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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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북미 우디르 4위의 우디르 원챔 여행기.
권왕 우디르 정복기
" Our Rage Just Beyond Your Control "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북미 우디르 65만점 다3 따리 입니다.인벤에 우디르 공략이 안보이길레 한번 끄적여봅니다.

일단 인증부터
화질이 별로네요 죄송합니다..
우디르..?
우디르는 참 신기한 챔이죠. 분명 이속증가 40%이 있지만 붙지를 못하는 뚜벅이, 밈으로 사용되는 성격장애
, 분명 오질나게 쌘데 애들은 모르고
,


아이번처럼 스킬 모르는 사람들은 R
이 궁
인줄 알죠.


하지만 한번 빠지게되면 다른챔은 못보게되는 똥믈리에가
되는 마술----☆











우디르 장점 & 단점
▷ 장점 - 초반 1ㄷ1 최강자

( 하지만 변수는 항상 존재 )
- E의 이속증가
로 인한 엄청난 갱 성공률

( 이동기

나 플
쓰면 우붕이 그자체 )




- 룬
에 따라 엄청난 흡혈과 바퀴벌레
와 같은 생존력




( "룬"에 따라 바뀜, 하지만 W
의 회복량도 쏠쏠함 )

- 아이템
에 따라 위와 같은 바퀴벌레
를 연상시킬 수 있음



( 이것도 "아이템" 에 따라 )
▷ 단점
- 앞에 언급 한것처럼 붙지를 "못"하는 뚜벅이.


( 파랑 강타
, E
로 벽을 제외하면 커버 가능 )


- 초반 강캐인듯 초반에 망하면 복구하기 어려움.
( 주구장창 정글링
과 상대의 뇌절
을 받아먹으면서 커버 가능 )


- 후반 가면 하는거 없는 우리 팀


에게 있어선 게임 내내




라면
먹는 유미
와도 같은 존재











( 후반 운영은 뒤에 서술 )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64 (+92) | 2228 | 마나 | 271 (+50) | 1121 |
공격력 | 62 (+4) | 130 | 공격 속도 | 0.65 (+3%) | 0.982 |
5초당 체력회복 | 6 (+0.75) | 18.75 | 5초당 마나회복 | 7.5 (+0.45) | 15.15 |
방어력 | 31 (+4.7) | 110.9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룬 설명
우디르
는 거의 모든 룬과 시너지가 잘 맞습니다..그렇다고 짱돌들면 우디르 다신 안하게 됩니다..




































정밀 계열
우디르




정복자 - 


,





집중공격 - 

,






치속, 기발 - 확실히 우디르
와는 잘 맞는 룬이지만 위에

두 룬
이 너무너무 좋아서 쓰는 일은 없습니다.


제가 가장 선호하는 룬은 정복자 입니다









너프를 먹긴 했지만 공격력을 올려주면서 흡혈이란 옵션은 우디르
에게 딱 맞는 옵션이며 우디르
는 스택도 순식간
에 쌓습니다.










집중공격은 정복자보다 초반딜이 훨씬 강하고 나중엔 암살

도



가능하지만, "흡혈"
을 못한다는게 너무 아쉬운거 같습니다.

그리고...
이 핵심 룬들 못지 않게 중요한 일반 룬은 전설: 강인함
룬 입니다.

애초에 뚜벅이인 우디르는 Cc기


하나하나가 매우 치명적
인데 우리의 강인함
은 그걸 커버해주는 역할입니다. ( 결의 룬에서는 불굴의 의지
를 들어주세요. ) 솔직히 공속증가와 피흡은 별 차이도 없고 느껴지지도 않습니다.







강인함없는 우디르를 플레이하는건 똥싸고 안닦고 나오는 행위와 같습니다..
따까리 룬
부룬 으로는 마법과 지배 둘중 하나를 상황에 맞게 들어주시면 됩니다.지배 - 상대가 근접 3명

이상이거나 탑(혹은 미드), 정글이 근접



챔일때.


