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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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 나미를 위한 팁
정보 좀 얻어볼까?
했는데 아무 글이 없네요..
그래서 써봅니다. 나미 초보분들을 위한 나미 공략글.!
(저는 그냥 길가는 흔한 나미 모스트 플딱이입니다. 초보 유저들만 참고하세요!. 그냥 참고만하세요!)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60 (+88) | 2056 | 마나 | 365 (+43.0) | 1096 |
공격력 | 54 (+3.1) | 106.7 | 공격 속도 | 0.643 (+2.6%) | 0.927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11.5 (+0.4) | 18.3 |
방어력 | 29 (+5.2) | 117.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저는 99프로 수호자를 듭니다.
요즘 탑 미드 정글 1~2티어 거의 다 순간딜이 정말 쌔요 정말로 많이 아파요
그래서 수호자 정도는 들어줘야 원딜이 한대라도 더 때리고 살 수 있습니다.
보조룬 같은 경우엔 마나순환팔찌를 많이 드시는데
이유가
스킬의 경우에 마나가 정말 많이들어요 기본 100에서 시작해서 130으로 끝나는 정말 마나를 많이 먹는 스킬인데 나미가 드는 템이 

이 3개를 기본적으로 가는데 마나가 증가하는 아이템이 없어서 많이 갑니다.




근데 저 같은 경우에는 나미가 한타에서 w가 많이 먹긴하는데 애초에 많이 쓰질 않으니 마나순환팔찌가 크게 필요가 없다고 생각해요.
차라리
를 들어서 라인전에서
를
를 한번이라도 더 사용해서 우위를 가져가고 그걸 바탕으로 게임을 운영하는게 더 낫더라구요.



기본적으로 룬은 
를 듭니다!


하지만 믿음직한 원딜 유저가 있다면,(원딜이 있어야해요 처음보는 원딜 믿을 수가 없어요..ㅠ)
원딜과 상의해서
과
을 들어주면 좋아요.


저는 탑미드정글을 보고
들어주는 편입니다.



고수분들이 설명한 글이 있을 것 같아요.(없으면 말고?!.)
그래도 간단하게 말해보자면 요즘 메타인 애쉬같은 챔피언이 있다면
우리 원딜이
를 들고 제가
을 들면 잘 맞겠죠?












밀려오는 파도 (Surging Tides)
나미의 스킬에 맞은 아군 챔피언은 이동 속도가 100(+0.25AP) 상승했다 1.5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물의 감옥 (Aqua Prison)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지정한 위치로 물방울을 보내면, 적에게 90/145/200/255/3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875)

밀물 썰물 (Ebb and Flow)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밀려드는 파도를 보내 아군이나 적을 번갈아 맞힙니다.
아군을 맞힐 때: 55/80/105/130/155(+0.4AP)만큼 치유하고, 근처 적 챔피언에게 튕깁니다.
적을 맞힐 때: 60/95/130/165/200 (+0.5AP)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근처 아군 챔피언에게 튕깁니다.
각 대상에는 한 번만 튕기며, 최대 3명의 대상에게 튕깁니다. 피해량과 치유량은 한 번 튕길 때마다 10% 감소합니다. 감소량은 (+100AP당 10%)씩 조정되어, 200AP가 되면 감소가 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725)
아군을 맞힐 때: 55/80/105/130/155(+0.4AP)만큼 치유하고, 근처 적 챔피언에게 튕깁니다.
적을 맞힐 때: 60/95/130/165/200 (+0.5AP)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근처 아군 챔피언에게 튕깁니다.
각 대상에는 한 번만 튕기며, 최대 3명의 대상에게 튕깁니다. 피해량과 치유량은 한 번 튕길 때마다 10% 감소합니다. 감소량은 (+100AP당 10%)씩 조정되어, 200AP가 되면 감소가 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725)

파도 소환사의 축복 (Tidecaller's Blessing)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아군 챔피언을 6초 동안, 혹은 3번의 기본 공격 및 스킬을 강화시켜 기본 공격으로 20/30/40/50/60 (+0.2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공격 당한 적에게 1초 동안 15/20/25/30/35%(+0.05AP%) 느리게 만듭니다. (사정거리: 800)

해일 (Tidal Wav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나미가 있는 위치에서 해일을 소환합니다.
해일은 적들을 공중에 띄우며 70%의 둔화를 적용하고 150/250/3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해일이 이동한 거리가 길수록 둔화 지속 시간도 길어지며, 최소 2초에서 최장 4초 지속됩니다.
해일 안의 아군에겐 밀려오는 파도의 추가 이동 속도가 두 배로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2750)
해일은 적들을 공중에 띄우며 70%의 둔화를 적용하고 150/250/3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해일이 이동한 거리가 길수록 둔화 지속 시간도 길어지며, 최소 2초에서 최장 4초 지속됩니다.
해일 안의 아군에겐 밀려오는 파도의 추가 이동 속도가 두 배로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27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1렙 기본 딜교!
평타
평타.

이게 수호자가 있으면 상당히 이기적인 딜교를 할 수 있어요.
상대 서폿이나 원딜한테 평타가 안 닿는다 하더라도



2렙 기본 딜교!
별 문제가 없으면 2렙
를 찍었을거에요.

그러면 자신에게
를 걸고 상대를 평타쳐서 느리게 만든 다음에
평타를 치게 되면
3타를 다 칠 수 있고 상대에게 맞은 체력은
로 다시 회복하는 아주 기분 나쁜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1렙 기본 딜교처럼 상대에게 평타가 닿지않는 사거리일 경우에는
를 먼저 자신에게 쓰고
를 쓰면 상대에게
효과를 묻혀서 이동속도 감소효과를 넣을 수 있고, 그러면 다시 평타를 치기가 수월해집니다!.



3렙부터는 딜교는 하면 좋지만 억지로 하지마세요.
가 맞추기가 굉장히 어려워서 1렙과 2렙처럼 이기적인 딜교를 하더라도 상대는 스킬이 3갠데 저는 2개라고 봐도 무방해서 딜교하면 손해보기가 쉽더라고욥.. 원딜한테 맡기면서 뒤에서
만 간간히 써주면서 놀려주고,








쓰지 마세요 초보분들을 위한 팁인만큼 강조할게요.
는 견제용이 아닙니다. 상대를 추격할 떄, 상대가 갱을 오거나 그럴 때만 쓰세요 그게 다에요.
는 상대가 들어올 때, 추격할 때 이속을 주거나 상대 동선 방해 및 CC용으로 쓰는겁니다. 견제용이 아니에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라인전에서는 어지간하면 그냥
드세요.

라인 클리어에도 좋고 체력도 붙어 있어서 버티기가 좋아요.








그 다음은 돈에 따라서
나
를 사주시면됩니다.





3코어는
을 기본으로 가되 많이 물린다 싶으면
를 드시면 됩니다.


카운터 많이 없어서 드는거에요.
초반 운영법
맞으면서 힐로 버티세요.
중반 운영법
눈치보면서 용 주변 와드 체크하고 원딜 따라 다니세요.
후반 운영법
원딜보다 조금 뒤에서 들어오는 애들 궁으로 막고 물방울은 그러고도 물러오는 애들 노려줍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뒤에서 쫄랑쫄랑거리세요.
마치며
생각나는 걸 적은거라서 모자랍니다. 필요한거 댓글로 물어봐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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