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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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인, 어둠 사냥꾼
Vayne, The Night Hun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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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나 쉽게 하는 45% 쿨감 베인 ( feat 구르기 1.1초 )

- Nitools(2020-10-21, 조회수: 4978)

당연하고도, 장인들은 베인은 구인수, 
몰락에 룬은 집공이나 치속이라고 말한다.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당신이 몰락을 
부적이 아닌 쓰는 아이템으로 쓸 수 있다는
전제조건 하이며, 공속 역시 당신이 
스타2의 해병 돌리기 만큼 아주 현란하고
상대에게 1대도 안맞고 할 수 있다는 조건이다

그게 아니더라도 더러운 암살자 놈들과 베인이라면
찢어죽이려는 별에 별 이상한놈들, 혹은 미친듯이
쫓아오는 탱커놈도 있는 마당에 나는 생각 해보았다.

애초에 누구나 쉽고 아이언일지라도 베인을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지 않을까? 현란함 그딴거 없이 막해도 되는 베인 말이다.

이 연구물은 우르프 베인과 스타크래프트2 월령전에 누에라는 유사베인을
보고 한가지 결론에 도달한 연구물이다.
베인, 어둠 사냥꾼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03) 2301 마나 231.8 (+35.0) 826.8
공격력 60 (+2.36) 100.1 공격 속도 0.658 (+3.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3 (+4.6) 10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벌써 부터 심상치 않은 룬 세팅에 놀랐을 것이다.
기민함이 베인에게 웬말인가 싶겠지만, 충전형 아이템을 올릴
예정인 베인에게 기민함 + 스태틱 + 고연포는 좋은 선택이 됬다.

그것이 아니더라도 치졸하게 1대 치고 빨라진다는 점 하나 만큼은
여타 룬들 보다도 졸렬함에 극치를 달리고, 카이팅이고 뭐고 필요 없이
그냥 열심히 굴러서 살아남고 한대씩이라도 열심히 친다는 마인드가
담겼다.

치속과 집중은 우리 브실골 그리고 아이언에게는 먼 이야기다.
고정포탑하고 살것 아니라면 때려치우자. 우리의 목적은 살아남는 것이고
아주 편하고 쉬운 베인을 하겠다는 골때리는 심보로 기민을 들고왔다.

어지간한 개같은 라인전에서 베인은 거지같은 사거리 덕에 고통을
받고 견제기라고는 앞구르기 따위 밖에 없다. ( 선고도 있지만 )
그렇기 때문에 이 거지 같은 라인전 어떻게 해서든 스태틱 나오기
전 까지 버틸만한 보험이 바로 기민함이였다.



그리고 무엇보다 우리의 핵심은 외상과 우주적 통찰이다.

베인은 암만 cs 열심히 먹어봐야 평타로 먹는 거지같은 챔이다.
누구 처럼 스킬로 라인 클리어를 빠르게 하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평타가 광역 공격을 먹이는 것 조차 아니다. 이딴 조건 속에서 베인이
템을 빨리 뽑는 방법은 결국 외상 뿐이였다.

1. 외상 : 외상이 아주 좋은 룬이라는 것은 우리 모두가 알고 있고, 베인은
CS가 항상 쓰레기 처럼 먹어지는 챔이라 머포라도 하는 날에는 속이터진다.
그런 베인을 위해서 외상은 아주 좋은 선택이 됬다.

2. 우주적 통찰 : 우리의 쿨감 45% 베인은 이 5%가 너무 소중했다. 기껏
해봐야 1.3 초 구르기와 1.1초의 차이라고 말할 수 도 있겠지만 생각보다
그 0.1~0.2초의 사이는 거지같이 길다. 그리고 평타 1대 치고 다음 평타
칠 동안 구르기가 도느냐 안도느냐는 생각보다 중요한 사안이였다.


보조룬 성장 10% : 아이템 템트리상 삼위를 먼저갈 수 도 없는 노릇이고
사실상 신발을 팔고 가는 삼위이다. 머리를 아무리 굴려봐도 

정수 약탈자 ( 20 % ) + 통찰 ( 5% ) + 나머지 20% 를 채우는 방법은
삼위일체였고, 삼위(트포)를 먼저가는 실험을 해보거나 혹시라도 
이게 좋겠다 싶어 가보면 이렇게 말할 것이다 " 트포베인은 쓰레기다 "

그렇다. 선 트포 베인은 쓰레기다. 안 좋다. 하다못해 우리가 베인을
아주 못하지만 기존에 몰왕 구인수 템트리를 가는게 차라리 나을 정도로
트포는 답도 없는 쓰레기다.

그렇기 때문에 머리를 굴려야했다. 10%야 신발로 메꾼다 싶은데 나머지
10%는 어디서 메꿔야할까? 바로 보조룬 10%가 답이였다.
이것만 가더라도 당신은 트포 약 3700원
엄청난 차이로 정수약탈자 만 가더라도 40% 쿨감에 다가서게 되버렸다.

