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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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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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 어둠의 아이
Annie, The Dark Chi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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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방 박치기 애니

- CNOO(2020-10-14, 조회수: 9005)

롤을 오래 했는데 구린 챔프는 없는거 같습니다.
다 사용하기 나름입니다.

애니는 도주가 구리다던가, 이기지 못할 챔피언을 1:1로 정글같은 곳에서 마주치면 그대로 죽어야 한다던가 하는 단점이 있다고 생각했는데

다 사용하기 나름입니다.
애니, 어둠의 아이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4 (+102) 232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0.4 (+2.63) 95 공격 속도 0.61 (+1.36%) 0.751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9.22 (+4.7) 99.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625 625
애니는 한방이 진짜 따꼼해야한다.

감전과 주문 작열이 필수다.




라인전 딜교할때
감전 터트리기는 QW평
Q평평






애니는 한타에서 꼭 꼭 꼭 쌔야만 한다.

그렇다고 텔포를 들면 애니 라인전에서 너무 만만하다.

텔포 들거면 딜교는 포기해야한다.

동실력에서 사거리 길거나 회복,장막,쉴드 있는 유틸 좋은 챔프를 텔포들고 이길 수가 없다.


점화를 들어야 진짜 애니라고 볼 수 있다.




방화광 (Pyromania)
애니가 스킬을 4번 시전한 후 다음 공격 스킬에 맞은 적은 1.25/1.5/1.75초간 기절합니다.
붕괴 (Disintegrat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가 마나로 가득한 화염구를 발사하여 70/105/140/175/21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붕괴에 명중한 적이 사망하면 사용한 마나를 다시 회복하고, 남은 재사용 대기 시간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625)
소각 (Incinerate)
마나 소모: 90/95/100/105/11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애니가 원뿔 모양의 불을 발사하여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70/115/160/205/25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용암 방패 (Molten Shield)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애니가 자신이나 아군에게 3초 동안 60/95/130/165/200 (+주문력의 4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보호막으로 인해 이동 속도가 20~50% 증가한 뒤 1.5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보호막을 공격한 적은 25/35/45/55/6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용암 방패는 각 대상에게 보호막당 한 번 피해를 입힙니다.
소환: 티버 (Summon: Tibb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티버가 화염에 휩싸인 채 나타나 해당 지역에 있는 적에게 150/275/400 (+0.6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티버는 45초동안 적들을 추격하며 50/70/100 (+0.1 AP)의 기본 공격력을 가지고, 주변 적들에게 매 초마다 20/30/40 (+0.12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애니가 용암 방패를 시전하면 티버는 용암 방패 효과를 얻습니다.

티버의 분노는 티버가 소환되었을 때/애니가 방화광 스킬로 적 챔피언을 기절시켰을 때/ 애니가 죽었을 때 발동됩니다.
분노: 티버의 공격 속도가 275%, 이동 속도가 100% 상승한 뒤 3초에 걸쳐 기존 상태로 돌아옵니다.

티버 체력: 1,150~3,500 (+주문력의 75%) 티버 방어/마법 저항력: 30~90 티버 이동 속도: 350/375/400 (사정거리: 600, 범위: 15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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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Q나 W나 1레벨은 별로 안쌔니깐 적이 무리해서 딜교할려고 선넘어서 들어올때만 빠르게 QW 평(감전터짐) 치고 뒤로 빠지는 식으로 딜교 한다.



보통은 평타와 Q를 이용해서 막타 먹는것에 집중한다.


W를 6레벨 전에 미니언 먹는데 쓰게 되면 마나가 부족하다. 

최대한 평타와 Q로만 미니언 먹도록 신경쓴다.


평타로 미니언 마무리 하기 자신 없는 것은 패시브 5스택 쌓여있다고 하더라도 과감하게 Q로 미니언 막타친다.

스택이야 쌓으면 그만이다.




그리고 라인전에서 애니의 마음가짐은 미드에서 열심히 성장해서 한타에서 개쌔게 팬다. 이렇게 마음가짐 먹어야한다.


6레벨찍고 궁배우고 점멸 있으면 로밍 강력하긴 하다. 그런데 만에하나 실수해서 못잡고 죽게된다면 경험상 겜 끝날때까지 망한다.

이 때 아군 라이너가 호응을 안한다거나 하는 문제로 아군에게 실망하게 된다면 모든 싸움에서 위축된다.


그래서 확실한거 아니면 로밍가지않고 더 강해질때까지 성장한다.



애니의 마음가짐은 미드에서 진짜 겁나게 쌔게 성장해서 한타때 제대로 딜 넣는것이다.



적이 (애니 사거리에 들어가면 죽는다) 라는 생각을 가지게 해줘야한다.




적이 무리하게 딜교하다가 킬각을 주는게 아니고 빈틈이 없으면 딜교 할 생각 자체를 접고 미니언 막타에 집중한다.


그것만 계속 한다.



스킬 콤보

 Molten Shield(용암 방패)Flash(점멸)Summon: Tibbers(소환: 티버)Incinerate(소각)     Disintegrate(붕괴)  Ignite(점화)


이것이 애니의 전부.

다른 복잡한것 없이 한타에서 적 2~3명 이상에게 이 콤보를 맞춰주는 것이 애니의 모든것이다.




