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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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102) | 2389 | 마나 | 340 (+55.0) | 1275 |
공격력 | 63 (+4) | 131 | 공격 속도 | 0.625 (+3.75%) | 1.023 |
5초당 체력회복 | 7.5 (+0.7) | 19.4 | 5초당 마나회복 | 7.5 (+0.8) | 21.1 |
방어력 | 36 (+5) | 121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350.0 | 3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초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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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 넘긴 후 바로 R -> W -> Q섞어서 딜링 후 처형이 유일한 콤보입니다.
E를 맞추지 못했다는 가정 하에 우르곳은 딜교가 성립이 되지 않고
E를 맞췄을 경우엔 스킬셋이 단순한 우르곳 특성상 W돌리기 말고 할게 없습니다.
나머지 내용들은 아마 E를 맞추기 위한 잡기술, 또는 W의 효율을 증가시키는 방법일 것입니다.
( E 사용 후 바로 점멸 )
점멸 후 E와 다르게 상대가 웬만한 반응속도를 가지지 않았다면 상당한 명중률을 보입니다.
탑에 오는 챔프들 중에 이 콤보를 맞을 거리조차 주지 않으면서 딜교가 가능한 챔프는 적기 때문입니다.
종종 우르곳 쪽으로 라인이 당겨질 때 상대가 무리하게 포탑 사거리 바로 밖에서 견제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콤보로 넘겨서 타워랑 같이 딜링하면 웬만큼 차이가 나는게 아니면 킬각을 볼 수 있습니다.
본인이 피지컬이 되신다 싶으시면 상대 스킬을 피하고 E를 맞추는 식의 활용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 E 넘기고 바로 R )
우르곳의 궁극기는 논타겟이라는 한계가 있어서 빗나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그 점을 보완하는 콤보입니다.
E를 넘기고 뒤쪽으로 바로 R을 쏴주면 피하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 외에도 무빙을 활용해서 E를 맞추는 방법이 있습니다.
라인전을 하다 보면 킬각을 보고 상대가 무리하게 쫒아올 때가 많은데요.
뒷무빙을 조금 쳐주다 상대 쪽으로 갑자기 E를 써주면 상대는 방향을 꺾지 못해 E를 맞고 W 난사에 역전당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아브실골 이상 티어로 간다면 단순하게 쫒아오다가 E를 맞아주는 상대는 점차 줄어들 것입니다.
+ E스킬은 사용하는 순간 저지불가 비슷한 상태가 되기 때문에 이론상으로는 그랩과 같은 스킬을 풀 수 있습니다.
의외로 타이밍 맞게 사용하기만 한다면 그랩에 끌려 죽었을 상황도 회피할 수 있기 때문에 익혀두어서 손해볼 건 없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초반엔 킬각 나오긴 합니다만 후반에 가면 갈수록 뚫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우르곳이랑 같이 5티어에 박혀계시는 분이라 만날 일은 별로 없습니다.
초반이고 후반이고 우르곳이 이길 수 있는 타이밍이 없습니다.
아까 사이온이 뚫기 힘든 방패라 카운터라면
얘는 뚫기 힘든 방패에 맞으면 아픈 죽창까지 가지고 있어서 카운터입니다.
무난히 반반 가져가는거 말고는 방법이 없는데
반반 가져가면 모데가 더 이득이란건 아실겁니다.
한타때 광역 공포도 R로 데려가면 끝이라 어쩌면 사이온보다 더 상대하기 힘들수도 있습니다
응수로 E 씹으면 손해보는 딜교라서 더 까다로운 챔프입니다.
다만 응수로 E랑 R을 동시에 막는 것은 불가능하기 떄문에
꾸준한 견제로 피를 까놓은 다음에 이지선다를 강요시키면 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들어올때마다 넘겨버리면 되는 우르곳한테 카운터를 맞을 수밖에 없습니다.
W 한 방에 우르곳이 E로 만들어낸 쉴드가 까이는게 문제인 것 뺴고는 무난하게 이길 수 있는 챔프입니다.
물론 E가 빗나간다면 화난 레넥톤한데 죽을때까지 얻어맞아야 할 것입니다.
5스텍만 아니라면 맞딜은 우르곳이 더 셉니다.
다리우스가 가끔 무리하게 E스킬로 우르곳을 끌어서 딜링하려는 경우가 있는데
E로 넘기고 W로 조금 때려주면 5스텍이 아닌 이상 맞딜을 이길 수 있습니다.
그래도 적폐는 적폐기 때문에 5스텍일 땐 사립시다.
E스킬이 애초에 치고 빠지려고 하는걸 봉쇄하기 좋기도 하고
간신히 도망쳐도 R로 다시 끌어올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무리는 하지 맙시다.
무리하다 따이면 스노우볼 끝도 없이 굴러갑니다.
우르곳의 초반딜은 여타 강캐들에게 비벼도 꿀리지 않습니다.
1레벨에 E스킬 맞추고 평타 치시면서 딜교하는 것도 나쁘진 않지만
웬만해선 2 / 3레벨때 W를 장착하시고 딜교하시길 바랍니다.
안 그래도 뚜벅이인데 초반에 무리하다 따이시면 손해가 막심합니다.
3레벨까지 유의미한 결과를 내지 못하셨다면 상대가 E거리를 주지 않는 이상 6레벨을 기다리는 것이 현명합니다.
6레벨 / 9레벨 떄 우르곳은 상상도 못하는 킬각을 낼 수 있습니다.
6레벨 때 라인전을 지고 있었어도 어지간히 피가 까여있는게 아니라면 딜교를 적극적으로 걸어보셔도 괜찮습니다.
또는 라인전을 털리셔서 피가 간당간당하시다면 상대의 다이브를 유도해보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섣부른 다이브를 E를 통해 포탑까지 넘겨버리시는데 성공하셨다면 R로 처형시켜 역관광 각을 보실 수 있습니다.
무난히 버티셔서 9레벨에 오셨으면 E + 점멸같은 테크닉을 이용하셔서 딜교를 거는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초반 우르곳의 핷심이 E스킬과 W라면 후반 우르곳의 핵심은 R스킬입니다.
R스킬을 잘 활용해서 광역공포를 통해 진영을 파괴하는 것으로 1인분을 노리시는게 좋습니다.
W를 이용해서 타워를 밀다가 한타가 일어나면 빠르게 참가해서 이득을 보도록 합시다.
딜러진을 E로 물어서 처형시킬 수 있으면 좋으나 뚜벅이한테 너무 큰 걸 기대하시면 안됩니다.
유일하게 체력을 비율로 따져서 처형시키는 스킬을 가졌기 때문에
25% 이하로 떨어져도 잡기가 난감한 탱커진을 R로 처형시키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중간중간 딜러진을 물려고 달려드는 상대를 E로 역관광 시키도록 합시다.
향후 추가 예정입니다.
우르곳 공략이 최근 뜸해진 것이 챔피언의 입지 하락 역시 일조하고 있다고 보아 안타깝습니다.
이번이 처음 써보는 공략이고, 그렇기 때문에 어딘가 미숙한 부분이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댓글로 피드백 주시면 감사하게 받아들이고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롤을 우르곳으로 입문했고 지금도 우르곳이 제 인생챔이란 생각은 변화가 없기 때문에
향후 우르곳의 전성기가 다시 찾아왔으면 좋겠다는 생각과 함께 이 글을 끝내겠습니다.
부족한 공략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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