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자크, 비밀 병기
Zac, the Secret Weapon
0
0
0
0/0
한타 1티어 서폿 자크.

- N0tyetm0re(2020-08-24, 조회수: 7049)

안녕하세요. 저번에 정글 자크 공략을 올렸는데요. 오늘은 자크 서폿 공략을 올려보려고 해요. 재밌게 읽어주세요 ^_^
자크, 비밀 병기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4.6 (+109) 2537.6 마나 0 (+0.0) 0
공격력 59.7 (+3.38) 117 공격 속도 0.653 (+1.6%) 0.831
5초당 체력회복 5 (+0.55) 14.3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저는 항상 자크를 할 때 정복자보다는 여진을 선호해요. 정복자는 탑 자크 하실 때 쓰는 거 추천드려요. 자크는 룬 선택지가 진짜진짜 다양해서
여러분들께 맞는 거 쓰시는 게 좋아요. 저 같은 경우는 거의 대부분 이렇게 가요. 여진은 고정으로 가구요. 철거나 생명의 샘 중에 하나 골라서 가세요. 자크는 초반에 딜교도 힘들고 많이 약하기 때문에 여진에 재생의 바람과 소생으로 버텨요. 재생의 바람이 싫다면 뼈방패나 사전준비도 좋으니까 취향 껏 가시면 될 것 같아요. 소생은 고정으로 갑니다!
보조룬은 선택지가 많이 갈리는데요.

정밀에 승전보 Triumph(승전보)- 강인함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 (1티어)
지배에 비열한 한 방CheapShot(비열한 한 방) - 굶주린 사냥꾼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2티어)
마법에 깨달음 Transcendence(깨달음)- 폭풍의 결집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3티어)
영감에 완벽한 타이밍 PerfectTiming(완벽한 타이밍)- 미해분 MinionDematerializer(미니언 해체분석기)or 우주적 통찰력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 (2티어)

이렇게 취향 껏 들어주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저 같은 경우는 정밀이나 지배 가장 많이 들어요. 취향 껏!
 
우리 팀 원딜이 라인전이 세서 솔킬 각을 낼 수 있고 킬 각을 볼 수 있을 거 같다.Ignite(점화)

우리 팀 원딜이 라인전이 좀 약해서 천천히 파밍하다가 후반에 찢고 싶다.Exhaust(탈진)

합류가 중요 할 거 같다.Teleport(순간이동) (거의 안 가요)

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 
고정!
세포 분열 (Cell Division)
자크는 스킬로 적을 맞힐 때마다 몸에서 조각이 떨어져 나갑니다. 이 조각들을 다시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5/6/7/8%(바운스! 스킬 레벨에 따라)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자크는 치명상을 입으면 4조각으로 갈라졌다가 다시 합쳐지려고 모입니다. 몸 조각 중 하나라도 8/7/6/5/4초(1/6/10/13/17레벨) 동안 생존할 경우, 살아남은 조각의 체력에 비례한 체력을 가지고 부활합니다. 각각의 조각은 자크의 최대 체력,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일부를 보유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5분입니다.
탄성 주먹 (Stretching Strike)
체력 소모: 8%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자크가 팔을 뻗어 처음 맞힌 적을 붙잡고 40/55/70/85/100 (+0.3 AP)(+최대 체력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40% 둔화를 겁니다. 자크의 다음 기본 공격은 원거리 펀치로 바뀌어 첫 번째 공격과 똑같은 마법 피해와 둔화 효과를 입힙니다.

자크가 다른 대상을 공격하면 둘을 서로에게 집어던져 충돌 시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불안정 물질 (Unstable Matter)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자크의 몸이 터져서 주위에 있는 적 모두에게 40/50/60/70/80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6/7/8%) (+주문력 100당 3%)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 최대 피해량: 200)

신체 조각 하나를 흡수하면 불안정 물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줄어듭니다.
새총 발사 (Elastic Slingshot)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22/19/16/13/10초
첫 번째 사용 시: 자크가 마우스 커서 방향을 바라본 채 0.9/1/1.1/1.2/1.3초 동안 힘을 모읍니다.

