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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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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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오카이, 뒤틀린 나무 정령
Maokai, The Twisted Trea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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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저장용 마오카이 공략 - 챔피언 상대법 위주로

- Wankel(2020-10-08, 조회수: 9306)

매 게임 하는 짓이 다 똑같다. 

도란방패 시작, 
착취는 만만한 근거리 상대

부패물약 시작은 개병신이다. 마오카이는 라인 미는 리스크에 비해 리턴이 현저히 적고, 상대가 사람새끼면 애초에 부패 쳐먹는다고 이기지도 못한다. 
마오카이, 뒤틀린 나무 정령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5 (+109) 2518 마나 377.28 (+43.0) 1108.28
공격력 64 (+3.3) 120.1 공격 속도 0.694 (+2.13%) 0.945
5초당 체력회복 5 (+0.75) 17.75 5초당 마나회복 6 (+0.45) 13.65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125.0 125.0
애매하면 무조건 여진이 좋다. 착취는 라인전 좀 만만한 상대로 레벨별 구도에 대해 지식이 있는 상태서 들어야지, 착취 들고 라인전 반반이상 못가면 병신챔 된다.

대충 정리하면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는 평타위주 근거리Rengar(렝가)Camille(카밀)Jax(잭스)Fiora(피오라)Tryndamere(트린다미어) 아니면 탱커Malphite(말파이트)Zac(자크)Poppy(뽀삐)Shen(쉔) 이런 애들 상대로, 첫 귀환 후에 딜교환 각 괜찮을 때 들고, 첫귀환전 안정성 떨어지니까 상태관리 정말 잘해야한다
Aftershock(여진)은 대부분의 원거리 Lucian(루시안)Vayne(베인)Jayce(제이스) 상대로 들거나, Renekton(레넥톤)Elise(엘리스) 같은 변태조합 나왔을 때 다이브 버틸려고 든다. 사실 Elise(엘리스) 나오면 무조건 여진이 좋다.

착취는 첫귀환전에 라인전이 터진 게 아니면, 덤불/바미 이후 1코어 전 라인전이 괜찮은 편이고, 그만큼 한타 안정성은 조금 떨어진다 - 소규모 난전에서 마오카이가 오래 살 각이 나오면 좋긴 한데, 별로 잘 안나온다

여진은 대부분의 근거리 상대로는 첫귀환 후에도 힘싸움 밀리고, 특히 탱커 상대로 착취 VS. 여진 구도 나오면 심히 불쾌하다. 그 대신 한타 때 어거지로 한턴은 버틸 수 있고, 라인전이 폭망해도 1인분 정도는 해줄만하다


부룬 마법 VS. 영감은 

영감은 범용성이 좋다.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 정말 씹사기룬이다. 막 까먹지 말고 무조건 피 30% 이하면서 마나도 없을 때 까먹던다, 다이브/영혼맞다이 때 딸피에서 먹어라. 아니면 체력상태는 좋아도 마나가 마른 상태에서 먹어도 좋다.
MagicalFootwear(마법의 신발)은 12분 전에 룬 하나가 없는 거긴 한데, 대부분 게임에서 어시 하나 줏어먹을 각은 나옴. 그리고 떴을 때 효율은 300골드 공짜이 이속 15... 모든 후반지향 룬 중에서 제일 사기다. 특히 마오는 W로 상대를 묶을 수 있냐없냐가 정말 중요한데, 이속 15 받으면 상대 딜러랑 같이 달릴 때 W 묶을 각 나온다

마법은 첫귀환 전엔 확실히 영감보다 안좋다. 다만 마순팔을 착실히 쌓아서 바미/덤불 때 스택다쌓으면 요부 없이도 마나관리가 꽤 괜찮다. Q를 자신있게 박을 수 있는 근거리 상대로는 들만하지만... 게임 템포 빨라지는 구간 가면 마순팔 쌓을 시간도 별로 없어지는 느낌







마법 흡수 (Sap Magic)
재사용 대기시간: 30/25/20초
마오카이가 자연에서 마법의 힘을 빨아들여 40초 마다 다음 기본 공격 시 최대 체력의 4~12.8% 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마오카이가 스킬을 사용하거나 적의 스킬에 적중당하면 마법 흡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줄어듭니다.

