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100% (1표)
0% (0표)
우르곳, 살상 병기
Urgot, The Dreadnought
0
0
0
1/1
[전우협에 의해 삭제된 게시글입니다]

- 전우협(2020-08-21, 조회수: 4568)

축하드립니다. 결국 이 게시글을 들어오셨군요. 
전우협의 방해에도 불구하고 우르곳을 배우고자 하신다니. 

전에는 농담처럼 하던 "우르곳 약해요" 가 진지하게 어떤 부분이 약한지 토론해야 할 시기입니다. 
이제는 전우협도 전국 우디르 협회로 바뀌고 있어서 사실상 잊혀지고 있는 챔프지만
그런 챔프임에도 관심을 가져주고 플레이하고자 하시는 여러분들을 위해 공략을 작성합니다.



우르곳, 살상 병기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2) 2389 마나 340 (+55.0) 1275
공격력 63 (+4) 131 공격 속도 0.625 (+3.75%) 1.023
5초당 체력회복 7.5 (+0.7) 19.4 5초당 마나회복 7.5 (+0.8) 21.1
방어력 36 (+5.45) 128.6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350.0 350.0
집공을 드는 이유는 다들 아시리라 믿습니다. 

집공 하위룬이 죄다 킬 캐치 + 이후 생존을 도모하는 방식으로 짜여져 있습니다. 
우르곳은 의외로 지는 싸움을 궁 한방으로 뒤집는 상황이 많이 나오며
최후의 일격은 그러한 각을 더 예리하게 잡아주는 룬입니다.

승전보와 강인함은 킬 캐치 능력이 좋은 우르곳 특성상 발동시키기가 쉽기 떄문에 하위룬으로 많이 채택합니다. 

보조룬으로 영감이나 지배를 가던 트리도 있었던 것 같은데 
아무래도 전 영감 / 지배보단 결의가 우르곳한테 맞다고 생각합니다. 
 
9렙 타이밍 쯤 되면 발동되어있는 사전준비와 그 때까지 쌓인 과잉성장은
라인전 구도에 유의미한 변화를 줄 수 있다고 보기 떄문입니다. 

점멸 텔포는 탑 라이너라면 필수로 들어야 하는 스펠이지만 
라인전을 강하게 가져가시려면 점화를 드시는 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다만 라인복귀가 늦어져서 미니언 손해를 보는건 감수하셔야 할겁니다. 
뚜벅이인 우르곳에게 라인 복귀 시간 단축은 정말 크고
게임 후반에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나는 한타를 걸어서 참가하는 건 녹록지 않은 일입니다. 
화염의 메아리 (Echoing Flames)
재사용 대기시간: 30/20/10/5/2.5초
우르곳의 다리가 뻗은 방향으로 공격하면 해당 다리에서 불꽃이 뿜어져 나와 원뿔 모양 구역 안에 있는 적에게 대상 최대 체력의 2/3/4/5/6% +(0.4/+0.5/0.65/0.8/0.9/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불꽃을 뿜어낸 다리는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됩니다.
부식성 폭약 (Corrosive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초
우르곳이 목표 위치로 부식성 폭약을 발사해 근처의 적에게 25/70/115/160/205(+0.7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동안 45/50/55/60/65%만큼 둔화시킵니다.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심판의 원 (Purg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우르곳이 4초 동안 주변 적을 초당 3회 사격하여 사격 1회당 12+(0.20/+0.235/0.27/0.305/0.34 AD)의 피해를 입히며, 최근 우르곳의 다른 스킬로 피해를 입은 챔피언을 추적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경멸 (Disdai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우르곳이 전방으로 돌진하며 자기 자신에게 4초 동안 55/75/95/115/135 (+1.35 추가 AD) (+추가 체력의 13.5%)의 보호막을 씌웁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우르곳이 멈추고 해당 챔피언을 자신의 뒤로 던지며, 90/120/150/180/21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불사의 공포 (Fear Beyond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우르곳이 마공학 송곳 섬광탄을 발사합니다. 이 섬광탄은 처음 적중한 적 챔피언에게 꽂히며 해당 챔피언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해당 챔피언은 100/225/35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이동 속도가 최대 75%까지 감소됩니다.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 -> 넘긴 후 바로 R -> W -> Q섞어서 딜링 후 처형이 유일한 콤보입니다. 


