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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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야, 저항하는 자
Xayah, The Reb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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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력한 집공 몰왕자야

- empress(2020-09-30, 조회수: 19762)

작성하는 사람이 없어서 제가 직접 작성하게 되엇습니다.
일단 제가 외국에서 살다온 사람이라 마춤법이나 
어휘가 이상해도 이해좀 부탁드리겟습니다. 

저는 일단 오늘 두가지 방식의 자야를
소개할건데요.
하나는 집공 몰왕 자야
다른거는 정석인 치속 정수 자야입니다.

집공 몰왕의 경우 다른 몰왕가는 원딜챔처럼 
성장하기전에 초반 강점을 살려주려고 들는거고요
의외로 몰왕의 슬로우덕분에 추노및 스턴이 용이해집니다
기본적으로 서폿운빨겜인 바텀에서 아무리 서폿이 별로여도
반반가는게 가능해지는 빌드입니다.

정석인 치속 정수자야는 자야의 메카니즘이 스킬이라서. 
스턴을 더 용이하고 많이 걸어 킬각을 보는 용도입니다.
마나가 많이 부족한 자야의 경우 정수로 3코뜰떄까지 버틴후 
3코후의 스턴 치명타 폭딜로 잡는 경우입니다.
믿을만한 서폿과 할시에는 후반에 상당하게 강해집니다.
자야, 저항하는 자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7) 2449 마나 340 (+40) 1020
공격력 60 (+3.5) 119.5 공격 속도 0.658 (+3.9%) 1.094
5초당 체력회복 3 (+0.75) 15.75 5초당 마나회복 8.25 (+0.8) 21.85
방어력 25 (+4.2) 96.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 525
집공룬은 탬트리 자체 흡혈이 잇기에 흡혈을 안찍어도 되지만 치속을 갈시에는 흡혈이 후반에 나옴으로 
흡혈 관련 룬인 피의맛이나 전설 핏빛 길을 추천합니다. 

과다치유랑 승전보는 취향차이이긴한데 저는 개인적으로 자야가 인파이트형이라 상대원딜과 붙으면서 한대 정도는 맞아도 되게 과다치유를 자주듭니다. 뭐 취향차이죠.

궁사는 자야의 생존기인 궁쿨이 160/145/130 으로 긴편이라 쿨감이 가능하면 필요합니다. 대신 궁이 생존기중 s급이라 대부분의 상황에서 생존하면서 딜을 추가적으로 너을수잇는 각을 만들기 쉬워집니다.

최저와 공속은 원딜챔이라 일단 평타및 카이팅의 중요성때문에 들는것입니다.
기본적으로 힐 점화 이지만 만일 라인전에서 상대에게 cc기가 두개이상 잇거나(레오나,마오) cc연개가 잘되는 챔들이면 정화도 추천드립니다.

유미가 잇으면 베리어및 점화도 생각해볼만 합니다.
베리어는 상대의 딜한방을 막으며 피흡및 속박을 한번더 걸시간을 주고 쿨도 짧아서 역광광용으로 좋습니다.
점화는 라인전단계에서 킬각이 더 잘잡힘으로 괜찬다고 생각합니다.
관통상 (Clean Cuts)
스킬 사용 후 다음 3회 기본 공격이 경로에 있는 적을 모두 관통하고 6초 동안 유지되는 깃털을 남깁니다.

강화된 공격에 적중당한 대상에게는 피해량과 적중 시 효과가 모두 적용되지만 나머지 적은 50%의 피해만 입습니다. 강화된 공격은 최대 5회까지 충전됩니다.

연인의 귀환 - 자야와 라칸은 동시에 귀환할 수 있습니다.
깃털 연타 (Double Daggers)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자야가 연타 공격을 가해 45/60/75/90/105 (+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깃털 두 개를 남깁니다. 두 번째 대상부터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죽음의 깃 (Deadly Plumage)
마나 소모: 60/55/50/45/4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자야가 4초 동안 칼날 폭풍을 일으켜 공격 속도가 35/40/45/50/55% 상승하고 몇 차례의 기본 공격 시 추가로 20%의 피해를 입힙니다.

