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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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네, 잊히지 못한 자
Yone, the Unforgott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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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길잡이] 요네의 정석 1.7

- 별길잡이(2020-08-20, 조회수: 14013)

안녕하세요, 유튜버 별길잡이입니다.

시즌 2부터 롤을 해오면서 다이아 유지해왔고,
아칼리, 라이즈, 카타리나, 세트 등 다양한 챔피언들을 엑셀 공략을 유지해 오고 있습니다.

다양한 스킬 활용방법과 라인전 방법,
가장 정석적인 요네 활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08/10 - 공략 업로드
08/17 - 챔프 상대법 대폭 업뎃, 스태틱 + 스테락 언급 추가.
08/20 - 운영 약간 업뎃. 스태틱 주류로 채용.
요네, 잊히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5) 2405 마나 0 (+) 0
공격력 60 (+2) 9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7.5 (+0.75) 20.2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0 (+4.2) 101.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 345 사정 거리 175 175
FleetFootwork(기민한 발놀림)Conqueror(정복자) 중 택1
기본적으론
 근접전 = 정복자
 원거리 = 기민한 발놀림

이지만 기발이 벨런스가 좋습니다.
일괄적인 기발 사용이 더 좋은 느낌.


보조룬은
TasteOfBlood(피의 맛)(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
(SecondWind(재생의 바람)BonePlating(뼈 방패))(Unflinching(불굴의 의지)Revitalize(소생))
지배 결의 둘중 적절한걸 취향따라 쓰시면 됩니다.
은근히 궁극기 비중이 크다보니
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궁극의 사냥꾼도 괜찮습니다.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ShieldBash(보호막 강타)BonePlating(뼈 방패)Overgrowth(과잉성장) TasteOfBlood(피의 맛)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
탑은 착취도 꽤 괜찮습니다.

착취를 갈 경우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Death's Dance(죽음의 무도)Spirit Visage(정령의 형상)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요런 느낌으로 올리면 좋습니다.


Flash(점멸)Ignite(점화) 미드면 점화
Flash(점멸)Teleport(순간이동) 탑이면 텔포

Cleanse(정화)Exhaust(탈진) 상대 보고 꼭 필요하다 싶으면 점화 대신 듭니다.

사냥꾼의 길 (Way of the Hunter)
두 자루의 검을 다루는 요네는 두 번째 공격을 할 때마다 5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요네의 치명타 확률이 150%가 되는 대신, 치명타로 가하는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은 초과분 1%당 0.4의 추가 공격력으로 전환됩니다.
필멸의 검 (Mortal Steel)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검을 내질러 20/40/60/80/100(+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 시, 6초간 1회 중첩됩니다. 2회 중첩되면 요네가 전방으로 돌진하며 돌풍을 날려 0.75초 동안 적을 공중으로 띄워 올리고 20/45/70/95/120(+1.0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의 검은 치명타와 적중 시 발동 효과가 적용되고, 군중 제어기에 방해를 받으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450/950)
영혼 가르기 (Spirit Cleave)
재사용 대기시간: 14~6(추가 공격 속도에 비례)초
요네가 전방을 가르며 5/10/15/20/25 + 최대 체력의 5.5/6/6.5/7/7.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 및 5/10/15/20/25 + 최대체력의 5.5/6/6.5/7/7.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요네의 공격이 적중하면 1.5초 동안 60~80(+0.75AD)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적중한 챔피언 수만큼 보호막 흡수량이 증가합니다.

챔피언에게 처음으로 공격을 적중시키면 보호막 흡수량이 100% 증가하고, 이후 공격을 적중시킨 챔피언 한 명당 50%씩 증가합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의 경우 총 피해량은 최소 40~410입니다. (사정거리: 700)
영혼해방 (Soul Unbound)
재사용 대기시간: 22/19/16/13/10초
요네가 5초 동안 영혼 상태가 되어 육신을 떠나고 이동 속도가 10%에서 점차 증가합니다.

영혼 상태가 끝나면 다시 육식으로 돌아오며 영혼 상태에서 챔피언에게 입힌 모든 피해량의 25/27.5/30/32.5/35%를 다시 입힙니다. 영혼 상태에서 스킬을 재사용 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시 : 영혼 상태를 더 일찍 종료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이동 속도가 10%에서 30%까지 증가합니다.
운명봉인 (Fate Sealed)
재사용 대기시간: 120/90/60초
요네가 경로 있는 모든 적을 공격해 100/200/300(+0.4AD)의 물리 피해와 100/200/300(+0.4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경로에 있는 마지막 챔피언 뒤로 순간이동해 적중한 모든 적을 자신 쪽으로 끌어당기며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적 챔피언이 맞지 않았다면 최대 사거리만큼 순간 이동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본문에도 내용은 다 적혀있지만
영상 버전으로 스킬 활용 이해 한방에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Q선마, 상황봐서 E선마
W를 마지막으로 마스터



스킬 콤보
Soul Unbound(영혼해방)는 콤보 시작과 끝에 넣는 느낌.