마법 - 원거리가 3명

이상이거나 스킬회피
를 해야하거나





이동기

가 너무 많아서 도저히 붙지 못할거 같을때.





파편 - 파편도 마찬가지로 상대 조합보고 고릅니다. 공속
, 능력치
는


고정, 방
마저
는 상대에 따라 고르시면 됩니다.





헤르메스
로 갈때




방어 위주로 갈때



다른 계열
난입





"만"
정복자와 집중공격이 넘사라는것 하나만
알아두시면 됩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 이것저것 바꿔야 할 수도있겠죠.
난입 - 

,



,











엄청난 이속
으로 뚜벅이
의 탈
을 벗어낼수있음. 그건 제 잔상입니다만?




이속 빨라지는거 뿐임. 데미지와 체력이 모자란게 아쉬움.
칼날비 - 

,
,

or 


,














순간 폭딜로 상대를 한여름 대구 길 한가운데의 아이스크림
으로 만들어버림.

칼날비 쿨타임, 후반가면 힘이 빠짐. 암살
하고 바로 빼야됨.

여진 - 
,
,

or 


,














여진과 보호막 강타의 탱탱함으로 역겨움
의 끝을 보여줌. 혹은 철거로 요릭
못지않은 포탑 킬러




.








초반 데미지가 애메함. 하지만 탱으로써는 끝을 보여줌.
감전 - 

,
,

or 


,














부쉬
나 숨어서 암살 가능, 혹은 순식간에 삭제 가능. ( 감전은 방관템트리 탐 )

몸이 약함, 감전 역시 후반가면 힘이 쫙빠짐.
빙결 - 
,

,

or 


,














상대를 느리게
해서 추격
, 혹은 지속딜이 훨씬 편함


별로 추천드리고 싶진 않네요..;; ( 써본 룬들중 최악 )
Summoner Spell
정글 우디르
는 점멸 강타 고정으로 듭시다. ( 난입
으로 유체화나 점화를 점멸 대신 쓸수도 있습니다 ) 아직 테스트중



예.. 정글
입니다.. 강타말고 뭘 들겠어요?










강타는 상대가 올라프
가 아닌 이상 모두 파랑 강타
를 듭니다.






괜히 우디르 궁이 5분이란게 아닙니다. 깜짝 킬각
과 상대 스킬들을 피할수있게 해주고 무려 벽!

을 넘게해주는 스펠입니다.






난입 우디르할때 간혹 들어보는 스펠들입니다. 탑 가실때도 둘중 하나를 골라 드
세요.

















가교 (Bridge Between)
정령 각성: 네 가지 기본 스킬로 여러 '태세'를 오갈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 중인 스킬을 재사용하면 기본 효과에 더해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레벨에 따라 50~20초)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야생 발톱 (Wilding Cla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발톱 태세: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32/44/56/68/80% 상승하고 기본 공격으로 적중 시 5/11/17/23/29/35 (+0.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최대 체력의 3/4/5/6/7/8% (+ 0.04% 추가AD)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5+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5+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갑옷 (Iron Mantl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갑옷 태세: 4초 동안 45/60/75/90/105/120 + 최대 체력의 2/2.3/2.6/2.8/3.2/3.5% + 0.4 AP%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15/16/17/18/19/2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1.2% + 0.08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불길 쇄도 (Blazing Stamped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쇄도 태세: 이동 속도가 30/37/44/51/58/65% 증가했다 4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기본 공격 시 대상에게 돌진해 0.75 초간 기절시킵니다. (대상별 재사용 대기시간 6/5.6/5.2/4.8/4.4/4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25/31/37/43/49/55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25/31/37/43/49/55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날개 돋친 폭풍 (Wingborne Storm)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폭풍 태세: 4초 동안 얼음 폭풍으로 자신을 감싸 주변 적들에게 매초 20/34/48/62/76/90 +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18/21/24/27/30% 둔화시킵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폭풍 안에 있는 적에게 10~30(레벨에 따라) +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풍이 사라졌다면 우디르 근처 적에게 적용)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4%(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50/60/70/80% (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40~28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4%(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50/60/70/80% (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40~28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스킬 콤보
우디르
라는 챔이 간단하고 별거 없어서 그런건진 몰라도 스킬
콤보는 더 별거 없습니다.




















