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명
60% (3표)
20% (1표)
20% (1표)
요네, 잊히지 못한 자
Yone, the Unforgott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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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
kr 서버 요네 랭킹 1등 달성, 다1 승률 70퍼의 요네 공략입니다. (방송 2 pm on)

- 가끔비오는곳(2021-02-10, 조회수: 104914)

안녕하세요. 현재 요네 랭킹2등인 가끔씩비오는곳입니다.

요네는 야스오랑 비슷한 챔프이면서도 매우 다른 챔프입니다. 플레이 스타일도 딜교도 궁극기 활용도 차이가 많이나죠.
그래서 야스오를 잘한다고 해서 요네를 잘하는것도 아니며 야스오를 못한다해서 요네를 못하는것도 아닙니다.
대신 두챔프 모두 숙련도가 높으면 높을수록 포텐이 높은건 확실합니다. 
제대로만 숙달한다면 다이아까지는 쉽게 안착할수있습니다.


친추 추가가 계속해서 들어오고 있습니다. 친창 다 찰때까지 받을테니 친구 추가 하셔서 부담없이 질문 하셔도됩니다.
 
매일 방송 할예정인데 팔로우좀 부탁드립니다. 요네 말고도 다른챔프도 잘다루니 자주 봐주세요. 시청자 10명 넘을시 마이크 꼬박꼬박 키고 소통방송 하겠습니다.
 

thdtjsdn12345님  별수호자김도윤님  junwoo0081님 y8y800님 프젝인니다님 보빈과찬기의한방님
도끼든다리님 hoonhoon2005님 yonen1님 섹띠님 sjk9552님 hangreen님  참아유성아님
마루쉐사료뺏어먹는김찬호님 chakmallll님
gkahslzngk
hwanvaleum님
호트늬님
dudugod2003님
팔로우 감사드립니다!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8.25 예상외의 관심으로 방송 5일차 팔로우 20명을 달성했습니다. 모두들 감사합니다. 




요네, 잊히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5) 2405 마나 0 (+) 0
공격력 60 (+2) 9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7.5 (+0.75) 20.2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 345 사정 거리 175 175

기본 베이스


Conqueror(정복자)Triumph(승전보)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CoupDeGrace(최후의 일격)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TasteOfBlood(피의 맛) 상대에 따라 ap면 마방 ad면 방어


예외
상대 견제가 너무 빡센챔이다.or 피관리를 잘하지않으면 원콤이 날가능성이 있다. FleetFootwork(기민한 발놀림) 
Overheal(과다치유) 는 취향입니다.(기발 찍을때만 찍는 특성)

예시)Akali(아칼리)Orianna(오리아나)Zed(제드)Zoe(조이)LeBlanc(르블랑)

FleetFootwork(기민한 발놀림)에 추가적으로 Overgrowth(과잉성장)BonePlating(뼈 방패) 드는경우
상대방이 Electrocute(감전)을 드는 암살자나 들어오는 브루저들 상대로 들어줍시다. 확실하게 뼈방패 효율이 좋을거같은 상대만

예시)Fizz(피즈)Pantheon(판테온)Zed(제드)Renekton(레넥톤)
미드요네에겐 선택권한은 많이 없습니다. e마무리딜이 생각보다 애매합니다. 점화로 꼭 보충해줍시다.

예외적으로 들만한 특성은 Cleanse(정화)Exhaust(탈진) 정도이지만 많이 써봤지만 점화만한 스펠이 없네요.

굳이 쓰시고 싶다면

Exhaust(탈진) Yasuo(야스오)Akali(아칼리)Zed(제드) 이런류의 한방싸움에서 버티기

Cleanse(정화) 정화는 상대정글이 갱킹이 너무 좋아서 들어야지 살거같다 싶으면 드시면됩니다. 요네 입장에선
숙련도가 쌓이고 e활용법을 최대한 익히시면 제압 에어본같은 하드 cc말고는 그렇게 무섭진않습니다. 

