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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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라디미르, 진홍빛 사신
Vladimir, The Crimson Rea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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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선마 블라디 공략

- Fnnn(2020-08-27, 조회수: 8323)

안녕하세요 저는 블라디가 리메이크된 이후로 블라디 원챔이 되어 게임을 하는 유저입니다. 

오랫동안 챔피언을 플레이한만큼 제가 가지고 있는 팁들과 롤에 대한 지식들이 있고, 이것들을 공략을 통해 풀어내면서 저 스스로도 다시 한번 새겨보는 시간을 가짐과 동시에 이런 정보를 블라디를 하고 싶어하는 다른 사람들이 접해 도움이 된다면 더욱 의미있을 것이라 생각해 공략을 쓰게 되었습니다. 

바로 공략 들어가겠습니다.

----------------------인증--------------------


블라디미르, 진홍빛 사신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7 (+110) 2477 마나 0 (+0.0) 0
공격력 55 (+3) 106 공격 속도 0.658 (+2%) 0.882
5초당 체력회복 7.01 (+0.6) 17.2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27 (+4.5) 103.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룬은 보통 두 가지로 나뉩니다. 
첫 번째가 난입, 두 번째가 감전입니다.
이외에 봉풀주 같은 룬은 거의 들지 않습니다.
이번 공략에서는 감전을 중심으로 이야기하겠습니다.

라인전 킬이 잘 안나올 것 같으면 시야 수집대신 유령 포로를 드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보조 룬에 깨달음과 폭결을 찍은만큼 10레벨에 굉장히 강력해지고 이후 후반을 갈수록 더욱 강해집니다. 



미드 블라디는 점멸 점화 거의 필수로 들어주고

텔포를 드는 경우는 3가지 있습니다.

1. 맞라인 챔프가 상성상 킬을 내기 힘들다. 


2. 맞라인 챔프가 텔포를 드는 경우가 많다. 


3. 맞라인 챔프가 라인 푸쉬에 좋고 로밍으로 게임을 풀려고 한다.

한마디로 블라디 카운터 챔피언이 나왔을 때 텔포를 들어 킬을 못내지만 잘 드러누울 수 있게 하며 선푸쉬하지 않더라도 상황을 보고 텔포를 타 손해를 최소화하는 게 목적입니다. 

챔피언을 예로 들자면 

말자하, 리산드라, 갈리오, 애니비아 정도가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맞라이너 챔프 또는 상대방 챔프 중 피흡이 센 챔프가 있다면 점화를 드는 것이 좋습니다. 
핏빛 계약 (Crimson Pact)
추가 체력 30당 블라디미르의 주문력이 1 증가하고, 추가 주문력 1마다 체력이 1.6만큼 증가합니다.
수혈 (Transfusion)
재사용 대기시간: 9/7.9/6.8/5.7/4.6초
블라디미르가 상대의 생명력을 흡수하여 80/100/120/140/16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자신의 체력을 20/25/30/35/40 (+0.35AP) 회복시킵니다.
수혈을 두 번 사용한 뒤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아오면 핏빛 격노상태가 됩니다.

핏빛 격노: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잠깐 동안 증가하고 2.5초 동안 수혈의 피해량이 85%만큼 늘어나며, 30~200 + 잃은 체력의 5%(+0.4 AP)만큼 추가로 체력을 회복합니다.(미니언 상대로는 체력 회복 효과가 35%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피의 웅덩이 (Sanguine Pool)
체력 소모: 현재의 26%
재사용 대기시간: 28/25/22/19/16초
블라디미르가 적의 공격을 받지 않도록 2초 동안 피의 웅덩이로 변하며 그 위에 있는 적의 속도를 40% 늦춥니다.

