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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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르가나, 타락한 자
Morgana, The Fall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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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xy하게 Q! ♡서폿하는 빙결몰가♡ ~ 챔프상대법/Q/초반테크 ~

- 짱쌘럭스(2020-08-13, 조회수: 17090)

빙결몰가로 Sexy하게! Perfect하게! Q맞추자!



*장점
초반 견제시 평타로 인한 이속둔화가 쏠쏠할 뿐더러
선평타+Q쓰면 미니언 안막히면 거의 맞음 (회피기 없을시)
인배성공률 높음 Q빗나가도 둔화걸며 따라가 잡기도 함
중후반 유령(쌍둥이그림자)뜨면 한타나 추적 효율 상승
스킬구성이 단조로운 몰가한테 cc하나 느는 느낌

*단점
할배룬(영감룬)이라 순간 Dps낮음
점화탈진 유미 같은애 만날시 맞딜 조심
(물론 Q맞추면 각 뜸. 그니까 Q연습 많이하자)
회피or난입기 있는 적은 둔화보단 Q에 의존하는 경향



모르가나, 타락한 자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9 (+104) 2397 마나 340.8 (+60.0) 1360.8
공격력 55.5 (+3.5) 115 공격 속도 0.625 (+1.53%) 0.788
5초당 체력회복 5.5 (+0.4) 12.3 5초당 마나회복 11 (+0.4) 17.8
방어력 25.38 (+5) 110.3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450.0 450.0
룬 거의 고정.
스텟?이름 기억 안나는데 암튼
상대가 ap위주 아닌 이상 2방패.
(서포터 소양인 원딜지키미 하려면 몸 대야할 경우 많음)

쿨감(깨달음 및 재사용대시간 스텟)을 가져가는 이유는
존야+쌍둥이 나올 타이밍(케바케/보통 20분 전후)에
45%쿨감 맞춰 최대한 스킬샷을 자주 돌리기위함

상대가 몰몸 or 둔화취약이라 초반승부를 노린다면
룬: 깨달음->주문작열로 교체
스텟: 공속, 적응형, 방패 듬

*공속대신 2적응 들어도 됨
저는 체감상 평타모션 조금이라도 빨라지는게 더 나았음
보통은 점점 특성 선택함
점화 없으면 킬각보기 어려워서 거의 75%는 이 스펠

점화 대신 탈진 들어야 할 경우는
마이,제드 등 순간dps 높거나 원딜 잘무는 애들 많을때 사용
간혹 적 텔 많거나 녹턴,갈리오,팡테 등 광역이동 많을때 듦

회복은 거의 X, 간혹 원딜이 들어달라고 할때 정도?
영혼 흡수 (Soul Siphon)
모르가나가 스킬로 챔피언 및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히면 피해량의 18%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어둠의 속박 (Dark Binding)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어둠의 에너지를 발사하여명중한 대상을 2/2.25/2.5/2.75/3초 동안 속박하고 80/135/190/245/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175)
고통의 그림자 (Tormented Shadow)
마나 소모: 70/85/100/115/1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5초 동안 대상 지역을 불태워 안에 있는 적에게 매 초 12/23/34/45/56 (+0.1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는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70%까지 증가합니다.

영혼 흡수로 체력을 회복할 때마다 고통의 대지 재사용 대기시간이 5%씩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정글 몬스터에게 17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350)
칠흑의 방패 (Black Shield)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6/23.5/21/18.5/16초
아군 챔피언에게 칠흑의 방패를 쳐 80/135/190/245/300 (+0.7AP) 마법 피해를 흡수하고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모든 종류의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5초 또는 피해를 모두 흡수할 때까지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영혼의 족쇄 (Soul Shackle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주변 적 챔피언에게 어둠의 사슬을 걸어 175/250/325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0% 늦춥니다. 3초가 지난 후 사슬을 벗어나지 못한 적은 추가로 175/250/325 (+0.8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1.75/2초 동안 기절합니다.

영혼의 족쇄를 사용하는 동안 모르가나가 사슬로 묶은 적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10/35/60% 증가합니다.

