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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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르곳, 살상 병기
Urgot, The Dreadnou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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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딱이) 세기말 탑 우르곳

- 할아범사골(2020-10-06, 조회수: 6641)

다이아 1~2 왔다갔다 하는 유저다. 
닉은 "김진률"
코로나 땜에 집에 쳐박히니까 판수 전시즌 10배 찍은 롤창임.
키보드배틀 자주 함.

이번 시즌 우르곳 100판 정도 하고 승률은 50퍼대.
시작하기 전에 말해두지만 우르곳은 몰왕/썬파 버프 이후 티어가 매우 낮아진 똥챔이다.
다음 시즌도 브루저 신화템 보니까 전부 공속 달려있던데
아무리 원거리 티아멧이랑 3타 데미지 추가템 생겨도 글쌔...
우르곳, 살상 병기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2) 2389 마나 340 (+55.0) 1275
공격력 63 (+4) 131 공격 속도 0.625 (+3.75%) 1.023
5초당 체력회복 7.5 (+0.7) 19.4 5초당 마나회복 7.5 (+0.8) 21.1
방어력 36 (+5) 12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350.0 350.0
PressTheAttack(집중 공격)- 난 닥치고 이거 든다.
Ezreal(이즈리얼) 때문에 Conqueror(정복자) 원거리 패치가 되서 Conqueror(정복자)는 이제 적어도 우르곳은 쓰기 힘들다고 본다.
탱커 상대론 Conqueror(정복자) 좋지 않느냐? 안 좋다. 어차피 탱커들 Conqueror(정복자) 상대로 만나면 Bramble Vest(덤불 조끼) 가서 피흡도 잘 안 된다.
그래도 들고 싶으면 말리진 않겠음.
Triumph(승전보) 고정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LegendBloodline(전설: 핏빛 길) 중에 선택. 피흡 프리시즌에 너프된다는데 그럼 강인함 고정으로 바뀔지도.
LastStand(최후의 저항) 난 이거 고정. CoupDeGrace(최후의 일격) 그닥..
ShieldBash(보호막 강타)SecondWind(재생의 바람): 짤짤이 좋은 애들 Quinn(퀸)Teemo(티모)Heimerdinger(하이머딩거)
ShieldBash(보호막 강타)BonePlating(뼈 방패): 폭딜 넣는 애들,붙어서 싸우는 애들 Riven(리븐)Renekton(레넥톤)Kled(클레드)Jax(잭스)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TimeWarpTonic(시간 왜곡 물약): 부패 스타트 하고 싶을 때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AbsoluteFocus(절대 집중): 옛날엔 마순팔 썼는데 이젠 비추. 보호막 강타 나온 이후론 메리트 사라짐

화염의 메아리 (Echoing Flames)
재사용 대기시간: 30/20/10/5/2.5초
우르곳의 다리가 뻗은 방향으로 공격하면 해당 다리에서 불꽃이 뿜어져 나와 원뿔 모양 구역 안에 있는 적에게 대상 최대 체력의 2/3/4/5/6% +(0.4/+0.5/0.65/0.8/0.9/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불꽃을 뿜어낸 다리는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됩니다.
부식성 폭약 (Corrosive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초
우르곳이 목표 위치로 부식성 폭약을 발사해 근처의 적에게 25/70/115/160/205(+0.7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동안 45/50/55/60/65%만큼 둔화시킵니다.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심판의 원 (Purg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우르곳이 4초 동안 주변 적을 초당 3회 사격하여 사격 1회당 12+(0.20/+0.235/0.27/0.305/0.34 AD)의 피해를 입히며, 최근 우르곳의 다른 스킬로 피해를 입은 챔피언을 추적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경멸 (Disdai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우르곳이 전방으로 돌진하며 자기 자신에게 4초 동안 55/75/95/115/135 (+1.35 추가 AD) (+추가 체력의 13.5%)의 보호막을 씌웁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우르곳이 멈추고 해당 챔피언을 자신의 뒤로 던지며, 90/120/150/180/21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불사의 공포 (Fear Beyond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우르곳이 마공학 송곳 섬광탄을 발사합니다. 이 섬광탄은 처음 적중한 적 챔피언에게 꽂히며 해당 챔피언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해당 챔피언은 100/225/35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이동 속도가 최대 75%까지 감소됩니다.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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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스킬 콤보

 상대 챔피언에 따라 스킬 써야 하는 타이밍이 다르거나, 아껴야 하는 스킬이 있는 거다.