근데 사실 이런거 따질필요없이 요네는 Ignite(점화)Ignite(점화)Ignite(점화)가 best of best입니다
사냥꾼의 길 (Way of the Hunter)
두 자루의 검을 다루는 요네는 두 번째 공격을 할 때마다 5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요네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하는 대신, 치명타로 가하는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 1%당 0.5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필멸의 검 (Mortal Steel)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검을 내질러 20/45/70/95/120(+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 시, 6초간 1회 중첩됩니다. 2회 중첩되면 요네가 전방으로 돌진하며 돌풍을 날려 0.75초 동안 적을 공중으로 띄워 올리고 20/45/70/95/120(+1.0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의 검은 치명타와 적중 시 발동 효과가 적용되고, 군중 제어기에 방해를 받으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450/950)
영혼 가르기 (Spirit Cleave)
재사용 대기시간: 14~6(추가 공격 속도에 비례)초
요네가 전방을 가르며 5/10/15/20/25 + 최대 체력의 5/5.5/6/7.5/7%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 및 5/10/15/20/25 + 최대체력의 5/5.5/6/7.5/7%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요네의 공격이 적중하면 1.5초 동안 60~80(+0.75AD)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적중한 챔피언 수만큼 보호막 흡수량이 증가합니다.

챔피언에게 처음으로 공격을 적중시키면 보호막 흡수량이 100% 증가하고, 이후 공격을 적중시킨 챔피언 한 명당 50%씩 증가합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의 경우 총 피해량은 최소 40~410입니다. (사정거리: 700)
영혼해방 (Soul Unbound)
재사용 대기시간: 22/19/16/13/10초
요네가 5초 동안 영혼 상태가 되어 육신을 떠나고 이동 속도가 10%에서 점차 증가합니다.

영혼 상태가 끝나면 다시 육식으로 돌아오며 영혼 상태에서 챔피언에게 입힌 모든 피해량의 25/27.5/30/32.5/35%를 다시 입힙니다. 영혼 상태에서 스킬을 재사용 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시 : 영혼 상태를 더 일찍 종료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이동 속도가 10%에서 30%까지 증가합니다.
운명봉인 (Fate Sealed)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요네가 경로 있는 모든 적을 공격해 100/200/300(+0.4AD)의 물리 피해와 100/200/300(+0.4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경로에 있는 마지막 챔피언 뒤로 순간이동해 적중한 모든 적을 자신 쪽으로 끌어당기며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적 챔피언이 맞지 않았다면 최대 사거리만큼 순간 이동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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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설명
Way of the Hunter(사냥꾼의 길) 패시브: 야스오와 같이 치명타 두배와 10% 감뎀 옵션이 있음. 두번째 평타마다 마뎀으로 50프로 전환됨.


그래서 올ad에 그렇게 신경쓸필요없고 방관 마관템 둘다 효율이 떨어져서 갈필요 없습니다. 장점이자 단점인 애매한 패시브 입니다.

Mortal Steel(필멸의 검) q:2타까지는 야스오와 매우 유사함 (야스오가 요네보다 q사거리가 근소하게 김)


요네 3타는 야스오 eq처럼 진입을 하며 에어본을 날리고 야스오는 q를 더 긴사거리로 캐릭터는 고정되어 에어본 회오리를 날립니다. 그래서 3타부터는 아예 다른 스킬이라 생각하고 겜하는게 편합니다.


3타가 요네가 돌진하는만큼 에어본이 발생하는게 아니라 조금 더 앞까지 에어본이 들어가기때문에 감을 익히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벽을 매우 잘넘기때문에 상대방들의 위치를 파악하고 상대 정글에서 좋은 위치를 잡고 정글 스틸, 암살각을 노릴수있습니다. 


8.19

드디어 요네의 첫너프가 패치되었습니다.

