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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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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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칸, 매혹하는 자
Rakan, The Charm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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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프 먹고 쓸만해진 라칸 사용법

- Wtminner(2020-08-08, 조회수: 6958)

버프먹고 쓸만해진 라칸!
어떻게 써야 좋을까를 알아봅시다.









숙련도는 100만점을 노리고 있습니다. 저를 믿으셔도 좋습니다.
라칸, 매혹하는 자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315 (+50) 1165
공격력 62 (+3.53) 122 공격 속도 0.635 (+1.9%) 0.84
5초당 체력회복 5 (+0.5) 13.5 5초당 마나회복 8.75 (+0.5) 17.25
방어력 30 (+4.9) 113.3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300 300
룬 입니다.
룬은 굉장히 많은걸 연구해보고, 사용해봤습니다.
그 룬들중, 보편적으로 좋은것과 상황별로 쓸만한것들을 몇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장 기본은 여진or수호자/철거/뼈 방패/소생/침착/강인함입니다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Aftershock(여진):하드CC기가 2개나 있는 라칸에게 아주 좋은 룬 입니다. 라칸의 몸이 굉장히 약한데, 그것을 어느정도 보완해줍니다. 본인 보호에 탁월하지만, 아군 보호는 조금 떨어집니다.
Guardian(수호자):유틸폿의 견제를 막아줄수 있습니다. 아군 보호에는 더욱 특화됐지만, 본인 보호는 조금 떨어집니다.
Demolish(철거):아군이 유리하면 철거로 포골먹기 좋고, 불리해도 저기 라인을 비웠을때 기회를 봐서 포탑의 피를 조금이라도 많이 줄일수 있습니다.
BonePlating(뼈 방패):고정피해도 피해를 감소시켜주기 때문에 치고 빠지는 라칸 특성상 굉장히 좋습니다.
Revitalize(소생):힐과 보호막을 수시로 사용하는 라칸에게 굉장히 좋습니다.
PresenceOfMind(침착):부족한 마나를 채워줍니다. 블루없이 한타를 해도 풀마나를 유지가 가능할 수준입니다.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CC기를 조금이라도 빠르게 풀기 위해 들어줍니다.(강인함을 조금이라도 늘리기 위해 Unflinching(불굴의 의지)도 같이 드는것은 비효율적입니다. 거기다 체력이 낮아져야 강인함이 늘어나는데, 라칸은 체력이 낮아지면 죽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정 CC기가 많으면 헤르메스 가면 됩니다.)