Mortal Steel(필멸의 검)Spirit Cleave(영혼 가르기)

Fate Sealed(운명봉인)Mortal Steel(필멸의 검)Spirit Cleave(영혼 가르기)


-회오리 모였을때-
(Soul Unbound(영혼해방))Mortal Steel(필멸의 검)Spirit Cleave(영혼 가르기)평 (Soul Unbound(영혼해방))
(Soul Unbound(영혼해방))Mortal Steel(필멸의 검)Fate Sealed(운명봉인)Spirit Cleave(영혼 가르기)Mortal Steel(필멸의 검) (Soul Unbound(영혼해방))







스킬 활용 팁


Q와 W가 공속계수 쿨타임 감소.
공속 1.28
추가공속 105% = 풀쿨감

유령무희 광전사 14렙 기준 쿨감 최대.
전설 : 민첩함 기준으론 동일템 7~11렙

칼날비, 치속같은 일시적인 룬으로 인한 공속상승은
쿨타임을 줄여주지 않습니다.

필멸의 검
(Mortal Steel)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검을 내질러 20/45/70/95/120(+1.0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 시, 6초간 1회 중첩됩니다. 2회 중첩되면 요네가 전방으로 돌진하며 돌풍을 날려 0.75초 동안 적을 공중으로 띄워 올리고 20/45/70/95/120(+1.0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의 검은 치명타와 적중 시 발동 효과가 적용되고, 군중 제어기에 방해를 받으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450/950

 
1.야스오처럼 평타취급
Q정빵 = 미니언 어그로 끌림
미니언 뚫어서 Q찌르면 어그로 안끌림.
마찬가지로 착취도 정빵으로 찔러야 터짐.

2.마지막 3타는 시전중 CC기 흡수 가능.

3.에어본 뒷판정이 넉넉해
상대 근접시 치면서 빠지기 가능

4.몸에도 타격 판정이 있습니다.
장막에 전부 막히진 않음.

5.칼날부리 Q스택 쌓아두기 가능.

6.Q플가능
특이하게도  백Q플도 가능.
3타는 백Q플 안됨.

7.3타 Q플
3타 Q 플가능
Q플은 앞에서 바람을 쏘고,
Q 플은 바람 피하면 몸으로 박는 느낌

8.3타QW평 확정타

9.Q가 멀리서 맞으면 R도 확정타로 들어갑니다.
근접해서 맞춰도 점멸같은 순간이동기 아니면 못피함.

10.이동 거리가 준수해
진입 및 이탈에 좋습니다.

11.3타로 왠만한 벽은 넘습니다.

영혼 가르기
(Spirit Cleave)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요네가 전방을 가르며 5/10/15/20/25 + 최대 체력의 5.5/6/6.5/7/7.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 및 5/10/15/20/25 + 최대체력의 5.5/6/6.5/7/7.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요네의 공격이 적중하면 1.5초 동안 40~60(+0.6AD)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적중한 챔피언 수만큼 보호막 흡수량이 증가합니다.

챔피언에게 처음으로 공격을 적중시키면 보호막 흡수량이 100% 증가하고, 이후 공격을 적중시킨 챔피언 한 명당 25%식 증가합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의 경우 총 피해량은 최소 40~410입니다.
사정거리: 700


최대 체력 피해를 주고 보호막을 얻습니다.

많이 그을수록 보호막도 많이 얻고
쿨이 짧아서 정말 개꿀스킬.

W플가능
백W플 가능.

Q랑 같이 점멸 위치로 스킬이 나가는 판정입니다.


영혼해방
(Soul Unbound)
재사용 대기시간: 22/19/16/13/10초
요네가 5초 동안 영혼 상태가 되어 육신을 떠나고 이동 속도가 10%에서 점차 증가합니다.

영혼 상태가 끝나면 다시 육식으로 돌아오며 영혼 상태에서 챔피언에게 입힌 모든 피해량의 25/27.5/30/32.5/35%를 다시 입힙니다. 영혼 상태에서 스킬을 재사용 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시 : 영혼 상태를 더 일찍 종료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이동 속도가 10%에서 30%까지 증가합니다.


영혼으로 활동하다가 돌아오는 스킬입니다.
이속증가가 미쳤기 때문에 추노 정말 좋습니다.

영혼은 얇은 벽 넘을 수 있습니다.
본체는 못넘습니다.

돌아오는 타이밍은 마나 게이지를 보거나
몸 주위로 도는 원을 보면 됩니다.

총 피해의 %를 돌아올때 주는데
돌아올때 주는 피해 = 고정피해
아이템, 룬 데미지 영향없음.
점화는 아무때나 걸면 됨.

E로 죽을딜이 되면 표식이 갈라집니다.

E 돌아갈때 CC 면역.
돌아오는 동안은 CC 걸리지만 취소되진 않음.

영혼상태 돌아오기 전 CC맞으면
CC가 끝나야 돌아옴.