( 그외 민첩함은 최후의 양심으로 가는 룬이다. 혹시라도 망하거든 원래
  베인으로 돌아가기 위한 최후의 보험이다. )

베인 주제 저 둘 말고 갈만한게 있냐고 묻는다면 없다.
기껏 해봐야 실드 정도겠지.

다시 한번 말하지만 이건 브실골 + 아이언을 위한 저세상 베인이다.
누구나 베인을 쉽게 하기 위해서 만든 것이지 베인 장인이라던가.
혹은 애초에 베인을 해도 문제 없을 정도로 카이팅과 구르기를, 그리고
선고 각을 아주 잘 보는 사람들 한에서 하는 소리다.

이 베인은 졸렬하게 한 대씩 굴러서 때린다는 심보로 만들어졌음을
다시 한번 말하는 바이다.
어둠 사냥꾼 (Night Hunter)
베인이 악당들을 무자비하게 사냥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접근할 때 이동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범위: 2000)
구르기 (Tumbl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베인이 짧은 구르기를 하며 3초 안에 기본 공격을 하면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은화살 (Silver Bolts)
베인이 사악한 존재에게만 피해를 주는 특수 금속으로 만든 볼트를 사용합니다. 같은 대상에게 공격 또는 스킬이 세 번 명중하면 50/65/80/95/110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수치가 고정 피해로 추가됩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선고 (Condemn)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베인이 거대한 볼트를 발사하여 대상을 뒤로 날려보내고 50/85/120/155/19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결전의 시간 (Final Hou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베인이 8/10/12초 동안 35/50/65의 추가 공격력을 얻고 구르기 시전 시 1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어둠 사냥꾼의 이동 속도 증가율이 3배로 늘어납니다.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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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왜 이딴 Q 선마 베인이 나타났는가?
 내가 보았던 그 누에라는 놈은 Q를 1초마다 쓴다. 물론 사거리가 Q를 쓰면
늘어나는 황당한 추가 옵션이 있지만.

생각해보라. 베인이 1초마다 굴러대서 안보인다고. 은신이라서 보이지도 않는다.
그걸 떠나서 고연포 스태틱인데, 궁도 실상 20초 밖에 안된다. 즉 대치구도에선
이 정신나간 베인놈이 Q 앞구르기 + 스태틱 + 고연포 = 포킹 같은 헛짓도
가능하다.

  1초마다 굴러대는 것도 황당한 마당에 굴러 도망친 베인놈 사거리가 
고연포 때문에 늘어서 아쉽게 죽어야하거나 한대 더 맞아야한다. 그렇다고
쫓아가면 E 든 아니면 다시 굴러서 사람을 빡돌게 만든다. 이것이 바로 Q 선마
나홀로 우르프 모드하는 저세상 45% 쿨감 베인이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이게 뭔 약팔인가 싶겠지만. 약이 맞고 생각보다 괜찮다.

  스택틱  

이 왜 첫 아이템을 가는지 묻는다면, 간단하다. 거지같은 라인전에서
내 포탑은 안밀리고, CS는 상대와 딱히 안 차이나게 2코어로 넘어가야한다.
그리고 스태틱은 베인의 고질적인 라인클리어 능력을 향상 시켜주는 아이템.
옛날 부터 이미 다들 알고 있었다. 단지, 몰왕 + 구인수 템트리에 밀려서 선택이
안됬을 뿐이다.

 생각해봐라 당신이 어차피 베인을 그리 잘 하는 것도 아닌데 선 몰왕으로
킬도 못따고 어정쩡하게 라인전이 끝나고 나면 다음 템 까지 어느세월에
CS를 먹어서 가겠는가? 그리고 망하기라도 하면 어떻게 수습할건가?
결국 롤은 자본주의 게임이고 CS 잘 먹는 쪽이 이기기 마련이다. 

킬 딸 자신이 확실하고, 라인전에서 2킬 이상 먹을 확신이 있다면 이 공략을
끄고 볼 필요가 없다. 당신에게 적합한 약이 아니니깐.

  정수 약탈자. ( 쿨감 20% + 치명 25% )


 의외로 구르기 마나는 30이나 갉아먹고, 베인의 마나통인 기것해봐야 
약 600이 전부이다. 즉, 계산을 해보면 600 / 30 = 20번 구르면 끝난다. 
마젠 까지 따지면 최대 22번 정도 구를 수 있고, 45% 쿨감 기준 1.1초다.

 여기세 선고(E) 와 궁극기(R) 의 마나를 계산을 붙여보면 결국에는

 약 400 ~ 500 의 마나통으로 굴러야 할 것이고, 다시 계산을 해보면
 최소 13번 , 혹은 17번 정도 구를 수 있다. 