두 번째 사용 시: 자크가 지정한 위치로 날아가 부딪친 적 모두를 0.5~1초 뒤로 밀어내며 60/105/150/195/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조각이 하나씩 생성됩니다.

이동 시 취소되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소모값이 절반만큼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1200/1350/1500/1650/1800)
바운스! (Let's Boun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자크가 4회 튀어 올라 적을 1초 동안 밀어내고 140/210/280(+0.4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번 적중당한 적은 50% 감소한 피해를 입고 공중으로 띄워지지 않습니다.

바운스!에 적중당한 적은 1초 동안 20% 둔화됩니다.

지속시간 동안 자크의 이동 속도가 점점 빨라지며 자크가 튀어 오르는 동안 불안정 물질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각을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1/2/3%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00/850/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탄성 주먹
(Stretching Strike)
체력 소모: 8%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자크가 팔을 뻗어 처음 맞힌 적을 붙잡고 40/55/70/85/100 (+0.3 AP)(+최대 체력의 2.5%)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40% 둔화를 겁니다. 자크의 다음 기본 공격은 원거리 펀치로 바뀌어 첫 번째 공격과 똑같은 마법 피해와 둔화 효과를 입힙니다.

자크가 다른 대상을 공격하면 둘을 서로에게 집어던져 충돌 시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콤보
자크는 스킬 콤보가 매우 쉬워요.
젤리 먹으면 w 쿨 1초 씩 줄어드니까 w 쿨 돌릴 생각 하세요.
라인전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콤보
Q 평 w e 평 w 평
e q 평 w 평
q 평 e r wwwwwwwww
e q 평 w r wwwwwww
굳이 자세히 알 필요 없어요. 하다보면 개쉬워요.
W 쿨을 돌릴 생각만 하시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Q 플 평 이 콤보 알아두세요.
정말 많이 쓰입니다. Q를 썼는데 평타 칠 거리가 안 나올 때 플로 이동해서평타 때리는 콤보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추가
템 트리는 다들 아실 거 같아요.

그냥 무조건 1코어 고정. Knight's Vow(기사의 맹세)

AD 좀 세면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Ninja Tabi(닌자의 신발)

제가 제일 좋아하는 아이템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AP 세면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AP 도트뎀.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치명타 템 가는 애들이 세면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AD AP 밸런스 좋으면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이 템도 제가 정말 좋아해요.)

상대 CC가 너무 강력해서 우리 딜러가 아무것도 못하고 죽을 때Mikael's Crucible(미카엘의 도가니)
(전 거의 안 갑니다. 수은 가라고 하세요 ㅋ)

치감 필요할 때Thornmail(가시 갑옷)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말파이트
자크보다 들어오는 게 좋아서 힘들더라구요. 한타 때 말파보다 늦게 들어가면 우리팀 cc 맞고 자크가 들어가도 호응이 안 돼요. 특히 야스오 말파면 더 힘들어요. 6렙 되면 걍 뒤져요.
쓰레쉬
하드 카운터. e로 들어가면 e로 끊겨서 힘들어요
제라스
견제 개 빡세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세나
걍 개뚜벅이 ㅋㅋㅋㅋㅋㅋㅋ 바보ㅋㅋㅋ






파이크
해보면 알거에요
브라움
그냥 개똥챔임 ㅋㅋㅋ루삥뽕
6렙 전은 다 힘들어요. 
6렙만 되면 들어가면 이기는 걸 볼수있어요 ㅎ


라인 / 정글 운영법

 6렙 전까지 사려주고 우리 정글오면 자크 최고 장점 호응 잘 해주면 끝

초반 운영법

 사리세요


중반 운영법

 싸우세요


후반 운영법

 박살내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원거리 나오면 좀 사리세요.

근거리면 딜교 좀 해주는 거 좋습니다.


마치며
개좋으니까 꿀빠세여 ㅅㄱ~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