마오카이의 체력이 95%보다 많을 때 마법 흡수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대형 정글 몬스터에게 공격 당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몬스터의 기본 공격당 1.5초 감소합니다.
덤불 주먹 (Bramble Smash)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마오카이가 충격파를 일으켜 적을 뒤로 날려버리고 65/110/155/200/245 (+0.4AP) (+최대 체력의 2/2.5/3/3.5/4%)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0.25초 동안 속도를 99%만큼 늦춥니다.

몬스터에게 120/130/140/150/16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00)
뒤틀린 전진 (Twisted Advand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마오카이가 비전 에너지로 가득한 구름으로 변신하여 대상 적에게 다가가 60/85/110/135/160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1/1.2/1.3/1.4초 동안 바닥에 고정시킵니다. (사정거리: 525)
묘목 던지기 (Sapling Toss)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마오카이가 30초 동안 주변을 감시하는 묘목을 던집니다. 묘목은 근처 적을 추격해 가까이 가면 폭발하며 50/75/100/125/150 + (+0.25AP)(+추가 체력의 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발에 맞은 적은 2초 동안 45% 둔화됩니다.

수풀에 설치된 묘목은 30(+마오카이의 추가 체력의 1.5%)초 동안 유지되고 더 강력한 폭발을 일으켜 맞은 적 모두에게 2초 동안 두 배의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45% (+주문력 100당 1%) (+추가 체력 100당 1%) 둔화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최대 300의 피해를 입히며, 수풀에 설치될 경우 이 수치가 두 배로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100)
대자연의 마수 (Nature's Gras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마오카이가 나뭇가지와 가시로 된 거대 벽을 소환합니다. 벽은 천천히 전진하며 벽에 닿은 적에게 150/225/30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75~2.25초 동안 속박합니다. 속박 시간은 벽이 이동한 거리에 비례합니다.

적 챔피언이 맞으면 마오카이가 2초에 걸쳐 감소하는 40/50/60% 추가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3000)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넥톤
좀 치는 악어에 룬메 정글 조합되고 타이트하게 초반 손해 당하면, 용한타때 후루룹짭짭 당하고 게임도 후루룹짭짭. 어중이떠중이들은 쉽다
피오라
한타로 끝장낸다고 자신하기엔, 너무 팀빨좆망겜이 된다
모데카이저
솔직히 얘 상대로 게임 져본 적은 거의 없는데, 이론 상 카운터긴 하다. 라인전에서 킬 안주면 용한타때 마오카이가 훨씬 좋다. 궁에 갇히더라도 궁이랑 W속박은 딜러한테 박고 시작하는 게 좋다
Garen(가렌)가렌    난이도: 중
반반가자. 반반 가기도 쉽다.
첫귀환 전에는 죽었다 깨어나도 못이긴다. 딜교당해서 빅웹박히고 합류/집탐 차이나지 말고, 안전히 받아먹자. 가렌이 미니언에 QE 다 박으면 착취 정도는 뜯어도 됨
덤불 뜨는 순간 부쉬묘목과 함께면 맞다이 이긴다. 얘 상대론 닌탑 빨리가지 말고, Faerie Charm(요정의 부적)Faerie Charm(요정의 부적)요정이 돼야함


Nasus(나서스)나서스
반반 가자. 정글이 갱와줄거 아니면 미나 당기나 상대하는 데에는 큰 차이 없다. 우리정글이 쎈 놈이면 1렙부터 미친놈부터 밀어서 2렙에 박아넣고 상대 버프뛰는 플레이
초반에 착취 조금 뜯고, 7렙부터는 Q를 견제용으로 써놓고 평타거리를 주면 안됨
9렙부터는 못이기니까, 텔각 보자. 한타 때 상대 딜러라인 묶으면서 우리 원딜도 봐줘야해서 내 성장이 중요함. W 2번 쓸수 있는 탱킹이면 한타이긴다


Gangplank(갱플랭크)갱플랭크
갱 안받으면 못이김. 근데 버틸만함. 얘 상대로는 Conditioning(사전 준비) 들다간 집탐 꼬이고 포골 다뜯길수있으니까 안전하게 SecondWind(재생의 바람)
들자. 
바미천갑 요부정도 뜨면 슬슬 딜교할만하다. 막 들어가서 스킬 다쳐맞으면 플빠지거나 뒤지는거고 Q나 술통을 씹으면서 들어가자
중반에 시간 주면 게임 이상해지니까, 적극적으로 쌈 열고 오브젝트에서 겜 끝냄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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