CC기를 맞기 직전 돌아오는것이 중요.

돌아오기 전에 Q3타, R 등 시전시간 걸리는 스킬 쓰면
스킬 마저 쓰고 돌아옵니다.

시전시간을 극대화하려면 돌아오기 직전 궁극기

무조건 돌아오니 도주기로는 애매한데
방법이 없는건 아닙니다.

E를 사용해 W쿨을 벌거나
Q3타 모아서 돌아와서 도주하는 방법이 있고

E를 상대 CC기 쪽으로 쓰고
두번째 E로 CC기 씹으면서 돌아오는 방법도 있고

오히려 앞으로 들어가면서 극딜해 어그로 앞쪽으로 빼고
뒤쪽으로 빠져나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궁극기까지 응용하면
앞으로 들어가서 떄리다가 궁극기로 적을 다 띄우면서
돌아와서 Q3타로 빼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궁극기로 그냥 뺄 수도 있지만요.
이 과정에서 역킬각이나 데려가는 경우도 자주 나옵니다.



R
CC흡수 가능(궁쓰고 CC맞기)
벽넘어 끌고오기 가능
정글몹, 미니언도 끌고감
상대를 뚫고 지나가 얇은 벽을 등지면 넘어짐.
후방판정 전혀없음
전방판정은 관대한편
순간이동 판정.
벽을 말도안되게 잘넘음.

Q 멀리서 회오리로 맞추면 R 확정타.
가까이서 쓰면 확정은 아니나 점멸류만 피해짐.

후딜이 짧아 RQW평 확정타

Q3타 모아뒀으면
R평QW평 확정타

다시 말하지만 E돌아가기 직전 쓰는것이
딜 우겨넣기 좋습니다.



기본콤보
평QW평

Q회오리 평W평

Q회오리
EQ평W평Q평E

Q회오리
EQR평W평QE


E평QWQ 돌아와서 Q3타로 이탈
E QWQ R로 긋고 돌아와서 Q3타로 이탈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유동 아이템
아이템 빌드
2도란이 국룰입니다.
안그러면 기본딜 딸려서 유령무희까지 딜로스 심함.
상황봐서 그냥 도란방패 하나로 뻐기기도 합니다.

스태틱이 기본으로 바뀌었습니다. 딜링 압박의 무게가 달라집니다.
상대 맞라인 암살자가 매섭다면 스태틱 대신 유령무희도 괜찮습니다.

유동템은 죽무 이후 상황봐서 적절한거 올려주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넥톤
W 보호막 파괴, 라인유지력도 좋음, 6이후 맞다이 불가능
판테온도 비슷한 느낌으로 어렵습니다.
애니
즉발스턴 및 순간딜교 답없습니다.
루시안
Q3타와 궁극기는 다 피하면서 일방적으로 때려서 노답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조이
수면을 E로 씹을 수 있어서 상대가 수월합니다.
신드라
일반적인 원거리는 E를 통한 일방적인 딜교로 상대가 쉽습니다.
갈리오
CC기를 흡수하기 좋다보니
느린 CC기를 가진 챔피언 상대가 쉽습니다.
상세공략에 상세히 적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QW파밍, 3타랑 E쿨 대충 맞춰서
E Q회오리 딜교.
도주기가 부실하니 지나친 앞포지션 자제.
레벨이 오를수록 강력해지니
초반 딜교환은 절대 무리하지 않는것이 중요합니다.
Q3타 짤짤이를 신경써주고, 굳이 일반 Q를 맞추려고 무리하지 않아도 됨.
비슷한 딜교환이라도 한수 접어주고 피관리 하는것이 좋을 때가 많습니다.
초반부터 데스 쌓이기 시작하면 복구가 어렵습니다.




초반 운영법
Q W E 순으로 찍으면서 천천히 라인전 진행.
Q로 파밍하면서 회오리로 견제.
딜교나 CS 무리해서 먹지 말고 안정적인 성장을 추구합니다.
왕귀챔이기 때문에 항상 급한것은 상대입니다.

Q회오리 모아서 EQW평E 딜교 주로 해주시면 됩니다.

2도란 광전사 타이밍부터 강력해집니다.
이때부터는 적극적으로 하셔도 됩니다.




중반 운영법
야스오마냥 라인 충실히 먹어줘야 성장이 되서 캐리가 됩니다.
합류도 중요하지만 성장을 절대 경시하면 안됩니다.
사이드 꾸준히 먹고, 중간중간 합류 교전.

무난히 성장했다면 ER 추가타 넣으면 상대 딜러류는 전부 원콤입니다.



후반 운영법
꾸준히 성장, 상대 딜러 암살각 봐줍니다.
스플릿도 R 도주기로 쓰면 생존력 좋고
상대 한명쯤 데려가기도 좋음.