 E를 맞추지 못했다는 가정 하에 우르곳은 딜교가 성립이 되지 않고 

 E를 맞췄을 경우엔 스킬셋이 단순한 우르곳 특성상 W돌리기 말고 할게 없습니다.

 나머지 내용들은 아마 E를 맞추기 위한 잡기술, 또는 W의 효율을 증가시키는 방법일 것입니다. 

스킬 활용 팁

 Disdain(경멸)Flash(점멸)

( E 사용 후 바로 점멸 )


점멸 후 E와 다르게 상대가 웬만한 반응속도를 가지지 않았다면 상당한 명중률을 보입니다.

탑에 오는 챔프들 중에 이 콤보를 맞을 거리조차 주지 않으면서 딜교가 가능한 챔프는 적기 때문입니다.

종종 우르곳 쪽으로 라인이 당겨질 때 상대가 무리하게 포탑 사거리 바로 밖에서 견제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콤보로 넘겨서 타워랑 같이 딜링하면 웬만큼 차이가 나는게 아니면 킬각을 볼 수 있습니다.


본인이 피지컬이 되신다 싶으시면 상대 스킬을 피하고 E를 맞추는 식의 활용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Disdain(경멸)Fear Beyond Death(불사의 공포)

( E 넘기고 바로 R )


우르곳의 궁극기는 논타겟이라는 한계가 있어서 빗나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그 점을 보완하는 콤보입니다. 

E를 넘기고 뒤쪽으로 바로 R을 쏴주면 피하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 외에도 무빙을 활용해서 E를 맞추는 방법이 있습니다.

라인전을 하다 보면 킬각을 보고 상대가 무리하게 쫒아올 때가 많은데요.

뒷무빙을 조금 쳐주다 상대 쪽으로 갑자기 E를 써주면 상대는 방향을 꺾지 못해 E를 맞고 W 난사에 역전당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아브실골 이상 티어로 간다면 단순하게 쫒아오다가 E를 맞아주는 상대는 점차 줄어들 것입니다.


+ E스킬은 사용하는 순간 저지불가 비슷한 상태가 되기 때문에 이론상으로는 그랩과 같은 스킬을 풀 수 있습니다.

 의외로 타이밍 맞게 사용하기만 한다면 그랩에 끌려 죽었을 상황도 회피할 수 있기 때문에 익혀두어서 손해볼 건 없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선템은 도란의 검 또는 방패이지만 
라인전이 힘겨운 챔프거나 짤짤이가 아픈 챔프 외에는 도란의 검 고정이라 보셔도 무방합니다.

핵심 아이템은 블클과 죽무이며, 나머지는 상황 따라 올려주시면 됩니다.
상대가 평타짤짤이가 아픈 챔프라면 처음 귀환때 덤불조끼도 고려해볼만 합니다.

블클이 뜨고 9레벨까지 간 상태라면 어지간히 라인전이 망한게 아니면 솔킬 정도는 딸 수 있습니다.
최종 아이템은 상황따라 다르지만 보통 영광 / 적응형 / 수호천사 사이에서 고민하시게 될겁니다.

상대 ad / ap 비율과 현재 자신의 상태를 따져보고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사이온
전통적인 카운터. 우르곳이 강캐였던 약캐였던 꾸준히 제 할일 하시는 분.
초반엔 킬각 나오긴 합니다만 후반에 가면 갈수록 뚫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우르곳이랑 같이 5티어에 박혀계시는 분이라 만날 일은 별로 없습니다.
모데카이저
답이 없습니다.
초반이고 후반이고 우르곳이 이길 수 있는 타이밍이 없습니다.
아까 사이온이 뚫기 힘든 방패라 카운터라면
얘는 뚫기 힘든 방패에 맞으면 아픈 죽창까지 가지고 있어서 카운터입니다.

무난히 반반 가져가는거 말고는 방법이 없는데
반반 가져가면 모데가 더 이득이란건 아실겁니다.

한타때 광역 공포도 R로 데려가면 끝이라 어쩌면 사이온보다 더 상대하기 힘들수도 있습니다

피오라
요새는 그냥 성능이 좋기도 한데다가
응수로 E 씹으면 손해보는 딜교라서 더 까다로운 챔프입니다.

