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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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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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략을 추천드립니다 ) " 넌 이미 죽어있다 " ^^

- 잭스전용(2020-09-16, 조회수: 7609)

유틸/단단함 그리고 아군을 살리는 최고의 서폿

쓰레쉬를 만나보겠습니다 ! 


여러분도 이 공략을보고 무시무시한 쓰레쉬의 위력을

맛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건승하십쇼!

화이팅!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마방 / 물방 모든부분에서 뛰어나지는 않지만, 영혼을 흡수함으로서 강해지는 쓰레쉬에게 물마방 탬셋팅은
사치라고봅니다.

체력을 올려서 라인유지력 및 로밍 시, 확실하게 적을 잡는 스킬!

즉, 서포터로서 가장 기본적인 수호자만한 룬이 없다고봅니다.

철거는 제가 서폿을 하며 느끼지만, 초반 타워골드를 챙겨서 이점을 보기 적합하며, 한타 후에도 빠른속도로 
타워를 부수는데 가장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유틸보다는 철거를 가장 추천하는 이유도 한타이후, 또는 빠르게 타워를 밀고 도망가야하는 상황에서 최적이라고봅니다

물론 서폿 본인의 도망에도 충실할 수 있다고 봅니다.

"뼈방패는 라인전에서 강하게 밀어붙일때 많이 사용합니다."
( 아이언 / 브론즈 / 실버 / 골드 / 플레티넘 ) 여기까지의 모든 티어를 경험하며 느낀점은 라인전승리가 답이라는 생각을 많이하게 만들어줍니다.

라인전 지기싫은분들 ! 강추합니다.

저는 라인전 밀리는게 싫어서 뼈방패를 상시들고 게임에 임합니다. 
불굴의 의지를들어서 강인함을 일정상승시킨다면 적의 CC에도 살아남을 확률도 상승합니다.


개인적으로 상대의 픽에도 굴하지않는 점화는 라인전에 굉장히 좋습니다.
점화는 라인전 및 상대의 생명력회복을 저하시킬뿐더러 아쉽게 못잡아내는 상대챔프를 보다 확실하게 잡아낼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개인적으로 라인전은 점화를 추천드리지만 상대가 코그모 / 미포 / 트리스타나 라면 가급적 탈진도 추천드립니다.


보통  (탈진) 을 많이 사용하시는데, 탈진은 보통 상대가 강한 원딜을 선픽으로 잡았을 시, 또는 한타에서 물리공격으로 폭딜을하는 챔프가 있을시, 탈진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팩트는 본인 손에 더 잘맞는 스펠을 들때 가장 시너지가 좋다고봅니다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80/120/160/200/2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사형선고를 선마하는 이유는, Q쿨타임을 줄임으로서 한타 또는 라인전에서 지속적으로 시전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 해당문구를 기억해주세요


쿨감 40% + Q선마 12초 + 적중시 -3초 = 적중시 3~4초 쿨타임으로 상대에게 Q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포터는 구원 / 기맹 / 슈렐리아의 몽상 등으로 쿨타임을 쉽게 가져올 수 있으며 40% 맞추게된다면 


상대의 맨탈을 부술수 있습니다.


(아니 쿨이 벌써 돌았다고?) 상대는 이런생각 바로가지게 됩니다.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60/95/130/165/200(+채집한 영혼 하나당 1)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전 랜턴 선마 시, 아군에게 쉴드양을 높여 라인전 및 한타때 아군을 많이 살렷으나

매타가 많이 변하여 현재는 초반 Q 다음 W 선마를 진행하게됩니다.


라인전 시, 랜턴으로 2~3대 버틴다는생각은 접고 1대정도 버텨준다? 이정도 생각으로 사용하시면 될것같습니다


물론 이차이가 굉장하다는 사실은 다들 아실거라 믿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 공격력의 최대 100/125/150/175/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65/95/125/155/18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E 선마를 하셔서 상대의 첫타격시 추가피해량을 높일수는 있으나, 첫타격 한대에 모든걸 쏟는부분은 상대적으로

한번더 생각해보셔야할것같습니다.


개인적으로 E선마는 공격적이게 갈때 빼고는 하지않습니다.