팀파이트시 역할
상대 주요 딜러에게 진입해서 죽이는것이 목표.
궁극기를 맞춘다면 수월히 잡을 수 있습니다. 궁을 맞추는것이 정말 핵심.
궁극기는 되도록 호응으로,
최소한 회오리 모은후 QR정도는 연계해야 궁극기가 맞습니다.
아니면 E점멸R로 간격 잡는것도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
채워진 별 갯수 = 난이도
별 5개가 가장 어려움, 3개가 일반적. 그보다 적으면 쉬움.


Garen(가렌)★★★★☆ 가렌
노답입니다.
E로 들어가서 딜교할때 침묵맞아도 못돌아오니
침묵 무조건 E로 씹으면서 돌아와야합니다.

Q찌르기 욕심부리면 순간적으로 돌진해오니 요주의.
Q3타로 빼주는것이 유용합니다.

가렌 패시브로 틈틈히 거는 딜교 이기기 힘듬,
가렌의 돌진을 대응하기 어려움.
한타 내내 침묵의 압박이 큼.





Galio(갈리오)★☆☆☆☆ 갈리오
겁나쉽습니다.
E, Q3타, R로 CC기 흡수가 좋기때문에
CC기가 핵심인 갈리오는 그냥 썰어버릴 수 있습니다.
물론 CC기를 흡수해야하며, 흡수 못하면 갱호응으로 까다로울 수 있음.


Gangplank(갱플랭크)★★☆☆ 갱플랭크
Q딱콩을 W로 흡수할 수 있는 것은 좋으나
결국 전부 흡수하긴 곤란하고,
야스오보다 딜교 거는 텀도 늦음.
그래도 무난히 상대할만 합니다.
템 나올수록, E가 찍힐수록 유리해집니다.

Gnar(나르)★★☆☆☆ 나르
유지력이 영 좋지 못한 친구라 Q3타 딜교 달달히 해주면 재미봅니다.
메가나르 타이밍 CC기도 흡수가 쉬워서 싸우기 어렵지 않음.

Nocturne(녹턴)★★★★☆ 녹턴
Q3타나 R흡수가 너무 쉽고,
녹턴이 붙으면 떼어내기가 어려워 쉽지 않습니다.
유지력도 딸리고, 견제가 앞서는것도 아님.

Nunu & Willump(누누와 윌럼프)★★☆☆☆ 누누
돌아다니는것이 문제지 어려울건 없습니다.
E로 좌우 훼이크주면 눈 굴리기 피하는것도 간단.
맞더라도 W로 흡수하면 그나마 덜 아프게 맞습니다.
6이후 눈덩이 굴려오는거 궁극기로 뒤잡으면 눈 안맞습니다.

Neeko(니코)★☆☆☆☆ 니코
속박, 궁극기 CC비중이 큰 니코기에
CC기 흡수가 쉬운 요네가 쥐약입니다.
CC 흡수만 잘하면 쉬움.

Darius(다리우스)★★★★☆ 다리우스
개노답입니다.
동성장시 E로 들어가서 궁극기 풀콤 맞춰서 원콤은 가능하지만
동성장이 절대 불가능합니다.
무조건 사리면서 파밍, 정글 불러서 풀어야함.

Diana(다이애나)★★★☆☆ 다이애나
할줄아는 다이애나면 E로 R을 피할 수 있어서 이기기 어렵습니다.
그래도 시간 지날수록 한방만 넘기면 피흡으로 유지력이 워낙 좋아서
초중반만 잘 사리면 할만합니다.


Ryze(라이즈)★☆☆☆☆ 라이즈
EW를 맞아야만 속박이라 반응해서 CC를 씹기 쉽습니다.
E로 들어가서 패다가 속박맞으면서 R긋고 패면 아주 쉽게 이깁니다.

Rammus(람머스)
Lux(럭스)★★☆☆☆ 럭스
짤챔은 쉽습니다. 특이사항 없음.

Rumble(럼블)

Renekton(레넥톤)★★★★★ 레넥톤
정말 노답입니다.
그나마 유일한 희망은 E로 들어가 딜교걸고
레넥 스턴을 E로 씹으면서 돌아오는것.
근데 그걸 한다고 해도 딱히 딜교를 재미보는건 아닙니다.
E쓰고 파밍하다 빤스런하는걸 반복하는식으로 후반 봅니다.


Rengar(렝가)★★★★★ 렝가
닷지가 답입니다.
레넥은 돌진이 쿨이라도 있는데
부쉬만 있으면 무한돌진이라 노답입니다.

Lucian(루시안)★★★★☆ 루시안
1:1은 절대못이김.
루시안이 얼타면 EQ3타 박으면서 딜교 볼 수도 있는데
여기서 얘가 대각선 대쉬로 피하면서 들어오면 그자리에서 죽습니다.
종잇장이고, 요네의 호응이 꽤 좋으니 무조건 정글러를 불러서 풀어야 합니다.

Lulu(룰루)
LeBlanc(르블랑)★★★☆☆ 르블랑
초반은 밀리니 잘 사려줄것.
6 이후 르블이 w쓸때 바로 r박으면 거의 무조건 맞습니다.
돌아가는 위치까지 긁어버리기 때문.