인벤 공략에 왜 있는지 모르겠는 컨텐츠.

스킬 활용 팁

 1. Purge(심판의 원)은 스킬이 맞은 대상을 우선으로 때린다.

꼭 키기 전에 상대 라이너에게 Corrosive Charge(부식성 폭약)Disdain(경멸)Fear Beyond Death(불사의 공포) 중 하나를 맞추고 키자.

안 그러면 근처에 있는 미니언을 사격하게 된다.


2. Corrosive Charge(부식성 폭약)는 칼질이 굉장히 많이 되서 논타겟 스킬인데도 마나 소비량 대비 피해량이 초반에 매우 쓰레기다.

그러므로 라인전 때 절대로 난사하지 말자.

이 새끼만 좀 정상적인 스킬이였어도 우르곳은 5티어가 아니였을 거다.


3. Disdain(경멸)을 찍은 우르곳은 1레벨에 존나 쌔다.

우르곳이 하도 병신챔프라서 상대 라이너들이 잘 모르는데, 이거 맞추면 1랩 잭스도 이길 수 있다.

1레벨에 평타로 때리면서 깝쳐라.

그러면 상대가 뺀다 -> 라인전을 유리하게 가져간다

상대가 들어온다_> Disdain(경멸) 맞추고 명치 존나 팰 수 있다.


3-1. 그렇다고 Darius(다리우스)Olaf(올라프) 같은 애들한테 1랩 시비 걸진 마라.

3-2. Jax(잭스)가 Counter Strike(반격) 끝날 때 쯤에 Disdain(경멸)을 쓰면 맞다이를 이긴다. 하단 6번 참조.


4.Fear Beyond Death(불사의 공포)는 논타겟이라서 삑사리 날 가능성이 크므로

Disdain(경멸)로 스턴 먹이고 조준해서 맞추도록 하자.


5.Fear Beyond Death(불사의 공포)가 끝나면 광역 공포를 날리는데, 이거로 한타 캐리하면 뽕맛이 오진다.

누구 하나 점사되는 놈한테 맞추고 갈면서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Flash(점멸) 등으로 상대방들에게 접근하자.

대신 갈다가 뒤지면 갈고 있던 대상도 풀려난다. 각 안 나오면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 같은 걸 키든가 적당히 사려라.


6.Disdain(경멸)은 앞으로 돌진하기 전에 잠깐 몸을 뒤로 젖히는 모션이 있는데,

이때 cc기 맞으면 끊기지 않고 우르곳이 cc 맞은 상대로 돌진한다.

그러니까 돌진 도중에 cc 쳐맞고 끊기지 말고 가능하면 몸 젖힌 상태에서 cc 맞도록 하자.

이게 판정도 존나 좋은 스킬이라 위에 적어놓은 거 이용하면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 이길 떄도 있음

씨발 이게 내 필력으로 설명하기가 존나 힘든데 우르곳 좀 한 사람들은 알 거임.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Doran's Blade(도란의 검): 가장 평범한 시작아이템.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imerdinger(하이머딩거) 같은 애들 나왔을 때.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 시왜물일 때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닥치고 1코어로 가는 템
Death's Dance(죽음의 무도): 난 이거 2코어로 고정임. 2코어로 가고일 영광 이런 거 올리는 사람 많은데
난 흥하든 망하든 2코어로 무조건 이거 올림. 이유는 이게 제일 힘을 쌔게 해주는 템임.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신발.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Singed(신지드)