그 외에 들만한 룬들은
Electrocute(감전):엥?이거 옛날에 유튜브에서 잠깐 유행한 그거? 라고 생각 할 수 있으십니다. 이 룬은 적 서폿이 서폿이 아닐때(Lux(럭스)이딴거나Brand(브랜드)이딴거나Xerath(제라스)이딴거 등등. 이런거로 서폿 오는 사람들 인성에 문제있어?)들어줍니다. 이런것들은 여진이나 수호자를 들면 들어가도 CC맞고 스킬맞고 죽고, 안 들어가도 스킬맞고 죽습니다. 어차피 죽을거, 들어가서 원콤을 내버리자 팍 씨.
Predator(포식자):적팀 뚜벅이 천지? 가즈아!
HailOfBlades(칼날비):아군 원딜이 자야일때, 자야랑 같이 드는것 한정으로 굉장히 좋습니다. 1렙 쌍W 찍고 W평평평이 굉장히 빨리 나갑니다.
SummonAery(콩콩이 소환):과거에 좋았으나, 지금은 좀 애매한 룬 입니다. 쉴드 증가는 조금 쏠쏠합니다.
PhaseRush(난입):몸이 약한 라칸이 들어가는것부터 걱정해야하지만, 그게 걱정 없다면 나올때 확실히 튀는데 용이합니다.
GlacialAugment(빙결 강화):난입과 반대로 들어가는걸 해결해줍니다.
UnsealedSpellbook(봉인 풀린 주문서):변경 전에는 점화/탈진 들고 1렙쌈 최강을 볼 수 있었지만, 지금은 그건 안 되서 아쉽습니다. 사실 점멸을 덜 쓰면 가능하긴 합니다. 애초에 라칸이 기동력이 너무 좋아서 옛날엔 겜 끝날때까지 점화/탈진 들고도 해봤습니다.
MasterKey(프로토타입: 만능의 돌):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어지간한 룬은 잘 어울린다고 봐도 무방하긴... 합니다... 예... 다만 집공이나 치속, 정복자같은것도 튀어나와서 애매... 합니다... 예...
스펠입니다.
점멸/점화 입니다.
적팀 CC기에 대처를 해야해서 원딜이 정화를 들 경우엔Heal(회복)
적팀의 암살자가 더럽게 많거나 오버딜을 뽑아내는 챔프들이다.Exhaust(탈진)
요술 망토 (Fey Feathers)
재사용 대기시간: 40~14.5초
라칸에게 30~225 (+0.95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깁니다. 적 챔피언에게 스킬 또는 기본 공격 시 요술 망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연인의 귀환 - 자야와 라칸은 동시에 귀환할 수 있습니다.
빛나는 깃털 (Gleaming Quill)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마법이 깃든 깃털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0/115/160/205/250 (+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 또는 에픽 몬스터를 맞힐 경우 3초 뒤 라칸과 주변 아군의 체력이 40~210 (+0.55 AP)만큼 회복됩니다. 라칸이 아군에게 닿으면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됩니다. (사정거리: 900)
화려한 등장 (Grand Entranc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라칸이 목표 지점으로 도약합니다. 착지 후 공중으로 날아 오르며, 주변 적에게 70/125/180/235/290 (+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전쟁무도 (Battle Danc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아군 챔피언에게 도약해 3초 동안 50/75/100/125/150 (+0.7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5초 안에 다시 한 번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마나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자야에게 사용할 경우 전쟁무도의 사거리가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700)
매혹의 질주 (The Quickne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75% 증가합니다.

적에게 닿으면 100/200/300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25/1.5초 동안 매혹합니다. 매혹 효과는 한 챔피언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라칸이 처음으로 챔피언에게 닿으면 이동 속도가 150% 빨라졌다가 점차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입니다. 1렙에 W를 찍어줍니다. E를 찍어도 견제 막자고 사용하자니 마나가 아깝고, Q를 찍자니 각 자체가 안 나오기 때문에 W를 찍고 딜교각을 봐줍니다. 2렙에 E를 찍고 3렙에 Q, 이후 W>E>Q선마 하시면 되겠습니다.


스킬 콤보

6렙 전

Battle Dance(전쟁무도)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Battle Dance(전쟁무도):아군이 물렸을때 보호>CC기>보호를 해주는 가장 기본 콤보입니다. 주로 2렙쯤에 씁니다.

Battle Dance(전쟁무도)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Battle Dance(전쟁무도):위의 콤보와 동일하나, Q까지 맞춰 회복도 노려줍니다.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Battle Dance(전쟁무도):진입각 나오면 써주면 됩니다.

Flash(점멸)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Battle Dance(전쟁무도):기습 이니시용도 입니다.


6렙 후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Battle Dance(전쟁무도)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Battle Dance(전쟁무도):기본 이니시 콤보입니다. 아군 보호와 적팀 역이니시에 용이합니다.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The Quickness(매혹의 질주)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Battle Dance(전쟁무도):진입각 나오면 쓰는콤보 1:에어본>매혹의 확정 CC연계 후 E로 탈출합니다.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Battle Dance(전쟁무도):진입각 나오면 쓰는콤보 2:궁극기로 달려가서 맞출수 있는 거리면 사용해줍니다.

Flash(점멸)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The Quickness(매혹의 질주)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Battle Dance(전쟁무도):진입각 나오면 쓰는콤보 3

Flash(점멸)The Quickness(매혹의 질주)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Battle Dance(전쟁무도):진입각 나오면 쓰는콤보 4:이건 점멸>궁이 0.5초 이내로 맞는 거리에서 써야합니다. 안 그러면 점멸 번쩍하는거 보고 다들 빼서 궁극기 번쩍 하고 끝납니다.

Battle Dance(전쟁무도)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The Quickness(매혹의 질주)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Battle Dance(전쟁무도):아군이 물리면 사용해줍니다.