블라디미르는 웅덩이 위에 있는 적에게 지속 시간 동안 80/135/190/245/300 (+추가 체력의 0.15%)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감소 전 피해량의 30%를 체력으로 회복합니다.(미니언 대상 60%)
선혈의 파도 사용 중 피의 웅덩이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범위: 300)
선혈의 파도 (Tides of Blood)
체력 소모: 최대 체력의 2~8%
재사용 대기시간: 13/11/9/7/5초
첫 번째 사용시: 블라디미르가 정신 집중을 하며 최대 체력의 8%까지 희생해 피의 웅덩이를 채웁니다. 선혈의 파도의 피해량도 같은 양만큼 늘어납니다. 웅덩이가 가득차면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느려집니다.
두 번째 사용시: 1.5초 후 혹은 스킬을 재사용하면 주변의 적에게 파도를 방출해 30/45/60/75/90(+0.025 체력)(+0.35 AP)에서 60/90/120/150/180(+0.06 체력)(+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0/45/50/55/60%만큼 둔화시킵니다. 파도가 일단 적에게 적중하면 그 뒤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범위: 600)
혈사병 (Hemoplague)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블라디미르가 혈사병으로 목표 지역을 오염시키며, 혈사병에 감염된 적은 4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4초 뒤 감염된 적은 150/250/3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0/250/350(+0.7AP) 만큼 블라디미르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두 번째로 적중한 적 챔피언부터는 한명당 회복량이 40%씩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3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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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블라디가 Q선마하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최근 바위게 메타나 오브젝트가 중요해진만큼 합류 속도가 게임내 굉장히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는데, 블라디가 Q선마를 한다면 이러한 메타에 뒤쳐진다고 생각합니다. 

Q스킬을 3번 찍고 이후로 E스킬을 마스터함으로써 라인 유지력과 푸쉬력을 동시에 가져가는 게 현재 메타에서 블라디로서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스킬 쿨 줄이기엔 q보다 e를 찍는것이 2배정도 더 효율이 좋아 지속싸움에도 유리합니다. ( q 1레벨 업 - 0.7초 가량 감소 , e 1레벨 업 - 1.5초 가량 감소)



롤에서 가장 중요한 능력은 두 가지 있습니다.


1. 나와 상대방 중 누가 더 강한지 아는 능력





2. 상대방의 스킬을 피하며 파고들어가는 능력



첫 번째 능력은 롤을 많이 해보거나 블라디를 많이 해봄으로써 누가 더 강한 지를 본능적으로 아는 것밖에 없습니다. 


아니면 방송을 보며 팁을 얻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능력이 필요한 이유는 내가 약한 타이밍에 싸우지 않고 최대한 버티며 내가 강한 타이밍에 세게 나가며 최대한의 이득을 보는 구도를 만들기 위해서입니다. 


이런 사소한 것들이 티어가 올라갈수록 스노우볼을 굴림에 있어 중요한 요소가 되기 때문에 이런 능력을 갖추어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 번째 능력이 롤에서 가장 중요한 능력이라 생각하는데 특히 블라디가 이러한 능력을 잘 발휘할 수 있는 챔피언이라 생각합니다. 


기본적으로 상대방의 중요 스킬을 체크하며 무빙을 잘하시는게 중요하며 최대한 w를 아끼면서도 필요할 때 바로 w와 존야를 이용함으로써 파고드는 것과 어그로 핑퐁이 가능해 후반으로 갈수록 블라디의 영향력이 더욱 짙어진다고 생각합니다.


 

라인전 또는 스플릿구도에서 


상대방 피가 2/3 정도 있을 때 감전을 이용하면 쉽게 솔킬을 낼 수 있습니다. 



E차징 - 점멸 - 궁 - E - 강화 Q - 평타 - 점화 콤보를 이용해 예상치 못한 딜로 솔킬을 내고 이득을 보며 스노우볼을 쉽게 굴린다면 게임을 쉽게 승리할 수 있습니다. 


주문 매듭 구슬이 나온 상황이라면 e차징후 구슬을 사용하고 플래쉬로 연계하면 됩니다. 