죽음의 깃으로 강화된 공격에 적 챔피언이 적중당하면 1.5초 동안 자야의 이동 속도가 30% 상승합니다.

라칸이 근처에 있을 경우 같은 효과를 얻습니다.
깃부르미 (Bladecaller)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자야가 모든 깃털을 불러들여 각 깃털로 50/60/70/80/90 (+0.6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치명타 확률에 따라 (0.75) 증가합니다. 적이 3개 이상의 깃털에 맞으면 1.25초 동안 속박됩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은 깃털에 맞을 때마다 받는 피해가 5%씩 감소하여 최소 10%의 피해를 받습니다.
저항의 비상 (Featherstor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자야가 공중으로 도약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잠시 후 원뿔 모양으로 공격을 가해 200/300/400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일렬로 깃털을 남깁니다.

자야는 공중에 뜬 상태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기본적으로 w의 공속증가가가 집공과 잘어울려서 집공 을사용시 3렙정도는 올려두고 사용합니다.

죽음의 깃
(Deadly Plumage)
마나 소모: 60/55/50/45/4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자야가 4초 동안 칼날 폭풍을 일으켜 공격 속도가 35/40/45/50/55% 상승하고 몇 차례의 기본 공격 시 추가로 20%의 피해를 입힙니다.

죽음의 깃으로 강화된 공격에 적 챔피언이 적중당하면 1.5초 동안 자야의 이동 속도가 30% 상승합니다.

라칸이 근처에 있을 경우 같은 효과를 얻습니다.


반대로 스킬위주인 치속 정수조합에서 e쿨이 짧은것이 이득이라서 e선마가 좋습니다


깃부르미
(Bladecaller)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자야가 모든 깃털을 불러들여 경로에 있는 적 모두에게 55/65/75/85/95 (+0.6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증가합니다.)

적이 3개의 깃털에 맞으면 1.25초 동안 속박됩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톰보

 평   

일단 기본적으로 q사용후 e를 누르면 바로 돌아옴으로 이렇게 할시에 상대를 빠르게 속박시킬수잇다는 장점이 잇습니다.

몰왕일경우 속박후 몰왕을 쓰고 딜을 지속하시면 순간적인 공속으로인해 상대가 죽거나 집을 가야하는 타이밍이 되버립니다(약간 베인이나 루샨의 몰왕 사용과 비슷한 느낌).


    

정수일경우 q e의 짤짤이 딜교가 딜이 괜찬은 편이지만 몰왕일결우 마나 부족으로 인해 안하는걸 추천드립니다.


 평     평평평평 


q 평 e만으로 속박을 마출경우 몰왕과 w의 공속버프가 더 오래 남아잇어서 

그냥 상대 cc기면 피하면 킬각이라고 보심됩니다. 





시작 아이템
초반 빌드
최종 아이템
다른 빌드는 옾쥐같은곳에서 검색하셔서 쓰심됩니다^^ 
제가 지금까지 자야하면서 느낌거는 초반에 원딜이 힘을 못쓰고 3코까지 기다려야한다는게 넘 힘들엇습니다.
그래서 쵀대한의 강한타이밍을 빠르게 들고오려고   을 가게되엇고요.
그후 인파이트 특징인 자야를 위해  채력및 자야의 속박후 지속딜에 마춰 블클을 가게됩니다.
(블클는 지속적으로 평타를 첫을떄 방깍)

이외의 탬은 유동적으로 가시면 되는데 


신발일 경우 자기가 맞는 타이밍에 신발을 가시면되고


상대가 평타기준의 챔이 잘컷다 

상대가 cc기가 많다 

울팀 서폿이 날 잘지켜준다 

딜탬의 경우

상대가 들어오는 애들이 많다 하실경우 루난의 허리케인<br />

상대가 암살자가 많다일경우 유령 무희<br />

내가 추노가 잘않된다 혹은 스턴각을 잘잡고 싶다.  