Battle Dance(전쟁무도)The Quickness(매혹의 질주)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Battle Dance(전쟁무도):역시 아군이 물리면 사용해줍니다. 매혹으로 예쁘게 모아놓고 점프 똭.

스킬 활용 팁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못맞출것같으면 들어가지 마십쇼.


아래에서 말 하는 CC기는 전부 하드CC(이동불가)입니다.

아군 정글/미드/탑이 갱/로밍을 왔고 CC기가 뛰어나다.(Ryze(라이즈)Volibear(볼리베어)Rek'Sai(렉사이)등):얘들 맞춘거에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써주십시오.

갱/로밍은 왔는데 하드CC기가 논타겟이다.(Jarvan IV(자르반 4세)Elise(엘리스)LeBlanc(르블랑)등):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를 먼저 써서 이동기를 빼주거나 무빙에 제약을 주십시오. 이때는 이동기 제거가 목표라 못맞춰도 좋습니다. 맞추면 더 좋은것 뿐.

갱/로밍이 왔는데 CC기가 없다.(Talon(탈론)Karthus(카서스)Master Yi(마스터 이)등):점멸을 동원해서라도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를 맞추거나, 정글러한테 Battle Dance(전쟁무도)를 타고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를 쓴다(거리가 가까워져서 맞추기 수월해짐).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는 멀리서 빠르게 다가갈때 써도 됩니다. 4초 안에 1명 이상 매혹을 맞출수 있을때만요.

Battle Dance(전쟁무도)는 날아가는 방향으로 아군을 지나쳐 갑니다. Curtain Call(커튼 콜)Ace in the Hole(비장의 한 발)등 비관통형 논타겟 스킬을 대신 맞아줄때 조심해서 사용해줍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입니다.
안정적으로 Relic Shield(고대유물 방패)로 시작해줍니다.
라칸은 이동속도가 중요하기때문에 신발을 최우선 업글해줍니다.
기본적으로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을 가주나, 간혹 적팀 AP가 많다 싶으면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로 가줍니다. 이유는 후술할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를 사면 쿨감 10%가 모자라서 그렇습니다.
신발 이후 첫코어는 상황에 따라 다른데,
라인전을 무난히/터트리며 끝냈다.: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몽상)빠른 이속을 받아 이니시에 도움을 주거나 빠른 도주시에 도움을 줍니다.
라인전이 터지거나 힘겹게 끝났다.:Zeke's Convergence(지크의 융합):방마저와 원딜의 딜 증가를 위해 가줍니다.

