박힙니다 보이드 나오는 타이밍이 좀 오래 걸리니 

그 타이밍에 말리면 겜 질가능성이 큽니다 빠르게 보이드 뽑는게 좋아요

 

후반 운영법

 중후반 부터 슬슬 적 라이너 딜이 아픕니다 잘못들어가면 순삭이되니 적스킬 빠지는거 보고 들어가세요 보이드까지 나오면 존버의 결집과 맞물리면서 딜은 모자라지 않을겁니다 여기서 라바돈으로 풀탬가면 딜러 순삭이 가능합니다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에 적 딜러 반피넘게 날아갑니다 물론 님피도 순식간에 날아가니 정말정말 조심해서 들어가세요 여기서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잘못 던지면 겜끝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탱커따위 보지마세요 아군 딜러따위 보지마세요 님이 보실건 닥치고 적원딜 그리고 적 딜러 입니다 물몸들 보일때까지 숨어계세요 얼굴 들이밀지 마세요 부쉬건 어디건 숨어계시면서 적 딜러진 물수있는 범위에서 사냥감을 노리는 맹수처럼 노리셔야 합니다 아군딜러를 지키는법은 적군 딜러를 죽이면됩니다 자크가 꼭 선진입 하라는 법은 없습니다 후진입하면서 적 이동스킬or돌진기 방해스킬 빠진거 확인하는 순간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로 달려 들어서 순삭 시켜 버리면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Galio(갈리오)

Gragas(그라가스)

Nocturne(녹턴)

Nunu & Willump(누누와 윌럼프)

Diana(다이애나)

Ryze(라이즈)

Lux(럭스)

Rumble(럼블)

Renekton(레넥톤)

Lucian(루시안)

Lulu(룰루)

LeBlanc(르블랑)

Lissandra(리산드라)

Riven(리븐)

Malzahar(말자하)

Malphite(말파이트)

Mordekaiser(모데카이저)

Morgana(모르가나)

Veigar(베이가)

Vel'Koz(벨코즈)

Brand(브랜드)

Vladimir(블라디미르)

Viktor(빅토르)

Sylas(사일러스)

Sett(세트)

Syndra(신드라)

Ahri(아리)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

Ivern(아이번)

Azir(아지르)

Akali(아칼리)

Annie(애니)

Anivia(애니비아)

Yasuo(야스오)

Ekko(에코)

Wukong(오공)

Ornn(오른)

Orianna(오리아나)

Yone(요네)

Irelia(이렐리아)

Ezreal(이즈리얼)

Zed(제드)

Xerath(제라스)

Jayce(제이스)

Zoe(조이)

Ziggs(직스)

Cassiopeia(카시오페아)

Zilean(질리언)

Karma(카르마)

Kassadin(카사딘)

Karthus(카서스)

Katarina(카타리나)

Kayn(케인)

Kog'Maw(코그모)

Corki(코르키)

Kled(클레드)

Qiyana(키아나)

Talon(탈론)

Taliyah(탈리야)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Pyke(파이크)

Pantheon(판테온)

Fizz(피즈)

Heimerdinger(하이머딩거)



챔피언별 상대법은 천천히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치며

 미드 자크는 정말 챔프에 이해도가 높으신분이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아니라면 부모님 안부 확인하기 좋은 픽이니 


함부로 안하시킬 부탁드리며 미드자크 같은걸로도 다이아 갑니다 일단 보여는 드렷으니 다이아못가면 그건 님탓임 ㅅ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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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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