상대가 나만 노린다 내가 주요딜러다
상대가 cc기가 많다  헤르메스의 시미터<br />

공속이 좀 답답하다 

생존이 조금 힘들다  or  
(자야는 스킬의존도가 의외로 높은 챔으로 죽무가 이득이기는 한데
자기가 다른원딜처럼 평타위주의 플레이를 한다면 피바도 나쁘지 않음)

치명타 템을 가게되는 루난과 펜덴일 경우 화끈하게 딜을 올리고 싶다 하시면 
이상태로 치명타를 쭉이어나가셔도 되고 3번쨰 치명타탬으로  무한의 대검<br />
(쓰니 경험으로 치명타 75정도여도 딜은 잘나옴으로 75정도만 마춤)

만일 치명타 안갓을시에는 그냥 피흡탬혹은 유동적으로 치감탬 가는걸 추천(방무탬은 막추천하지 않음)

대충 풀탬나온는 후반까지 가면 정수가 무난하지만 대부분 풀탬나오기 전에 겜이 끝나기떄문에 효율이 적어요.
그래서 집공 몰왕 탬트리로 초중반 강하고 후반 무난하게 가는 템트리를 소개해드린겁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한발 한발이 넘 강한데 붙어서 싸워야 하는 자야의 경우 붙다가 죽는 경우가 더 많음. 그냥 벤하는걸 추천함.
루시안
이동기로 스턴피해서 딜을하기떄문에 맛딜시 질경우가 많음 서폿과 연개해서 cc걸시 이길수는 잇지만 만일 연개가 않되면 잡기가 힘듬
사미라
그냥 개사기 스턴십는 가정하에는 절대로 못잡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큐 3대 맞은거 아님 딜교시 압승함. 후반까지 못가게 버티는게 관건.
미스 포츈
한발한발이 진의 하위호완 느낌이여서 라인정 단계에서는 싸우기 쉬움 여느 원딜챔과 같게 후반 가면 힘듬...
카밀
와봣자 궁을 궁으로 십는게 가능 e만 조심하면 쉽게 잡음.
여왕님 궁만 십으면 암것두 못해여 1코 후는 자야의 스턴떄문에 유리함이 좀 많음

 보며 도망치자 대부분이 대리기사임 만일 동실력떄면 순간 e딜 조심. 
(참고로 시아에서 사라지면 평타 사라짐 이걸이용한 부쉬 플레이를 하자.)

 베인의 e만 피하면서 궁타만 잘잡으면서 싸움됨 간단하게 말해서 베인이 더 유리,,,,

 q e짤 하다보면 킬각이 보임. 의외의 딜 조심 

초반 센드백 후반 내가 샌드백

 서폿이 잘하면 쉬움 서폿이 못하면 나이도 핼 

 지면 서폿 차이~~

 그냥 스킬 안씹히게 눈치싸움. 

 그냥 과학 3코 후 갑작스러운딜 조심 

 팔다리 없는애 무기의식하며 순간 딜만 조금 조심하자. 

 딜또라이 대포쓰고 개틀링으로 변환할떄 노리자.

 

 

라인전 운영법

라인전은 크게 빌지워터 나오냐 말냐로 나뉨 나온느 순간 대부분의 챔들에게는 킬각을 만들수잇음

빌지나올떄까지 사린후 킬각을잡자. 

상대가 대부분 나의 깃털을 의식한다는걸 생각하고 기털 플레이를 자주하자.

라인은 자연스러운 밀고 당기는 라인 현성이 킬각잡기에는 편함. 초반부터 강하게 포탑에 박을 필요는 없음 

오히려 자기쪽으로 클어들이는게 더 이득보기에 용이함. 

팀파이트시 역할

 상대의 잘큰 딜러부터 노린다는 생각으로 겜을 하면 1인분은 하게됨

절대로 잘컷다고 영웅노리 하지 말고 혼자다니지 않는다.

되면 쵀대한 팀에게 보호 받으면 내가 딜이 된다 싶을떄만 싸움을 연다.

원딜임으로 바론 장로 딜될떄 몰레 오더 하는것도 이득이다.

 

 

마치며

 자야좀 제발 사랑해줘여 ㅠ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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