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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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Tryndamere, The Barbarian 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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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률 95% 방관 트린다미어 | 듀오x | 솔로랭크

- 트린장로(2020-08-18, 조회수: 7257)


안녕하세요. 방관 트린다미어를 연구하고
현재 랭크에서 솔로랭크로 양학중인 '트린장로'라고 합니다.

방관 트린다미어만을 사용하는 것은 아닙니다만,
대체로 승률이 좋아 공유하고자 하여 따로 공략글을 작성해봅니다.

본계정에 대한 인증은 타 게시글에 올려져있습니다.

현재 본계 D1 승률 7할


















승률 인증

매칭 티어(P2가 D2구간에서 놀고있음)


전적

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5.64 (+108) 2531.64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4) 134 공격 속도 0.644 (+3.4%) 1.016
5초당 체력회복 8.51 (+0.9) 23.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3) 106.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룬은 위로 고정입니다.

공격속도를 챙기는 이유는 아이템 빌드에서
공속 아이템을 2코어까지 띄우지 않기 때문입니다.

깨달음 필수로 찍어주시고 빛망과 폭풍의 결집에서 선택하여주시면 됩니다.

저는 위와 같이 룬은 고정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펠 고정입니다.

이유는 빛의 망토의 점화 효과로 충분히 달라붙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더군다나 초반에 킬각잡기에는 이 룬 특성이 가장 무난합니다.

격노 (Battle Fury)
트린다미어의 분노가 공격 명중 시 5만큼, 치명타 명중 시 10만큼 그리고 마무리 일격 시 추가로 10만큼 상승합니다.

분노가 1 상승할 때마다 치명타율이 0.4% 만큼 증가합니다.
피의 갈망 (Bloodlus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피에 굶주려 10/15/20/25/30의 공격력을 얻으며 체력 1%를 잃을 때마다 0.15/0.25/0.35/0.45/0.55의 공격력을 추가로 얻습니다.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분노를 소모하여 30/40/50/60/70 (+0.3AP) +0.5/0.95/1.4/1.85/2.3 (+0.012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조롱의 외침 (Mocking Shout)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4초 동안 주변에 있는 적 챔피언의 공격력을 20/35/50/65/80 낮추고, 등 돌리고 있는 적의 이동 속도 또한 30/37.5/45/52.5/60% 늦춥니다. (범위: 400)
회전 베기 (Spinning Slas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검을 들고 회전하며 적을 베어넘겨 80/110/140/170/200 (+0.8AP)(+1.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치명타를 입힐 경우 회전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50)
불사의 분노 (Undying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트린다미어의 체력이 5초 동안 30/50/70 아래로 내려가지 않으며 즉시 50/75/100의 분노를 얻습니다. 이 스킬은 기절, 침묵, 제압 등 군중 제어 상태가 되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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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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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전 베기
(Spinning Slas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검을 들고 회전하며 적을 베어넘겨 80/110/140/170/200 (+0.8AP)(+1.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치명타를 입힐 경우 회전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50
 보시면 회전베기는 높은 AD 계수를 보유한 스킬이며 쿨타임을 돌리기에도 무난한 스킬입니다.
쿨타임 감소와 치명타 확률 그리고 타격 가능한 적이 가까이만 있다면 언제든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이죠.

이 회전베기를 극대화 하는 빌드가 방관 트린다미어 입니다.

물론 평타데미지도 매우 강력합니다만, 2코어까지는 달라붙는 것에 초첨을 맞춰 빌드를 올려줍니다.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회전베기는 마우스 커서를 상대보다 앞쪽으로 클릭하여 사용해주시면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아이템]

시작 아이템은 간단하게 롱소드, 도란의 검, 도란의 방패로 세가지만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다양하게 소개해드리면 헷갈리실거에요)

상대가 만만하다 = 롱소드

무난하며 킬각을 잡겠다 = 도란의 검

견제 데미지가 강하고 킬각이 잘 안나온다 = 도란의 방패

저는 7할은 도란의 검 2할은 도란의 방패 나머지 1할은 롱소드를 구매하는 편입니다!



[핵심 아이템 - 요우무의 유령검]

이 빌드의 가장 큰 핵심은 요우무의 유령검과 최후의 속삭임 입니다.

요우무의 유령검을 1코어에 올리던 2코어에 올리던 그것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만, 무조건적으로 2코어 안에는 올려야 효율이 괜찮은 아이템이라는 것은 확실합니다.

저는 요우무의 유령검을 1코어로 올려서 사용하는 편입니다.
그 이유는 요우무의 하위 아이템이 죄다 롱소드인 점과
톱날 단검+광전사의 군화의 조합은 라인전에서 상당히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위의 장점은 띄우는 과정에서의 장점이며 1코어를 요우무로 갔을때의 장점은
빠른 라인복귀, 빠른 합류, 미드 로밍 정도가 있습니다.

물론 단점은 치명타 확률이 부족한 점입니다만 이러한 단점은
도란검 + 광전사 + 톱날단검 + 민첩성의 망토 의 빌드로 메꾸면 되긴 합니다.



[핵심 아이템 - 최후의 속삭임]

두 번째 핵심은 최후의 속삭임 입니다.

이 아이템은 1450G로 낮은 가격에 책정되어 있는 아이템입니다.
매우 가성비가 좋은 아이템이며 딜탱아이템(죽무, 얼건)등이 판치는 협곡에서
엄청난 짜릿함을 선사하는 '방어력 관통력' 계열의 아이템이라 더 매력적입니다.

무한의 대검과 비교를 한다면 당연히 데미지는 전자가 강합니다.
하지만 쐐기검과 BF대검 그리고 곡괭이 마지막으로 민첩성의 망토를 올리는 조합과
 요우무 + 최후의 속삭임을 비교한다면 가히 비교가 되지 않는 엄청난 가성비를 보여줍니다.

결과만 보면 가격차이가 심하진 않을 수 있어도 그 과정에서 큰 차이를 보여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말파이트

이녀석을 상대로는 착취의 손아귀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나서스

이녀석을 상대로는 착취의 손아귀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마오카이

이녀석을 상대로는 착취의 손아귀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 세상에 쉬운 것은 없다.

이 세상에 쉬운 것은 없다.

이 세상에 쉬운 것은 없다.

상대법에 관한 정보는 트린장로 유튜브....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에 킬 이후 강력한 라인전 (템로스없는 요우무)

 

초반 운영법

 요우무 떳으면 w 안써도 추노 가능하니 쉽고 빠른 킬각이 가능하며

뭔가 좀 밀린다싶으면 로밍가고 빨리 라인복귀하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라인전 포탑 부수고 이겼으면 무조건적으로 전령 챙겨주고 2차포탑 밀면 다른 사이드가서 푸쉬하고

20분 전에 3차포탑 푸쉬할 수 있으면 20분전에는 해도됩니다만, 억제기는 20분 전에 절대 밀지마세요.

2~3개 깔 거 아니라면요.

 

후반 운영법

 다 후두려 까!!

 

팀파이트시 역할

 ? 빽도나하셈 용쌈 바론쌈 아니면 굳이 할 필요가 없습니다.

물론 밀어버릴 사이드를 다 밀었다면 그때에는 해도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트린장로 유튜브...

 

마치며

 도움되셨다면 엑셀과 트린장로 유튜브... 구독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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