원딜기량이 확실하다면 E선마도 나쁘지않지만 상대가 원거리 공격이 많다면 가급적 피해주시는게 맞겠죠? ㅎ


스킬 콤보
Q + E + W 콤보가 가장 기본적이며 맞을시 상대는 죽었다고 보면됩니다. 점멸을 사용한다해도 피해가기는 어렵습니다.
W + 점멸 + E + Q
해당콤보가 적중한다면 상대는 죽었다고보셔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콤보는 아군을 빠르게 당겨와 상대를 제압하는 콤보입니다.
점멸 + E +Q + W 
이또한 라인전 또는 한타 기본콤보이기도 하지만 외롭게 혼자다니는 적을 제압할때 많이 사용하시게 됩니다.
스킬 활용 팁

 가장꿀팁은 위 콤보를 확실하게 익히신다면 당신은 랭크를 올릴수있다는게.. 팁일것같습니다

해당 콤보를 사용해도 졌다? 그건 팀탓입니다. ㅋ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핵심아이탬이 수정 팔 보호구 / 금지된 우상이라 놀라셨죠?

해당아이탬이 필수인 이유 ? 구원 / 슈렐을 빠르게 올리기위함입니다.

상대가 만만할 시, 금지된 우상으로 쿨감과 마나회복력을 올려, 상대를 압박하셔도 좋습니다
(보통 수정팔 보호구로 체력을 올리시지만 수정팔 보호구의 루비수정 1개와 금지된우상 1개 시너지가 수정팔 보호구 1개와 요정의 부적 1개보다 시너지가 좋습니다.

물론 탬트리는 올리기 편하신대로 가시는게 좋습니다.

가고일을 올리는이유! 사용아이탬으로서 든든하게 아군을 적군으로부터 지켜내기에 이만한 탬이없으며
내가 단단하게 버텨줄께! 너는 딜넣어! 이런 구도를 만든다면 ! 진정한서포터라면 ! 반드시 올려주세요!

미카엘은 선택입니다. 상대 cc가 많은경우 올리시면되며 외 다른아이탬을 가셔도 무방합니다만

반드시명심하셔야하는건 슈렐 / 구원 필수입니다. 

참고로 솔라리는 선택입니다!

빠르게 쉴드를 넣어 상대 누커로부터 아군을지키겠다면 솔라리 추천드립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이녀석이 나오면 조금 빡샙니다.

차라리 벤하셔서 상대에게 "우리혜지할꺼야 너네도 혜지해" 라고 간접유도하셔서 승리해보심이 좋습니다
타릭
이 느끼한녀석은 얼굴이 치명적이기때문에 카운터라고봅니다..

사실은 이녀석 CC 가 무섭습니다. 상대적으로 이니시를 넣어도 단단함에 정점으로 느껴질정도로 잘버티며 cc 기를 넣기시작하면 가장 무서운챔프입니다.
스웨인
라인전 이기고싶으시면 이녀석은 벤하세요..

적패챔프입니다.

아군원딜이 정말뛰어나지않다면 당기지않고 라인전을 마치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외 모든챔프가 쉽습니다..

워낙 유틸성및 탱력도 뛰어나기에 특별히 카운터는 없다고봅니다.
외 모든챔프가 쉽습니다..

워낙 유틸성및 탱력도 뛰어나기에 특별히 카운터는 없다고봅니다.




초반 운영법 / 중반 운영법 / 후반 운영법

 적정선에서 와드를 반드시 충전하고 다니세요.. 와드없으시면 팀에게 오더하여 잠시 후퇴를 요청하신뒤 충전하시고 전장에 임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서폿은 맵리딩에 보다 뛰어날수밖에 없습니다. CS 도먹지않기에 라인전에 집중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적 정글위치파악 및 오더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팀파이트 시, 반드시 중요한건 적의 주딜러 파악과 적의 중추를 무너트리는 날카로운 그랩! 그리고 아군을 살리는 랜턴의 응용력이 그 상황을 타파할 지름길 이라고 봅니다.



마치며

 첫 인벤에 글을써봤습니다.


생각보다 해야할것이 많네요


매력적인 챔피언 쓰레쉬! 여러분들도 올라갈 수 있습니다.


바텀라인전은 서폿이 90%라고 생각하시고 플레이 하셔도 좋구요


제 롤 닉네임은 (입손실) 입니다. 궁금한점 귓말주시면 언제든지 환영입니다.


그럼 여러분 즐겜! ㅎㅇㅌ!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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