평소에 추격하다 E
로 스턴 넣었을때







부쉬나 숨어있다가 Q
먼저 사용했을때









저 두 콤보가 가장 많이 쓰는 콤보이고 사실 우디르
에겐 콤보같은건 없습니다. 중요한건 3번째 공격을 맞추느냐 마느냐가 중요하죠.

( Q도트딜
W회복
R화염방사기

)





스킬 활용 팁
인벤이 아직 업뎃을 안해서 그런건지 스킬 6렙까지 찍을순 없네요,,;;
스킬 선마 순서는 Q E W고정입니다.




패시브 - 원숭이의 민첩성

우디르가 태세를 변환하면 5초간 공격 속도가 10%, 이동 속도가 5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 중첩됩니다.)
우디르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태세 전환에 필요한 마나 소모량이 1씩 줄어듭니다. 우디르는 16레벨부터 6번째 스킬 레벨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설명과 같이 우디르
는 스킬


을 쓸때마다 스택
이 쌓이는데 한 번 쌓일때마다 공속과 이속이 증가합니다.






( 하지만 계속해서 스킬을 써야한다는 점 


)




패시브
를 유지하기위해 W
와 E
를 항상 반복하며 사용하고 쿨감이 20%만 적용되도 한 스킬로 계속 패시브
를 유지할수 있습니다.




우디르
데미지의 핵심인 Q

- 호랑이 태세
(Tiger Stance)
- 지속 효과: 우디르가 첫 번째와 매 세 번째 기본 공격으로 호랑이의 일격을 날려 2초에 걸쳐 30/60/90/120/150/180 (+1.1/1.25/1.4/1.55/1.7/1.85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가합니다.
- 사용 시: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30/40/50/60/70% 상승합니다.
뚜벅이였던 우디르
를 1ㄷ1 최강자로 만든 이 양심없는 스킬
은 보시는 것 처럼 정말 양심없는 AD계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 양심없는 공속 증가는 보너스 



)





이 계수 덕분에 정복자와 엄청난 시너지를 보여주는 것이고, 방관, 치명타, 혹은스테락과 같은 추가 AD가 높은 템과 극한의 효율을 보여줍니다.











- 거북이 태세
(Turtle Stance)
- 지속 효과: 우디르가 거북이 태세에 돌입한 후 첫 번째 공격과 매 세 번째 기본 공격 시 최대 체력의 2.5%가 회복됩니다. 회복되는 체력은 우디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5%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5초 동안 60/95/130/165/200/235 (+0.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
우디르의 생존기 겸 피흡기인 W

사람들이 간혹 W
는 쓰레기라서 찍지 않는다, 차라리 안찍고 다른걸
찍는다 라고 하시는데 어느정도 맞는 말이긴 합니다...



처 맞는말




W
의 쉴드량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리신
의 방호
보다 높고, 왠만한 서폿들


의 쉴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정도의 쉴드량입니다. 




















( W
가 쓰레기라는 분들은 정말로 우디르
별로안해보신 분들.. )


W
의 흡혈 덕에 정글링이 수월한 점과 상대와 교전할때도 쉴드량과 흡혈이 정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간혹 즐겜으로 AP우디르
를 하는데 0.5AP 계수라는 점과 쿨타임이 2~3초 라는걸 보면 그야말로 무한 동력 ( 언럭키 럭스소나 ).

- 곰 태세
(Bear Stance)
지속 효과: 기본 공격 시 대상이 1초 동안 기절합니다. 이 효과는 5초 안에 같은 대상에게 다시 적용되지 않습니다.
사용 시: 우디르의 이동 속도가 2/2.25/2.5/2.75/3/3.25초 동안 15/20/25/30/35/40% 증가하며, 이동 시 유닛을 통과합니다
.
우디르
의 심장인 E


E
도 마찬가지로 스팩은 좋은 쪽에 속합니다. 높은량의 이속 증가 및

유닛 통과가 흡사 유체화죠. 

