Riven(리븐)★★★☆☆ 리븐
사리면서 q파밍하면 리븐이 건들긴 애매합니다.
3타 모아서 딜교 툭툭 해주면 라인 유지력 기반으로 차이 벌릴 수 있습니다.


Lissandra(리산드라)★★★☆☆ 리산드라
cc 위주긴 한데 거의 즉발 및 반즉발이라 씹기가 쉽지 않습니다.
라인전 단계서 카운터라고 하긴 매우 부족하지만
한타때 리산드라의 C.C가 많이 거슬립니다.
수은장식띠나 정화 들어주면 더 편안히 갈 수 있습니다.

Lillia(릴리아)★★☆☆☆ 릴리아
초반만 약간 사려주면 템 나올수록 이깁니다.
궁극기도 ee로 쉽게 씹을 수 있기 때문에 천천히 하면 쉽습니다.

Maokai(마오카이)★★☆☆☆ 마오카이
이기긴 쉽지만, 죽이긴 어렵습니다.
욕심내지 않는것이 핵심.
E로 끌고와서 죽이는 방법도 있습니다.

Malzahar(말자하)★★☆☆☆ 말자하
침묵과 궁극기가 제볍 위협적이지만
딱히 압박 당하지도 않고 같이 크면 요네가 후반이 더 좋아서
그냥 무난히 앞서가는 구도입니다.

Malphite(말파이트)★★☆☆☆ 말파이트
혼합딜이라 말파가 그냥 뚫립니다.
q짤은 w로 흡수가 되서 말파도 할거없음.
w랑 e가 아픈데, 그때만 e로 빠졌다가 끝나면 돌아와서 싸워도 됩니다.

Mordekaiser(모데카이저)★★☆☆☆ 모데카이저
현재 EE로 모데궁이 사라지는 버그가 있어 쉽습니다.

Morgana(모르가나)★☆☆☆☆ 모르가나
EE로 CC만 씹어주면 아주 간단합니다.

Dr. Mundo(문도 박사)
Veigar(베이가)★☆☆☆☆ 베이가
결계 그냥 R로 뚫어도 됩니다. 순간이동 판정이라 그냥 무시하고 뚫어짐.
그러다보니 쉬워서 질 일이 없습니다.

Vayne(베인)★★★☆☆ 베인
루시안이랑 비슷한데, 루시안보단 만만합니다.
버티기도, 딜교환도 할만함.
그래도 1:1은 많이 까다롭긴 합니다.
특히 갱회피가 안되니 정글러 불러서 혼내줍시다.

Vel'Koz(벨코즈)
Volibear(볼리베어)

Brand(브랜드)
Vladimir(블라디미르)
Viktor(빅토르)
Poppy(뽀삐)
Sion(사이온)

Sylas(사일러스)★☆☆☆☆ 사일러스
순간딜은 물론 지속딜도 위협적이진 않습니다.
초반은 물론 템이 나올수록 더 유리합니다.

Sett(세트)★★★★☆ 세트
깝치면 안됩니다. 후반가면 이깁니다.

Shen(쉔)★★☆☆☆ 쉔
죽이기까진 쉽진 않지만 그렇다고 어렵지도 않습니다.
도발만 E로 피하거나 흡수 잘 해주면서 라인전 진행하면 됩니다.


Swain(스웨인)
Syndra(신드라)★★☆☆☆ 신드라
어렵지 않지만, 견제가 빡세니 잘 사려주면 됩니다.
갈수록 유리합니다.

Singed(신지드)
Ahri(아리)★★☆☆☆ 아리
매혹 흡수 잘 하셔야 합니다.
궁극기 때문에 땡궁은 절대 안맞고
회오리 QR하면 아리가 궁으로 피하려 할 때가 많은데
왠만하면 못피하고 맞습니다.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 아우렐리온 솔
Q가 투사체도 크고 피하기도 뻔합니다. 굉장히 쉽습니다.

Ivern(아이번)★☆☆☆☆ 아이번
초중반 평타견제나 맞딜이 생각보다 강하다는걸 명심하고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중후반 보면 쉽습니다.
시간 지날수록 절대적으로 유리해집니다.
괜히 뭐 만들어보려고 하면 지거나 갱킹을 당하기 쉬워집니다.

Azir(아지르)★★☆☆☆ 아지르
신드라와 비슷합니다. 견제가 다소 빡세지만
기본적으로 짤챔이라 질 일은 없습니다.

Akali(아칼리)★★★★☆ 아칼리
딜교 날먹이 불가능한 상대입니다.
Q3타로 딜교하려하면 아칼리가 E 표창으로 피하면서 맞아서 딜교 개손해봅니다.
아칼리 E가 살아있다면 절대 정면으로 회오리 날리지 않습니다.
아 물론, E가 쿨이거나 미니언을 끼고 들어간다면 괜찮습니다.
또는 일부러 옆쪽으로 빼면서 e를 흘리는것도 좋습니다.
상당히 사려주면서 Q와 W로 저항해주고,
아칼리 E가 빠졌을때만 회오리로 딜 넣어주는 식으로
수비적으로 라인전 풀어가면 됩니다.
결국 시간이 지날수록 E를 쓰고 깡으로 싸웠을때 이기게 됩니다.


