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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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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릭, 망자의 길잡이
Yorick, Shepherd of the lost sou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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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릭 x)신챔 요네 공략입니다.

- 가끔비오는곳(2020-08-09, 조회수: 14877)

일단 요네라는 챔프가 공략에 아직 업데이트가 안된관계로 요릭을 빌려서 공략을 미리 적게 되었습니다.

황족 챔프 요릭에게 감사와 미안함을 표합니다.
지금 다이아 하위권 구간에서 저만한 요네 숙련도 높은 장인은 없다고 자부할정도로 잠도 자지않으며 채운 미친판수와 준수한 승률과 전적을 먼저 인증합니다.

요릭, 망자의 길잡이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14) 2588 마나 300 (+40.0) 980
공격력 62 (+5) 147 공격 속도 0.625 (+1.44%) 0.778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7.5 (+0.75) 20.25
방어력 39 (+5.2) 127.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기본 베이스는 야스오와 매우 유사하죠? 당연히 상대에 따라 마방 방어를 결정하시고 애매하면 그냥 체력

야스오와 마찬가지로 상대가 원거리챔프 or 아칼리같은 짤짤이 맞다가 피관리 조금만 못해도 바로 원큐나버리는 상대는 FleetFootwork(기민한 발놀림) 와 결의를 들어주기도 합니다. 

저는 탑요네로 참교육을 한 3번 정도 당하고 포기했기때문에 미드에 나오는 챔프들만 다룹니다.

Zed(제드)Akali(아칼리)Ahri(아리)Zoe(조이)Viktor(빅토르) 이런류의 적들에게는 풀피관리가 생명입니다. FleetFootwork(기민한 발놀림)BonePlating(뼈 방패)Overgrowth(과잉성장) 이렇게 룬을 준비해서 들어줍시다.

Galio(갈리오)Ekko(에코)Irelia(이렐리아)Kassadin(카사딘)Diana(다이애나) Conqueror(정복자)TasteOfBlood(피의 맛)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 처음에 소개해드린 야스오룬과 동일하게 들어줍시다.

HailOfBlades(칼날비)SuddenImpact(돌발 일격)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Demolish(철거)ShieldBash(보호막 강타) 생각보다 별로였기때문에 비추천입니다만 룬은 어디까지나 취향이기때문에 제 룬 대충보시면서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

LastStand(최후의 저항)LegendBloodline(전설: 핏빛 길) 이거 두개는 효율은 매우 좋았지만 범용성 면에서는CoupDeGrace(최후의 일격)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 이룬들이 더 우세하다고 생각해서 다시 들생각은 없습니다.
생각보다 마무리가 애매한 요네에게 점화만한 룬은 없죠. 요네는 야스오와 다르게 포지셔닝자체는 암살자쪽이기때문에 점화 왠만하면 들어줍시다.

대신 탑챔프가 요네 잡겠다고 내려올시에는 Exhaust(탈진) 을 들어서 대비를 해야합니다.

예시)Tryndamere(트린다미어)(요네를 첫판 했을때 탑으로 이친구만나고 11데스 박았습니다. 팀한테 욕 ㅈㄴ먹었는데 지금도 이길자신이없음)Riven(리븐)Camille(카밀)

탑은 Teleport(순간이동) 를 들겠지만 탑은 이제 안합니다.

그 외 룬은 Cleanse(정화) 말고는 들 이유가 없습니다. 

상대 미드 정글 조합이 cc가 많다면

예시)Elise(엘리스)Zoe(조이)Lillia(릴리아)Galio(갈리오)Pantheon(판테온)Renekton(레넥톤) 

들 법하다고 생각하지만 저는 잘 들지않습니다.
영혼의 길잡이 (Shepherd of Souls)
저주받은 무리: 요릭이 범위 내에 체력 110~212(+전체 체력의 20%) 및 공격력 2~88(+0.25 AD)인 안개 망령을 최대 4명 거느릴 수 있습니다.

장례식: 요릭 근처에서 12/6/2번째 적 유닛이 죽을 때마다 무덤이 생성됩니다. 적 챔피언이 죽으면 항상 무덤이 생성됩니다.
최후의 의식 / 각성 (Last Rites / Awakening)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7/6.25/5.5/4.75/4초
요릭의 다음 기본 공격이 30/55/80/105/130(+1.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체력을 10~68만큼 회복합니다. (+잃은 체력의 4/5/6/7/8%), 챔피언이 아닌 대상 상대 시 절반만 적용
최후의 의식으로 대상을 처치하면 무덤이 생성됩니다.

근처에 무덤이 3개 이상 있고 최후의 의식을 사용한 상태라면 각성을 사용해 무덤에서 안개 망령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망자의 진 (Dark Procession)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요릭이 대상 지점에 4초 동안 벽을 세웁니다. 벽의 체력은 2/2/3/3/4이며 파괴할 수 있습니다. 아군은 벽을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애도의 안개 (Mourning Mis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요릭이 안개의 구를 던져 적의 현재 체력의 15%만큼 마법 피해를 입히고(최소 70/105/140/175/210(+0.7 AP)), 2초 동안 30% 둔화시키며, 4초 동안 챔피언과 몬스터에게 표식을 남깁니다. 표식이 남은 적은 무덤 근천에서 지속적으로 안개 망력을 각성시킵니다. (최대 4명까지 소환됩니다.) 또한 안개 망령에게 받는 피해량이 최대 8회까지 20% 증가합니다.