( 하지만 소유자가 우디르
란게 함정 )










E
는 한번 스턴 넣고 5초간 스턴이 안들어가는데, 그 점 생각하시면서 5초마다 스턴 넣어주시면 됩니다. 














W
와 마찬가지로 E
도 2~3초 마다 쓸수 있는데 이 점을 이용하여


엄청난 무빙
을 선보이거나 도망
또는 추노
할때 유용하게




쓰입니다.







- 불사조 태세
(Phoenix Stance)
지속 효과: 최초 공격 이후 세 번째 공격을 할 때마다 우디르가 정면에 있는 적을 불꽃으로 집어삼키며 50/95/140/185/230/27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우디르가 요동치는 불꽃으로 몸 주변을 공격하여 4초 동안 매 초마다 10/20/30/40/50/60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예.... 우리들의 비운의 스킬인 R
입니다.









진짜 쓸일 없습니다.....
그래도 가끔 AP우디르
하긴하는데 깡딜은 무시못합니다.

데미지를 총 계산하자면 60/115/170/235/280/335 (+1AP) 입니다. 예전엔 더
괴랄했죠.
보기만 하면 이게 무슨 희대의 씹OP 스킬이냐 하는데 막상 써보면 왜 안쓰는지 바로 느끼실 겁니다....
( 과거 OP였던 우디르
, R
너프먹자마자 관짝
에 들어가더라.. )



간혹 우리 원딜

이나 잘 큰 팀원

도와주려고 지크
를 가는데 R
하나 찍어주시면 궁이 아닌데도 지크가 터지는 신기한 상황이 펼처집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레이브즈
제가 밴하는 애들중 하나 입니다. 난입 그브가 나오기전엔 그럭저럭 괜찮은 상대였는데, 난입 그브가 나오고나서는 초반에 잡기가 너무 까다러워 젔습니다. 게다가 이속증가로 인한 카이팅은 정말 사람을 빡돌게 만들고 데미지도 쌔서 상대가기가 벅찹니다.

올라프
초반에 우디르를 그냥 이기는 미친놈 입니다. 다른건 몰라도 패시브와 W의 콜라보가 우디르 찍어 누름니다. 다행히도 척후병 피갈퀴손이랑 마최나오면 그냥 바릅니다.

베인
제가 밴하는 또 다른 녀석입니다. 초반에 말려놔도 후반가면 W데미지에 억소리가 나옵니다. 초반에 정말로 무리하면서까지 말려나야 후반에 상대할수 있거나 팀들이 먼저 잡아주면 됩니다.
얘들 말고 이동기 좋은애들도 카운터에 속합니다.
얘들 말고 이동기 좋은애들도 카운터에 속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마이한테 1ㄷ1지면 사람이 아닙니다. 점화 강타 들어도 3렙때 솔킬 그냥 따요.

신 짜오
알아서 들어와주는 녀석들.

진
뚜벅이 원딜, 뚜벅이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정글 풀캠 돌다가 탑이나 봇 갱가시고, 상대 만나면 실컷 두드려 패주시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옵젝 챙기기를 위주로 하시고 역시 상대 정글만나면 실컷 두드려 패줍시다.
갱가는건 까먹지 마시고요!
후반 운영법
미세요. 포탑만. 아니면 상대 혼자있는애 짤라먹으면서 사이드 도시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는 3명이나 4명 정도의 교전 위주로 하시고 싸우시고, 우리 팀이 싸우는동안 포탑 2,3개 정도 미시는게 더 좋습니다. 짜피 한타에 도움도 안되요.
챔피언별 대응법
댓글에 물어봐 주시면 추가하겠습니다.
마치며
처음으로 써보는 공략글이여서 많이 부족하겠지만 끝까지 봐주신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모두 우디르 츄라이 츄라이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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