R은 버그패치의 개념이고 사실상 q만 너프먹은건데 워낙 강캐인지라 너프체감이 그렇게 심하진않네요. 라클할때 불편한 정도? 다음에 너프가 된다면 장문의 글 좀 쓰겠습니다.

Spirit Cleave(영혼 가르기)w:simple is best 


신기하게도 요네같은 요란한 신챔프에 이렇게 간단하면서 일관성있는 스킬이 묶여서 나올줄 몰랐습니다. 구식챔프들에게 있을법한 스킬이기때문이죠. 하지만 그만큼 간단하면서도 아주 사기인 스킬입니다. 넒고 긴 사거리와 마법물리 퍼뎀, 그리고 꽤 높은 방어막까지 요네가 라인전이 약한편이 아니게 만들어주는 스킬입니다. 피의맛을 쿨마다 터트려주기에도 적합한 스킬이죠. 

그리고 제일 특이한 사실은 공속에 w쿨타임이 영향을 받는다는것이죠. 6초까지 공속으로 쿨타임이 줄어듭니다. 

그리고 스킬에 계수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정 공속만 올려도 w스킬 활용도는 극한으로 올라가는것이죠.

꼭 w 챔프 맞출수있을땐 맞춰줍시다. 보호막량도 올라가고 퍼뎀은 언제나 딜이 쏠쏠합니다.


Soul Unbound(영혼해방)e:요네가 암살자인 이유


사용시 짧은 거리를 돌진하고 이속이 늘어납니다.. 까마귀벽, 미드 얇은 벽등 두께가 얇은 벽은 넘어갈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상대 챔피언을 때릴때마다 일정비율의 데미지를 축적시키고 e를 사용하거나 e 지속시간이 끝나면 축적된 데미지를 상대에게 줍니다. 그리고 영혼 생성위치는 돌진한곳의 반대편입니다. (ㅇ x ㅇ) 요네의 위치가 x라면 돌진한 곳이

(ㅇㅇ x)라면 첫번째 ㅇ 자리에 돌아갈 영혼이 생성되고 (x o o)라면 세번째 ㅇ자리에 영혼이 생성된다는겁니다. 

단순히 암살용으로 사용할뿐아니라 상대가 갱왔을때 e를 잘 활용해서 벗겨내는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e 스킬을 극한으로 활용한다 생각하기보단 돌아갈수있는 체크 포인트를 생성한다는 느낌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그만큼 e를 더 빠르게 눌러서 생존을 항상 생각해야하죠.


Fate Sealed(운명봉인)r:긴거리를 돌진하고 경로안에 있는 적들을 모두끌어들여 에어본을 시키는 잘쓰면 간지나는 궁극기


캐스팅 시간 때문에 생각보다 맞추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군or 3타와 연계해서 맞추는게 좋으며 암살할때는 맞추는 용도뿐만아니라 거리를 좁히는 용도로도 사용할수있죠. 도주기로 갱회피도 가능하기때문에 궁극기인 만큼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해야합니다. 가끔 터지는 3+궁극기를 맞추면 그뽕맛은 엄청나죠. 간지나는 궁극기인건 사실이지만 생각보다 안좋게 사용해야 될때도 많습니다. 많이 사용하고 활용도를 높여봅시다.

1레벨
상대가 1렙에 감전을 들거나 견제가 심한 챔프라면 1:05초에 나오는 미니언 첫웨이브를 뒤에서 w로 3개만 먹어줍시다(챔프도 맞춰준다면 좋구요)

1렙에 q를 배우는 상황은 Kassadin(카사딘)Fizz(피즈)Talon(탈론) 같은 1렙에 비교적 약한 챔프들에게 cs수급할때 견제를 해서 라인전 우위를 가져오기 위해 찍거나, 인베이드를 가기위해 찍습니다. 


제가 요네를 하면서 느낀거지만 1렙 w스타트가 안정성이 너무좋습니다.


