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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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 필트오버의 집행자
Vi, the Piltover Enforc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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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쓰려고 적은 공략

- 세일러머큐리(2020-09-05, 조회수: 5808)

내가 보려고 써보는 바이 공략
바이, 필트오버의 집행자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2.8 (+99) 2335.8 마나 295.6 (+45.0) 1060.6
공격력 64 (+3) 115 공격 속도 0.644 (+2%) 0.863
5초당 체력회복 10 (+1) 27 5초당 마나회복 8.09 (+0.65) 19.14
방어력 30 (+4.2) 101.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탱일때는 여진

딜이 필요할때는 칼날비
하위는 돌발일격, 취향, 끈질긴 혹은 궁극의 사냥꾼
보조룬은 승전보, 전설 민첩


전설 민첩은 추가 공속을 올림으로써 콤보나 w3타연계가 쉬워 정글링 및 딜링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해서 들음
폭발 보호막 (Blast Shield)
스킬로 적을 맞힐 때마다 3초 동안 바이의 최대 체력의 14%에 해당하는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초~12초)
금고 부수기 (Vault Breaker)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강력한 한 방을 충전하여 바이가 전방으로 돌진합니다.

최초 시전 시: 1.25초 동안 이동 속도가 15% 감소하면서 공격력과 돌진 범위가 증가합니다.

두 번째 시전 시: 전방으로 돌진해 부딪친 모든 적에게 45/70/95/120/145 (+0.8 추가AD)에서 90/140/190/240/290 (+1.6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모든 적에게 찌그러뜨리기 효과를 적용합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멈추며, 적을 뒤로 밀어냅니다.
찌그러뜨리기 (Denting Blows)
같은 대상을 3번 맞힐 때마다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7/8.5/10 (35 AD당 +1% )%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20% 낮추며 바이의 공격 속도가 30/37.5/45/52.5/60% 상승합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에 대한 최대 피해량 300)

찌그러뜨리기를 발동하면 폭발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50)
끈질긴 힘 (Excessive Force)
마나 소모: 26/32/38/44/50
재사용 대기시간: 1초
다음 기본 공격은 대상과 그 뒤의 적들에게 0/15/30/45/60(+1.2AD)(+1.0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바이는 12/11/10/9/8초에 한 번씩 새로운 한 방을 준비하며, 최대 2번의 충전량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정지 명령 (Cease and Desist)
마나 소모: 100/125/15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대상 적 챔피언을 추격하여, 1.3초 동안 공중에 띄우며 150/275/40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추격 중인 바이를 멈출 수 없으며, 바이는 대상에 대한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또한 중간에 부딪히는 적들을 옆으로 밀치면서 피해를 입히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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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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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7
  • 18


스킬 콤보

 q맞추면 평타 e


r 맞추고 q평 e 

스킬 활용 팁

 q를 잘서야한다 진입을 막을수도 있기때문에 q가 바이 실력의 척도이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딜을 올릴거면 용사 후에 트포를 가고 망자의 갑옷이나 마저템을 두른다 그리고 수호천사로 보험을 하나 든다.
요즘 죽음의 무도도 괜찮아 보인다.




탱을 올릴거면 용사 후에 ad와 ap의 비중에 따라 빙하의 장막을 가던지 마저템을 가는것을 추천한다.
ap는 마저템인데 ad는 빙하의 장막을 왜 특정해서 말했냐면 쿨감이 20프로가 달려있기때문이다. 
개인적으로 바이는 쿨감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쿨감을 챙겨주는쪽으로 아이템을 골랐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녹턴
녹턴은 스킬 자체가 바이를 카운터 치는데 정글녹턴뿐 아니라 미드녹턴으로 나오면 더 힘들어 진다. 벤하거나 안하기를 바라자
엘리스
엘리스는 고치와 줄타기 때문에 선진입이 어렵고 쉽게 막힌다. 초반부터 강하기때문에 궁을 찍기전 바이에게 많이 어렵고 궁을 찍어도 진입하기 까다로운 상대이다.
킨드레드
그브랑 같은 카이팅 챔피언 니달리도 포함된다. 이녀석들은 q를 잘 안맞아 주기 때문에 어렵다. 킨드 같은 경우 궁때문에 더 까다롭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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