3코어로는 둘 중 안 올린거 올리시면 됩니다. 그렇게 되면 템트리는 Bulwark of the Mountain(타곤 산의 방벽)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몽상)Zeke's Convergence(지크의 융합)가 나옵니다.
4코어로는 한타에 도움을 주는Redemption(구원)을 가줍니다.
마지막 5코어는 상황에따라 다릅니다.
아군의 평타비중이 높다.:Ardent Censer(불타는 향로)E스킬과 Q스킬의 보호막/힐로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발동이 쉽습니다. 향로 오브 레전드때는 1코어로 가기도 했습니다.
힐이나 보호막을 조금이라도 더 줘야겠다.: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근데 사실 향로에도 힐/보호막 10% 증가가 있긴 한데 구원의 고유지속효과라 중첩이 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다만 향로는 아군 딜량을 중심으로 가는것이라, 그게 아니라면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을 가주는것도 좋은 선택지입니다.
원딜 죽으면 겜 끝난다/터진다.:Knight's Vow(기사의 맹세)근데 솔직히 라칸이 몸은 약해서, 내가 죽어도 원딜이 모든걸 해결해줄수 있으면 가줍니다.
적AP가 많아서 신발을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로 갔다.: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굳이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으로 바꿔가면서 이걸로 가는 이유는 쿨감 40%때문입니다. 라칸은 스킬 의존도가 굉장히 높기때문에 쿨감 40%는 거의 필수입니다. 거기다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는 스펠 쿨감도 있습니다. 참고로 적 AP가 초반부터 잘 컸으면 Redemption(구원)보다 먼저 가줍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르가나
최악의 카운터
멀리있음:속박>장판>반피까임
가까이있음:궁>속박>장판>흑백화면
어떻게든 들어감:블실>궁...
뭘 해도 안 되는 극혐카운터입니다. 밴 하십시오
럭스
모르가나랑 비슷하게
멀리있으면 장판으로 짤딜
가까이가면 속박>장판>궁
보호막도 있음.
그나마 CC 무시 못하는게 굉장히 커서 잘 물면 죽입니다.
바드
아군한테 주로 붙어있는 라칸 특성상 바드의 Q를 맞고 기절할 확률이 높습니다. 라인 유지력도 체력은 성소로, 마나는 종으로 버티기 때문에 어렵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소나
짤딜은 아프고 라인유지력은 좋긴 한데, 그게 답니다. 라인유지력도 W를 이용한 딜교 한두번이면 마나를 포기하든 체력을 포기하든 해야합니다. 다만 6렙 이후 궁극기는 조십해줍시다.
유미
라칸 하는 입장에서 묘하게 어려운게 적 챔프를 둘다 물지 못하면 남은 한쪽이 깽판을 칠 가능성이 있다는것인데, 얘가 적군 원딜한테 타고있으면 그냥 한명만 노려도 됩니다. 다만 Q짤과 E힐은 화납니다.
세트
마공점으로 들어와 이니시를 해야하는데, W를 맞추기도 편하고, 세트를 발판삼아 궁극기 이속 150%로 뻥튀기도 가능합니다. 아군이랑 딱 붙어있는 경우가 많이 E 스턴각을 잘 안 주기도 합니다.
후의 챔프별 대응법에서 다루겠지만, 대부분 서폿이 아닌 서폿에게 약하고, 정통 서폿에게 강합니다. 물론 예외는 언제나 존재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일단 사립니다.
몸이 약해서 잘못 걸리면 그대로 스펠빠지거나 죽거나 입니다.
우리가 잘 컸으면 그때부턴 조금씩 까불어도 됩니다.

초반 운영법
앞에서 말 했듯이, 사립시다.
그 후 갱킹 호응을 잘 하고, 정글 소규모 교전 참여가 가능하면 최대한 참여해줍니다.
기동신 이후로는 로밍도 좋습니다. 라칸은 싸울때 빛을 보는 챔피언이기 때문이죠.

중반 운영법
원딜 옆에 딱 붙어다닙니다. 다만, 상대가 3~4명씩 와서 원딜을 죽이려 하면 그냥 포기해야합니다. 둘 다 죽는게 더 손해입니다. 다만, 바텀을 터트려서 싸워볼만 하다 싶으면 RW를 이용해 싸워봐도 좋습니다. 어차피 원딜 잡자고 3명 이상 왔으면 다른라인에서 이득보기 편합니다.

후반 운영법
역시 원딜 옆에 붙어다니며, 원딜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잡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부탁이니 함부로 먼저 들어가지 마시고, 이 글을 읽고있는 다른 라인 유저분들은 제발 먼저 들어가라고 하지 마십시오 좀. 라칸은 몸이 잘 쳐줘야 마법사~근접전사 수준인데, 적팀 우글거리는곳으로 목숨걸고 이니시를 했다가 스킬 다 빼고 죽고 4:5로 불리한 한타 시작되는거 한순간입니다. 애초에 라칸 말고 들어가거나 최소한 딜 받아줄 챔피어니 없다는건 사실상 조합에서 터진것이니, 제발 라칸 있다고 이니시도 안 되는거 고르지 마십시오.

아군이 먼저 들어가면 R 키고 EW로 후속이니시를, 적이 먼저 들어왔다면 R로 받아치고 W로 적 딜러진 견제
그 후 지속적인 Q와 E를 통해 아군보호를 해줍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천천히 추가하겠습니다.
가능하면 전 라인 다 적고싶긴 한데... 그건 무리니까 바텀라인에 오는(OP.GG 통계 기준)챔프들만 추가해가겠습다.

마치며
잘 다루기만 하면 화려함으론 정점을 찍을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다만, 라칸 역시 서포터이기 때문에 위에서 안 망하길 빌며 게임을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궁금한것은 댓글로 물어봐주십시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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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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