모르가나는 영혼의 족쇄에 걸린 모든 적에 대해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60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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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통 QWE 선마 R되는데로 선마



1. Q3랩 후 W3랩 ㅡ 라인 잘 풀려서 쭉쭉 밀 때

2. W3랩 후 Q3랩 ㅡ 라인 유지 해야할 때

(Cs먹으라고 찍는게 아님 미니언 많이 밀렸을때나 종종?왠만하면 안씀)

3. W선마 ㅡ 원딜 나갔을 때 (...)



스킬 콤보

1. 적 점멸 없을때

거리가 멀면

Q W 평(Q랩당 지속시간 보고 1~3타) R 평

평타 사거리면

평QW평R평

근접 가능하면

평(둔화) R 평 W(R쓰고 1.5~2초 후 쓰면 좋음) 평 Q 평


2. 적 점멸 있을때

평QW평R평 or QW평R평(사각,부쉬서 쏠때 or 평타 사거리 멀때)


3. 적 피 없을때
원거리or타워끼고 있을때ㅡQ(맞는거 보고)W
평타사거리ㅡ평WQ, 평W(Q쿨일 때)
근접ㅡRWQ평(평타모션보다 빠르게 RWQ)

4. 적 다수가 난입할때 (초반 4~5인 Do Dive 시)
최대한 무빙, CC는 마쉴 적한테 타겟된 원딜or본인 거셈
초시계키트ON이면, 난입유도 후 QWR초시계
(머 잘 만하면..펜타킬도 꿈은 아니다)
(물론 상대가 글케 빡대가리일리가..)
여차하면 스킬샷은 원딜 생존을 최우선하자
보통 저 상태면 한명 살리기도 버겁다



스킬 활용 팁

*근접에서 R쓸때

목표상대랑 빠른 시간내 최대한 제로거리에서 쓰고

적 따라 이동해야 이즈비전or점멸 쓴 위치에서도 속박 가능


*Q각 보는법

보통 안보이는사각or워드없는 부쉬나, 

고대방패(타곤산)로 미니언 먹고 사이로 쏘거나, 

초근접에 적 이동방향으로 쏘거나,

Q피하기 힘든 각

(스킬 시전중이거나,회피기 빠졌거나,상대가 Cs 쳐야할때)

에서 Q맞추는게 베스트

익숙해지면 무빙하려는 위치나 예측 점멸위치도 노려보자


*W남발 말고 Q맞추면 킬각ㄱㄱ 당신은 유성몰가가 아님


*빙결은 어디까지나 둔화일뿐, 적 회피기 꼭 염두하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1. 시작
타곤산,제어와드 스타트.
*주문검X, 주문검 들꺼면 빙결 왜 함 유성몰가하지;;
간혹 징크스/럭스 이런 둔화취약한 적 상대로 들 수 도 있으려나...
저는 몰가는 타곤산으로 튼튼히 가서 적당히 몸도 되는게 낫다고 생각함.
*매판 포션 쓸 일이 거의 없어서 제어와드 선 했는데 이건 취향데로

2. 초반
첫 귀환시 잘 풀려서 돈 되면 인장,장화or기동신
무난하면 인장, 불안하면 장화, 개아프면 천갑옷1~2개

3. 15분 안팎
대충 8~10랩 사이일텐데 
보통 선존야가 베스트
아군 잘 풀리면 쌍둥이그림자(초시계 안썼을때)
적 1~2명 너무크면 아래tip처럼 상대맞춰 탬트리 유동적으로.

4. 중후반
존야는 모르가나 킬각 및 회피 필수템이고
쌍둥이로 시야확인,적 추격,한타시 난입 및 도주제한,원활한 스킬샷 등
핵심템 잘 사용하며 짤라먹거나 한타 참여하자
Q암살도 R한타도 W스플릿도(꼭 필요한 상황에만) 모르가나면 다재다능 함

5. 게임이 안끝나
30~40분넘고 최종아이템 다 나와도 겜 안끝나는 건
*양쪽 실력 비등비등하거나
*상대가 넥서스 안밀고 아군 어거지로 버티거나
*상대 서렌안치고 아군 끝낼 생각 없거나
*어느 한쪽이 겜 끝낼 방법을 모르는 경우(보통 체감상 아군)
보통은 최종템 그대로 감
적 탱키해지면 리안드리&모렐로 가자


템트리 Tip.

*지고 있을때, 일단 원딜 지키는게 급선무일때
1.잘 큰 상대 Ad위주면 
닌자신+란두인(팀내 치감 필요시, 빙결 터짐)or가시갑옷
2.잘 큰 상대 Ap위주면
헤르메스신+밴시or모렐로(팀내 치감 필요시)

*원딜 답없고 내가 커야할때(원딜 탈주 or cs 50미만 10뎃이상)
선존야 후 상대보고 템트리 위처럼 유동적으로.