지금부터는 내가 3코어 이후로 올리는 템들.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 난 어지간하면 안 간다. 대신 구리다고 하지는 않겠다.
우르곳이 하도 느려터진 챔이라 어쩌다 물렸을 때 한 턴 버틸 수 있게 해주고, Fear Beyond Death(불사의 공포)로 갈고 있을 때 키면 효율이 잘 나오는 템이긴 하다.
앞라인 필요하면 가도 좋다.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 나도 죽무 패치 전에는 자주 갔었는데
요즘은 얘를 가기 꺼려지는 게
나는 블클 죽무에 마저템 하나 올리면 이미 쿨감 40이 되기 때문에 얘를 올리면 오버쿨감이 된다.
대신 뚜벅이 우르곳에게 기동력 채워주는 건 좋아서 마저 필요 없는 판이면 가도 좋다.
주로 아까 말했듯이 Fear Beyond Death(불사의 공포) 공포를 먹이기 위해 쓴다. 단순히 추격용으로도 좋다.
깝죽대는 Ezreal(이즈리얼)에게 Fear Beyond Death(불사의 공포)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으로 달려가면서 인게임 공포 + 현실 공포를 먹여주자.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무난한 방템. 빨라지는 게 좋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 보통은 망갑에 밀려서 잘 안 가는데, 후반에 사놓으면 괜찮긴 하다.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Skarner(스카너)Ashe(애쉬)Leona(레오나)Malzahar(말자하)Warwick(워윅) 등등..
주된 활용도는 cc 해제지만 보면 피흡, 공격력, 이속 증가 등 쓸만한 부스탯이 많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그냥저냥 마저템. 우르곳이 비사지가 별로라서 주로 이거 간다.
Hexdrinker(주문포식자) 라인전 때 가도 좋고.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Karthus(카서스)Rumble(럼블)Cassiopeia(카시오페아)Malzahar(말자하)Brand(브랜드)Lillia(릴리아)

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Thornmail(가시 갑옷)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 치감.
가갑은 방어력, 라위는 방관
우르곳 브루저인데 뭔 방관이냐고 할 수도 있는데 Echoing Flames(화염의 메아리) 때문에 방관 효율 생각보다 잘 나온다.
그래서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 가는 놈들도 있음.
그렇다고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 사진 말고.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이거 진짜 개씹별로다.
보면 스탯이 깡체력, 슬로우, 공격력 약간인데
일단 가격이 너무 창렬이고 탱킹스탯이 깡체력밖에 없음.
그렇다고 슬로우가 한타 때 크게 도움되는 거도 아님.
가지 마라.
괜히 프리시즌에 뒤지는 아이템이 아니다 이 말이야.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우르곳이 퓨어탱이 아니라서 Yasuo(야스오)Yone(요네)Aphelios(아펠리오스)Caitlyn(케이틀린)얘네가 진짜 더럽게 잘 큰 게 아니면 
망갑에 밀리기 때문에 어지간해선 안 간다.
그렇다고 무조건 구린 건 아니고.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그립읍니다. 당신의 자리는 죽무가 이어갈 것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마오카이
얘뿐만 아니라
썬파 버프랑 덤불조끼 추가 이후로 모든 탱커가 힘듬.
피오라
씨발
올라프
GG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q 3타 e로 끊으면 ㄹㅇ 밥도둑
신지드
ㅈ밥
e로 넘기고 개패라
1랩에 오버파밍 하는 놈들 있으니까 미니언이랑 같이 라인 오셈
인베 방어하지 말고.
렝가
부쉬에서 날아올 때 e로 끊으면 ㄹㅇ 밥도둑
스턴 풀어봤자 딜교는 이김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현재 탑에는 우르곳보다 강력한 칼챔들이 많이 득실되고 있다.

Fiora(피오라)Poppy(뽀삐)Renekton(레넥톤) 등등..

형님들 상대로 안 되겠다 싶으면 중반에 오는 전성기까지 사려라.


중반 운영법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Death's Dance(죽음의 무도)타이밍이 가장 강력한 전성기 타이밍이다.