라인전 딜교환

 Mortal Steel(필멸의 검)Mortal Steel(필멸의 검)Mortal Steel(필멸의 검)q3타를 채우고 Soul Unbound(영혼해방)Mortal Steel(필멸의 검)Spirit Cleave(영혼 가르기)Way of the Hunter(사냥꾼의 길)Way of the Hunter(사냥꾼의 길)Way of the Hunter(사냥꾼의 길) eqw평타와 q를 섞어주며 적절하게 돌아가주기


q3타히트시 Fate Sealed(운명봉인) 바로 궁쓰면 무조건 맞습니다. 바로 안쓰면 안맞거나 이동기로 피할 확률이 높기때문에 원콤낼때 꼭 신중하게 써줍시다. 

e 딜레이 지속을 활용한 풀콤보
Soul Unbound(영혼해방) e 스킬엔 설명엔 적혀있지않는 효과가 있습니다. 지속시간이 다 끝나고 돌아간다고 적혀있지만 
두가지 예외 상황이 있죠.
1. 상대가 cc연계로 돌아가지못하는경우
2. 캐스팅 시간(카서스 궁, 케틀 궁같은 스킬 시전 준비)
이 둘의 경우에는 cc시간이 다 끝나거나, 캐스팅시간이 끝나거나 하면 그때서야 돌아갑니다.

그걸 활용해서 풀콤보를 넣기 위해선 캐스팅시간이 존재하는 Mortal Steel(필멸의 검)3타와 Fate Sealed(운명봉인)r을 마지막에 연계해서 쓰는방법입니다.


풀딜 콤보는 Mortal Steel(필멸의 검) q 1타만 채우고 Soul Unbound(영혼해방)Mortal Steel(필멸의 검)Spirit Cleave(영혼 가르기)Way of the Hunter(사냥꾼의 길)Way of the Hunter(사냥꾼의 길)Way of the Hunter(사냥꾼의 길)Mortal Steel(필멸의 검)Fate Sealed(운명봉인) 이런식으로 마무리가 되겠습니다. 
생각보다 많이 쓰는콤보는 아닙니다. 요네는 워낙 쌘챔프이고 풀콤보 자체가 역관광의 위험성도 매우 크니까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몰락한 왕의 검 빌드
왠만하면 도란검 스타트지만 상대가 너무 빡세다.
예시)Lucian(루시안)Ahri(아리)Orianna(오리아나)Syndra(신드라)
버티기위해서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를 사줍시다.

Zeal(열정의 검)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는 고정입니다. (몰왕 스타트는 제외)

스태틱과 유령무희에 대한 고민이 많은텐데 스플릿 구도가 자주 생길거같으면 스태틱을 가서 카정, 암살에 비중을 올리고

한타각이 자주 나온다면 유령무희를 갑니다. 
 
기본적으로 애매할때는 유령무희를 가야하기 때문에 그냥 유령무희 고정으로 가셔도됩니다. 스태틱은 숙련도를 어느정도 올려야 극한으로 활용할수있습니다.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을 간다면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3,4코어에 섞어줍시다.

첫귀환에 충전형 포션은 꼭 사주세요. 돈남으면 제어와드도 제발 삽시다. 후반에도 칸남으면 꼭 아군 정글쪽에 박아주세요. 시야가 곧 승리입니다.

갈리는 두템의 장점을 소개하자면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빠른 푸쉬, 더티파밍 그리고 조금 더 강한 딜링 
Phantom Dancer(유령 무희) 안정적, 더 강한 유지력, 한타

8.19 
요네가 q가 너프먹으면서 라인클리어에 조금의 부족함이 생겼습니다.

기본적으로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을 올려줍시다.