상위티어로 갈수록 상대방이 이에 대해 생각할 확률이 높기에 상대방의 심리를 잘 읽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대방이 플로 반응을 할 것 같다하면 앞무빙 e차징만 하면서 심리전을 하며 상대방의 플만 빼는 등 반응을 살피는 것이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첫템은 세가지로 나뉩니다.
1. 도란링 (무난)
2. 암흑의 인장 (숙련자)
3. 도란 방패 (힘들때)

도란링은 무난한 경우에 듭니다.
상대방과 나 사이 격차가 거의 나지 않는 경우

암흑의 인장은 상대방이 만만하거나 안죽을 자신이 있을 경우 갑니다. 
저는 블라디를 할 때 거의 무조건적으로 인장과 충전형 포션을 삽니다.
블라디는 데스를 최소화하는데 특화된 챔프이고 인장과 메자이의 스택을 쌓기 쉽기 때문입니다.
또한 충전형 물약도 기본 포션을 사는 것보다 효율이 좋기 때문에 인장과 충전형 포션을 사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도란 방패 
도란방패는 상대방의 견제가 빡셀 경우에 갑니다.
아지르같은 챔프가 나온다면 도란방패를 들어 유지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지르말고도 지속적으로 견제를 하는 챔프(루시안이나 원딜챔프등)라면 도란방패는 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첫템으로는 악마의 마법서를 사고 코어템은 주문매듭구슬(이하 주매구)을 사는 것이 좋습니다.

감전을 드는 경우 이속이 굉장히 답답하기에 주매구를 사는 것이 감전과 잘 맞습니다.
잘 큰 상황에 상대방 조합을 보고 안 죽을 자신이 있다면 인장을 메자이로 업그레이드해서 메자이 10스택 이속효과를 받 

리안드리가 효율이 좋은 아이템이라 생각합니다.
2코어로 라바돈을 자주가던 블라디였지만, 라바돈의 하위템인 쓸큰지도 비싸 사기에 부담이 큽니다.
리안드리를 산다면 이런 부담은 줄고 데미지도 라바돈과 비교해 전혀 꿀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추가 효과도 블라디와 잘 맞는 모습입니다. 

가격은 라바돈과 비교해서 500원 차이나지만 비슷한 아이템인 모렐로와 비교했을 때 데미지 측면에서 훨씬 더 효율적이라 생각합니다.

웬만하면 2코어로 리안드리를 가고 치감이 필요한 상황이다면 리안드리 대신 모렐로를 가줍니다.

이후 마저를 많이 두른다 싶은 타이밍에 공허의 지팡이를 사주고 스킬을 씹는 것이 중요하고 어그로를 끌어야하는 역할이다면 존야를 삽니다. 

그리고 신발은 조이, 리산드라, 엘리스 등 AP딜이 강력하고 CC가 많을 경우 헤르메스 신발을 사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닌 경우엔 마관신을 들어 데미지를 최대화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애니비아
전통적인 블라디 킬러로서 숙련도가 높은 장인전용 챔피언이라 볼 수 있습니다.

w라는 생존기가 무색해질만큼 뚜벅이를 잡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만약 애니비아가 상대로 나온다면 난입과 텔포를 들고 6렙이후로는 최대한 사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지르
지속적인 견제로 인해 곤란해지는 상황이 많은 챔피언입니다.

유성과 감전 무엇을 들고 오든 강력해서 잘 사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상대 아지르가 감전을 들고 온다면 w병사 평타거리를 안줌으로써 감전을 최대한 못 터트리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칼리
아칼리는 최근 궁 쿨타임 버프를 받으면서 오히려 더욱 강력해진 챔피언이라 생각합니다.

기본적으로 스킬 메커니즘이 어려워서 아칼리를 잘 다룰수록 극과 극에 달하는 성능을 낼 수 있는 챔피언이라 생각합니다. 중반대부터 강력해서 예상치 못한 킬각이 나올 수 있습니다.

만약 w와 플래쉬가 없는 경우에 상대방 아칼리의 궁과 점화가 있다면 궁거리를 주는 것은 죽음과 직결될 수 있는 상황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르블랑 qw를 블라디 w로 씹으면서 딜교하면 굉장히 쉽게 이득을 볼 수 있는 구조입니다.