Summon: Tibbers(소환: 티버)Incinerate(소각)이미 여기서 적 물몸은 HP가 80%는 깎이게 하는것이 우리의 목표다.


그다음 죽이고 싶은 놈에게 Disintegrate(붕괴)Ignite(점화)다.


적 서폿이 적 원딜을 철저하게 지키고 있다면  Disintegrate(붕괴)Ignite(점화)를 써도 못죽이는 경우가 있기 떄문에 물 몸 중에 Disintegrate(붕괴)Ignite(점화)를 써서 마무리 하고 싶은 녀석을 잘 선별해야한다.

혹은 못죽이더라도 원딜에게 다 쏟아 붓는다.


우리 팀원이 마무리할것이다.






스킬 활용 팁

 점멸로 들어가서 콤보 다 쓰고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는 진리다.


타워 다이브도 과감하게 해라. 콤보 다 쏟아 부으면 적은 모두 딸피가 돼어 있고, 존야쓰면 티버가 타워 어그로를 끌고 있다.


아군이 같이 다이브하기 매우 쉬워진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템은 도란링 외에 다른건 생각할 수 없다.

첫귀환에서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이 정도 딜템은 사와야 용싸움이나 라인전에서 제대로 된 딜을 기대할 수 있다.
첫귀환에선 신발보다는 주문력템을 사와야 한다.
그래야 Q딜도 쌔져서 파밍도 더 쉬워진다.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이게 나온 순간 한타 파괴력은 준비가 된 순간이다.

싸우고 싶으면 싸워러 눈에 불을 키고 싸움 날 곳을 찾아본다.
다만 상황이 없으면 아직 더 성장한다.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이후에는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중에 하나 선택해서 간다.
좀 잘 풀려서 돈이 많을때는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를 가는 편이고,  (이 때는 한타에서 스킬 다 쏟아내고 개쌔게 때린다음에 미련없이 죽는다는 마인드로 한다)



보통은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간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는 CC가 약간 아쉬운 애니가 들면 진짜 좋다.
AP도 제법 많이 올려주고 HP도 올려주고 무엇보다 슬로우 효과가 아주 좋다.
티버가 계속 따라가면서 평타를 칠 수 있게 되기 때문에 그브나 이즈 리신 미니언에 막히는 스킬이 주 스킬인 애들은 무빙해서 티버를 지나쳐서 애니를 쳐야되는데 티버 슬로우 떄문에 허우적 거리다가 죽게된다.

또 애니가 스킬 다 쏟고 죽으면 애니를 죽인 챔피언을 티버가 광분해서 따라가는데 라일라이 들면 다른 템 들었을때보다 티버가 적 챔피언을 잘 죽여준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는 적팀에 암살자가 많고 뭔가 느낌이 쿨감이 좀 간절할때 올려준다.
단점은 딜로스가 조금 있다.
하지만 그래도 선택하면 나쁘지 않은 이유는 존야로 만들어 낼 수 있는 이득이 많기 때문이다.


2번째 템까지 나오면

3번째 템으로는 무조건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를간다.


무조건 적을 쌔게 팬다는 생각으로 템을 간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사일러스
E로 감각적으로 티버를 피할 수도 있고
얘도 궁을 배우면 티버가 있는 셈이다.

또한 애니는 한번에 물면 잡아야하는데

W로 피흡이 괴랄해서 역으로 당할 수 있다.

점화를 들면 그래도 해볼만 한데 그냥 상대를 안하는게 좋다.

그리고 적이 갱을 왔을때 호응도 좋은 편이라 E 사슬 확실히 피할 자신 없으면 벤이 좋다.

이후 한타페이지에서도 얘가 더 좋을 수가 있다.
오리아나
얘를 상대해서 편해본 적이 없다.
이렐리아
요리 조리 움직여서 티버 삑나면 진짜 망하고
딜탱챔이라 몸이 좀 단단한 편이라 나는 적을 죽일 딜이 안나오는데
이렐리아는 나를 죽일 딜이 나온다.

정글에서 만나면 이길 수가 없기 때문에 얘가 로밍 다녀도 따라가기가 너무 무섭다.
이 공략을 작성한 이유 중 중요한 팁이 있다.

애니는 티버를 최대한 여러명을 맞춰야 하는데
수준이 높아질수록 적이 산개해 있어서 궁각이 안나올 경우가 많다.

뒷텔을 써서 샌드위치로 좁힌다거나 
람머스나 헤카림 같은 이속 빠른 탱커챔들이 개돌해서 애니 스킬을 다 빼놓은 상태에서 적 진영이 들어온다거나 하는 경우다.



샌드위치의 경우 쫄지말고 옆무빙을 쳐라
그럼 애니를 잡기 위해 결국 모이게 되거나 다른 아군들을 포커싱 할것이다.

다른 아군을 보는 순간 바로 궁각 보고
애니 잡자고 몰리는 순간 궁각을 봐라.

이 순간만 집중하면 된다.






혹은 람머스나 헤카림 같은 챔이 개돌해서 들어올 경우.
팀을 믿고 QW스킬만 뺀다.
그럼 모아놓은 스턴 스택은 빠질것이다.

그때 적 진영이 몰아쳐 오면 스턴이 없더라도 점멸 궁W으로 여러명에게 티버를 맞춰서 개쌔게 한방 때리는것이 중요하다.

나 혼자서 적 5명을 HP 50%는 깎는다는 생각으로 해야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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