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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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디르, 정령 주술사
Udyr, The Animal Spir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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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디르 좀 많이 써달라는 공략

- 세체우희망자(2020-08-29, 조회수: 5565)

우디르 픽률을 1%까지 올리는게 제 목표이고, 이 공략을 통해서 우디르의 필수 기본기들을 배워가시면 좋겠습니다.
우디르, 정령 주술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 (+92) 2228 마나 271 (+50) 1121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5 (+3%) 0.982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7.5 (+0.45) 15.15
방어력 31 (+4.7) 110.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주요룬 : Conqueror(정복자)PressTheAttack(집중 공격)PhaseRush(난입)
Conqueror(정복자)를 쓰는 이유는 피흡입니다. 스택을 쌓으면 피흡을 주는 특성상 피흡을 올리기 어려운 우디르에게 한줄기 빛입니다. 상대에게 탱/브루저가 2명 이상이면 듭니다.
PressTheAttack(집중 공격)을 쓰는 이유는 딜, 더 많은 딜입니다. 그렇지만 요즘은 사장된 룬이죠. 이유는 우디르가 딜이 부족하지 않은 챔프이기 때문입니다. 뭐, 그래도 물몸 찢을때는 이거만한 룬이 없죠. 상대에게 탱/브루저가 1명 이하일때 드는 룬입니다.
PhaseRush(난입)은 솔직히 반쯤 예능룬입니다. 우디르는 딜이 모자라지 않아서, 룬을 이런 걸 들어도 되지 않냐는 분들이 있으신데, 이건 상대에 에코,조이,티모가 같이 나오는 상황이 아닌 이상 들지 않습니다. 다만 솔직히 후반에는 이거만 한 게 없어요. 우디르로 후반갈거같으면 갑니다.
Triumph(승전보)는 고정입니다. 피흡을 못올리는 우디르에게 Overheal(과다치유)는 필요없고, PresenceOfMind(침착)은 도움이야 되겠지만 우리 미드에게 블루를 넘기지 않으면 될 뿐입니다.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이 둘은 케바케입니다. 상대에 cc가 많으면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듭시다.
CoupDeGrace(최후의 일격)LastStand(최후의 저항)이것도 케바케입니다. 마최가서 딸피로 버틸거면 LastStand(최후의 저항), 그게 아니라면 CoupDeGrace(최후의 일격)을 갑시다.
PhaseRush(난입)하위룬은 NimbusCloak(빛의 망토)Celerity(기민함)이건 고정이고, 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이 둘은 취향입니다. 저는 난입은 후반룬이라 생각해서 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듭니다만, 초반에 조금 더 강한 모습을 모여주고 싶다면 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드십시오.
보조룬은 솔직히 취향 많이 탑니다. NimbusCloak(빛의 망토)Celerity(기민함) 이건 우디르에게 절실히 필요한 이속을 주고, CheapShot(비열한 한 방)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이건 피흡없는 우디르에게 빛이 되어줍니다. 꼴리는거 드세요.
Smite(강타)우디르 정글러입니다.
Flash(점멸)5분짜리 궁입니다.
Ghost(유체화)이거 들다가 겜 망한게 한두판이 아닙니다.
Ignite(점화)상대에 트런들/올라프가 나왔으면 난입과 함께 들 만 합니다. 그래도 쓰레기인건 변함이 없습니다. 1ㄷ1 막고라만 할 게 아니라면, 무난하게 Flash(점멸)듭시다.
나머지는... 답이 없습니다. 들지 마세요.
가교 (Bridge Between)
정령 각성: 네 가지 기본 스킬로 여러 '태세'를 오갈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 중인 스킬을 재사용하면 기본 효과에 더해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레벨에 따라 50~20초)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야생 발톱 (Wilding Cla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발톱 태세: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32/44/56/68/80% 상승하고 기본 공격으로 적중 시 5/11/17/23/29/35 (+0.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최대 체력의 3/4/5/6/7/8% (+ 0.04% 추가AD)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20+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갑옷 (Iron Mantl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갑옷 태세: 4초 동안 45/60/75/90/105/120 + 최대 체력의 2/2.3/2.6/2.8/3.2/3.5% + 0.4 AP%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15/16/17/18/19/2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1.2% + 0.08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불길 쇄도 (Blazing Stamped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쇄도 태세: 이동 속도가 30/37/44/51/58/65% 증가했다 4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기본 공격 시 대상에게 돌진해 0.75 초간 기절시킵니다. (대상별 재사용 대기시간 6/5.6/5.2/4.8/4.4/4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30~40%(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날개 돋친 폭풍 (Wingborne Storm)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폭풍 태세: 4초 동안 얼음 폭풍으로 자신을 감싸 주변 적들에게 매초 20/38/56/74/92/110 +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18/21/24/27/30% 둔화시킵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폭풍 안에 있는 적에게 10~30(레벨에 따라) +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풍이 사라졌다면 우디르 근처 적에게 적용)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6%(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40/55/70/85%(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80~40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스킬 콤보