Aatrox(아트록스)★★☆☆☆ 아트록스
뻘짓하다 대검 맞지만 않으면 전반적으로 유리합니다.
E로 들어가서 에어본 견제는
상대가 이동기로 피할 수 있긴 하지만 일단 손해는 안보고
QE로 견제시도하면 맞E로 들어가서 패버릴 수 있고,
정말 불리해지면 궁극기로 빼버리면 됩니다.
탑에서 만나서 점화가 없다면 2도란 대신 1도란+1치감칼로 갑니다.



Annie(애니)★★★★☆ 애니
지옥입니다. 잘 사리면서 파밍하시고
짧은 E회오리 견제,
6이후 갱호응 잘하시면 됩니다.

Anivia(애니비아)★☆☆☆☆ 애니비아
Q 투사체 흡수도 너무 쉽고, 궁극기도 맞궁으로 끊어버립니다.
정말 굉장히 쉽지만, 일단 알이 있어서 목숨이 2개니 죽이려고 무리하진 않습니다.


Yasuo(야스오)★★★☆☆ 야스오
라인전은 야스오가, 한타는 요네가 유리합니다.
살짝 접어주면서 파밍하면 버티긴 어렵지 않을겁니다.

Ekko(에코)★★☆☆☆ 에코
정말 쉽고, 방심하지만 않으면 지지 않습니다.
에코 E평Q는 E평맞고 옆으로 E쓰면서 피해주면 됩니다.
Q를 맞고 E를 맞더라도 돌아오는 Q만 옆으로 피해서 딜교하면
딜교 손해도 안보고, 추가 회오리로 큰 이득을 노릴 수 있습니다.
에코 W는 2초 뒤 펼쳐지고 3초 지속되 5초인데
요네 E를 쓰자마자 펼쳤다면
최대한 멀리 빠져서 천천히 돌아오면 스턴 안걸립니다.
E를 쓰고 약간 뒤에 펼쳤다면 바로 E로 돌아와서 빠지면 됩니다.


Wukong(오공)★★★★☆ 오공
치감 가야합니다.
딜교 날먹이 요네보다 좋아서 정신 바짝 차려야합니다.
사리면서, 치감칼 올리고, 천천히 플레이 하셔야 합니다.

Ornn(오른)★★★☆☆ 오공
어려울것 없지만, 쉬울것도 없습니다.
E가 없을땐 잘 사려줘야합니다.
Q 박치기 에어본 당하면 라인전 골로갑니다.
괜히 죽이려고 무리하지만 않으면 어려울것 하나도 없는 상대입니다.

Orianna(오리아나)★★☆☆☆ 오리아나
짤챔 쉽습니다.
다만 견제가 빡센 편이기 때문에
초중반 잘 사리셔야 합니다.

Olaf(올라프)★★★★☆ 올라프
라인전 지옥입니다.
잘 사리면서 후반 보면 할만합니다.

Yorick(요릭)★★★☆☆ 요릭
어렵진 않지만 쉽지도 않습니다.
치감칼 올리는게 좋고 Q에어본 딜교로 일방적 이득보니
이쪽으로 이득보며 라인전 풀어가시면 됩니다.

Urgot(우르곳)★★★☆☆ 우르곳
E 넘기기만 흡수하거나 잘 회피하면 됩니다.
맞딜은 꽤 부담되는 구도니 잘 사리면서
에어본 딜교로 갉아먹는것이 좋습니다.

Warwick(워윅)★★★★☆ 워윅
맞딜 유지력 정말 빡세지만
사리면서 파밍은 할만한 편입니다.
어차피 워윅은 피가 잘차니
일방적인 딜교만 적당히 하고 빼야합니다.


Irelia(이렐리아)★★★★☆ 이렐리아
E 막쓰지 마시고 E로 스턴 피해야합니다.
피하지 못하고 흡수가 된다면 Q2번으로 따라오니 주의.
이렐이 아주 고수면 Q에어본 날릴때 순간 위치 고정되는걸 이용해 스턴먹이는데
이런 이렐 만나면 그냥 답이 없습니다.
Q피흡으로 인한 라인유지력도 차이가 크게 나니 주의.
특히 한번 구도가 무너지면 걷잡을 수 없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사리면서 파밍하고 한타를 봐야 합니다.

Illaoi(일라오이)★★★☆☆ 일라오이
아칼리와 마찬가지로 에어본 함부로 지르면 E로 영혼 바로 끌립니다.
미니언 끼거나 E가 빠졌을때만 에어본 질러줍니다.
보통은 대각으로 질러주면서 파밍하거나 E만 빼줍니다.
6 이후로 보통 일라 상대로 들어갔다 영혼 뽑히면 터지지만
요네는 다시 나오면 되니 부담이 덜합니다.
그런식으로 시간이 끌릴수록 요네가 유리해집니다.