뒤집기 맞추면 이 타이밍에 1대1 우르곳 존나 쌘 편임.


...근데 이 타이밍마저도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든 Sett(세트)Jax(잭스)Fiora(피오라) 등 씹사기 스플릿챔들에게 지는 경우가 있다.

하여간 병신 5티어챔 수준



후반 운영법

 상대 원딜과 미드에게 두들겨쳐맞기 시작하는 유통기한이 온다.

그럼 우르곳이 강한 타이밍이 언제냐고?

나도 몰라 씨발 개좆병신 캐릭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 때 위협적인 적에게 Disdain(경멸) 맞추기, Fear Beyond Death(불사의 공포)로 광역 공포 먹이기 등의 행동을 할 수 있다.

근데 이마저도 얘가 뚜벅이챔이라 뜻대로 안 풀릴 때가 많다.

결론은 한타도 안 좋은 병신캐릭터 ㅋㅋ

글 내내 징징대고 있네.


챔피언별 대응법
마찬가지로 징징글 될까 봐 따로따로 안 적겠음.
우르곳이 현재 이길 수 있는 탑라이너는 양이 매우 적음.
나 저거 상대하기 쉬운 챔 3명 고르면서 고민함.

보면
Gangplank(갱플랭크)Heimerdinger(하이머딩거)Lulu(룰루) 등 짤짤이 챔: 당연히 못 이김.
 Disdain(경멸)을 절대로 맞출 수가 없음.
라인전 내내 두들겨 쳐맞아야 하고
갱플 같은 경우 심지어 Remove Scurvy(괴혈병 치료)로 Fear Beyond Death(불사의 공포)도 풀어버림.
그나마 괜찮은 경우가
Gnar(나르): 메가 나르 때 Disdain(경멸)로 Wallop / Hyper(쿵쾅 / 슝슝) 씹으면서 어떻게든 들어가면 이길 수 있음
Teemo(티모)Blinding Dart(실명 다트)에 Purge(심판의 원) 씹히긴 하지만, 기본 스탯이 약해서 Disdain(경멸) 못 맞춰도 이기는 경우가 있음
Quinn(퀸): 재수 좋은 날에 Vault(공중제비)가 Disdain(경멸)에 씹히면 이김



Jax(잭스)Renekton(레넥톤) Sett(세트)등 스플릿 챔프: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버프 이후 이기기 힘듬.
그나마 할만한 게 Camille(카밀)임.
모스트 싹 다 너프먹어서 우르곳 파게 된 게 제일 크지만 내가 우르곳 시작한 또다른 이유인데, 아까 스킬 때 말했듯이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 를 Disdain(경멸)이 이길 때가 있음.
그래도 기동력 차이가 워낙 심하고 갈고리가 판정 이길 때도 있으며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만 쓰고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 아끼다가 뒤늦게 우르곳 엿먹이는 카밀도 있음. 괜히 탑 1티어 1위가 아니야 ㅋㅋ 카밀 하세요 여러분



Maokai(마오카이)Ornn(오른) 등 탱커: bami's cinder(바미의 불씨) 버프와 Bramble Vest(덤불 조끼) 등장 이후 절대로 이길 수 없음
무슨 짓을 해도 못 이김.




마치며
아니 그럼 씨발 아무 챔프도 못 이기는데 우르곳은 장점이 뭐임?






Disdain(경멸)을 맞췄을 때 Purge(심판의 원)Echoing Flames(화염의 메아리)로 개패면서 딜교 어쩌다 이겼을 때 기모찌함,
많이 하면 익숙해지긴 하지만 Fear Beyond Death(불사의 공포) 발동됐을 때 뽕맛,
잘 컸을 때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Death's Dance(죽음의 무도) 빠르게 뽑고 무쌍 찍을 때 팀원들에게 듣는 칭찬 등이 하는 이유다.
그러므로 우리 모두 우르곳을 하지 말고 카밀을 하도록 하자.
씨발 또 쓰는데 1시간 30분 걸렸네 시험기간인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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