 우디르는 스킬이 전부 온힛기, 즉 평타강화기입니다. 콤보랄게 Q-평평평평-W-평평-Q-평평평평... 이런 거 밖에 없어요. 이건 솔직히 상황따라 바꿔서 평타치세요.

스킬 활용 팁

 Monkey's Agility(원숭이의 민첩성)왜 패시브를 이딴 걸 줬을까요. 이속 15는 고맙지만, 솔직히 얘한테 렝가 패시브 줬으면 개 씹사기 슈퍼OP됐을겁니다. 이거 쓰는 방법은 스킬 돌리는거니까, 마나 생각하면서 적당히 스킬 돌리시면 됩니다.

Tiger Stance(호랑이 태세)우디르의 꽃, 우디르의 희망. 이거 너프먹으면 우디르 하지 마세요. 계수 매우 높습니다. 우디르 초중반 강세의 원인 1.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쉴드/3타시 잃은체력비례 회복인데 탱디르 안할거면 체력회복이 좀 더 중요시됩니다. 우디르 초중반 강세의 원인 2.

Bear Stance(곰 태세)최상급 이속증가기. 평타에 기절묻는데, 이거 나중가면 5초 기절 못시키는게 참... 답답합니다.

Phoenix Stance(불사조 태세)병신.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 : 블루 시작이고, 마나 관리에 자신 있으면 무조건 듭니다. 티아멧 갈거니까 콩알은 빼먹지 마시고요. 다만 첫 귀환에 Tiamat(티아맷)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 이걸 뽑지 못하면, 하다못해 Tiamat(티아맷)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이라도 뽑지 못하면 두번째 정글 동선이 확 꼬입니다. 첫 귀환에 최소 1525원을 들고 귀환해야합니다.
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 : 레드 시작이거나, 마나 관리에 자신 없으면 듭니다. 이쪽도 콩알을 빼먹지 마세요.
Enchantment: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는 무조건입니다. 탱을 갈거면 몰라도, 딜 우디르는 무조건 Enchantment: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이겁니다.
Tiamat(티아맷)은 후반에 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로 바꿉니다. 
Wit's End(마법사의 최후)는 3코어입니다. 트포로 부족한 공속과, 이속 5%, 그리고 반피 이하일 시 붙는 피흡까지. 정말 효율좋은 템입니다.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필수 of 필수. 없으면 갱을 못다닙니다. Long Sword(롱소드)를 사느니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을 사는 우디르에게 정말 좋습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별표 5개도 모자랍니다. 중요도 최상. 여기에 붙는 모든게 우디르에게 빛이요, 희망입니다.
우디르가 피흡을 챙기는 건 후반일이라, 앞쪽 룬에서 그렇게 피흡을 강조드렸던겁니다. 다시 말씀드립니다.
우디르는 피흡을 후반에 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에코
솔직히 성장형 정글이라 상대하기 무난합니다. 그 ㅈ같은 스킬셋만 빼면 말입니다.
우디르가 붙으면 e로 도망가고, 기절 먹이면 w로 광역 기절 먹입니다. 벤합시다.
엘리스
적폐 of 적폐, 슈퍼1티어 엘리스입니다. 고치만 피하면 1ㄷ1 이기는데, 문제는 우리 팀이 이 놈의 갱을 버텨주지 못합니다. 만약 미드가 이해심이 넓어 에코를 벤했다면, 엘리스를 밴합시다.
트런들