사슬과 연계되는 정글러의 갱킹만 주의한다면 1대1 구도에서는 굉장히 쉽습니다.
카타리나
초반 부분 롱소드나 도란검을 들고 순보를 이용한 평캔으로 킬각을 잡는 챔피언입니다.

기본적으로 상대 정글이 ad라면 방어룬을 ap라면 마저룬을 드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보통은 맞라이너에 맞춰 들지만 카타는 ad,ap 둘다 어느정도 비중이 있기 때문에 정글러에 맞춰 드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2레벨 3레벨 킬각을 주지만 않으면 굉장히 쉬운 챔피언입니다.
카사딘
카사딘이 나오면 첫템을 수확의 낫을 사며 평타로 디나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카사딘의 q스킬에 블라디 스킬을 박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6렙 이전에는 블라디가 딜교에서 우위에 있기 때문에 점화와 정글러를 이용해서 솔킬을 한 번 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후 16레벨이 되더라도 어느정도 블라디 숙련도가 있으면 비빌만한 구도이기 때문에 순간폭딜만 주의한다면 할만한 챔프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16렙 카사딘을 막을 챔프는 블라디말곤 없는 것 같습니다.
이외에 제드 조이등 사용자에 따라 힘든 챔피언도 있으니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솔랭할 때 조이를 밴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라인전에선 라인관리가 제일 중요합니다.

초반 블라디는 약하기 때문에 파밍을 중요시하는 챔피언인데 초반에 킬을 따여 말리게 되면 복구하기가 힘들기 때문입니다. 

그를 위해 필요한 것이 상대방을 견제하지 않는 것입니다.

극단적으로 말했지만 라인이 밀리지 않게끔만 때리지 않는 것입니다.

상대방을 때리게 된다면 상대방 미니언은 우리팀 미니언을 때리지 않고 챔피언을 공격합니다. 

그런 경우에 라인이 밀리기 때문에 강력한 CC갱킹에 취약한 블라디가 죽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상대방은 보통 아무 생각없이 미니언을 치기 때문에 라인을 쉽게 당길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미니언을 챙기며 성장하는 것입니다. 


평타 모션도 나쁘지 않고 마나가 없는 블라디 특성상 타워앞에서도 아무 부작용없이 쉽게 미니언을 챙길 수 있습니다. 

그러다 10레벨 쯤 되었을 때 블라디가 강해집니다.

쿨감이 중요한 블라디 특성중 깨달음 룬을 통한 10%쿨감은 굉장히 체감이 큽니다.

그때쯤이면 E스킬도 마스터하기 직전이라 교전에도 강합니다. 

라인푸쉬가 빠르기 때문에 주도권을 가질 수 있어 게임을 쉽게 풀어나갈 수 있습니다. 

우리팀과 상대팀 정글러의 위치를 항상 생각하며 이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초반 운영법
미니언을 잘 챙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팀과 상대팀 정글러간 교전이 일어난다면 빠르게 합류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니맵을 지속적으로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중반 운영법
2코어가 나온 순간부터 웬만해선 상대방과의 스플릿구도가 꿀리지 않습니다.

블라디는 레벨을 올리는 것이 특히 중요하기 때문에 솔라인을 써서 성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스플릿 구도에서 짤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으로 갈수록 폭결 룬과 더불어 강력해지기에 더욱 힘을 낼 수 있습니다. 레벨이 높을수록 부활 시간이 길어지기 때문에 죽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잘 큰 경우 플래쉬를 이용한 이니쉬로 한명을 죽이며 시작하는 것이 가능하며 존야와 W를 이용해 어그로를 끌어주며 한타를 지배할 수 있습니다.

못 큰 경우에도 궁을 이용해 1인분은 할 수 있기에 한타할 기미가 보인다면 빠르게 합류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일단은 기본적인 것만 적었는데 이후에 추가적으로 동영상과 이미지를 추가해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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