다만 응수로 E랑 R을 동시에 막는 것은 불가능하기 떄문에
꾸준한 견제로 피를 까놓은 다음에 이지선다를 강요시키면 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레넥톤
시도때도 없이 들어오는 챔프인만큼
들어올때마다 넘겨버리면 되는 우르곳한테 카운터를 맞을 수밖에 없습니다.
W 한 방에 우르곳이 E로 만들어낸 쉴드가 까이는게 문제인 것 뺴고는 무난하게 이길 수 있는 챔프입니다.

물론 E가 빗나간다면 화난 레넥톤한데 죽을때까지 얻어맞아야 할 것입니다.

다리우스
적페라 말이 많으신 분인데
5스텍만 아니라면 맞딜은 우르곳이 더 셉니다.
다리우스가 가끔 무리하게 E스킬로 우르곳을 끌어서 딜링하려는 경우가 있는데
E로 넘기고 W로 조금 때려주면 5스텍이 아닌 이상 맞딜을 이길 수 있습니다.

그래도 적폐는 적폐기 때문에 5스텍일 땐 사립시다.
리븐
치고 빠지고 치고 빠지고를 해야 하는 챔프인데
E스킬이 애초에 치고 빠지려고 하는걸 봉쇄하기 좋기도 하고
간신히 도망쳐도 R로 다시 끌어올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무리는 하지 맙시다.
무리하다 따이면 스노우볼 끝도 없이 굴러갑니다.



챔피언 상대법의 경우에는 차차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초반 운용법

 우르곳의 초반딜은 여타 강캐들에게 비벼도 꿀리지 않습니다

 1레벨에 E스킬 맞추고 평타 치시면서 딜교하는 것도 나쁘진 않지만 

 웬만해선 2 / 3레벨때 W를 장착하시고 딜교하시길 바랍니다.

 안 그래도 뚜벅이인데 초반에 무리하다 따이시면 손해가 막심합니다.

 3레벨까지 유의미한 결과를 내지 못하셨다면 상대가 E거리를 주지 않는 이상 6레벨을 기다리는 것이 현명합니다.

 

중반 운영법

 6레벨 / 9레벨 떄 우르곳은 상상도 못하는 킬각을 낼 수 있습니다.

 6레벨 때 라인전을 지고 있었어도 어지간히 피가 까여있는게 아니라면 딜교를 적극적으로 걸어보셔도 괜찮습니다.

 또는 라인전을 털리셔서 피가 간당간당하시다면 상대의 다이브를 유도해보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섣부른 다이브를 E를 통해 포탑까지 넘겨버리시는데 성공하셨다면 R로 처형시켜 역관광 각을 보실 수 있습니다. 

무난히 버티셔서 9레벨에 오셨으면 E + 점멸같은 테크닉을 이용하셔서 딜교를 거는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후반 운영법

 초반 우르곳의 핷심이 E스킬과 W라면 후반 우르곳의 핵심은 R스킬입니다. 

 R스킬을 잘 활용해서 광역공포를 통해 진영을 파괴하는 것으로 1인분을 노리시는게 좋습니다.

 W를 이용해서 타워를 밀다가 한타가 일어나면 빠르게 참가해서 이득을 보도록 합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딜러진을 E로 물어서 처형시킬 수 있으면 좋으나 뚜벅이한테 너무 큰 걸 기대하시면 안됩니다.

 유일하게 체력을 비율로 따져서 처형시키는 스킬을 가졌기 때문에 

 25% 이하로 떨어져도 잡기가 난감한 탱커진을 R로 처형시키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중간중간 딜러진을 물려고 달려드는 상대를 E로 역관광 시키도록 합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향후 추가 예정입니다. 

 

마치며

 우르곳 공략이 최근 뜸해진 것이 챔피언의 입지 하락 역시 일조하고 있다고 보아 안타깝습니다.


 이번이 처음 써보는 공략이고, 그렇기 때문에 어딘가 미숙한 부분이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댓글로 피드백 주시면 감사하게 받아들이고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롤을 우르곳으로 입문했고 지금도 우르곳이 제 인생챔이란 생각은 변화가 없기 때문에 

 향후 우르곳의 전성기가 다시 찾아왔으면 좋겠다는 생각과 함께 이 글을 끝내겠습니다. 

 부족한 공략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100% (1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