1ㄷ1을 못이깁니다. 만나면 튀세요. 난입 터뜨리기 전에 튀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케인
어엌ㅋㅋㅋ 이동기 있어도 우디르에게 못이기는 챔프 1. 변신하기 전에 3데스 이상 시켜놓으면 무서울 수가 없습니다. 다만 무난하게 성장했다면... RIP.
렉사이
어엌ㅋㅋㅋ 이동기 있어도 우디르에게 못이기는 챔프 2. 렉사이는 물몸챔이라 우디르가 티아멧 용사만 뽑아도 가볍게 바릅니다. 다만 순간 폭딜은 무시하기 어려우니, 그 점은 유의합시다.
마스터 이
어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완벽한 카운터. 마이 나왔다? 우디르 꺼내세요. 마이의 장기인 1ㄷ1은 극후반이 아니면 우디르가 무조건 이깁니다. 그냥 기절박고 호랑이로 ㅈㄴ 패세요.
사실 왠만한 성장형 정글러는 상성이 좋습니다. 에코는 그냥... 벤하세요. 제발.
하지만 탱 정글이 나오면 우디르는 어렵습니다. 그때는 피갈퀴로 탱커나 조집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우디르는 갱으로 겜을 이기는 챔이 아닙니다. 카정으로 상대 정글을 압살해, 상대 정글이 갱을 가도 이득을 보지 못하게 해야합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은 개쌥니다. 트런들,올라프만 아니면 다 이기니까, 쫄지 마세요. 다만 합류는 조심합시다. 초반부터 1ㄷ2같은 게 되는 챔프는 아닙니다.

 

중반 운영법

 우디르의 최전성기입니다. Tiamat(티아맷)Enchantment: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Trinity Force(삼위일체)가 나왔을 타이밍이고, 아직도 우디르의 강세가 지속되는 타이밍입니다. 다만 1ㄷ2는 하지 마십시다. 피흡 없어서 감당 안됩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 도착하셨습니까? 당신은 이제 망했습니다. 게임 졌다고 생각하고 편하게 하십시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 능력이 마이만도 못합니다. 하지 마세요. 정 안되겠으면 딜로 압살해야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Nidalee(니달리)창만 맞지 않으면 가볍게 잡습니다. 다만 니달리는 대부분 대리라는 걸 기억하세요.

Shaco(샤코)개새끼.


Amumu(아무무)Shyvana(쉬바나)Sylas(사일러스)Evelynn(이블린)Zac(자크)Karthus(카서스)Kayn(케인)Khazix(카직스)Kindred(킨드레드)Nocturne(녹턴)Nunu & Willump(누누와 윌럼프)Fiddlesticks(피들스틱)Hecarim(헤카림) 초반에 압살해야 중후반이 편해집니다. 무조건 초반에 3데스 이상 박아주고, 2렙차는 내야합니다.

Volibear(볼리베어)Vi(바이)Lee Sin(리 신)Elise(엘리스)Sett(세트)Xin Zhao(신 짜오) 이런 육식정글러들한테 뚜벅이의 참맛을 보여줍시다. 논타겟 안맞고 싸우면 이기는데, 이건 우디르 많이 하시다보면 피해집니다.

 

마치며

 우디르는 뚜벅이에요. 파랑강타나 점멸없으면 갱을 못가고, 견문색을 가지지 못하면 cc기를 다 맞는 챔입니다. 그래도 붙었을때의 파괴력은 최강이라서, 그래서 우디르를 놓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딜링이 강한 정글러, 안티캐리형 정글러, 스노우볼링형 정글러를 원하신다면, 우디르 어떠십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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