Zac(자크)★★★★☆ 자크
절대 만만하진 않으니 주의.
만만해 보인다고 막들어가지 않고 천천히 하면 할만합니다.
E가 쿨일때는 콤보 다맞으면 엄청 아프니 잘 사려줍니다.
공속이 빨라질수록 회오리 텀이 짧아지고,
회오리로 점프를 간단히 끊을 수 있어 상대가 쉬워집니다.

Jax(잭스)★★★☆☆ 잭스
견제 및 유지력 차이로 의외로 할만합니다.
사리면서 Q파밍, 회오리 및 W로 견제해주면 됩니다.
E로 회오리 장전하고 들어가서 패면
잭스입장에선 E안돌리면 지니까 돌려야 하는데
그러면 돌아와버리면 됩니다.
이런식의 일방적 딜교만 하면서
잭스가 뚜벅이로 와서 떄릴 거리만 안주면 이깁니다.



Zed(제드)★★★☆☆ 제드
상대가 까다롭다 싶으면 도란방패 들면 됩니다.
요네가 Q로 붙어서 파밍하기 편하고 제드는 Q표창으로 파밍해야 합니다.
Q견제가 좋은거지 맞딜이 좋은건 아니니까 착각하지 말고
표창 피하면서 거리 유지하고 Q찔러서 괴롭혀줍니다.
Q쿨이 짧다고 해도 미니언 없이 표창직빵 + 제드 패시브로 맞딜 집니다.
Q로 괴롭히되 절대 맞딜이 되면 안됩니다.

E는 다른챔피언처럼 대충 견제한다고 지르지 말고
제드의 EWQ 그림자에 맞춰서 대각으로 피해주면서 딜교해주면 됩니다.
어차피 E랑 그림자 서로 들고있으면 CS 먹기 편한건 요네입니다.

6 이후로는 궁맞으면 바로 뒤로 궁쓰면 됩니다.
제드가 피하면 그대로 도주기가 되고, 맞추면 그대로 싸움각 나쁘지 않습니다.
만약 싸움각 보는게 부담된다면 궁을 옆으로 질러서 빼버리면 됩니다.

아무래도 6 이후 궁쿨이 제드가 짧고 선공권이 제드에게 있다보니 쉽진 않습니다.
그래도 유리한 부분을 잘 살리면서 라인전 풀어나가면 갈수록 요네가 유리합니다.

Xerath(제라스)★★☆☆☆ 제라스
짤챔은 쉽습니다.
다만 아무래도 처맞다보면 지기마련이니 잘 피해주셔야 합니다.

Jayce(제이스)★★★☆☆ 제이스
잘 사리면서 일방적 딜교해주면 무난히 가져갈 수 있습니다.
문제는 사릴때 확실히 잘 사려주셔야합니다.
초중반 딜차이가 상당해서 함부로 맞딜하면 바로 터집니다.

Zoe(조이)★★☆☆☆ 조이
위협적인 수면을 EE로 씹을 수 있어 상대가 수월합니다.
다만 초반 압박은 정말 강력하니 잘 사려야 합니다.

Ziggs(직스)★★☆☆☆ 직스
짤챔 쉽습니다.

Cho'Gath(초가스)★★★☆☆ 초가스
라인적으로 기본적으로 쉬운편인데
침묵으로도 돌아가질 못하는데 침묵이 즉발에 지속시간이 상당해서
이부분이 게임 전반적으로 까다롭습니다.
그냥 헤르메스 신발 + 결의 룬으로 강인함을 올리는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Camille(카밀)★★★★☆ 카밀
무조건 사려야합니다.
카밀 패시브때문에 맞딜시 딜교 이득 절대 못봅니다.
사리면서 파밍, 카밀 e스턴만 e로 피해줍니다.
카밀이 대기탈려고하면 돌아가기 전 q찔러서 회오리 모으고
돌아간다음 회오리로 빼면 됩니다.
회오리 e딜교 하면 e쿨때까지 개사려야합니다.
카밀이 궁을 쓴다면
e가 있으면 e쓰고 윗벽 비비다가 카밀이 따라오면 돌아가는식으로
딜 피해주시면 됩니다.
e가 없다면 궁극기로 똑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둘다 없으면.. 궁극기 거리 주지 마세요.



Kassadin(카사딘)★☆☆☆☆ 카사딘
그냥 패면 됩니다.

Karthus(카서스)★☆☆☆☆ 카서스
그냥 패면 됩니다.

Cassiopeia(카시오페아)★★★☆☆ 카시오페아
6 이전 라인전은 고만고만합니다.
그런데 6 이후로 e회오리 함부로 지르면
바로 궁맞고 늪깔리고 돌아가지도 못하고 개처맞고 죽게되니 매우 주의.
한타때도 항상 궁극기 늪 너무 부담되는 상대입니다.
카운터라 할정도는 아니나, 상당히 부담되는 상대.