 마나가 그렇게 까지 부족할 일은 없지만 역시 핵심은 쿨감 ( 20% ) 다.
그리고, 라인 클리어도 결국 나중에는 굴러대며 클리어 하기 때문에
마나가 많이 들어와서 나쁠 것 없는 베인이다.

 거기에 이미 스태틱을 간 이상 치명 계통으로 가야하기에 치명 100%을
위해서 가기 마련이다.







자신이 있다면 말이다.

 즉, 브실골 + 아이언에게 고연포란 상대 스킬 범위 밖에서 베인이 때리는
황당한 상황을 연출하는 아이템이고, 어차피 치명 100% 베인이기 때문에
많이 때릴 필요 없이 1대씩만 때려도 1000에 가까운 데미지를 냅다 꽂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베인을 할 수 있게 만들어준다. 

 
 여기서 다시금 망할 스타크래프트2 아케이드 : 월령전 에서 나오는 
유사 베인 누에를 언급해보자면, 이놈은 베인하고 스킬 셋이 다 똑같은데
구르기에 굴렀을 시에 사거리 증가를 넣어줬다. 이러니 베인 주제 포킹하고
은신 까지 있으니 맘 놓고 굴러댄다. 베인이라고 못할 것 없다 애초에 베인을
보고 빼긴 스킬셋인데 베인이라고 못할까. 


 그외  :  무한의 대검 ( 인피 25%크리 ) 는 치명트리니 필수지만.
 그외  :  피바라기 는 아니다. 굳이 피바를 넣어둔 이유는 치명템트리상
           공격력을 많이 높여주는 아이템을 선호하게 되는데 그게 피바라기라
           넣은 것 뿐이다. 가엔이든 다른거든 상관이 없단 소리다.

그외  :  후반이 되면 혼자 우르프 해대는 베인인데 어지간하선 안죽고 
          어지간해선 킬을 주워먹든 아니면 외상덕에 생각 보다 이르게 
          풀템을 완성 할 수 있다. 즉, 신발을 팔고 

         트포를 갈 수 있는 환경만 된다면 갈 수 있단 소리다. 
         후반전에 가서 트포를 신발과 바꿔도 별 상관이 없는 이유는
         이속이 조금 깎여나가서 위험할 것 같지만, 우리는 쿨감 45% 베인이다.
         이속이 부족해봐야 굴러서 해결 보는 저세상 마인드로 게임 한다.

         구르는 것도 한대 때려야 다시 쿨이 돈다면, 고연포를 잊지마라.
         그 한대 때리기 위해 고연포 까지 들고왔으니 무슨 정신나간 짓을
         할지는 직접 플레이 하면서 깨우치게 될 것이다.


           

 45% 쿨감에 1.1 구르기가 도대체 왜 좋은지 이해가 안 될 수 도 있을 것이다.

Q 자체의 최종 쿨타임이 긴 것도 아닌데, 도대체 왜? 라는 생각이 들 것이다.

아래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0% 쿨타임 Q : 2초

 

 45% 쿨타임 Q : 1.1초 


 이걸 보면 전혀 메리트를 못 느낄 것 같지만, 마스터시 80% 공격력 기반 추가데미지.

 즉, 1.1 초마다 강화 공격을 넣는 저세상 챔피언이 나온다. 이게 바로 핵심이다.

 그걸로 모잘라 1.1초마다 은신이란 것은 현재 은신을 볼 방법이 제한적인 롤의 환경을

 생각해보면 생각보다 끔찍한 녀석인 걸 알 수 있다. 1.1초마다 이동 + 은신 + 추가뎀

 이라는 개념이니깐, 그리고 우리의 상대 역시 브실골 + 아이언이기에 은신을 1.1초마다

 사용하면 상대가 당황하고, 대처에 에러가 생긴다.


 각설하고. 그놈의 핵심을 설명하겠다.

 여기서 계산을 해보자. 저 템트리대로 18레벨 기준으로 베인의 공격력은 

 

 약 340을 찍을 것이고, 2.5배 = 850 데미지가 0% 방어률시에 적용 될 것이고.

 최소한 챔피언들의 방어률을 계산해서 30% 데미지를 덜 맞는다고 계산을 해보면



 일반적인 챔피언들

 30%저항 기준 :  595 의 [ 기본 ] 데미지를 상대에게 넣을 수 있다. 



 여기서 다시 계산을 해보자, Q 굴렀을 시에 어떻게 될까?

 340 이란 공격력에 80% 추가 데미지가 포함이 된다. 그렇다면 무시무시해지는데


 방어율 0% 시에 1530 이란 Q 평 데미지를 적용한다. 이게 여기서 끝나는 것이 아니다.

 Q를 1.1초마다 구르기 때문에 3타 은화살 역시 사실상 Q 구르기로 넣게 된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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