몰왕 빌드
상대 챔프가 Maokai(마오카이)Malphite(말파이트)Mordekaiser(모데카이저)Dr. Mundo(문도 박사)Sion(사이온)Volibear(볼리베어)Sejuani(세주아니)Singed(신지드)Ornn(오른)Illaoi(일라오이)Urgot(우르곳)Zac(자크)Kled(클레드)Sett(세트) 이런류의 체력이 높은 탱커or 브루저 상대로 유의미한 딜을 넣기위해서 가는빌드입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두아이템을 우선적으로 올리고, 후에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 (몰왕빌드는 몸이 약하기때문에 유령무희가 고정입니다)를 차근차근 올려주는 빌드입니다.

장점: 몰왕의 퍼센트 데미지를 요네 특유의 패시브로 마딜로 넣을수있어. 방템만 올린 탱커들에겐 꽤나 뼈아픈 딜링
선 몰왕을 가기때문에 Vampiric Scepter(흡혈의 낫) 유지력이 좋음. 초반엔 크리트리랑 딜차이가 별로 없음. 

단점: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크리트리에서 2코어로 맞춰지는 무대 타이밍에 뿜어져나오는 딜링을 따라가진못함. 2코어 vs 2코어 기준
3코어 몰 무 유 vs 유 무 Death's Dance(죽음의 무도) 보다 한타에서 허무하게 죽을 가능성이 높음. (난이도가 높다는 뜻)

저도 자주가는 템트리는 아니고, 이판은 내가 탱커를 잡아패야겠다. or 상대 미드가 세트 정글이 볼베다(탱커 미드정글)
이럴때 가끔 가주면 상대방으론썬 당황하는 딜링을 뽑을수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칼리
총검 고정이기때문에 유지력도 요네보다 좋을뿐더러 맞딜도 요네보다 쌔고 기동력도 너무 좋습니다. 잘하는 아칼리는 이기기 너무힘들죠.
야스오
상대 조합에 에어본이 많다면 요네가 할수있는 역할보다 야스오가 할것이 훨씬 많습니다. 요네 상대로 라인유지력 맞딜 전부 가능하면서도 한타에서도 활약할 여지가 충분하죠. 야스오r이 방관 50프로 이기때문에 템이 뜨면뜰수록 맞딜도 밀립니다.