이기고 있을때, 초시계키트 안썼으면 쌍둥이그림자. 썼으면 존야.

개쳐바르면..메자이를 가든지 루덴이든 라바돈이든 알아서 하세요(...)
(트롤템만 안가면됨;; 히드라 라던지 루난 이라던지...)

구원, 성배, 미카엘 같은거도 아군 살리기 쓸만함
룬이 룬인지라 회복력 우수한건 아니지만
딜포터로 크는거보다 원딜 딜이 넘사벽이면 들어주면 좋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이자식은 진짜 Q속박에 목숨걸게 만든다...

초반 갱은 타워껴도 다이브시 Q미스나면(보통 마이Q나 점멸로 피함)
R쓰고 머해도 속박 전에 난도질당하는 수준
마이R스킬의 둔화무시때매 빙결 의미없음

얘가 나오면 초반 정글위치 체크하며, 안보일시 무리하게 밀지말자
초시계키트 존야뜨면 생존률 올라가고 그때부턴 좀 할만해진다

초반 압살이 가능하단 점에서 카운터 1위 줌
올라프
초반 갱이야 도끼만 무빙or마쉴로 피하면 되지만
6랩 찍고 오면 마이보다 답없는게 올라프
얘 오면 그냥 스킬쓰고 초시계or존야 후 기도하는게 답...

중후반 가도 라그나로크 위엄돋으니 2:1이상 뭉쳐다니자
그 밖에 모르가나 속박 무시하는건
야쏘 장막(R 못막음),블라디 피웅덩이,말쟈 패시브 정도?

바텀은 15분전 갱킹이 중요해서 카운터 2위줌
파이크
모르가나는 바텀한정 카운터가 없다면 없고, 있다면 있는 챔프.
마쉴 범용성 때문에 대부분의 캐릭을 카운터 칠 수도 있다.

제라스, 벨코즈 등 원거리는 스킬 잘피하고 속박 잘 맞추면 쉽고, 반대면 개털림
블츠, 쓰레쉬, 노틸, 파이크는 그랩 잘피하고 마쉴 잘걸면 쉽고, 반대면 개털림

파이크는 그중에서도 CC기 2개에 회피기 2개, AP잡는 극하드 AD딜러라
초반 손싸움도 치열하고(마쉴로 우위 점하기엔 파이크 스킬쿨이 마쉴쿨대비 너무 짧다)
같이커도 시야장악 차이나, 중후반 파이크가 궁각만 잘잡아도 힘듬

ㄹㅇ쓰레시도 손싸움 치열하지만 파이크가 중후반 캐리력이 넘사벽이라 3위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레오나 할 수 있는게 없음
마쉴만 잘 걸면 혼자 허공에 칼춤 추다 사망

속박류/그랩류/단일CC 서포터는
모르가나가 하드카운터
람머스
람머스 갱 올때 타워서 마쉴걸고 맞아주고 속박걸면
맛있는 거북탕 한 뚝배기 뚝박

누누, 잭스, 문도 등
단일cc 정글러는 모르가나가 하드카운터
모데카이저
모데 궁이 있었는데요, 없었습니다
얘도 위 2명만큼 마쉴에 개취약함

트린다이머, 나서스, 세트, 오른 등
뚜벅이 or 단일CC 탑챔은 모르가나가 하드카운터


라인 / 정글 운영법

서포터 소양(시야확보,원딜지키미,적정글체크,갱호응,오브젝트확인)지키고

Q각 잘 보고, 원딜 및 본인 E마쉴 타이밍 잘 잡자

솔직히 그거만 잘해도 본전은 뽑는다


초반 운영법

 스킬&아이템 란 참조.



중반 운영법

 동일



후반 운영법

못컷다고 징징 or 던지지말고

잘 컷다고 예능 or 까불지말고

걍 빨리 넥서스 깨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Q는 적원딜 순삭, 적캐리챔 딜 끊기에 쓰고

W는 딜 용, 부쉬체크용, 적 마저감소 등에 쓰고

E는 아군원딜 or 아군캐리챔에 걸어주고

R은 적 다수 걸도록 점멸응용, 존야 필수

*은신, 아칼리장막, 부쉬에 있는적 R스킬 On/Off 여부로 확인가능



챔피언별 대응법

 아까 다 설명함



마치며

제목에 혹해서 누른건 아니죠??ㅋㅋㅋ 연.승.기.원 함니댜-♡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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