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0% (0표)
0% (0표)
100% (2표)
우르곳, 살상 병기
Urgot, The Dreadnought
0
0
0
2/2
국밥처럼 든든한 탱르곳(Q선마 봉풀주)

- 해질녁(2020-10-13, 조회수: 7193)

우르곳 자체가 패시브(상대 체력퍼뎀), 궁극기(처형)이 있어서
탱만 가도 전혀 약하지가 않다 생각하고 있습니다.
우르곳, 살상 병기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2) 2389 마나 340 (+55.0) 1275
공격력 63 (+4) 131 공격 속도 0.625 (+3.75%) 1.023
5초당 체력회복 7.5 (+0.7) 19.4 5초당 마나회복 7.5 (+0.8) 21.1
방어력 36 (+5) 12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350.0 350.0
핵심룬은 봉풀주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1. 6때 점화 변경으로 인한 깜짝 킬각

2. 기존 텔을 이용한 운영플레이

3. 봉풀주로 인한 변수 및 강타를 이용한 오브젝트 기여도 상승

A. 마법의 신발
1. 이동속도 증가
-우르곳의 패시브 때문에 전방위로 움직여야 하는 뚜벅이에 가까운 챔프이기 때문에 소소한 이속 증가

2. 300원 절약

B. 비스킷 배달
1. 마나 수급

2. 라인전 지속능력

C. 쾌속 접근
1. 역시 뚜벅이이기 때문에 들고 있습니다.
2. 아군팀 합류 및 CC기 연계 - 킬캐치

보조룬 결의
A. 사전준비 or 재생의바람(상황에 맞게 들어줍니다.)
1. 사전준비
- 상대가 견제도 강하지않고 무난하게 같이 성장해서 후반을 보겠다 할때 들고 있습니다.

2. 재생의바람
- 끊임 없이 견제 하여 힘들다 생각되는 상대를 상대로 들고 있습니다. ex) 블라디, 케넨, 베인, 레넥톤 등등

D. 과잉성장
1. 체력 수급 및 체력 증가

능력치 파편
쿨감은 고정

그외 파편은 상황에 따라 방방 or 방체 or 마마 or 마체 or 방마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텔레포트 점멸로 고정하고 있습니다.
화염의 메아리 (Echoing Flames)
재사용 대기시간: 30/20/10/5/2.5초
우르곳의 다리가 뻗은 방향으로 공격하면 해당 다리에서 불꽃이 뿜어져 나와 원뿔 모양 구역 안에 있는 적에게 대상 최대 체력의 2/3/4/5/6% +(0.4/+0.5/0.65/0.8/0.9/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불꽃을 뿜어낸 다리는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됩니다.
부식성 폭약 (Corrosive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초
우르곳이 목표 위치로 부식성 폭약을 발사해 근처의 적에게 25/70/115/160/205(+0.7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동안 45/50/55/60/65%만큼 둔화시킵니다.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심판의 원 (Purg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우르곳이 4초 동안 주변 적을 초당 3회 사격하여 사격 1회당 12+(0.20/+0.235/0.27/0.305/0.34 AD)의 피해를 입히며, 최근 우르곳의 다른 스킬로 피해를 입은 챔피언을 추적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경멸 (Disdai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우르곳이 전방으로 돌진하며 자기 자신에게 4초 동안 55/75/95/115/135 (+1.35 추가 AD) (+추가 체력의 13.5%)의 보호막을 씌웁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우르곳이 멈추고 해당 챔피언을 자신의 뒤로 던지며, 90/120/150/180/21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불사의 공포 (Fear Beyond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우르곳이 마공학 송곳 섬광탄을 발사합니다. 이 섬광탄은 처음 적중한 적 챔피언에게 꽂히며 해당 챔피언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해당 챔피언은 100/225/35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이동 속도가 최대 75%까지 감소됩니다.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3레벨만 기다리면 정말 강합니다.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신발
1.상황에 맞게 평타 기반 챔프들이 많을 시 닌자의 신발
2.cc기 및 AP챔프가 많을 시 헤르메스

AD상대
시작템 - 도란방패 고정

1아이템 - 바미의 불씨: 체력을 늘려주며 상대에게 근접하는 우르곳에게 잘맞는 아이템입니다.

2아이템 - 덤불조끼: 평타 기반 상대 및 피흡이 있는 상대로 가줍니다.
         - 태양불꽃 망토: 상대가 피흡이나 평타 기반이 아닐시 바로 1코어템으로 올려 줍니다.

3아이템 - 적응형 투구: 팀내에서 탱커가 우르곳 하나 뿐이며 딜은 아군팀이 넣을수 있는상황에 바로 올려줍니다.
         - 칠흑의 양날도끼: 방어템이 충분하여 적딜을 받아낼수있고 아군팀의 딜이 모자랄때 바로 올려줍니다.

4아이템 - 적응형투구 이후(칠흑의 양날도끼): 적팀내에 AP챔프가 1명이라도 있을시에 방어용도로 가줍니다.
         - 칠흑의 양날도끼 이후(적응형 투구): 적팀의 딜을 어느정도 받아낼수있고 여유로우면 바로 올려줍니다.

5아이템 - 가시갑옷: 적 AD챔프가 평타를 많이 섞어쓴다 & 피흡이 있다
         - 란두인의 방패: 치명타 기반 챔프가 많다.
         - 죽음의 무도: 탱은 충분하며 딜이 모자라다

6아이템 - 상황에 따라 딜부족: 죽음의 무도, 수호천사, 멜모셔스
                         탱부족: 얼어붙은 망치, 란두인의 방패, 가시갑옷, 정령의형상

AP상대
AP 상대일 때에는 바미 불씨까지 올리고 바로 적응형투구 태불망 양날도끼 순으로 갑니다.
(후에 더 추가하겠습니다 ㅋㅋ)
카운터 픽은 따로 적지 않겠습니다.

약점을 굳이 보여주고 싶지는 않습니다. ㅋㅋㅋ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봉풀주 우르곳은 집공우르곳에 비해 딜이 안나옵니다

 후반에 패시브, 궁극기 처형, 죽지 않는 탱탱함을 보고 하는것이기 때문에

 초반에는 Q를 이용하여 포킹도 하고 CS도 챙기고 타워로 밀리면 받아먹고

 반반 가서 6이후 봉풀주, 궁긱기(처형)을 이용하여 이득을 챙깁니다.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0% (0표)
0% (0표)
100% (2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