Katarina(카타리나)★★☆☆☆ 카타리나
궁극기는 맞궁으로 끊으면 됩니다.
시간 지날수록 질 수가 없는 구도.
초반 단검각 주지 말고 무리만 하지 않으면 됩니다.

Kalista(칼리스타)★★★★☆ 칼리스타
1:1 루시안급 지옥입니다.
확실한 접근기도 없고, Q 좌우로 폴짝거리면서 피하면 노답.
딜교환도 쉽지 않습니다.
아군 정글러마저 논타겟 위주라면 정말 게임이 지옥이 됩니다.

Kennen(케넨)★★☆☆☆ 케넨
짤챔 쉽습니다.
스턴도 즉발이 아니니
e쓰고 패다가 스택 쌓일때쯤 돌아가면 됩니다.

Kayle(케일)★★☆☆☆ 케일
그냥 패면 됩니다.
근데 총검 이후 궁무적 원콤 안남 + 유지력때문에 귀찮을 수 있고
한타때 포커싱 궁으로 흩어버리면 짜증나니
라인전때 부지런히 죽여놔야 합니다.

Corki(코르키)★☆☆☆☆ 코르키
짤챔 쉽습니다.

Quinn(퀸)★★☆☆☆ 퀸
회오리 휘감고 돌진하면 퀸 돌진이 끊겨서 개이득입니다.
6 이후엔 돌진보면 바로 궁 박으면 됩니다.
초반만 잘버티면 어려울 것 없습니다.


Kled(클레드)★★★★☆ 클레드
EE로 돌아가면 돌진 2번으로 따라옵니다.
붙어서 싸우면 말도안되게 강력해서 사려야 하는데
Q를 E로 피할 순 있으나 쿨이 비교가 되질 않아서 노답입니다.
딜을 박는다 쳐도 내릴뿐이지 죽일 수가 없습니다.
심지어 돌아가져서 내린 클레드를 노릴 수도 없음.

Qiyana(키아나)★★★☆☆ 키아나
딱히 쉽진 않고, 그리 어렵지도 않습니다.
무난한 파밍, 무난한 딜교를 이어가면 됩니다.
문제는 딱히 로밍을 막을 수단이 없다는 것.
와딩 부지런히 하고 잘 따라다녀야 합니다.

Talon(탈론)★★★☆☆ 탈론
키아나랑 똑같습니다.
단지 초중반 딜교가 더 쎄니 좀 더 사려줘야합니다.

Trundle(트런들)
Tryndamere(트린다미어)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트위스티드 페이드
짤챔 쉽습니다.
CC 흡수 쉽기론 손에 꼽히는 골카. 다 씹어주면 됩니다.
갱호응만 어느정도 주의.
6이후 골카 날리면 궁극기 박아서 죽이면 됩니다.


Teemo(티모)★★★☆☆ 티모
짤이 좀 많이 아픕니다. 잘 버팁시다.
회오리랑 W가 실명 무시하니 애용해줍니다.
6 이후엔 E 회오리 이후 한두대 치다가
티모가 에어본 끝나면 바로 실명을 쓸텐데
그때 바로 궁극기를 박으면 됩니다.

Pyke(파이크)
Pantheon(판테온)★★★★☆ 판테온
자비없이 신나게 뚜들겨 맞습니다.
E는 괜한 짤짤이 욕심 부리지 말고
안전한 CS를 위해 사용합니다.
방패 스턴 흡수 잘하면 어찌저찌 버텨집니다.
잘 버티면 6이후 궁극기 차이로 할만하며
방패들고 버티기 시도하면 궁극기로 뒤잡아서 처리 가능.
물론 못버텼다면 6이고 뭐고 찢깁니다.

Fiora(피오라)★★★★☆ 피오라
회오리가 너무 정직해서 응수를 다맞습니다.
차라리 회오리를 없앴으면 하는 생각이 드는 정도.
궁극기는 응수는 고사하고 애초 맞추기도 어렵습니다.
일반 Q도 맞추기 힘든상황이라..
네. 노답입니다.

Fizz(피즈)★★★☆☆ 피즈
사리면서 파밍합니다.
W 막지르다가 재수없으면
피즈 Q 뚫고 지나가기때문에 W 못맞출 수 있으니 요주의.
깡 Q거리는 그냥 안주는것이 상책입니다.
그래도 회오리 EQ 일방적 딜교는 여전해 좋습니다.
궁극기를 영 좋지 않게 맞는다면
바로 궁극기로 빤쓰런 하면 됩니다.




Heimerdinger(하이머딩거)
Hecarim(헤카림)★★★★☆ 헤카림
할줄 아는 헤카림이라면.. 노답입니다.
절대 깝치지 말고 사리면서 파밍합니다.
아주 사려주면서 일방적 딜교만 틈틈히 찔러주는식으로 해주면 됩니다.






마치며

공략 내용은 꾸준히 업데이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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