요릭과 요릭이 소환한 유닛은 표식이 있는 대상 쪽으로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안개 망령은 멀어지는 적에게 한 번 뛰어들 수 있습니다.
군도의 장송곡 (Eulogy of the Isle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60/130/100초
요릭이 안개 마녀와 안개 망령 2/3/4명을 소환합니다. 안개 마녀는 근처에서 죽은 적으로부터 자동으로 안개 망령을 일으킵니다.

요릭이 안개 마녀의 표적을 공격하면 최대 체력의 2/2.5/3% (상대가 몬스터일 경우 최대 10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에는 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10초 후 이 스킬을 재사용하면 안개 마녀를 해방해 가장 가까운 공격로로 보냅니다.

안개 마녀 능력치
체력 400~1,950 + (최대 체력의 60%)
방어력 30~90
마법 저항력 10~50
공격력 0/10/40 (+0.5 AD)

안개 마녀가 공격로 미니언으로부터 70%감소된 피해를 입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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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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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선마는 무조건 q선마입니다. e선마는 라인푸쉬도 느리고 마무리 능력 제외하면 q에 모든것이 밀립니다. 성장의 핵심은 로밍+ 정글몹 파밍이기때문에 무조건 q선마 더이상 설명 안할게요. qerw

스킬 콤보

 챔프 특성상 콤보를 만든다고하면 몇천개는 만들수있기때문에 그런거 다 재쳐놓고 라인전 에서 제일 중요한 콤보 하나만 알려드릴게요. q 3타 장전후에 Soul Unbound(영혼해방)Mortal Steel(필멸의 검) eq를 빠르게 시전해서 적이랑 사거리를 좁히는 동시에 에어본 Spirit Cleave(영혼 가르기)그리고w 이후 빨라진 이속으로 적에게 Way of the Hunter(사냥꾼의 길)평타Mortal Steel(필멸의 검) q를 섞어주며 딜을 넣다가 상황을 보고 e로 빠져줍시다. 

Fate Sealed(운명봉인)r은 적절하게 섞어주어야하지만 시전시간이 매우길고 범위가 생각보다 좁아 의외로 피할만한 스킬이기때문에 신중하게 섞어줍시다.

스킬 활용 팁

 Mortal Steel(필멸의 검)Mortal Steel(필멸의 검)Mortal Steel(필멸의 검)Fate Sealed(운명봉인) q3타가 맞는동시에 r키를 누르면 무조건 궁에 맞습니다.(수은 제외)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가장 강한 아이템 타이밍
돈 남으면 살 것
짤짤이 챔프를 만나도 기발을 들거기때문에 굳이 도방을 살필요 없습니다. 선템은 고정 도란검 

힘든 상대일시 Doran's Blade(도란의 검)하나 정도 더 얹어줍시다.

핵심아이템은 Zeal(열정의 검)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의외겠지만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입니다.

Zeal(열정의 검)자체가 템 효율이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과 잘어울리기때문에 두개는 필수적으로 띄워줍시다.
그 이후에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을 올리거나 돈이 애매하게 남았을때는 Cloak of Agility(민첩성의 망토) 를 사서 패시브 효율을 극대화 시켜줍니다.

돈이 애매하게 남았을 경우에 Cloak of Agility(민첩성의 망토) 사고 어찌어찌 해서 한타를 대승해서 돈이 2600이상있다면 바로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을 띄워주셔도됩니다. Cloak of Agility(민첩성의 망토)는 치명타확률 20프로 Zeal(열정의 검)은 25프로기때문에 열정의검,무대로도 치명타확률 100%를 맞출수있다는거에 초점을 둡시다.

스태틱 유령무희와 무대가 뜬 타이밍보다 한끝 더 강함을 느낄수있습니다.

그 이후에는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을 올려 수시로 e로 맵을 넘어다니며 몰왕 r 으로 추노하면서 적들을 암살하면됩니다. 적정글을 계속 먹어주며 간접적으로 괴롭혀주는 플레이도 중요합니다.
그 이후 템은 유령무희는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스태틱은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을 올려주고 Guardian Angel(수호 천사)Death's Dance(죽음의 무도)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등 유동적으로 알아서 올리시면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시오페아
wr때문에 접근조차 못하고 도주도 못하고 죽는경우가 허다합니다... 그렇다고 정화를 들기에 적합한 챔프도 아닙니다. 상대하기 매우 싫은챔입니다.
에코
라인 에코는 그나마 유지력 부분에서는 요네가 유리하기때문에 괜찮지만 상대가 정글에코라면 게임할때 압박감이 매우심합니다.
요네는 에코를 절대 원콤을 낼수있는챔프도 아니죠.
저는 에코 무조건 벤합니다.
아칼리
잘하는 아칼리는 못이깁니다. 팀을 이용해 벤하는거 추천드릴께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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