카시오페아
wr때문에 상대하기 너무 까다롭습니다. 라인전도 강력한 편이고 다이브 하기도 껄끄러운 상대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조이
이동기가 부실하고 수면을 맞았다고 해도 당황하지말고 e e 누르시면 수면 풀립니다. 초반엔 조금 견재때문에 힘들지만 6레벨부터는 cs도 제대로 못먹게 압박이 가능합니다. e로 접근해서 딜교하는 요네에게 수면은 그냥 없는 스킬이 되어버리죠.
주의할점은 별풍선에서 뜨는 스킬들을 조심해야합니다.
카타리나
궁을 다 맞아줘도 맞딜에서 질수가 없는 구조입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도주기 없는 트페도 먹잇감입니다. 골든카드도 요네에겐 무용지물이죠.
Pantheon(판테온) 판테온 초반 강캐 e스킬로 요네의 e데미지도 씹을수있음. 하지만 6렙부턴 맞다이는 이기는 구도이기때문에 초반에 죽지않는게 제일 핵심입니다. 1렙 w  판테온에겐 거리 안주고 cs파밍을 어느정도 할수있기에 Conqueror(정복자) 추천드립니다.
Fizz(피즈) 피즈 3렙까지 매우 약하기때문에 1렙 q를 배워서 cs를먹을때마다 무한 견제해줍시다. 압박을 잘 넣는다면 3렙에 부패물약 하나정돈 빼놓는다면 그 이후도 할만합니다. 갱호응이 매우좋은캐릭터이니 이점만 주의해주세요. Conqueror(정복자)
Qiyana(키아나) 키아나 피즈와 동일
Kassadin(카사딘) 카사딘 은근히 무시했다가 한번죽으면 겜이 힘들어질수도있습니다. 그리고 qe스킬로 체력이 깍기는게 생각보다 아픕니다. 1렙 q배우고 압박은 해줍시다. FleetFootwork(기민한 발놀림)
Talon(탈론) 탈론 상대법은 간단합니다. w 돌아오는 2타만 안맞으면 맞딜 구조에서 질수가없죠. 궁극기가 서로 온이라면서 탈론은 선궁은 쓰지도못합니다. 물론 로밍에서 탈론이 조금 더 우위에 있습니다.Conqueror(정복자)
Sylas(사일러스) 사일러스 w흡혈이 너무 괴랄하지만, 요네 특성상 치감칼을 가면 딜로스가 매우 심해집니다. (공속기반 딜러)
그래서 점화가 온일때만 킬각을 잡을수있고, 사슬만 피해줍시다. Conqueror(정복자)
Zed(제드) 제드 요네와 플레이 스타일이 제일 비슷한 챔프죠. 스킬 3개를 전부 투자해서 딜교하기때문에 뼈방패를 들어서 weq 감전 콤보를 최소화 시켜줍시다. FleetFootwork(기민한 발놀림)BonePlating(뼈 방패)Overgrowth(과잉성장)  피관리만 잘한다면 1대1로 제드가 함부러 덤빌수있는 상성은 아닙니다.
Jayce(제이스) 제이스 딜이 3렙부터 10렙까지는 넘사벽으로 강합니다. 하지만 그이후부터는 요네에겐 그저 뚜벅이챔프1이 되죠. 그렇기때문에 최대한 라인전에서 버티는식으로 합니다. FleetFootwork(기민한 발놀림)BonePlating(뼈 방패)Overgrowth(과잉성장)
Irelia(이렐리아) 이렐리아 라인전부터 한타까지 실력만 있다면 매우 힘든상대입니다. 특히 라인전은 5스택 정복자가 터지면 이기는건 불가능한 수준이죠. 최소한 1대1 을 이기려면 광전사 신발+2도란+스태틱 정도는 구비해야합니다. Conqueror(정복자)
Orianna(오리아나) 오리아나 갱을 자주봐주지않는한 상당히 힘든적입니다. 오리아나 인식자체가 별로 안좋아서 그렇지 라인전이 너무 쌔고 리치도 깁니다. 최소한의 cs만 살짝 먹어주다가 갱킹을 받거나 6렙에 깜짝 킬각을 노려야합니다. FleetFootwork(기민한 발놀림)
Ahri(아리) 아리 매우 화나는건 스킬이 아니라 빙결입니다. 빙결을 맞으면 요네입장에선 이게 죽어? 이런각이 매우 잘나옵니다. 그렇기때문에 위치선정을 잘해주셔야하고 라인전내내 짦은 쿨 적은 마나의 e를 수시로 날릴텐데 이게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FleetFootwork(기민한 발놀림)
Annie(애니) 애니 애니장인은 아직 본적이 없지만 단지 요네를 상대하기 위해서(카운터) 뽑는 사람이 대다수입니다. 지금까지 3판 만나서 진적은 없네요. 감전들고 솔킬각도 노리는챔프라 수비적으로 룬 들어줍시다. FleetFootwork(기민한 발놀림)Overgrowth(과잉성장)BonePlating(뼈 방패)

Ekko(에코)
Syndra(신드라)
LeBlanc(르블랑)
Renekton(레넥톤)


초반 운영법

1,2렙구간 매우 약하고 합류도 안좋은편입니다... w를 상대와 cs를 같이 긁어주시면 좋습니다.
3렙부터는 합류해서 킬포인트 따기도 수월하고 딜교도 어느정도 가능합니다.

중반 운영법
 6렙부터는 광전사의 신발 + 궁극기만 있다면 매우 빠른접근과 cc를 활용해서 로밍위주로 정글과 같이 겜 푸시면됩니다.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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